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시성에서 유명한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Shu Yuanyu
Shu Yuanyu (?-835)는 Jianshe Township (Tu + Jian) Tan에서 태어났으며 호는 Shengyuan입니다. 젊고 영리한 그는 당나라 원허 시대의 진시였습니다. 그는 처음에 (雱+阝)현(지금의 산시성 후현)의 현소관을 역임했으며 그의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 배두용(Pei Duyong) 총리는 싱위안(Xingyuan)의 비서였으며, 그의 문학적 재능은 탁월했고 당시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는 검열관으로 승진했고, 형사부 소속인 와일랑(Wailang) 직위로 옮겨졌습니다. Yuan Yu는 자신의 재능에 자부심을 갖고 발전하기를 열망했으며 나쁜 정부를 제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야마토 5년(831년)에 편지로 자신을 추천하여 문종리앙(文宗浪)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재상 이종민은 그 성급함 때문에 이용당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좌사랑(左施灯)으로 바뀌었다. 그런 다음 Zuosi Lang으로 이사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Li Ang은 Yuan Yu의 추모로 인해 투옥되었고 Zhongcheng Yushi와 형벌부 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원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내시 Qiu Shiliang의 그룹이 독점 권력을 가졌습니다. 야마토 9년 11월, 재상 리쉰(Li Xun), 왕야(Wang Ya), 서원우(Shu Yuanyu)와 제안사 정주(Zheng Zhu)는 석류 마을 좌진오위(Zuojinwuwei)에 감로가 있다고 생각하여 적을 유인하여 지켜보게 하려고 매복하여 살해했습니다. 그들을. 패배 후 Li, Wang, Shu 및 Zheng은 모두 사망했으며 이는 역사상 "간로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는 문학을 잘해요. 그의 "모란 송가"는 Li Ang으로부터 깊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는 성공을 열망하지만 옛 장관들을 존경하며 호의를 얻기 위해 경쟁할 생각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Pei Du는 강등되고 Yuan Yu는 총리가되었으며 Fei는 Zhongshu Ling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대종 8년(854)에 눈을 내리게 되었고 이듬해 백록산 기슭에 묻혔다.
관수(Guan Xiu)
관수(832-912), 성은 강, 예명은 데이인(Deyin)은 태평향 덩가오리 출신이다. 7세에 하안사(河an寺)에서 승려가 되었다. 그는 총명한 마음을 타고났고, 매일 법화경을 천 마디 암송할 수 있었으며, 사진 같은 기억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집중적으로 공부한 뒤 창가를 좋아해 16세 때 이미 시명을 갖게 됐다. 그 후 그는 홍주(지금의 난창) 등 여러 곳으로 가서 스승을 구하고 강의를 했다. 60대에 항저우(杭州)에 가서 오월왕 전유(劉劉)에게 '아버지께 돈을 공양함'이라는 시를 지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귀족들은 억지로 왔지만 몸은 자유롭지 못하고 용과 봉황도 억제하기 어렵습니다. 홀에는 꽃이 가득하고 손님은 삼천 명이 술에 취했고, 십사주는 얼음으로 얼어붙었습니다. 북과 나팔 소리가 하늘을 울리고, 공기는 차갑고, 바람은 땅과 바다와 하늘을 뒤흔든다. 남동쪽의 가을은 그 시절 만호후작을 부러워하던 옵티머스 프라임이다. 류는 이 시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나라를 통일하고 싶어서 서로 만나기 전에 '14개 주'를 '40개 주'로 바꾸라고 명령했습니다. 관수는 "국을 더하는 것도 어렵고 시를 바꾸는 것도 어렵고 학이 날 수 없는 하늘이 없다"고 대답하고 옷과 그릇을 챙기고 소매를 가볍게 치며 떠났다. 처음에는 부양(富陽)의 신도산(沈土山)에 머물다가 강서(江西)와 호남(湖南)을 거쳐 형주(지금의 강릉)에 이르렀다. 그는 Jiedu에 불만이 있었기 때문에 Guizhou 중부로 유배되었습니다. 천부 3년(903)에 쓰촨에 입성하여 『진선서제』라는 시를 지었고, “병과 한 그릇이면 늙어가고 천천산에서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 촉왕 왕견(王健)은 그를 매우 기뻐하며 그를 덕덕(德德)승이라 칭하고 선월사(禪能師)라는 칭호를 주고 용화도사를 지어 치료하였다. 촉용평 2년(912)에 병으로 사망하여 청두 북문밖에 장사되었다.
