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에 관한 이야기
이백의 옛 거주지 이백장
이백의 옛 거주지인 산둥성 시수이성 이백장은 시 "동로의 두 유치한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따온 것이다. 시인 리바이(Li Bai)의 말입니다.
시에서 이백은 '동로의 둘째 아이에게'에서 "우리 가족이 동로에게 보낸다", "원양천 때문에"라고 직접 고백했다. 원양, 동루로. 동루는 어디에 있나요? 동루(Donglu)는 수라바야(Surabaya)에 있으며 취푸(Qufu)의 동쪽을 가리킨다. 원양은 어디에 있나요? 원양(文陽)은 쓰청(十陽)의 북서쪽에 있다. Sishui의 Wenyang Township은 현재 Zhongce Town입니다. 명나라 현 행정관 You Yinglu는 "Wenyang Township Exam"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Wenyang은 Sui 왕조 이전의 현이고 Sishui County는 Wenyang의 혜택을 받기 위해 Sui 왕조에 설립되었습니다." “동로시 원양현에 리바이좡이 두 곳 있는데, 둘 다 쓰수이현 중체진에 있고, 서쪽에는 리바이좡이 있고, 동쪽에는 샤오리바이좡이 있는데, 서로 3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당나라의 '통전', 송나라의 '태평환우기', 청나라의 '산동서고고기'에는 모두 "원양시는 쓰수이현에 있다"고 적혀 있다. " 및 "지명 연대기" 중체 진 고대 비문에 대한 문헌 조사에 따르면 문양시는 리바이 좡에서 12 마일 떨어진 사수이 자진 구현 북성 자점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바이의 후손들은 대대로 샤오리바이 마을에 살아왔습니다.
"석수현 연대기"에는 이백의 시 "로현의 석문동에서 두보를 보내다"(용문산이라고도 알려진 석문은 리바이장에서 북쪽으로 8마일 떨어져 있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보 4년 늦가을에 쓴 이백과 두보가 동로 분양에 있는 이백의 집에서 세 번째로 만난 때이다. 이두와 그의 형제자매들은 사강 양쪽의 산과 강, 고대 사원과 정자를 여행했습니다. 용문산의 돌문에서 이백은 두보의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가을 파도가 쏟아진다"를 남겼습니다. 시 강, 바다는 밝고 맑다." 이 아름다운 대사는 시대를 거쳐 전승되고 낭송됩니다.
이백은 두보에게 작별 인사를 한 후 한동안 쓰수이에 있는 자신의 집에 머물면서 남쪽으로 천태로 여행하기로 결정하고 떠나기 전에 '동로공 작별'을 썼다. 그리고 "이별을 떠나는 천목의 몽유병"도 썼습니다.
'동로 둘째에게 보냄'은 천보7년에 지은 것이다. Li Bai는 Zong 부인과 결혼한 후 Liangyuan에 집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때 쉬 부인은 세상을 떠났고, 루 동부 원양에 멀리 떨어져 있는 그녀의 아이들은 종종 이백의 생각을 끌었습니다. 시에 언급된 식당, 복숭아나무, 거북밭 등은 모두 오늘날 리바이좡에 남아있습니다. 당나라 때 리바이좡(Libaizhuang) 청련 거리(Qinglian Street)에 식당이 있었는데 나중에 식당이 무너지고 원래 자리에 태백사가 세워졌고 깃대 둥지가 오늘날에도 남아 있습니다. 리바이좡(Libaizhuang)의 북쪽 산에는 귀인밭(Guiyin Field)이 있으며, 마을의 남쪽 강에는 리바이(Li Bai)가 금으로 만든 돌다리가 있습니다. 돈을 기부 한 이백이 지은 비석에는 이백의 글씨 "천련"이 새겨 져 있습니다. , Zhuangzhuang에서 동쪽으로 3 마일 떨어진 곳에 돌판이 많이 있습니다. 이백에 관한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지역에 퍼지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과 고서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성지(지금의 감숙성 천수이 북쪽)에서 태어났다. 5세 때 면주용창(지금의 쓰촨성 강유)으로 이주하여 칭롄향으로 이주하였고, 25세에 쓰촨성으로 나갔고, 2009년에 전 총리 서우시의 손녀와 결혼하였다. 안루, 후베이. 당 개원 24년(서기 736년), 이백은 아내 서(徐), 딸 평양(平陽)과 함께 동로원양(文陽) 리백장(지금의 산동성 수라바야)으로 이사했다. 그의 아들 Bo Qin이 여기서 태어났고 그의 딸 Pingyang이 여기서 자랐습니다. 나중에 Xu 부인은 그녀의 어린 아들과 딸을 돌볼 사람이 없이 이곳에서 죽었습니다. 리바이 마을(현재의 샤오리 바이좡)에서 동쪽으로 3마일 떨어진 곳으로 이전했습니다. 천보 14년(756년), 이백이 남쪽으로 마지막 작별을 고한 날이었습니다. 리바이는 이곳에서 23년 동안 살면서 100편이 넘는 시를 남겼습니다. 이백의 이전 거주지는 시인 이백장(Li Baizhuan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백은 검술을 배우러 산동에 왔다
"구유는 관직의 자격이 없어 검술을 배우러 산둥에 왔다." 이백은 동로원양(현 산둥성 시수이현) 이백장으로 이주한 후 용문산에서 백운대사와 검술을 겨루고 스승에게 기술을 배웠는데, 이에 감동적인 이야기가 이어졌다고 한다.
