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이미지와 벡터 이미지란 무엇인가요?
픽셀 그래픽의 개념. 픽셀은 디지털 이미지를 계산하는 단위입니다. 픽셀은 그래픽의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단일 염료점입니다. 소프트웨어로 픽셀 이미지를 확대하면 가장자리가 들쭉날쭉한 모자이크 같은 픽셀이 보이고 점점 흐려집니다.
전형적인 예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에서 수많은 사각기둥이 위아래로 뒤집혀 형성된 '화'를 보면 한 사람 한 사람을 픽셀로 상상할 수 있다. "화" 말은 여러 개의 픽셀로 이루어진 그림과 같습니다. 우리 삶의 디지털 이미지는 수천 개의 픽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컨셉입니다. 벡터 그래픽은 픽셀 개념이 없으며 선으로 연결된 일련의 점으로 수학적으로 정의된 객체 지향 이미지 또는 그리기 이미지입니다. 벡터는 수학적 알고리즘을 사용하므로 확대하거나 축소해도 선명도가 변하지 않습니다!
확장 정보:
정의
벡터 그래픽은 직선과 곡선을 사용하여 그래픽을 설명합니다. 원과 호 등은 수학 공식을 통해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꽃의 벡터 그래픽은 실제로 선분으로 구성된 윤곽선이며, 꽃의 색상은 외부 프레임의 색상과 외부 프레임으로 둘러싸인 색상에 따라 결정됩니다.
벡터 그래픽은 객체지향 이미지 또는 드로잉 이미지라고도 합니다. 중국어 번체에서는 벡터 그래픽이라고 하며 이를 나타내는 점, 선, 다각형과 같은 수학 방정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의 이미지. 벡터 그래픽의 가장 큰 장점은 확대, 축소, 회전을 하여도 왜곡되지 않는다는 점이며, 가장 큰 단점은 풍부한 색상 수준으로 사실적인 이미지 효과를 표현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각 개체는 독립된 개체이므로 원래의 선명도와 곡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출력 장치에서 가능한 가장 높은 해상도로 표시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벡터 그래픽은 대부분 기하학적인 형태로, 색상 변화나 흐릿함 없이 그래픽을 무한히 확대할 수 있습니다. 패턴, 로고, VI, 텍스트 등과 같은 디자인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에는 CorelDraw, Illustrator, Freehand, XARA, CAD 등이 있습니다.
장점 및 단점
1. 파일 크기가 작습니다. 선과 블록의 정보가 이미지에 저장되므로 벡터 그래픽 파일은 해상도 및 이미지와 관련이 없습니다. 크기는 이미지의 복잡도에 따라 이미지 파일이 저장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2. 그래픽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회전하거나 변형할 때 이미지의 크기가 불규칙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고해상도 인쇄를 채택할 수 있으며 벡터 그래픽 파일은 모든 출력 장치 프린터에서 최고 해상도로 인쇄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4. 풍부한 색감으로 사실적인 이미지 효과를 표현하기 어렵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5. 벡터 이미지와 비트맵의 효과는 서로 다릅니다. 벡터 이미지는 흐릿함 없이 무한히 확대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트맵은 벡터 이미지가 비트맵의 소스 코드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 , 소스 코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벡터 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