관슈의 체격은 짧고 뚱뚱하며, 캐주얼하고 캐주얼하며, 농담도 잘한다. 그는 "찬웨 컬렉션" 1권과 "화산 컬렉션" 30권의 저자입니다. 그의 시 중 다수는 선을 장려하고 악을 징벌하며, 나쁜 정부를 비판합니다. 예를 들어, "Ku Li Temple"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비가 내리고 (浵 + jue) (浵 + jue) 바람이 (genus + catty)처럼 으르렁 거립니다. 노인들이 있는데 황혼에 나와 함께 머물러 있습니다. . 나는 한숨을 쉬며 '윤태수는 어때? 지방을 약탈하고 고기를 담그면 어떨까?', 한이는 노래를 부르는데, 집에서는 찬란하게 빛나지 않을까. 한 곡, 두 곡이 수천 명을 울렸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그의 머리는 배고프고 그의 가족은 배고프다! 그래서 상서로운 바람이 오지 않으면 조화가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 "그는 서예와 그림에도 능숙하고, 특히 필기체에 능숙합니다. 그는 강티(Jiang Ti)로 알려져 있습니다. 십육나한의 그림은 대대로 전승되어 왔습니다.
메이지리(Mei Zhili)
화성이라는 이름의 메이지리(Mei Zhili, 1079-1127)는 메이지에촌(당시 포장현 일부) 출신이었습니다. 송충녕 5년(1106년)에 어떤 사람이 재상에게 그의 재능을 소개하고 재상을 직접 방문하여 출세를 구하라고 조언했습니다. Zhili는 "사람의 말로 얻은 것은 사람의 말로 사라질 것입니다. 나는 단지 그것을 요구할 뿐입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듣기를 거부하고 Honglu Cheng, Bibu Yuanwailang, Zhongshusheren 및 Zhongshizhong으로 옮겨졌습니다. . 그는 왕푸 총리의 사치스러운 연회를 조롱했기 때문에 치저우로 나갔고 직위에서 해임되었습니다. Qinzong이 점령했을 때 그는 전장 현만 알고 있었고 다시 한림 총각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베이징에 도착하기 전, 도중에 그는 인사부 장관으로 승진했고, 내무부 장관으로 바뀌었다. 경강 원년(1126), 진군이 도쿄를 포위하고 진씨에게 직접 전투를 벌일 것을 촉구했으나 거절했다. 이듬해 교토가 함락되고 회나라와 진나라 황제가 포로로 잡혔다. 직예는 씨족과 장수 오가(吳角) 등과 함께 두 황제를 환영하기 위해 밤에 군대를 모아 진 진영을 공격할 계획을 세웠으나, 배신자 Fan Qiong은 그를 배신하고 실패했습니다. 진군은 두 황제를 인질로 삼아 수백만 금과 비단을 약탈했다. Zhili, Chen Zhizhi, Cheng Zhen 등은 수도의 황폐화를 견딜 수 없어 사람들이 지쳤다고 주장했지만 내시들은 오랜 원한을 이용하여 성은 부유했지만 100만 달러보다 적게 가져갔다고 Jin Shuai에게 알렸습니다. 그것의 1퍼센트. Jin Shuai는 화가 나서 그를 처벌하기 위해 그를 불렀습니다. 경례를 들고 그에게 말했다: "황제는 먼지로 뒤덮여 있는데 신하들은 모두 죽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비록 간과 뇌는 개의치 않지만 진잔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구비의 나팔소리는 헛된 것입니다." 귀를 막을 것이 없느니라." 진수애는 화를 내면서도 경례를 지키며 강적을 물리쳤고, 만족할 마음도 없어 경강 2년에 노에게 살해당했다.
