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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디자인에 건물의 응용에 관한 관련 서적은 무엇입니까?

신고전주의는 자본주의 초기에 문화에 처음 등장한 사조를 가리킨다. 건축과 디자인사에서, 그것은 65438 년부터 60 년대까지 유럽과 미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한 고전적인 형식을 가리킨다. 18 세기 전 유럽에서는 바로크와 로코코 스타일이 성행하면서 복잡한 장식과 귀금속 상감 세팅이 점차 사람들의 혐오감을 불러일으켰다. 새로운 디자인 스타일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 건축물이 당시의 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1750 년 로마 폼페이의 고대 유적지가 발굴되어 유럽 고전 예술 연구의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사람들은 고전 예술의 질이 바로크와 로코코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깨닫고, 이로 인해 신고전주의의 출현과 유행에 기여했다.

신고전주의는 고전 스타일, 간결, 우아함, 중용,' 고귀한 간결, 웅장한 웅장함' 을 추구한다. 건축에서는 건축 조형의 단순성, 독립성, 완전성을 추구하고, 디테일의 단순함을 추구하며, 형식과 구조논리의 일치를 추구하며, 순수한 장식성 구성 요소를 줄여 이성에 대한 열망을 나타냈다. 신고전주의가 다른 나라에서 발전한 데는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점도 있다. 일반적으로 프랑스에서는 로마 스타일 위주로 영국과 독일에서는 그리스 스타일이 많다. 신고전주의 스타일은 당시 제품에도 반영되어 로코코식의 지나치게 위선적인 곡선과 화려한 장식을 포기하고 합리적인 구조와 간결한 형태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전 건축 부분은 선호하는 구성 요소와 디테일 장식입니다. 영국 신고전주의 가구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중 많은 걸출한 디자이너들이 나타나 간단하고 실용적인 형태를 설계하는 데 뛰어나며, 그들의 제품은 현대 가구 디자인의 선구자가 되었다.

절충주의

19 세기, 더 직접적이고 심각한 문제는 스타일상의 절충주의였다. 겸수합이라고 하는 것은 역사의 다양한 스타일을 마음대로 모방하거나, 혹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을 자유롭게 조합하는 것이기 때문에' 패러디' 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생산의 상업화에 따라 다채로운 스타일로 시장을 만족시키고 자극해야 하기 때문에 그리스, 로마, 비잔틴, 중세, 르네상스의 정서가 공존해 경이로움을 이룬다. 한편, 19 세기의 교통은 이미 매우 편리했고 고고학은 큰 발전을 이루었고, 사진술의 발명은 사람들이 고대 유산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여러 가지 풍격을 조합하고 모방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공예 미술 운동

현대 산업 디자인의 선구자. 그것이 운동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것이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국제적 의의가 있기 때문이다. 18 세기 영국에서 온 산업혁명으로 기계제품이 인류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게 했다. 과거의 수공예품에 비해 뚜렷한 기계화 특징을 드러낸다. 일부 제품의 조형과 장식 설계는 여전히 전통 수공업 제품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복잡한 형태를 다루기 어려운 기계 제품이 과거의 장기적이고 정교하게 다듬어진 수공업 제품보다 거칠고 저열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계 생산의 특징에 따라 재설계된 제품도 있지만 간결하고 명료한 스타일로 디자인이 복잡한 전통 스타일만이 정교하고 완벽한 소비자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은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 때문에 매우 미성숙한 공예 미술 디자인은 신구교체기에 곤경에 처했다. 영국 시인, 문학평론가 로스킨과 화가, 공예미술디자이너 모리스를 대표하는 전통파는 이론적으로 비판 홍보를 벌이며 디자인 실천에 적극 나섰다. 그들은 당시 기계화 제품의 거칠고 단순함에 불만을 품고, 진정한 공예 제품은 실용적이고 아름다우며 중세 전통 작업장에서 생산한 수공예품의 표준 공예와 완벽한 디자인을 회복하려고 시도한다. 이를 위해 모리스는 직접 각종 원단, 벽지, 카펫, 가구를 디자인하고 손으로 만드는 염색 작업장을 설립했다. 당시 기계화 풍격에 곡선 변화가 부족하다는 전제하에 디자인은 천연 유기물 (예: 화초) 의 형태를 채택하고 변형해 장식 패턴이 풍부한 곡선과 활력과 운동감으로 가득 차게 했다. 바로크와 로코코의 곡선 스타일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바로크와 로코코 참조). 이 두 가지 스타일은 유럽을 풍미하며 장식감이 매우 강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건축 모델링, 인테리어 장식, 원림예술, 책 장정 등 공예 미술 디자인에 빠르게 나타나 유럽 디자인계에 영향을 미쳤다. 로스킨과 모리스의 언행은 산업시대 일용품의 기계 생산과 스타일링에 대한 미학적인 반대를 하면서 일용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결합해 실천에 옮기라고 호소하는 역사적 의미의 괴리에 그들을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따라서 실제로 제품 (수동 제품 또는 기계 제품) 디자인과 기능 간의 관계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고 올바른 설계 방향을 지적하며 산업 제품 설계라는 새로운 사물의 발전을 크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예술 운동