당나라 시인 이백은 장안 원년(서기 701년) 서부 수이예에서 태어나, 나이에 면주 용창 청련향으로 이사했다. 5개 중. 리바이는 어렸을 때부터 검춤을 좋아했고, 15세 때 이웃의 늙은 검객에게 검술을 배웠습니다. 그는 '손님과 함께 청년을 방문하다'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만 명의 남자가 용감하고 영웅적인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기사도적인 태도입니다. Shu를 떠난 후 그는 남쪽으로 Dongting으로 여행하고 차로 Wuyue를 방문하여 Anlu에 거주하고 나중에 Donglu Wenyang (현재 Libaizhuang, Surabaya, Shandong)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검을 들고 부지런히 수행을 했으며 그의 시에는 그의 검이 많이 등장했다. "높은 왕관과 장엄한 검, 한경주에게 절을 한다" "허리에 찬 연릉검, 옥띠와 진주옷" 등. 리바이는 검에 집착했고 그와 거의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였습니다.
개원 24년(736년) 이백이 호북 안록에서 동로 문양으로 옮긴 후 백운사에 검술을 아주 잘하는 비구니가 있다는 말을 들었다. 동루에서 무적의 검객으로 유명했던 그는 그녀와 함께 실력을 겨뤄보고 싶었다. 그러나 그는 그 집을 여러 번 방문했지만 백운대사의 흔적을 찾지 못했습니다. 마음속으로 조금은 무관심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이날 "오산에서 신선을 찾기 위해 멀리 여행 한 번도 가지 않고 평생을 명산을 여행하며 보냈다"는 이백은 검과 포도주로 무장하고 용문을 방문했다. 다시 산, Chilongtan, Lingguang Temple, Xiulingtai 및 Future Fragrant에서 마치 동화의 나라처럼 구름과 안개로 뒤덮인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을 보았습니다. 용문산 정상에 오르자 갑자기 눈이 밝아졌습니다. 산 꼭대기에 한 수녀가 번개처럼 빠르게 칼을 휘두르며 치고 찌르는 동작이 민첩했습니다. 이백은 너무 기뻐서 "백운 선생님? 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주셨네요!"라고 소리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저, 기증자님, 왜 저를 찾고 계시나요?" 리바이는 경의를 표하고 칼을 쓰다듬었습니다. : "청련부인님, 조언을 구하러 왔습니다." 백운선녀는 일부러 거절했습니다. "불교와 도교는 서로 다른 종파이므로, 우리는 서로 간섭하지 않습니다. 부디 자신을 존중해 주십시오, 도사님." 이 말을 한 후 그녀는 돌아서서 떠났습니다. 이백이 그를 말리러 나섰습니다. "이백은 세계를 여행하며 칼로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거절하지 마십시오, 스승님." 백윤은 여전히 얼음처럼 차가웠습니다. 원한은 없는데 왜 싸워요?" 이백은 검 비교를 고집했다. "주인의 이름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들어봤고, 그 말대로 싸우지 않고는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스터에게 움직여 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는 검을 뽑고 자세를 취했다. 백운대사는 검을 뽑아 싸울 수밖에 없었지만 서두르지 않고 움직였다.
리바이는 늘 승부욕이 강해 때리고 찌르고 오만하고 베고 놀리는 데 앞장섰고 검술도 험난했다. 백운의 검술은 우아하면서도 변덕스럽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상상적이지만 단단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강하다. 두 사람은 3시간 동안 승패도 없이 싸웠다.
나중에 이백은 이기고 싶어 칼이 위험했고, 백윤은 침착하고 방어만 하고 공격하지 않았다. 이백은 싸울수록 몸이 약해지고 손도 약해진 것 같았다. 그는 갑자기 비틀거리며 자신의 결점을 드러내고 재빠르게 일격을 가했다. 백윤은 이것이 패전에서 승리하려는 백윤의 계획이라는 것을 몰랐던가? 나는 백윤이 서두르지 않고 검을 잡고 누르고 비틀고 당기고 가져가는 것을 4~2천 파운드의 움직임으로 갑자기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중심을 잃었습니다. 발밑에 뿌리가 없어 검을 다시 치우고 싶었으나 이미 늦었다, 덩덩이는 5~6걸음 앞으로 달려가 삐걱거리는 소리와 함께 돌 틈에 검을 꽂았다. .. 아무리 뽑아도 빼낼 수 없었습니다.