판준
판준, 예명 마오밍(1102-1150)은 샹시 출신으로 샹시 씨로 알려졌습니다. 전씨는 환관 가문 출신으로 명예와 부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열심히 공부해 수백 가지 학파의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Zu'e, Fuyun, 형제 Rong, Wei, Hu, Hao, Xun 및 (浵+正)은 모두 Jinshi였으며 Jun은 혼자 은둔 생활을 했으며 그는 Baohui Temple에서 견습생을 강의했습니다. 단순한 집에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남송(南宋) 소흥(少興) 시대에 덕이 있고 정직하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이 조정에 추천되었으나 진회(秦喜)가 집권했기 때문에 사임을 거부했다. 그러나 《전략》 25개 장에서는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며 금을 다스리는 방법과 나라를 운영하는 중요한 사무를 법원이 선택하고 집행할 수 있도록 자세히 논의하고 있다. 전씨는 성리학에 능하며 뜻을 가지고 성품을 수양하는 데 관심을 둔다. Zhu Xi는 그의 집을 두 번 방문했지만 그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는 소흥 20년(1150년) 4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주희가 직접 조의를 표하러 왔다. Xiangxi의 Fan's Ancestral Hall에는 "Zhu Xi가 세 번 장소를 방문하고 황실에서 7 가족을 고용했습니다. 즉, 그의 행위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향시전집" 22권의 저자입니다.
저자: Yuanyou Chanren 2006-9-26 13:18 이 성명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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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시 유명인 2명
판종
판종(?-1248), 호칭 Zhonghe, 순수 샤오샹(Xiaoxiang) 칭커우(Qingkou) 마을 출신. 남송 가경 2년(1209)에 진사가 되었다. 그는 무술 박사 학위를 갖고 태평주 총독이며 후이저우의 지인이다. 그는 나중에 형벌부, 상수 유랑 관리, 충정 궁의 이야기꾼으로 옮겨졌다. 법정 회의에서 Ning Zong은 "인종 시대에는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고 종은 "인종은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조심스럽게 다스렸습니다. 처음에는 희종이 할 일이 없었지만 나머지는 문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Ningzong은 매우 기뻤습니다. 그는 또한 비서, Shaojian, 전쟁부 장관, 전쟁부 장관으로 옮겨졌습니다. 가희 4년(1240년)에 정치(心治)라는 칭호를 받았다. 춘유 5년(1245)에 좌재상과 특사에게 조의를 표하였다. 그는 내년에 사임하고 귀국할 예정이다. Zhong은 수년 동안 관리로 일해 왔으며 뛰어난 업적은 없지만 정직하고 유덕하며 관대하며 자신의 명성을 소중히 여깁니다. 그는 큰 인기를 끄는 장관이었지만 정직하고 공무에 헌신했으며 고향에 개인 주택을 짓지 않았다. 춘유는 재위 8년에 금화(金hua) 거처에서 세상을 떠났는데, 당시 그는 '탑을 쌓을 곳이 없는 재상'으로 알려졌습니다. 젊은 스승에게 선물로 문수라는 시호를 받았습니다.
Jin Luxiang
Jifu와 Cinong이라는 이름의 Jin Luxiang(1232-1303)은 Jin 왕조의 Zhiyan Township Tongsha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고전을 공부하려는 야망이 있었고 진화 허지(Jinhua He Ji)와 왕바이(Wang Bai)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천문학, 지리, 의식, 음악, 지도, 군사 전략에 관한 모든 책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고전과 역사를 잘 다루며 배운 것을 적용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반역자가 집권하고 있기 때문에 관료가 될 생각은 없지만 여전히 국정을 걱정하고 있다. 원나라 병사들은 향판을 공격하여 그 약점을 억제하고 제압하는 편지를 썼다. 중병을 동원하여 바다에서 하북으로 직접 이동하는 것이 주장되며, 샹판의 위험은 전투 없이 해결될 것입니다. 또한 운송 거리와 어려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는데, 이는 상세하고 증거에 기초했지만 황실에서 채택하지 못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Deyou의 통치 초기에 그는 Di Gonglang과 Shi Guan의 편집자와 편집자로 임명되었지만 사임을 거부했습니다. 송나라가 죽은 뒤, 그는 인산(仁山) 기슭에 은둔하여 책을 쓰고 강의를 하고, 저성취자들을 교육하며 쉬지 않고 일했다. 그 학자는 런산(仁山)씨라 불리며, 허지(河治), 왕백(王白), 루동래(葉东來)와 같이 유명하며 동절강학파의 중추이다. 그는 원대덕(大德) 7년(1303)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Shangshu Biao에 대한 메모", "Daxue의 Shuyiyi", "Tongjian Qianbian"등의 책을 저술했으며 모두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옹정 2년(1724년)에 공자를 절에 모시라는 칙령이 내려졌습니다.