그것은 프랑스 공예 미술 운동의 끊임없는 심화와 발전이다. 프랑스 디자이너 겸 예술품 판매상인 Samur Bing 은 1895 에 파리에 디자인 사무소인' 새로운 예술 (Art Nouveau)' 을 개설하고, 일부 동료 친구들과 협력하여 제품 디자인의 현황을 바꾸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들은 예술과 과학기술이 긴밀하게 결합된 디자인을 추앙하고, 정공으로 만든 공예품을 추앙하며, 디자인 제작된 제품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요구한다. 그들은 건축, 가구, 인테리어 장식, 일용품, 의류, 책 제본,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를 종합적으로 설계하여 새로운 시대 스타일을 창조하려고 노력한다. 형태 디자인에 대한 그들의 구호는' 자연으로 돌아 가기' 로 식물, 꽃, 곤충 등 자연스러운 것을 장식패턴으로 사용하지만 완전히 사실적이지는 않다. 대부분 유기적 형태를 상징하는 추상곡선을 장식패턴으로 복잡하게 얽힌 곡선, 역동적인 리듬, 정교하고 우아한 심미적 정취를 보여준다. 1900 파리 국제박람회에서 프랑스 디자이너의 절묘한 작품이 세계 각광을 받아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광범위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새 예술의 집' 이라는 이름을 떨쳐 버렸기 때문에 이 운동은' 새 예술'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따라서 프랑스는 자연스럽게 새로운 예술 운동의 발원지이자 중심이 되었다. 프랑스 신예술운동의 주요 작품은 제마드가 디자인한 파리 지하철 입구입니다. 캠이 디자인한 포스터 1900 파리 국제박람회에서 전시된 제라드 디자인 작품' 신예술실'; 겔러가 디자인한 정교한 목재 모자이크 가구; Chaplet 등 디자인된 화려한 도자기. 상업을 위해 광고 디자인을 해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탐구의 첫걸음을 내딛는 그래픽 디자이너도 있다. 프랑스 디자이너들은 신문을 통해 자신의 이념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새로운 예술 스타일 제품을 사회에 직접 판매하고, 전문 디자인 학교를 설립하고, 겔러가 설립한 낸시 공업예술연맹 학교와 같은 디자인 교육을 추진한다. 작은 마을 낸시는 파리 이외의 또 다른 프랑스 새 예술 운동 센터이다. 두 곳의 디자인 형식은 각각 특색이 있어 서로 영향을 미친다. 프랑스의 새로운 예술 운동에는 새로운 예술의 집, 현대의 집, 6 인 그룹 등 많은 훌륭한 디자인 단체가 생겨났는데, 그중 6 인 그룹이 가장 뛰어나다. 이것은 프랑스의 새로운 예술 운동을 다채롭게 한다. 1925 년 전후 프랑스의 새로운 예술 운동이 점차 장식 예술 운동으로 대체되었다.

비엔나 분리주의 학교 (비엔나 분리주의 1897- 19 15)

