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게임 시장
2009 년 유럽의 대형 게임 소매 그룹인 Game 은 PAL 시스템 지역의 모든 활성 가정용 컴퓨터 및 핸드셋에 대한 누적 판매 통계를 담은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Game Fortune 의 데이터는 유럽 시장의 권위 있는 시장 조사 기관인 GfKChartTrack 과 Game 의 소매 네트워크 통계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나온 것이다. 유럽 시장에서 각 호스트의 누적 판매량은 통합으로 계산되며 마감일은 65438+2009 년 10 월입니다.
유럽 최대 게임시장인 영국의 경우 닌텐도는 절대적인 주도권을 차지했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중 Wii 는 490 만 대의 침투율로 X360 과 PS3 보다 훨씬 앞서고 있으며, NDS 880 만 대의 판매량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판매량이 1 천만 달러인 PS2 는 아직 판매되고 있지만 활성 호스트는 아니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영국 호스트와 비디오 게임 시장은 성숙했고, 호스트 판매량은 파드의 합계보다 크며, 20 1 1 * * 연간 매출은 2 억 5 천만 파운드이다.
20 1 1 년, 영국 호스트 게임은 게임 업계의 최대 생산액을 만들어 16 억 파운드에 달했고, PC/MAC 는 격차가 가장 작아 4 억 5 천만 파운드의 투자를 유치했다. 1980 년대에 닌텐도의 FC 가 전 세계를 풍미했을 때, 국산 모조 홍백기가 전국을 풍미한 후, 이 모조기가 가져온 대량의 비디오 게임이' 전자헤로인' 이라는 칭호를 받아 욕을 먹었다. 그러나 중국인의 상상력과 창의력은 이길 수 없다. 중국인들이 아이들이 물건을 가지고 노는 것을 극도로 두려워하지만 교육에 투자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을 발견한 후, 각종 이른바 국산학습기는 실상 모두 해적판 FC 를 완전히 베꼈다. 한바탕 볶은 끝에, 곧 대강남북을 풍미하였다. 당시 가장 유명한 브랜드와 대표는 소패왕 시리즈였으며, 각종' 노랑' 해적판 게임대도 시장에 널리 퍼져 있었다.
이후 16 비트와 32 비트 호스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들 호스트를 복제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국내 작업장들은 더 이상 생산되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국산 게임호스트는 기본적으로 사라졌고, 세계 현대게임호스트보다 N 년 뒤진 후에야 시중에서' 컴퓨터 VCD' 제품을 볼 수 있다. 16 비트 또는 32 비트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때 대량의 SS, PS, DC, PS2 등 호스트와 2 차원 휴대전화의 물화물이 전체 시장을 가득 채웠고, 이에 따라 5 원짜리 해적판 게임도 범람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닌텐도와 소니의 PS2 를 제외하고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회사의 게임기는 중국 대륙에서 정식 판매되지 않았다. 하지만 일반 게임 가게에서는 세계 다른 곳에 판매되었던 게임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FC 에서 XBOX 까지 대량의 CD 소프트웨어가 있어 가격도 저렴하다. 이것이 바로 게임기가 중국에서 인기 있는 이유다.
그리고 게임기와 PC 의 무대 뒤에는' 하드웨어 일회성 투입이 크고 후속 소프트웨어 투입이 적다' 는 공통점이 있다. 이것은 일본과 정반대이다. 그러나 SFC 및 DC 와 같이 쉽게 나타나지 않는 대량 CD 소프트웨어 모델은 홍보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또한' 게임기 한 대가 국내에서 보급하려면 대량의 단편게임이 있어야 한다' 는 결론을 내린다.
