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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화의 소설 '문성'은 상호 존중의 윤리 정신을 어떻게 반영하는가?

유교 문화에서 윤리적 관계는 우열을 명확히 하고 위계를 유지하는 방식이다. "문성"에는 윤리적 관계도 반영되어 있지만 Yu Hua의 세련미를 통해 이러한 윤리적 관계는 새로운 현대적 의미를 갖습니다. 공자는 "왕, 신하, 아버지, 아들"을 제안했지만 1911년 혁명 이후 쑨원이 임시 총통이 되어 "무릎 꿇는 의식을 폐지하고 절과 절로 대체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악수'를 하고 주인, 영주의 칭호를 취소하고 Mr. 또는 Mr.로 바꾸었습니다. 현대적 의미의 윤리적 관계는 사람 사이의 상호 존중이어야 한다고 비유는 그의 소설에서 이러한 윤리적 정신을 현대적 의미로 전달하고 있다.

린샹푸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티엔동귀와 그의 다섯 아들이 린샹푸의 집으로 도망쳤을 때, 린샹푸의 아버지는 그들을 린가의 집 뒷문에 연결된 두 개의 오두막에서 살게 했다. 그 후 Tian Dacheng He는 Lin 가족의 가정부가 되었고, 다른 네 형제는 집세를 모으고 집안일을 도왔습니다. Tian Da는 Lin 가문의 청지기이고 Lin Xiangfu는 젊은 주인입니다. 둘 사이에는 우월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소설 속 린샹푸는 티안 가문에 매우 우호적이며 티안다를 매우 존경한다. Tian Donggui가 우박에 맞아 죽고 Tian 다섯 형제가 그를 급히 매장하려고 계획했을 때 Lin Xiangfu는 먼저 그를 집으로 데려가 청소하고 깨끗한 옷을 입힌 다음 관을 만들어 매장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린샹푸는 한 살도 채 안 된 딸과 함께 아내 샤오메이를 찾으러 여행을 떠나려고 할 때, 가족의 집을 천다에게 맡기고 만약 자신이 외국에서 죽으면 그 집은 그의 소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의 형제.

Tian 형제는 배은망덕한 것이 아니며 Lin Xiangfu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하인으로서 젊은 주인이 이런 대우를 받는 것은 그에게 많은 존경심을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설에서 Tian Da는 그의 주인을 두 번 찾았습니다. 첫 번째는 Xi Town이 안정된 후 Tian Da에게 편지를 썼을 때 Tian Da는 편지를 받고 Xi Town으로 달려가 짚신 다섯 켤레를 준비했습니다. 네 켤레가 다 닳아 없어진 그는 마지막 한 켤레를 목에 걸고 다시 입기 전에 젊은 스승을 기다렸다. 그는 맨발로 나뭇가지에 기대어 깨진 그릇을 들고 끝까지 구걸했다. 시젠.

그래서 Lin Xiangfu는 그를 보았을 때 잠시 그를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Lin Xiangfu에게 가옥 증서와 두 마리의 "작은 노란 민어"를 가져온 것은 너무나 누더기 Tian Da였습니다. 그는 구걸할 때에도 Lin Xiangfu의 돈에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처음으로 주인을 찾은 천다(Tian Da)는 진용량(Chen Yongliang)과 리메이롄(Li Meilian)에게 그들이 떠날 때 그들의 젊은 주인을 잘 돌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주인과 하인은 "스승님, 곧 돌아오십시오"라는 말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작별 인사.

Tian Da의 두 번째 스승 찾기는 첫 번째 탐색 이후 10년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Lin Xiangfu가 편지에 집에 가고 싶다고 Tian 형제에게 그를 데리러 오라고 요청했기 때문에 Tian은 중병에 걸렸습니다. Da는 그의 남동생을 따라 젊은 스승을 집으로 데려가겠다고 주장했지만 "한의사가 Ba에게 약을 주었고" Tian은 약을 먹기 전에 대변으로 사망했습니다.

소설 속 Tian Da는 Lin Xiangfu에 충성하지만 Lin Xiangfu 가족의 은신처가 없었다면 Lin Xiangfu의 존경심과 솔직함이 없었다면 Lin Xiangfu에 대한 Tian Da의 충성은 없었을 것입니다. 교환. Lin Xiangfu는 Tian 형제에 대한 신뢰와 존경의 표시로 가족의 모든 것을 맡겼습니다. Lin Xiangfu는 밭의 수확이 다섯 형제에게 속할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Tian 형제의 존경도 얻었습니다. , 그는 집에 돌아올 때 집을 그들에게 양도할 것입니다. 그는 단지 밭을 그에게 돌려줄 수 있었지만 Tian 형제가 Lin Xiangfu를 집으로 데려가러 왔을 때 그들은 "10년 이상의 밭 수확"에서 변환된 지폐를 가지고 왔습니다. .

린샹푸와 티안 형제의 상호 존중이 어느 정도 수준이라면, 린샹푸와 천용량의 관계는 훨씬 더 평등하다. 진용량과 임향복은 서로를 가족처럼 여기고 협력하여 목공회를 열고, 이웃집에 살며, 어려울 때 서로를 보살피고, 별거 후에 땅을 분배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둘 사이의 동정.

소설 속 두 사람은 헤어지기 전 자유롭게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눴다. 린샹푸는 천용량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을 털어놨다. 그때부터 린샹푸는 마음을 열었다. 소설은 린샹푸와 천다, 린샹푸와 진용량의 관계를 통해 주인과 하인, 동료 사이에서 서로 동등하게 대하고 존중하며 하나의 관계를 형성하는 유교적 상호존중의 윤리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조화로운 상황.

위화는 유교문화의 정신을 『문성』에 접목시켰다. 이러한 유교문화정신이 가져다준 따뜻함은 소설 속 폭력과 잔인함, 유혈을 중화시키고, 소설의 어둠과 피, 비애를 화해시켰다. . 그리고 절망, 전통적이면서도 선구적인 혁신을 이뤄냅니다. Yu Hua의 유교 문화 정신에 대한 연구는 "문성"의 부드러운 면모를 보여주며, 작품의 주요 주제를 이해하는 또 다른 출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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