오스트리아 신예술운동 1 에서 나온 유명한 예술가 단체. 1897 기간 동안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예술가, 건축가, 디자이너들은 전통 미학과 정통 학원파 예술에서 벗어나겠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분리주의자라고 자칭했다. 그것의 구호는' 시대의 예술-예술이 마땅히 받아야 할 자유' 이다. 디자인에 있어서 기능을 중시하는 사상, 기하학과 유기적 형태를 결합한 조형과 장식 디자인은 유럽과 미국의 새로운 예술 운동과 일치하는 시대적 특징을 보여 독보적이다. 그들은 대담하게 실천하고, 정기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며, 1900 년에 디자인 저널' 실내' 를 출판하여 유럽에서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화가 크렘트가 있다. 건축가와 디자이너 바그너, 호프만, 오브릭, 모저 등. 클림트와 호프만은 가장 유명하다. 바그너는 호프만 등의 선생님이다. 그의 디자인 이념과 건축 스타일은 이미 19 의 80 년대 장식주의와의 이탈을 보여 분리주의 운동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1895 년, 그는' 현대건축' 이라는 책에서 새로운 시대 건물이 가져야 할 형태를 설명했다. 그가 디자인한 칼스팔라즈 역 (Kars Palaz Station) 은 간결한 정사각형 모양과 새로운 예술 운동 스타일의 장식 디테일로 분리주의자의 초기 걸작이다. 화가 클림트는 분리주의 조직의 첫 의장으로' 오스트리아의 가장 위대한 화가' 로 불린다. 그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매우 조화를 이루는 대량의 암화를 창작했다. 그는 전통적인 회화 형식을 깨고 금속처럼 화사한 색채와 1 차원의 평면 효과로 상징적인 형식 언어로 강렬한 화려한 풍격, 정교한 공예, 강렬한 장식성을 표현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유화' 키스', 벽화' 철학',' 법률',' 베토벤 조각상 장식 벽화' 등이 있다. 1903 년 호프만은 은행가의 지원을 받아 웨인에서 비엔나 근무연맹을 조직했다. 그와 모택은 예술감독으로 가구와 실내 금속그릇 디자인에 종사하며 연맹 공방에서 생산한다. 그 제품은 기하학적으로 거의 장식되지 않고 예술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해 제품의 실용성을 구현한다. 호프만의 디자인은 일반 곡선 스타일과 다른 직선 스타일로 현대 디자인에 더 가깝다. 그의 워싱 체크망의 장식 특징은 종횡으로 구성되어 분리주의 디자인 스타일의 뚜렷한 상징이 되었다. 1904- 19 10 년 브뤼셀 교외 스토클리 궁전 건축 설계를 접수했습니다. 그것의 네모난 모양은 간결하고 빈틈없고, 실내 공간은 넓고, 벽은 곧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걸작이다. 식당의 내부 가구와 대형 벽화는 크렘트가 디자인해 제작했다. 벽화 속 꽃무늬 인물과 장식 도안은 유리 모자이크 법랑 금속 값싼 보석으로 장식되어 화려한 이상, 스톡리 궁을 분리주의의 걸작으로 만들었다. 다른 사람들의 창작에도 많은 성취가 있고, 각각 특색이 있다. 오브릭이 디자인한 비엔나 분리주의자 주택은 분리주의자의 대표작 중 하나로 간단명료한 기하학과 전형적인 신예술주의 스타일의 화초를 결합한다. 모택의 그래픽 디자인은 가장 큰 성과이며, 그의 미관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전위적이고 이성적이다. 그 책은 프레임, 삽화, 날염, 우표 등의 디자인을 주로 흑백으로 하여 명쾌하고 대범하며 모더니즘 스타일에 더 가깝다. 비엔나 분리주의 운동은 독특하다. 그 디자인에 새로운 예술 운동 스타일에서 보기 드문 선과 단순한 기하학적 모양을 추가하여 제품의 기능에 특히 중점을 두어 유럽 디자인이 전통에서 현대화로 바뀌는 스타일에서 벗어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독일 공장