유관(劉關, 1270-1342)은 도주안(道藏)으로 호칭은 헝시진 유춘(당시 포강현 통화향 우슈산) 출신이다. 원나라에 입문한 뒤 황실서원 조교수, 태창박사, 한린서원 후보, 중국사서원 편집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한때 Jin Luxiang 밑에서 공부했으며 육경, 군사 처벌, 법률 및 달력, 수비학 및 송곳니 기술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었으며 특히 문학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산문은 토론에 능하고 시는 풍경의 변화를 잘 묘사한다. 그는 Huang Shu, Yu Ji, Jie Kusi와 함께 유명하며 "4 명의 뛰어난 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정 2년(1342)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유대지 전집", "금실루광기", "자 시리즈", "무술산방뇌 원고" 등의 저서를 집필했습니다.
위엄 있고 품위 있고 정직하게 행동하십시오. 그는 어렸을 때 물건을 가져가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와 함께 절에 갔다가 만 위안 상당의 보석을 발견하고 주인이 그것을 찾아 원래대로 돌려주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그는 지방 관리로서 감옥 관리에 있어서 공정하고 공평하며, 수도 관리로서 그는 정직하고 솔직하다. 사람이 선행을 하면 그 사람이 듣지 않을까 봐 진심으로 칭찬하는 것이 평생 동안 그의 의무였습니다. 송련(宋蓮) 제자는 그를 “위엄이 가득한 영혼과 강인하고 정중한 덕을 지닌 비범한 재능을 지닌 사람이다. 글을 쓸 때는 위엄 있고 우아하며, 걸을 때는 위엄 있고 곧고, 게으른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의 얼굴은 고대인들에게 매력적이다." 그것은 입에서 나온다. 내가 배운 것은 나는 성인을 나의 스승으로 삼고 속된 사람을 다르게 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교육을 매우 중시하고 다른 사람도 같다고 생각하라.” 그의 행실과 글은 모두 세상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시다오(Wu Shidao)
정주안(Zhengzhuan)으로도 알려진 오시다오(1283-1344)는 도시의 롱리 광장(현재의 해방로)에 살았습니다. 똑똑하고 암기력이 뛰어나 그의 시는 맑고 아름답다.
원즈지 원년(1321년)에 진사가 되었고 현평(玄平)에 임명되어 사무를 기록하고 현현(縣縣)을 맡았다. 극심한 가뭄이 닥치자 석도는 부유한 가구를 동원하여 쌀 3,700시를 기증하고 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그는 또한 38,400여 개의 공식 비축품과 훔친 물건을 사용하여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30만 명의 사람들을 굶주림에서 구했고 사람들은 그의 친절을 칭찬했습니다. 원나라 초기에 건덕현 적주와 은으로 이주하여 국자의 조수로 부름을 받아 박사학위를 받았다. 당신이 지치지 않고 가르치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좋은 선생님이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 후 그는 의사로 봉사하기 위해 이사했고 예식부에서 의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도교에 전념했으며 말년에는 학문에 더욱 능숙해졌고 도교를 더욱 엄격하게 분석했습니다. Zeng Cai는 Lanxi 왕조의 인물들의 말과 행동을 바탕으로 "Jingxiang의 기록"을 썼으며 이는 미래 세대에게 교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Jinhua County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바탕으로 "Jingxiang Houlu"를 편찬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조 시서잡기", "전국 정책에 관한 대조 노트", "란시 산팡 클래스 초안"과 같은 책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지정 4년(1344년) 62세의 나이로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둘째 아들 오진(吳陳)의 이름은 준중(吉忠)으로 명나라 홍무 15년(1382)에 관동각의 총각이었다.