PS2 는 가장 인기 있는 게임 호스트로 전 세계적으로 6543 억 8 천만 대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시장에서는 관리 부족으로 물물이 범람하여 구체적인 판매량은 집계할 수 없지만, 중국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방대한 사용자 기반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PS2 에는 직접 읽기 해적판 게임이 갖추어져 있다. 다른 호스트도 같은 상황에 직면해 있다. 중국 시장에는 엄청난 잠재적 수요가 있어 비디오 게임의 일부 전문잡지들은 더 이상 전년도처럼 비디오 게임을 소개하지 않는다. 많은 웹 사이트, 잡지 및 기타 매체들이 비디오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점점 더 많은 PC 게이머들이 비디오 게임에 관심을 기울이고 이해하게 되면서 이 시장의 잠재적 수요가 객관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물과 해적판이 공존하는 중국 시장에 직면하여 각 주요 게임 호스트 업체들은 여전히 매우 조심스러워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구체적인 행동은 기본적으로 천둥이 크게 빗발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물론 그동안 시도와 노력도 있었다. 예를 들어 소니는 중국 대륙에서 상품판의 PS2 를 내놓은 적이 있지만, 최종 결과는 아이러니하게도, 화물은 묻지 않고 물물 판매를 이끌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상품명언) 닌텐도와 iQue 의 협력은 중국 대륙에서 신유기를 내놓았고, 마찬가지로 실패로 끝났다. 그러나 경험을 총화한 후에도 전 세계와 동시에 발매된 iQue DS(NDS) 는 여전히 성공적이었다. 이는 앞으로 다른 호스트회사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중국 전체 게임 시장의 경우, 온라인 게임은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게임으로, 그 다음은 전자경기 게임으로, 다른 PC 독립 게임 비중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TV 게임 은 여전히 소외 상태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Target, 서산거 등과 같은 유력한 국내 PC 게임 업체들은 이미 온라인 게임 시장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중국 시장에서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의 수가 많고, 유형이 단일하고, 동질화가 심하며, 게이머가 지불해야 할 경제적 비용과 시간 비용도 비교적 높다. 이 경우, TVGAME 의 풍부한 대작과 다양한 놀이는 이미 심미적으로 지친 PC 플레이어에게 도핑이지만, 시장 구도와 플레이어 습관이 형성되어 단시간에 바꿀 수 없다. 비디오 게임이 온라인 게임에 대한 시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DC 의 판타지 스타, PS2 의 최종 판타지/KLOC-와 같은 대작이 적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PS2 의 최종 판타지/KLOC) 하지만 TV 게임 (TVGAME) 은 주로 독립 실행형 게임으로, 이런 환경에서 주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PC 플랫폼과 경쟁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게임 소프트웨어 방면에서 대량의 비디오 게임은 일본어나 영어를 위주로 한다. 비록 일부 비공식 중국 조직이 있지만, 중국 게임은 여전히 매우 적다. 물론, 이것은 화물호스트가 중국 시장에서 판매되지 않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 구체적인 원인은 물물과 해적판과 관련이 있다.
아마도 일찍이 홍백기 시대에 중국 시장은 닌텐도 등 호스트 업체들에게 심리적 그림자를 심어 주었을 것이다. 국내 FC 모방자 중 상당수는 하드웨어 해적판이며, 소프트웨어 해적판은 말할 것도 없다. 그 당시 해적판 카세트 게임은 싸지 않았고, 적어도 5 원짜리 D 판 CD 는 싸지 않았다. 한 카드에 통합된 게임이 많을수록 싸다. 반대로 카드 하나에 게임이 하나밖에 없는 것이 가장 비싼 것이다. 메모리에는 삼국지 통합 게임의 카세트 판매 100 여 개, 통합 게임이 많은' 노랑' 카세트는 보통 수십 원에 팔린다. 당시 각종 돈을 잘 내지 않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전면 해적판한 국내 소규모 작업장에 있어서는 큰 이윤이 아닐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이후 호스트 패러디가 사라지기 시작했지만 게임 소프트웨어의 해적판은 갈수록 심각해져 하락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각 대형 게임기의 하드웨어는 기본적으로 손해를 보고 호통을 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종 수익은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나온다. 만약 모든 사람이 해적판 게임을 하기 위해 호스트 한 대를 산다면, 호스트 제조업체와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일본과 마찬가지로 중국에도 게임을 소개하는 잡지가 많다. 홈 게임과 온라인 게임을 소개하는 잡지의 원래 비율은 5 ~ 5 개로 3: 7 의 비율로 바뀌었다. 가정용 게임이 적어서가 아니라 PC 게임과 피시방의 빠른 보급으로 인한 것이다.
내용상 국내 PC 잡지처럼 역사에 더 치중하는' 중국잡지' 도 종종' 게임소프트웨어의 역사',' 게임기의 역사' 또는' 일부 업체의 역사' 와 같은 문장 등을 게재해 거의 매달 잡지에서 볼 수 있다.
일본 잡지에 비해 온라인 게임의 편폭이 훨씬 커서 주로 중국 한국 유럽 등에 집중되어 있다. 홈경기에 익숙한 일본 게이머들이 이런 잡지를 보면 신선함과 재미가 넘친다. 게임 소개에서 만점 10 의 게임 평가, 게임 출시일 표 등 몇 가지 공략이 있을 것이다. 이 페이지들은' 오? 일본 출판사의 디자인이 아닌가요? " 이런 느낌은 일본 게임 잡지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닌텐도나 소니가 중국 대륙에서 공식 판매하는 게임은 매우 적다. 잡지에 소개된 많은 게임들은 처음에는 중국 대륙에서 판매되지 않았으며, 많은 게임들도 중국어 현지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액션 게임이나 스포츠 스피드 게임 모두 가능합니다. RPG 와 같은 위험성이 강한 게임이라면 일본어를 모르면 놀기 어렵다. 따라서 잡지는 종종 이러한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본토의 정품 게임이 적기 때문에 잡지의 게임 발표장에는 일본어 게임 출시일만 있고 정품 소프트웨어 출시일은 소개하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정품 게임의 소개와 공략도 없다. 한편으로는 대량 시디를 타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품 게임을 내놓지 않기를 바란다. 잡지가 중국 게이머 자신의 잡지가 되려면 확실히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게임 소프트웨어는 간단하게 복제할 수 있지만 호스트는 복제할 수 없고 홍콩이나 일본에서만 사서 국내에서 재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은 국민의 다각적인 고려를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에는 전문 PS2 게임 잡지가 설립돼 거리에 게임가게가 늘고 있다. 이 게임가게들이 어떻게 장사를 하는지 봅시다.