독일 최초의 디자인 기구는 1907 에 설립되어 독일 현대주의 디자인의 초석이다. 그것은 이론과 실천적으로 1920 년대 유럽 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의 부상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창립자는 독일의 유명한 외교관, 예술교육 개혁가, 디자인 이론가 무트휴즈, 현대디자인 개척자 바흐렌스, 유명 디자이너 와일더 등이다. 그 기지는 드레스덴 교외의 헤라로에 위치해 있다. 예술, 공업, 수공예의 결합을 통해 독일의 디자인 수준을 높이고 우수한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연맹은 디자인의 목적은 물건이 아니라 인간이고, 산업디자이너는 사회의 공복이지 자기표현을 목적으로 하는 예술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기계화 생산을 긍정한다는 전제 하에 대량 생산과 제품 표준화는 설계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그것은 모든 업종에 산업 디자인 이념을 보급하고, 선진적인 디자인 성과를 도입하고, 각 업종의 지도자들이 디자인의 발전을 지지하도록 촉진하여 독일 경제와 국민 문화 소양의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독일은 산업 디자인에서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어 세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음을 보여준다. 연맹의 디자이너들은 실천에서 유례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1912-1919, 연합이 발간한 연감은 Baehrens 가 독일 가전제품 합자기업을 위해 설계한 공장 건물과 다양한 제품인 그로파즈를 소개했다 뉴먼의 비즈니스카 디자인은 뚜렷한 모더니즘 풍격을 가지고 있다. 특히 19 14 쾰른 전시회의 전시품 소개는 더욱 신선하다. 연감은 또한 미국 포드 자동차 회사가 개척한 조립 라인과 같은 국제 산업 기술 발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때에 보여 주었다. 연감은 또한 사람들이 논쟁에서 진리를 찾을 수 있도록 서로 다른 관점의 이론 문장 () 를 실었다. 19 14 년, 디자인계의 이론적 권위 무트휴스와 유명 디자이너 와일더 사이에 표준화에 관한 논쟁이 있었다. 전자는 강력한 논거로 현대공업설계는 반드시 대규모 공업문명을 바탕으로 해야 하고, 대규모로 생산된 기계제품은 반드시 표준화된 생산방식을 채택해야 하며, 이 전제하에서만 스타일과 재미를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토론은 현대 산업 디자인 역사상 처음으로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논쟁으로 독일 산업 연맹의 모든 활동 중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사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산업) 제 1 차 세계대전은 그것의 활동을 중단시켰다. 그러나 그것이 확립한 디자인 이론과 원칙은 독일과 세계의 모더니즘 설계의 기초를 다졌다.

데스티어 (데스티지)

20 세기 초에 시작된 네덜란드 모더니즘 디자인 운동은 초기 국제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De stijl 은 네덜란드 그림의 예술 스타일 (de stijl 참조) 에서 유래했지만 디자인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다. 디자인 분야의 풍격파는 현대주의 디자인의 중요한 표현 형식 중 하나로 여겨진다. De stijl 의 창시자이자 화가 몬드리안 (Mondriaan) 은 새로운 조형주의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고 새로운 조형주의로 자신의 창작 스타일을 묘사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de stijl 의 새로운 조형주의라고 불렀다. 대표작으로는' 스타일' 잡지 표지 디자인, 슬라라스 성 오브티 카페 인테리어 디자인: 리트빌드가 디자인한 슈뢰더 공관, 오드가 디자인한 빨간 블루 의자: 우오니 카페 등이 있다. 풍격파 화가 몬드리안 (Mondrian) 과 두스버그 (Dusberg) 의 풍격파에 대한 이론적 저술은 풍격파 설계의 이론적 기초이다.

디자인계에는 새로운 모델주의라는 이름이 특히 적합하다. De stijl 은 이성에서 출발하여 우주와 자연 사이의 보편적인 조화와 질서를 추상적인 기하학적 구조로 표현하고, 사물 표상이 감추는 법칙을 탐구하며 과학 이론, 기계 생산, 현대 도시의 본질과 리듬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그 디자인권의 주요 대표인물은 디자이너 리트 웨이드, 건축가 오드 등이다. 그들은 순수 예술의 de stijl 원칙을 건축, 가구, 기타 제품 및 그래픽 디자인에 적용함으로써 세계에 침투하여 새로운 세계 질서를 창조할 것을 주장한다. 그들은 새로운 재료, 신기술의 운용과 표현에 치중하며, 건물의 공간은 기능과 조화의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관은 내부 공간에 의해 결정된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데스제르방 회화 예술에서 매우 간결하고 질서 정연한 조형, 색채, 선 형식을 건축, 의류, 가구 등 모든 방면의 디자인에 적용해 새로운 서체와 비대칭적이고 균형 잡힌 인쇄판을 설계했다. De stijl 의 디자인은 예술과 과학이 긴밀하게 결합된 이념과 구조우선의 원칙을 강조하며 바우하우스를 대표하는 국제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에 대한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De stijl 의 디자인 대표 작품에는' 스타일' 잡지의 표지 디자인과 슬라라스 성 오베르티 카페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슈로더의 집과 리트빌드가 디자인한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인 의자; 오드가 디자인한 유니카페 등. 풍격파 화가 몬드리안 (Mondrian) 과 두스버그 (Dusberg) 의 풍격파에 대한 이론 저술도 풍격파 디자인의 이론적 기초이다.