Wu Lu
Wu Lu(?-?), 예의 Deji는 명나라 초기 Ziyan 향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봄과 가을"을 잘 알고 서예를 잘하며 특히 서예를 잘합니다. 이원중(Li Wenzhong)은 주원장(Zhu Yuanzhang)의 휘하에서 오주(Wuzhou)에 정착하여 그를 현의 설정(Suezheng)으로 임명했습니다. 홍무시대 초에 장시(江西)성 난강현(南康縣)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다. 남강 사람들은 성품이 강하지만 마음이 아주 경솔하여 옷을 벗기고 공격하므로 관리들과 백성들이 겁을 먹고 복종한다. 당시 왕씨와 루오씨 사이에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한 싸움이 있었습니다. 칙령에 따라 그는 불행과 축복으로 오랜 원한을 풀었고 두 성씨는 매우 감사하며 "오 공이 나를 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주현(周縣) 현판사는 조사를 받으러 시골로 나갔다. 마을 사람들에게 모욕을 당하고 그를 체포하려고 했으나 도망쳤다. Zhou는 너무 화가 나서 이웃을 모두 투옥했습니다. 사건 파일을 검토하고 정황을 확인한 후 구금된 이웃을 석방할 예정입니다. 지역 관습에는 뱀을 신으로 모시는 많은 샤머니즘 의식이 포함됩니다. 그는 금지령을 내리고 마녀를 불러 처벌한 뒤 그 조각상을 강에 가라앉혔다. 난강에서의 6년 동안 그는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후난성 안화현 행정관으로 옮겨졌다. 삼묘(삼묘)의 다른 인근 지역에서는 만 명의 장수 이준이 위험을 틈타 방어에 나섰고, 강음후(廣寧來) 장군 오량(吳梁)이 군대를 보내 정벌하고 노(魯)를 불러 논의하였다. 루는 이준이 반역을 저지르기보다는 목숨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안전한 곳으로 사람들을 모집하는 것이 최선이었다. 육우는 직접 이준의 집에 가서 그를 모집했고, 국준은 명령에 따라 와서 그를 전쟁의 고통에서 구해주었다. 그래서 그는 산둥성 웨이저우(魏州) 현판사로 승진했다. 산둥에서는 가을 세금 대신 소와 양을 사용하는 것이 관례였고, 세금을 내기 위해 산시성까지 가야 했으며, 도중에 많은 사람들이 병으로 죽고 많은 마을 사람들이 파산했습니다. 소와 양을 음식으로 삼아 위나라 사람들이 만족하였다. 2년 동안 복무한 후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집으로 돌아가기를 간청하다가 집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저자: Yuanyou Chanren 2006-9-26 13:18 이 성명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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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시(Lanxi)의 유명 인사 3명
Jiang Lian
Qianqi라고도 알려진 Jiang Lian(1427-1482), Zi A는 Yanxiang 출신입니다. 명순 4년(1460년)에 진사(金師) 지위를 받고 산둥성 닝하이부사(寧海將事)에 봉해졌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이윤을 늘리고 봉사를 균등하게 했으며, 잡초를 제거하고 물품을 좋은 상태로 유지했으며, 기근에 대비하여 곡식을 저장했으며, 기근이 들 때 보상을 받지 않고 구호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원 연구와 사회 연구를 확립하고 800명이 넘는 뛰어난 인물을 선발하여 그들에게 읽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결혼과 장례 풍습을 개선하고 풍속을 대폭 개선하겠습니다. 그는 간저우 현사로 승진하여 7년 동안 재직했으며 교육을 매우 중시했으며 종종 학생들을 모아 직접 강의를 했습니다. 용평(永平)현으로 옮겨졌다. 융핑은 요심과 가까우며, 전쟁부는 그의 재능과 명령에 크게 의존하고 군대를 관리합니다. Shi Lian은 이미 아팠기 때문에 여전히 순찰 여행을 떠났습니다. 또한 수천 명의 자원봉사자가 무술을 가르치고 지속적으로 경계하도록 선발되었습니다. 성화 18년(1482년) 56세의 나이로 관직에서 세상을 떠났다.
