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화면 휴대전화는 '포괄적'이 어렵습니다.
"'진정한 전체 화면'을 추구하기 위해 휴대폰은 기능과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많은 양보를 했습니다."
——매우 해석
오늘의 질문 휴대폰이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답: 전체 화면.
휴대전화 제조업체는 전체 화면 제품을 만들고 있거나 전체 화면으로 만드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요즘은 이마와 턱이 있는 휴대폰을 사려면 '골동품' 중에서 고를 수밖에 없다. 젊은 휴대폰은 깔끔한 '큰 얼굴'을 미인으로 여기고, 앞머리는 뭐든지 가리킨다. 역겨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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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진정한 전체 화면"을 추구하기 위해 휴대폰 제조업체가 머리를 쥐고 비용을 높이고 많은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을 포기했지만 여전히 '종합화면'이 어렵다'.
100% 전체화면을 추구하기는 어렵다
전체화면폰이란 엄밀히 말하면 전면이 100% 전체화면이어야 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기술이 미숙한 탓에 시중에 나와 있는 소위 풀스크린 휴대폰은 화면 대 본체 비율이 85%가 넘는 초슬림 베젤 디자인의 휴대폰일 뿐이다.
휴대폰의 노키아 시대부터 터치스크린 시대까지 휴대폰의 화면 크기는 언제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였습니다.
휴대폰 브랜드는 분명히 화면의 '크기'에 집착합니다. 디스플레이가 크다는 것은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정보가 많을수록 정보 처리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전체 화면은 시각적 경험을 최적화하고 한 손으로 휴대전화를 더 잘 잡을 수 있게 해주며 이는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환영을 받습니다.
2016년 10월 샤오미 MIX가 출시되면서 전체화면이라는 용어가 완전히 폭발했다. 다양한 휴대폰 브랜드가 뒤처지려 하지 않습니다. 한동안 전국에는 다양한 18:9 휴대폰이 넘쳐나며 모두 전체 화면이라고 주장합니다.
3D 구조광이 없으면 턱이 더 좁아질 수 있고, 이마도 작아질 수 있다. 광센서, 거리센서, 이어피스 모두 해결이 가능하지만, '전면 카메라'가 종합적으로 걸림돌이 됐다. 스크린은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휴대폰 브랜드는 독특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vivo와 OPPO는 리프트 방식의 전면 카메라를 갖추고 있지만 이러한 회피 방법은 달성됩니다. 하지만 이들 제품은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고장이 나기 쉽습니다.
삼성, 화웨이 등 여러 브랜드의 펀치홀 스크린 휴대폰이 탄생한 데 이어, 풀스크린 개발은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화면에 카메라용 구멍을 파서 기존 물을 대체한 것이다. 노치스크린보다 드롭스크린이 좋고, 물방울이 더 예쁘고, 리프팅형보다 가격이 저렴해요.
하지만 휴대폰이 진정한 '풀스크린' 시대로 진입하려면 언더스크린 카메라 기술과 고해상도가 가능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도 '진정한 풀스크린' 휴대폰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100% 전체 화면과 뛰어난 경험을 추구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100% 전체 화면을 추구하는 것은 어렵지만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더 어려운 것은 경험을 포기하지 않고 100% 전체 화면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체 화면 기술은 미성숙했으며 '인터넷 유명인의 얼굴'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대가를 치렀습니다.
해석 준은 사용자 피드백을 많이 받은 몇 가지 의견을 정리했습니다.
나. 화면 비율이 영상 비율과 충돌합니다
우선 화면이 세계 최고의 화각으로 디스플레이 표준이 16:9이므로 현재 대부분의 동영상도 16:9 비율로 촬영되며, 전체 화면이 아닌 휴대폰에서도 동영상을 완벽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 전체 화면 휴대폰은 화면 비율이 크므로 동영상 화면 비율이 휴대폰 화면 비율보다 작을 경우 화면 양쪽에 검은색 테두리가 추가됩니다. 재생되고 그 옆의 텍스트는 불완전하게 표시됩니다. 화면 전체를 보조 영상으로 채우는 스위치가 없다면 사용자는 이 당혹감을 묵묵히 견딜 수밖에 없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은 전체 화면이 아닌 16:9 비율에 비해 18:9 전체 화면 휴대폰은 얇고 긴 '갈치'처럼 느껴져서 기분이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
II. 비싸고 기술적 어려움
전체 화면 휴대폰의 경우 화면 프레임에 부착되었던 컨트롤(카메라, 이어피스, 안테나, 소프트웨어 UI, 지문) 인식, 거리 센서 등)은 모두 기술적인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생산라인 혁신과 낮은 수율은 피할 수 없는 문제다. 가격이 높기 때문에 전체 화면이 더 비싼 것은 당연합니다.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경험도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OPPO Find X 및 Xiaomi MIX3과 같은 제품은 밀거나 들어 올려 화면 아래에 센서를 "숨깁니다".
겉보기에 놀라운 시각적 효과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화면 지문 인식률 및 속도의 퇴행, 전면 카메라의 품질 퇴행, 슬라이딩 누적 또는 리프팅 구조물의 먼지 및 기계 구조물의 손상 위험, 호흡 조명 취소 및 안테나 영역 축소로 인한 신호 저하 위험.
또 다른 예로는 이어피스를 숨기기 위해 일부 브랜드에서는 마이크로 슬릿 이어피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소형 이어피스는 음질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끄러운 환경에서의 경험도 떨어집니다. 가난한.
III. 깨지기 쉬운 화면, 실수로 만지기 쉽습니다
휴대폰을 구입할 때는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사용하기도 쉬워야 합니다.
전체 화면 휴대폰을 사용하기 어려운 점은 높은 유지 관리 비용에도 반영됩니다. 스크린 프레임으로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낙하 및 압력을 견디는 능력이 크게 저하됩니다. 화면 교체 비용이 비싸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전면이 거의 전부 화면이기 때문에, 예를 들어 게임을 할 때 실수로 손가락으로 휴대폰을 터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
위에서 우리는 전체 화면 휴대폰이 "포괄적"이 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진정한 전체 화면' 휴대전화는 어렵습니다. 한편, '진정한 전체 화면' 휴대전화는 일부 기능과 경험에서 어느 정도 양보해야 하므로 포괄적인 '우수함'을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전체 화면은 성숙한 경험을 많이 희생하고 미성숙한 기술에 걸려 넘어진다.
휴대폰 브랜드의 경우 전체 화면 기술을 정복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진정한 전체화면'인지가 그렇게 중요한가? 나는 그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조만간 풀스크린 기술이 성숙하겠지만, 현재로서는 비전을 위해 경험과 가성비를 포기하는 것은 말보다 카트를 앞세우는 것처럼 보이지만, 상인들의 강요로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