구성주의

러시아 예술가 말레비치와 타틀린은 구소련 10 월 혁명 이후 제기된 예술 이론이다. 1920 의' 입헌주의 원리' 에 따르면 공간은 그 깊이에서 안팎으로만 형성될 수 있고, 안팎에서 매스로 형성될 수는 없다고 한다. 모델링은 3 차원 구조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형식적인 재료를 표현 요인으로 하여 사물의 내적 힘을 표현해야 한다. 또한 시간은 하나의 요소로 모델링에 도입되어야 합니다. 제 3 국제기념탑 (19 19) 모델에서 타틀린은 공간 구조의 형태를 부각시켰다. 그는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중시하여 조형예술을 디자인의 범주에 넣었다. 구성주의는 이미 표준 다기능 가구와 접이가구 디자인에 적용되어 단순화와 경제성의 특징을 구현했다. 광고와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는 구성주의가 네덜란드 스타일주의와 호응하며 기하학과 공간 전환의 개념적 효과를 보여 국제적으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바우하우스 건축학원

19 19 년 4 월 1 독일 바이마르가 디자인 학교를 설립한 것은 세계 최초의 현대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이다. 14 년밖에 없지만 독일과 세계 현대 디자인과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헤아릴 수 없다. 이론과 실천에서 현대 디자인 교육 체계를 확립하고 많은 우수한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여 20 세기 초 유럽 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의 발원지가 되었다. 바우하우스는 두 가지 주요 발전 단계를 거쳤다. ① 위마 시기 (1919-1924) ② 덕소 시기 (1925) 그로페스 우즈 (19 19- 1927) 는 설립자이자 첫 교장입니다. 두 번째 교장은 마이어 (1927- 1930) 입니다. 세 번째 교장은 반드로입니다 (193 1- 1933). 그들은 당시 독일의 유명한 건축가이자 모더니즘 디자인의 선구자로 바우하우스에 큰 기여를 했다. 20 세기 초, 대공업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유럽 각국의 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이 우세했다. 그로페스트우는 산업 사회에 필요한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새롭고 전문적인 디자인 학원을 설립해야 한다는 것을 예리하게 깨달았다. 그는 건축 설계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학원 설립을 정부에 여러 차례 제안했고, 위마 정부는 19 19 년에 동의했다. 바이마 미술학원과 바이마 기술학교를 합병하는 기초 위에 바우하우스 학원을 설립했다. 그것의 독일어 전체 이름은 "Des Staatliches Bauhaus" 즉 "민족 바우하우스" 이다. 그로파즈 우즈는 독일어 단어인 Bau 와 Haus 를 결합하여 새로운 건축 설계 체계를 뜻하는 바우하우스를 만들었지만, 디자인 교육 내용에는 모든 건축 중심 산업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로페스 우즈가 직접' 바우하우스 선언' 을 초안하고 디자인 취지를' 예술과 기술의 통일' 으로 확정했다. 바우하우스는 실천에서 탐구하여 현대 디자인의 기본 관점과 교육 방향을 확립했다. ① 디자인의 목적은 사람이 아니라 제품이다. ② 디자인은 객관적이고 자연스러운 법칙을 따라야합니다. 