Lian Ju는 Ninghai 재직 기간 동안 Wu Yin의시 "빈곤의 봄"을 손으로 써서 자신을 격려했습니다. 그는 Ganzhou에 대해 알게되었을 때 Zhai'e로 "Jiede"라는 단어도 썼습니다. 그는 관직에 부임할 때마다 형관에 “가사를 다스리며 백성의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삼는다”라는 문구를 12글자로 적어 두었다. 공적을 쌓아 좋은 관료로 불렸다. 공부할 때, 장과 문장을 열심히 공부하지 말고 일반적인 의미를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는 "Ningxiang Manuscript", "장례식에 관한 책", "서사시 송가" 및 기타 책의 저자입니다.
장마오(Zhang Mao)
장마오(1436-1522), 예의 이름 Demao이자 별명 Anranweng은 Nvbu Town의 Dudu 마을 출신이었습니다. 영잉이는 성화 2년(1466)에 과거시험에서 제1등을 하여 한림서원 편집자로 임명되었다. Xianzong Zhu Jian 황제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과 불꽃 놀이에 깊이 관여했으며 그의 신하들에게 예배를 위해시를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마오쩌둥과 동료 관리 왕중자오(Wang Zhongzhao)와 평론가 장장(Zhuang Chang)은 다음과 같이 훈계했다: "오늘 쓰촨성 동쪽에는 평화가 없으며 요주의 두위(Duyu), 장시(Jiangxi), 호광(Huguang) 땅은 수천 리 떨어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통곡하며 입을 벌리고 있습니다. 먹여달라고... 불꽃놀이를 멈추고 시각과 청각을 움직여 시력을 좋게 해달라고 간청합니다." 콩아, 이 부를 모아 배고픈 사람을 구제하고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면 송나라를 팔아 평화를 이룰 수 있다. “주씨는 마오 등의 말이 자신의 의도와 어긋나는 것을 보고 직원을 낮추었다. 이 책을 편찬한 나륜현(魯魯仁)은 당시 그의 말로 인해 폐위되었다. 당시 사람들은 마오쩌둥과 다른 네 사람을 통틀어 '제국 4대 계훈'이라고 불렀다. 마오쩌둥은 린우 현 행정관으로 강등되었고, 봉사하기 전에 난징의 다리사(Dali Temple)로 옮겨져 판사가 되었고, 푸젠(Fujian)으로 옮겨 목사가 되었습니다.
성화 12년(1476년)에 사임하고 귀국하여 풍무산(鳳木山)에서 공부하고 강의하였다. 홍치 14년(1501년)부터 남경제국대학에 술제사를 드리게 되자 모든 학자들이 그에게서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였다. 유진이 권력을 독점하고 고의로 악을 행하는 것을 보고 사임하고 돌아왔다. 정덕 5년(1510년)에 남경 태창사(泰長寺) 장관으로 임명되었고, 이듬해에는 남경 예부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가경 원년(1522), 그의 집안이 남경 예부장관이 되었고 그는 세상을 떠났다. 태자와 태보에게 선물로 시호를 문이(文伯)로 추서하였다.
진출하기 어려울 때 퇴각하기 쉽고, 관대하고, 거창한 태도를 갖고, 검소하게 살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도덕적인 조항을 갖추는 것이 어렵다. Lanxi의 문학 스타일은 Maoshi를 선구자로 삼아 명나라에서 가장 발전했습니다. 그에게는 세 명의 아들이 있는데, 모두 집에서 일하고 농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행정관이 집에 도착하자 제자들이 모두 그에게 인사했습니다. 행정관은 그가 귀한 아들인 줄 모르고 놀랐습니다. 편찬된 "란시현 연대기"는 현존하는 란시 지역 연대기 중 가장 오래된 것입니다. 의례 이름이 다오인 조카 정(鄭)은 어려서부터 마오쩌둥에서 공부하고 관직을 거쳐 산업부 장관이 되었다.
