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시란 무엇인가요?

1. 탑시 읽는 법: 산에서는 산길이 절벽으로 바뀌고, 산손님과 스님은 산에서 오시며,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십니다. 산 곳곳에는 살구와 복숭아가 피어있습니다.

2. Shi Huiying의 "One Thirty Five Seven Nine Character Poems"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초기의 프로토타입은 수 왕조에 나타났습니다. 그 중 1자부터 7자까지의 시를 일칠시라고도 부르는데, 일자칠시(塔塔節)는 탑의 모양을 일컫는 말로, 한 글자부터 시작해 글자 수를 순차적으로 늘려가는 시이다. 한 글자부터 일곱 글자까지 하나씩 문장을 만들고, 두 문장을 모아서 하나의 운율로 만듭니다. 1마디부터 7마디까지 대비가 깔끔하고 읽기 쉬우며, 운율이 조화로우며, 리듬이 생동감 넘친다. 이렇게 문장 전체를 가로로 쓰면 모양이 이렇게 된다. 바닥이 넓고 윗부분이 뾰족한 고대 탑으로, 가운데는 점차 이등변삼각형처럼 층층이 줄어듭니다.

확장 정보:

1. 이러한 종류의 "1-7 형식" 시(일부는 1에서 9까지 또는 1에서 교차)에는 제목과 운율이 모두 있습니다. 사물에 제목을 붙이고, 운율은 한 운율을 끝까지 사용합니다. 시인은 사물에 형상을 부여할 수도 있고, 사물을 통해 열망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각 문장은 자체 쌍입니다. 첫 번째 단어(첫 번째 문장이기도 함)는 제목이자 운율이며, 시 전체의 대상과 범위를 정의하기도 합니다. 두 번째 단어는 첫 번째 단어의 반복인 경우가 많습니다. 나머지 6쌍은 모두 대체 문장과 운율이 맞습니다. 이 '일칠식' 시는 간결한 제목과 깔끔한 ​​대비가 특징이며, 이는 시 특유의 구조미를 형성하고 있다. 읽고 나면 사람들이 끝없이 고민하게 만들고 끝없는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2. 탑시의 아름다운 형식은 후대 새로운 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문학사에 기록된 바와 같이 호시(胡施), 곽모약(郭皇皮), 서지모(徐治節), 빙신(内興) 등 유명 시인들은 모두 탑과 계단 등의 시 배열 형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를 창작했는데, 그 시는 참신하고 독특했다. Wen Yiduo 선생님은 한때 시에 대한 "세 가지 미" 이론, 즉 음악의 아름다움, 회화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을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시대에 사용되었습니다.

참고: 탑시-바이두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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