그 교육 체계, 디자인 이론, 디자인 스타일은 모두 실천 속에서 점차 성숙하고 완벽해졌다. 바우하우스의 주요 교육 내용은 예술과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그 초기 교육 체계는' 공장 견습제',' 학생 견습생',' 예술 형식 수업',' 형식 멘토',' 공예와 수공예 제작 수업' 의 교사가' 스튜디오 스승' 이라고 할 수 있었다. 각 수업은 모두 두 선생님이 강의한다. 학교에서는 또한 목공, 도자기, 뜨개질, 인쇄실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예술적 능력과 기술적 능력을 모두 갖추게 하였다. 바우하우스의 가장 중요한 업적 중 하나는 디자인 교육의 평면 구성, 입체 구성, 색채 구성의 기초 교육 체계를 세우는 것이다. 이 체계는 과학적이고 엄밀한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1923 년 8 월과 9 월 동안 바우하우스는'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 이라는 대형 전시회를 열었다. 교사와 학생의 작품은 유럽의 유명한 예술가와 디자이너를 끌어들여 각종 학술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사상을 홍보하고, 유럽 현대주의 디자인 운동을 고조시켰다. 당시 그로파즈 우스가' 종합예술' 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발표하고 그의 저서' 바우하우스의 상상력과 조직' 을 보냈다. 나중에 그는 수학, 물리학, 화학을 필수 과목으로 삼아 교육 체계를 더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방향으로 발전시켜 대규모 산업 생산의 요구에 더 적합하게 만들었다. 우익 정치세력의 박해로 바우하우스는 1925 년 3 월 데쇼로 이주하여 발전의 두 번째 단계를 시작했다. 1926 학교 명칭에' 디자인학원' 이라는 부속명을 추가하여 학교의 성격을 더욱 명확하게 했다. 교육은 더 이상 형식 멘토와 스튜디오 스승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숙련된 장인을 초빙하여 교수를 보조한다. 데쇼바우하우스의 교수는 주로 우리 대학의 졸업생이다. 예를 들면 베예 등이다. 1925 년 바우하우스 출판. 1927 은 건축과를 설립하고 스위스의 유명한 건축가 마이어가 학과장을 맡고 있다. 이것은 바우하우스의 전성기이다. 1928 년 2 월, 그로파즈우즈는 사임하고 메이어를 교장으로 추천했다. 그는 대규모 개혁을 진행하여 건축학과 과정을 강화하고 음악학과를 설립하고 사진학과를 증설하고 사회학 과정을 증설하며 학생들이 사회에 적극적으로 접근하도록 독려했다. 그의 진보적인 정치적 입장은 당국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1930 에서 사임할 수밖에 없었다. 그로파즈 우스의 추천으로 독일의 유명한 건축가 만델로가 제 3 대 대통령이 되었다. 그는 계속 개혁을 진행하여 건축 설계를 중심으로 한 교육 체계를 보완하고 학원을 정치화하려고 노력했다. 1932 년 나치 학교가 파괴된 후 어쩔 수 없이 폐쇄하고 베를린으로 이주하여' 바우하우스 독립교육연구소' 라는 이름으로 버려진 전화회사에서 교육을 계속했다. 1933 년 6 월 히틀러가 무대에 올랐다. 4 월 당시 문화부는 바우하우스 폐쇄를 명령했고 나치 군경은 강제로 학교를 점령했다. 10 년 8 월, 만델로는 바우하우스의 영구 해산을 선포했다. 바우하우스는 현대 디자인의 요람이다. 바우하우스가 제창하고 실천하는 실용적이고 이성적이며 간결한 산업 디자인 스타일은 현대주의 디자인의 고전적인 스타일로 여겨져 20 세기 디자인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모더니즘 디자인 운동