황푸
맹비라고도 알려진 황푸(1452~1492)는 백록산 기슭에 살았기 때문에 자신을 백록산 출신이라고 불렀다. 그는 재능이 있고 총명하여 장마오(張毛) 밑에서 공부할 때 높은 평가와 존경을 받았다. 마오창은 한숨을 쉬었다: "오에는 세 가지 큰 부담이 있습니다. 동래(로조천), 하(지), 왕(바이), 진(루샹), 서(건) 이후로 도교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없습니다. 종견 이후로 아무도 도교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Ze) )와 Pan Mocheng (Liang Gui)은 Wu (Shidao), Huang (捍), Liu (Guan), Song (Lian) 이후로 그의 명성을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일." 푸가 비산 빅로드를 이어받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부유는 명나라 홍치 3년(1490년)에 진사가 되었고 강음훈을 수여받고 귀주성으로 옮겨 검열을 감독하게 되었다. 청렴, 청렴, 올바름, 법치주의, 유리함을 도모하고 불리함을 제거함, 유덕한 자를 지지하고 강자를 억압함, 강자와 강자는 자신의 스타일을 두려워하고 서로를 피합니다. 홍치 5년에 병으로 집에서 세상을 떠났는데, 때로는 그의 재능에 놀라기도 했지만 오래 살지 못한 것을 후회하기도 했다. Fu Fu Xueqiang은 그것을 외웠으며 수백 개의 고전과 역사 학교를 인용하고 관통 할 수 있습니다. 수천 마일을 흐르는 양쯔강의 잠재력을 지닌 우아하고 웅장합니다. 그는 "Jiangyin County Chronicle"과 "Bailu Mountain Eight Collections"의 저자입니다.
노진(Lu Zhen)
노진(Lu Zhen, 1464-1519), 예의는 여형이고 별명은 허샨(Heshan)입니다. 명나라 출신의 순수한 효자. 그는 자라서 장마오(張毛) 밑에서 공부했으며 뛰어난 학업 성적과 품행으로 유명했습니다. 정덕(鄭德) 3년(1508)에 진사가 되어 태화현부사로 임명되었다. 당시 유진(劉金)이 집권하고 있었고, 그의 당원들은 태화인들이 소금세를 내야 한다고 거짓으로 비난하고, 강탈적인 변명을 사용하여 무거운 세금을 부과했으며, 위험을 피하지 않고 상관 앞에서 최선을 다해 논쟁을 벌였습니다. 그들은 또한 추가 학교 건물과 저장 계곡을 건설했습니다. 관병들이 백성들을 어지럽히면 군수에게 곡식과 사료를 공급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하였고, 관병들이 사적으로 강탈하는 것을 금하였다. 퇴임 후 신사가 세워졌습니다. 그는 수도로 옮겨져 병무청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우종 황제에게 북방 순행을 권고했지만, 신하들에 의해 구출되어 구원을 받았으나 꼿꼿하고 굽이치 않았다. 그는 무술로 승격되어 와일랑의 일원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정덕 13년(1518), 강빈은 오종주후조(五宗朱智)를 속여 남방을 순회하게 하였다. 진운은 "문제가 급하다. 갈 수도 없고 말할 수도 없는데 왜 관리가 되어야 하느냐"고 말했다. 그래서 그와 그의 동료 황공리는 남순찰대를 훈계하고 세상에 감사하기 위해 장빈에게 장빈을 참수하라고 요청했다. 그들의 말은 매우 격렬했습니다. 주후조는 화가 나서 감옥에 갇히고 지팡이로 세 번 맞고 큰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는 제자들에게 편지를 써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죽더라도 너희는 충효해야 한다. 그리고 내 영혼은 지저분하지 않습니다." 가족 문제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는 말한 후 죽었습니다.