게임가게는 보통 면적이 크지 않아 많은 손님들이 모두 젊은이들로 나무와 유리 카운터가 놓여 있다. 보통 밖에 2 ~ 3 대의 텔레비전과 게임기를 넣어서 여기서 놀 수 있어요. 주말이나 월말에 점장은 보통 게임 대회를 열어 인기를 모은다.
매장에는 정품 소프트웨어, 게임기, 각종 액세서리, 게임 관련 제품이 있습니다. 많은 정품 소프트웨어에도 엔화 가격이 붙고 일본에서 직접 수입한 것도 많다. 물론 일본에서 중국으로 장거리 여행한 상품들은 실제 판매가가 라벨에 붙은 엔화 가격보다 훨씬 높을 것이다. 점포에 따라 각종' 1 차 한정판' 도 다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가장 염려하는 것은 카운터 안의 상품이 아니다. 가장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는 카운터에 보관하지 않는 벌크 CD 소프트웨어여야 하는데, 이것도 많은 손님들이 가게에 오는 목적이다.
중국 게임의 대명사로' FC 겸용기' 와' 1 중 FC 100' 은 이미 과거가 되어 게임 가게에서 거의 볼 수 없지만, 오래된 백화점에서는 가끔 볼 수 있습니다. FC 와 마찬가지로, MD 는 대량의 CD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호스트도 양산을 해독한다.
아마도 그 시대부터 중국의 젊은이들이 게임을 접하기 시작한 것 같다. 25-40 대 일본 게이머들은 FC 시대를 그리워하며' 100 부터 1' 까지 걸어온 중국인들도 그리워해야 한다. 중국 젊은이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은 후, 게임 속 음악을 들으면' 이것은 혼투라!' 가 있을 것이다 \ "다카하시 유명 인사? 알아! " 그래서 * * * 아쉬움을 안고, 결국 그 시대의 흥망성한 사람들이다.
일본에서는 FC 가 부흥 붐을 일으켰지만 중국에서는 더 어려워야 한다. 중국이 그것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사람이 적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복각 소프트웨어의 일반판도 팔리지 않았다. 벌크 CD 의 CD 에는 rom 과 시뮬레이터가 있지만 모두 비교적 새로운 게임으로 FC 게임을 벌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다카하시 유명인사들은 중국의 대다수 젊은이들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왜냐하면 그들의 흥미는 항상 최신에 있기 때문이다. 해적판은 게임 제조사의 이익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습관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외국에서는 정품 게임을 구입하려면 수백 위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연구가 더욱 진지해지기 때문에 외국 (특히 일본) 에는 많은 비디오 게임 전문가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반면 중국에서는 게이머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대량의 해적판 게임을 살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섭렵에 익숙해져 있고, 하는 게임이 많지만, 게임의 재미를 더 잘 알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러한 행동 습관도 PC 독립 실행형 게임이 중국에서 쇠퇴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중국의 해적판이 뿌리 깊은 현 상황에서 정품호스트와 정품게임 소프트웨어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홍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소니대륙판 행품 PS2 의 시도는 이 점을 보여준다. 그 가격이 현재 유행하는 물화기보다 훨씬 높고, 화물기의 소프트웨어 호환성이 강하지 않아 중국 게임이 많지 않고 대작이 적기 때문에 당시 게이머들이 행품 PS2 를 구매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닌텐도의 NDS (중국 대륙에서는 신유대행에 의해 iQue DS 라고 불림) 가 성공해 글로벌과 동시 발매를 했고, 호환성도 일본판 호스트보다 더 좋았고, 중국어 게임 지원도 대거 포함됐다. 이것들은 성공의 전제조건이다.
중국의 해적판 물화물이 횡행하는 현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특수한 상황으로만 처리할 수 있다. 행품 호스트와 물화물 호스트의 차액을 좁히고 중국어 게임 자원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가격을 낮추는 것 외에도, 행품과 정품게이머에게 해적판이 즐길 수 없는 부가 가치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여 그들의 구매 욕구를 높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품명언) 한편, 우수한 게임작품 자체는 해적판 게임을 한 게이머도 정품을 다시 구입하여 소장할 수 있도록 하기 쉽다.
인기 있는 3 차 시대 게임기는 국내 시장에서 모두 물물 채널에 의존하고 있다. 우리는 행품 XBox360 과 Wii 의 도착을 기대했지만, 여전히 희망이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