산업 디자인을 핵심으로 한 현대 디자인 혁신 운동은 1920 년대 초부터 30 년대까지 유럽과 미국을 휩쓸었다. 그것은 현대 과학 기술 혁명의 추진으로 발전한 것으로, 대공업 생산을 기초로 전체 공업 사회에 봉사한다. 이론과 실천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어 사람들의 생활 환경을 크게 변화시키고 사람들의 소비 요구와 심미 정취를 근본적으로 바꾸었다. 운동에는 민주적인 사상이 쏟아져 나와 산업사회의 대형 기계 생산을 충분히 긍정하고 신기술 신소재를 감상하는 산업 디자인의 선구자가 등장했다. 시대의 도전에 직면하여, 그들은 기능주의의 디자인 원칙을 제시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디자인을 제창하며,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 미학인 기계미학을 창조했다. 그 디자인의 새로운 제품은 간결하고 소박하며 실용적이며 편리하며 현대주의 디자인의 형식과 스타일을 확립하여 제품 디자인이 현대 산업 디자인의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산업 디자인은 이미 독립된 학과가 되어 사회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지렛대가 되었다. 독립 설계 교육 체계도 이미 출현하여 실천에서 점차 완벽해졌다. 유럽과 미국에서 모더니즘 디자인 운동의 발전은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독일 공장의 설립, 바우하우스의 설립과 발전, 스칸디나비아 국가 기능 디자인 스타일의 확립, 각국의 전임 산업 디자이너의 출현 등. , 모더니즘 디자인 형태가 성숙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로파즈 우즈, 코브시예, 만델로, 라이트와 같은 뛰어난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은 모더니즘 디자인의 실천과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그들은 유럽과 미국, 심지어 세계의 현대 디자인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지닌 일련의 새로운 디자인 이념과 원칙을 제시했다. 그로페스 우방은 디자인 이론에서 전면적인 성과를 거둔 최초의 디자이너이다. 그는 "기계가 산업 디자인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 그는 기능 1 위, 형식 2 의 설계 원칙을 관철해야 하며, 설계는 "실용적으로 자신의 기능적 목적을 완전히 달성해야 한다" 며, 설계된 제품을 적용, 신뢰, 비용 절감, 경제적으로 유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20 세기 디자인이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장식과 복고주의에 반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심미 스타일에 대한 그의 관점은 철학적으로 서술되었다. "미의 개념은 사상과 기술의 진보에 따라 변한다. 자신이' 영원한 아름다움' 을 발견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나 모방과 정체에 빠진다. 진정한 전통은 끊임없는 진보의 산물이다. 그것의 본질은 운동이지, 정적이 아니라, 전통은 사람을 전진시켜야 한다. " 코브시예는 기계 미학의 창시자이다. 그는 비행기, 자동차, 기선의 설계를 감상했다. 이러한 설계는 완전히 기능과 공예의 요구에 따라 설계된 새로운 공업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는 대공업 사회의 어떤 제품도 어떤 의미에서 기계라고 생각한다. 그는 간단하고 명료한 기하학을 칭찬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공식에 따라 일하는 엔지니어들은 기하학으로, 기하학으로 우리의 눈을 만족시키고, 수학으로 우리의 이성을 만족시킨다. 그들의 작품은 그야말로 좋은 예술이다. "그는 디자인이 간결하고 질서 있고 논리적인 이성미를 보여야 하며, 물체 자체의 직선미, 비례미, 공간미, 부피미를 표현해야 하며, 추가적인 장식이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범드로는 시대풍격을 강조하며 디자인의 현실적 의미와 기능적 의미를 주장하며 기계화와 대량 생산 방식의 사용을 제창했다. 라이트는 또한 기능을 강조하고' 유기건축'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건축 설계가 환경과의 조화, 건축 공간의 유기적 배치와 스케줄링, 자연재료와 공업재료의 다양한 표현력, 그리고 그것들 사이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대주의 예술은 현대주의 디자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많은 현대주의 예술가들은 두스버그, 리트 웨이트, 칸딘스키, 클리, 이튼, 나지와 같은 디자인과 교육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1 위 디자인학원 바우하우스 교직 기간 동안 현대디자인교육체계의 형성과 기초과정 건설에 큰 기여를 한 사람들이 있다. 1923 년 독일 바이마에서 열린 바우하우스 작품 전시회는 그 성과를 세계에 보여 전 세계 디자인, 디자인 교육 및 디자인 이론 연구 센터로 만들었다. 1925- 1927, 1930 년대 초, 경기 침체와 독일 나치 정권의 탄압으로 현대주의 디자인이 유럽에서 약화되기 시작했다. 1937 이후 수많은 엘리트 바우하우스가 미국으로 이주함에 따라 유럽 모더니즘 디자인 스타일이 미국 디자인 시스템에 통합되었다. 미국의 강력한 경제력으로 모더니즘 디자인 운동이 미국을 중심으로 계속 진행되면서 국제적인 모더니즘 디자인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70 년대까지 국제 현대주의의 디자인 사상, 원칙, 풍격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1980 년대에는 포스트모더니즘 예술과 디자인 사조가 일어섰지만, 모더니즘의 많은 디자인 원칙은 여전히 적용되고 있으며,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계 디자인 전통의 정수의 일부가 될 것이다.