탕롱(Tang Long)
예명은 Yuzuo이고 별명은 Yushi인 Tang Long(1477-1546)은 도시의 Beiyu 출신이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장마오(張毛)에게서 배웠다. 명나라 정덕(鄭德) 3년(1508년)에 진사(金師)가 되어 염성현부(延成縣縣)에 봉해졌다. 그는 산시성 Tixue의 부사, 산시성 검사관, 최고 종으로 승진했습니다. 가경 7년(1508년)에 진사가 되었고 관직을 우건도 검사, 수운태사, 풍양주사로 바꾸었다. 그가 재직할 때 서쪽에서는 말사육세와 소세를 면제해 주었고, 수주정양관에는 세금을 부과했고, 통주와 태주는 빈 들판을 빌려주고, 조군과 선박자재를 백성들은 매우 감사하게 여겼다. 좌파로 옮겨 부수도 검열관, 인사부 좌장관을 역임하고 인사를 담당했다. 11년에 산시성(陝西省)에 큰 기근이 들었고 연수(燕老) 국경에 경보가 발령되었다. 용을 병무장관으로 삼아 삼방의 군사사무를 관장하고 구호사무도 맡았다. 용은 기근을 구하는 동시에 적을 보호했는데, 그 조치는 모두 합당하여 형부장관으로 불려지고 태자와 태보로 추가되어 형부장관으로 옮겨졌다. 인사. 25년 만에 사망했습니다. 둘째 아들 루지는 29년에 과거에 1등하여 과거에 합격하였다.
작성자: Yuanyou Chanren 2006-9-26 13:18 이 성명에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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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시성 유명인사 4인
조자가오
조자가오(1521-1601), 예명 루마이, 별명(氵) +縠) 양(楊)은 고향의 남쪽 모퉁이에 있다. 명나라 용경 2년(1568년)에 세 번째로 진사학자가 되어 한림서원 편집장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Wanli 초기에 그는 장 주정 총리에게 불순종하여 광동 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사망 후, 그는 제국 아카데미의 포도주 대신, 인사부의 좌파 대신을 역임했습니다. 19년(1591)에 예부장관과 동계대학 학사, 기계공학과에 입학하였다. 2년 후 그는 이미 70세가 넘은 나이로 총리가 되었습니다. Zhigao는 정부를 맡았고 일반적으로 안정되었으며 부하 직원을 대하는 데 관대했습니다. 그는 노래를 좋아하고 공무에 관여하지 않고 친척 및 친구들과 대화하기 쉽습니다. 병으로 인해 은퇴를 요청하여 80여 명을 남겼지만 심종은 마지못해 머물렀다. 29년(1601년) 81세의 나이로 관직에서 세상을 떠났고 시호를 문의(文儀)로 삼았다.
Xu Yongjian
Xu Yongjian(1529-1611), Kexian과 Luyuan이라는 이름. 명나라 가경 41년(1562년)에 진사가 되었고 형벌부장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부사로 산둥을 보충하여 권력을 검열하고 통제하러 나갔다. 그는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장시(江西)로 이사했고, 산시(陝西)성 학교 감사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소송(Su Song)이 정치에 참여하기 위해 전출되자 우장(Wujiang) 재해 피해자들은 군대를 지지하라고 아우성을 쳤다. 주지사는 그를 비난하고 싶었지만 쉬(Xu)는 그에게 관대하고 조사하지 말라고 요청했다. 그는 광둥성 검사관으로 승진했습니다. 당시 수만 명의 광둥 사람들이 Luoluo, Champa 및 기타 국가에서 항해하고 사업을 하고 있었고 종종 본토 반역자들과 결탁하여 문제를 일으키려고 노력했으며 문제는 점차 가라앉았습니다. 그는 또한 허난(河南)에 가서 학교를 세우고 가난한 사람들을 도우며 수년 동안 궁핍한 생활을 하다가 태창(泰昌)으로 임명되어 만력 39년(1611)에 8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서씨는 30년 넘게 관직을 다니면서 세계의 절반을 여행했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성리학에 평생을 바치기가 쉽지 않았다. 그는 우저우의 충정서원을 세 번이나 다녔다. Xiayuan, Xin'an 두 번 강의를 했습니다. 아사히의 손글씨를 얘기하면 자도, 먹어도 손을 놓지 못한다. 나는 아직도 아이들과 조카들과 질병 드라마에 대해 토론합니다. 그는 "Wuzhou Xin'an Ji", "Huiyou Shengbian", "Ji Hai Er Lu", "Five Classics Discrimination", "Jian Qian Lu"등의 저자입니다. 그는 또한 Xue Xuan, Chen Xianzhang의 인용문을 편집했습니다. 와 왕수인(Wang Shouren)이 이를 『유교의 3가지 필수사항』으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