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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치 메커니즘의 활성 부분은 어떤 막대입니까? 활성 부분의 각속도와 관련된 매개변수는 무엇입니까?

섹션 1: 펀칭 메커니즘, 공급 메커니즘 및 전달 시스템 설계

1. 설계 주제

얇은 벽 부품 메커니즘을 펀칭하기 위한 스탬핑 기계 설계, 공급 메커니즘 및 전송 시스템. 펀치프레스의 가공작용은 그림 5-1a)와 같다. 상부 금형은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먼저 블랭크에 접근한 후 일정한 속도로 드로잉 및 성형 작업을 수행한 후, 상부 금형은 계속해서 아래쪽으로 내려간다. 완성된 제품을 캐비티 밖으로 밀어내고 마침내 빨리 돌아옵니다. 상부 금형이 하부 금형에서 나온 후 공급 메커니즘이 블랭크를 측면에서 처리할 위치로 보내 작업 사이클을 완료합니다.

(a) (b) (c)

그림 5-1 펀치 공정 동작 및 상형 이동 및 응력 상황

이를 가능하게 하는 설계가 필요합니다. 상부 위의 이동 요구 사항에 따라 부품을 가공하는 스탬핑 메커니즘, 측면에서 하부 다이의 상단으로 블랭크를 밀어 넣는 공급 메커니즘, 펀치 기계의 전송 시스템 및 조립 다이어그램을 그립니다. 감속기.

2. 원본 데이터 및 디자인 요구 사항

1. 동력원은 전기 모터이고, 하부 금형은 고정되어 있으며, 상부 금형은 상하 왕복 직선 운동을 하며, 일반적인 움직임 패턴은 그림 b)에 나타나 있으며, 급속 하강, 정속 작업 피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복귀;

2. 메커니즘은 좋은 힘 전달 성능을 가져야 하며, 특히 작업 섹션의 압력 각도는 가능한 작아야 합니다. 전달 각도 γ는 허용 전달 각도 [γ]=40o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3. 상부 금형이 작업 섹션에 도달하기 전에 공급 메커니즘이 블랭크를 처리할 위치(하부 금형 위)로 보냈습니다.

4. 생산성은 분당 약 70개입니다.

5. 상부 다이의 작업 섹션 길이는 크랭크 각도 α0=(1/3~1/2)π에 해당하는 l=30~100mm입니다. 상부 다이의 총 스트로크 길이는 길이의 두 배보다 커야 합니다. 작업 섹션;

6. 이동 사이클에서 상부 금형에 가해지는 힘은 그림 c)에 나와 있습니다. 작업 섹션에서는 저항 F0=5000N이고 다른 단계에서는 저항 F1=50N입니다.

7. 스트로크 속도 비율 계수 K≥1.5;

8. 공급 거리 H=60~250mm;

9. 기계 작동의 불균등 계수 δ는 0.05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메커니즘의 운동 및 동역학 해석을 수행할 경우 편의상 필요한 매개변수 값을 다음과 같이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가정 연결 메커니즘의 모든 구성요소는 동일한 단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량 로드의 질량 중심은 로드 길이의 중간점에 있고 크랭크의 질량 중심은 회전축과 일치합니다.

2) 각 구성요소의 질량을 40kg/m로 계산하고, 질량 중심 주위의 관성 모멘트를 40kg/m2로 계산한다고 가정합니다.

3) 회전하는 슬라이더의 질량과 관성모멘트는 무시하고 이동하는 슬라이더의 질량을 36kg으로 설정;

6) 전달장치의 등가 관성모멘트(크랭크를 등가물로 사용) 구성 요소)는 30kg·m2로 설정됩니다.

7) 기계 작동의 불균일 계수 δ는 0.05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3. 시스템 설계

펀치 전달 시스템은 그림 5-2에 나와 있습니다. 벨트 구동과 기어 구동을 통해 모터 속도를 줄여 기계 스핀들을 구동합니다. 원동기는 3상 AC 비동기 모터이며 동기 속도는 1500r/min으로 선택됩니다. 다음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터 모델(kw) 정격 속도(r/ 분)

Y100L2—4? 3.0 1420

Y112M—4? 4.0 1440

Y132S—4? 5.5 1440

스핀들 속도가 약 70r/min이라는 생산성을 보면, 모터를 임시로 Y112M-4로 선택한 경우 변속기 시스템의 전체 변속비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벨트 구동기의 변속비 ib=2, 기어 감속기의 변속비 ig=10.285를 취하면 2단 기어 감속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5-2: 펀치 전달 시스템

IV. 액츄에이터 동작 계획의 설계 및 논의

스탬핑 기계에는 스탬핑 메커니즘과 먹이 메커니즘. 스탬핑 메커니즘의 활성 부분은 크랭크이고 구동 부분(실행 부재)은 슬라이더(상형)입니다. 스트로크에는 정속 운동 부분(작업 부분이라고 함)이 있으며 비상 복귀 기능이 있습니다. 특성; 메커니즘도 좋은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오프셋 크랭크 슬라이더 메커니즘과 같은 단일 기본 메커니즘으로는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몇 가지 기본 메커니즘을 적절하게 결합해야 합니다. 먹이주기 메커니즘은 간헐적인 먹이주기를 요구하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위의 요구 사항을 구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합리적인 해결책이 있습니다.

1. 기어 커넥팅 로드 스탬핑 메커니즘과 캠 커넥팅 로드 이송 메커니즘

그림 5-3과 같이 스탬핑 메커니즘은 2자유도를 갖는 더블 크랭크 7바 메커니즘을 사용하며, 기어 쌍. C점의 궤적을 적절하게 선택하고 부품의 크기를 결정하면 메커니즘이 작업 섹션에서 날카로운 복귀 운동과 거의 균일한 속도의 특성을 가지며 압력 각도를 가능한 한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송 메커니즘은 캠 메커니즘과 연결 메커니즘으로 직렬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커니즘 운동주기 다이어그램에 따라 캠 추력 운동 각도와 종동부의 운동 패턴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미리 결정된 시간에 가공물을 가공 위치로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할 때 lOG를 사용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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