장식 예술 (Art Deco)

19 유럽과 미국 20 세기 20 ~ 30 년대의 디자인 혁신 운동. 대공업의 빠른 발전과 상업이 날로 번창하는 추진으로 유럽과 미국의 산업 디자인이 점차 성숙해지고 있다. 여전히 수공업 생산을 배회하는 새로운 예술 디자인 운동은 더 이상 보편적인 기계화 생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프랑스를 비롯한 각국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높이에서 기계화 생산을 확언하고, 새로운 재료와 신기술로 현대 건축과 각종 공업 제품의 형식미와 장식미를 새롭게 탐구했다. 주로 건축, 가구, 도자기, 유리, 섬유, 의류, 보석의 디자인을 포함해 기계화 생산을 유지하면서 공업 제품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파리는 장식 예술 운동의 발원지이자 중심이다. 1925 년 파리에서 장식 예술 전시회가 열렸기 때문에 이름을 따서 장식 예술 운동을 하고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그것은 신흥 현대주의 예술, 러시아 발레의 무대 예술, 자동차 산업, 대중문화 등의 영향을 받는다. , 디자인 형식은 다양하지만, 재료의 질감과 광택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 같은 통일된 스타일이 있습니다. 모델링 설계에서는 기하학적 모양이나 폴리라인으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 디자인에서는 밝은 단색, 대비색, 금속색 사용을 강조하여 강렬하고 다채로운 시각적 인상을 만듭니다. 프랑스에서는 장식 예술 운동이 프랑스 의류와 보석 디자인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그래픽 디자인의 포스터와 광고 디자인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에일린 그레이 (Eileen Gray) 의 실내와 가구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동양적인 분위기의 장식 소재와 구조가 뚜렷한 강관 가구를 완벽하게 결합했다. 미국에서는 장식 예술 운동이 브로드웨이 가무, 재즈, 할리우드 영화 및 기타 유행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동시에 번창하는 자동차 공업과 강한 상업적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미국식 장식 스타일과 형식 표현을 추구하는 상업 디자인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뉴욕에서 시작하여 동해안에서 서해안까지 점차 확장되면서 할리우드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특히 건축, 실내, 가구, 장식화 등에서 말이죠.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록펠러 빌딩은 전체적인 외관, 인테리어 장식, 벽화, 가구, 식기를 불문하고 전형적인 미국 장식 예술 스타일을 선보였다. 로스앤젤레스의 코카콜라 빌딩에 위치한 건축 디자인은 자동차의 유선형을 보여준다. 미국 장식 스타일은 1930 년대에 유럽에 도입되어 유럽의 장식 예술 풍격을 풍부하게 했다. 영국에서는 장식 예술 스타일이 19 로 시작된 1920 년대 말 대형 공공장소에서 드러난 인테리어 디자인과 대중화 상품의 포장 (비눗상자, 파우더 등) 이 돋보였다. ). 런던 클라리치 호텔의 방, 연회장, 복도, 발코니, 아우디안 영화 체인사가 지은 수많은 영화관들이 영국 장식 예술 스타일과 할리우드 스타일의 결합을 보여준다. 장식 예술 운동 중동 서양 예술 풍격의 결합, 인정과 기계미의 결합은 1980 년대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이너에 의해 다시 강조되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스타일 (Scandinavian design style) 은 1930-50 년대에 세계에서 유행했던 디자인 스타일로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등 북유럽 국가의 디자인을 대표한다. 일찍이 1930 의 스톡홀름 박람회에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현지 수공예 전통에서 독일의 엄격한 기능주의와 휴머니즘을 융합했다. 스타일로 볼 때 스칸디나비아의 디자인은 기능적이지만 30 년대만큼 엄격하고 독단적이지 않다. 기하학은 부드러워지고, 모서리는 S 자 곡선이나 파도선으로 부드러워지며, 흔히' 유기적 형태' 로 묘사되어 형태를 더욱 인간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든다. 1940 년대에 민족적 특색을 반영하기 위해 생긴 향수는 종종 시골의 순박함을 보여 이런 연화 추세를 촉진시켰다. 초창기 기능주의가 제창한 원색도 40 년대에 점차 조화된 색채로 대체되었고, 더욱 거친 질감과 자연스러운 소재가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1950 년대에 성행하였다. 단순하고 유기적인 형식, 자연스러운 색채, 질감이 세계에서 매우 유행하여 당시 유럽과 미국에서 가장 유행했던 디자인 스타일이 되었다.

유선형 스타일

유선형은 원래 물체의 표면이 매끄럽고 선이 매끄러운 모양을 묘사하는 공기역학 용어였다. 이 모양은 물체가 고속으로 움직일 때 바람 저항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산업 디자인에서, 그것은 속도와 시대정신을 상징하는 조형 언어가 되어 널리 전파되었다. 스타일리시한 자동차 미학으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가정 제품 분야에도 스며들어 전기다리미, 다사노, 냉장고의 외관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고, 1930 년대와 40 년대에 가장 유행하는 제품 스타일을 형성하며, 가장 상업화된 환경에서 생긴 미국식 유선형은 숭고한 현대주의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간소화는 본질적으로 외적인' 스타일 디자인' 으로,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사이에 미국인의 디자인에 대한 태도, 즉 제품의 외관을 판매 촉진의 중요한 수단으로 반영한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우리는 대중의 흥미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streamline 이 생겨났다. 대공황 시절의 치열한 상업 경쟁은 유선형 스타일을 밀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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