잠시 후 백윤이 다가와 칼자루를 손에 쥐고 밀었다가 가볍게 빼더니 딸깍 소리를 내며 검을 꺼냈다. 이번에 이백은 너무 감명을 받아 너무 오만해서 즉시 백윤을 검술을 수련하는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반년 간의 고된 훈련 끝에 리바이의 검술 실력이 크게 향상됐다. 그는 또한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단단함을 극복하고 물방울이 바위를 관통하는 원리를 깨달았으며 백운을 더욱 존경하지 않을 수 없었고 그에 대한 사랑까지 키웠습니다. 이백은 로맨티스트이자 재주가 많은 사람으로 여러 차례 백운을 설득하여 첩을 취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백운은 단호히 거절했다. 그러나 리바이는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백윤도 이백을 존경했지만, 그의 재능을 더욱 존경했다. 첫째, 이백의 미래를 놓칠까 봐 두려웠고, 둘째, 자신의 명예가 훼손될까 봐 두려웠으며, 셋째, 서씨 가문의 행복을 망치고 사람들이 자신을 비웃게 만들어 생활을 어렵게 만들까 봐 두려웠습니다. 좋은 삶. 백윤은 이백이 계속해서 자신을 얽매어 긴 밤과 꿈을 꾸게 할까 봐 두려워 이백에게 이렇게 분명히 말했습니다. "나는 출가한 이상 세속적인 일에 관여해서는 안 됩니다. 나에게는 이미 아내가 있습니다. 그리고 도교 가문의 아이들인데 어떻게 생각할 수 있겠는가? 스승과 제자가 되자." 서둘러 사과했다: "스승님, 용서해주세요. 제가 저지른 실수는 모두 제 잘못입니다. 저는 아직 검술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저를 산 아래로 몰아넣지 마십시오. 백운은 결심을 하고 유순하게 말했다. "검술을 배우고 싶으면 내 형인 페이 민에게 배우세요. 검술이 더 뛰어나고 활 쏘는 것도 잘하실 수 있어요." 하루에 호랑이 서른한 마리. 검술과 무술 실력이 나보다 백 배나 뛰어나다."
리바이는 백운대사의 추천을 받아 페이민에게 감탄했다. "누바이, 나는 장군 밑에서 복무하고 싶습니다." 페이민도 당시 동로원양(산둥성 시수이)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이백이 너무 학구적이고 성실한 것을 보고 그의 동생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Bai Yun은 Li Bai를 그의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이백은 동로 분양에서 3년간 검술을 배웠고, '쇠갈이 바늘'의 정신으로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해 오랜 시간 검술 수준에 이르렀다. 그는 Pei Min으로부터 여러 번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의 궁술 능력도 매우 뛰어났는데, 나중에 유주에서 사냥을 할 때 "화살 한 발이 호랑이 두 마리를 꿰뚫었고, 또 다른 연이 그의 등에서 떨어졌다"("선성 우문현과 최석우에게 선물함")라고 말했다.
리바이는 폭력을 근절하고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검술을 배우기 위해 산둥에 왔습니다. Wei Hao는 "Li Hanlin 컬렉션 서문"에서 Li Bai가 불의에 맞서 싸웠고 사람들의 해를 제거했으며 자신의 손으로 여러 사람을 죽였다고 말했습니다. 기사들과 교류하던 중, 양쯔강 남쪽에 있는 친구로부터 용천검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Li Bai의시 "광링 공작 작별"에서이 검은 "말의 황금 구속, 용 취안의 양단"에서 언급되었습니다.
당나라 학자 최종지는 이백을 칭찬했다. “그는 저속한 물건을 가방에 넣지 않고 수천 리를 여행했습니다. 소매에는 단검과 검이 있었고, 책 한 권을 차고 있었습니다. 이백은 문학과 무술을 잘하고 시에 일생을 바쳤으나 결코 검을 떠나지 않고 고의로 완덕을 추구하며 몸을 튼튼하게 하고 정서를 기르고 의지를 단련하려 하였느니라 , 그리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정신과 인내는 항상 세계에서 존경하고 칭찬 받았습니다.
리바이는 자신의 전투 목록을 수정했다
리바이는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유명해진 후 관료가 될 생각이 없었고 베이징을 떠났다가 돌아오라고 여러 번 요청했습니다. 그의 고향으로. 당나라 현종 황제는 이백의 재능을 사랑하여 그에게 직접 황실 편지를 썼습니다. 이백은 걱정 없는 독신자, 자유롭고 편안한 선비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모든 곳에서 또는 국고에 돈을 지불하는 것은 황실 칙령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천보 3년, 이백은 수도 장안을 떠나 쓰수이성 북쪽 리바이장 시골로 돌아와 잠시 살았다. 낮에는 손을 잡고 산과 강을 돌아 다니며 술을 마시고 같은 침대에서 자고 Qilu의 유명한 장소를 방문하는 것은 매우 자랑 스럽습니다. 이날 이백은 시수이시 북쪽 용문산 영광사에서 시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있었는데 갑자기 누군가가 “한린서원 대학자 이백이여, 빨리 명령을 받으러 오십시오!”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백은 너무 겁에 질려 식은땀을 흘리며 "이번에도 조정에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 혼란을 일으키고 중앙 평원을 침공합니다. 이제 당 황제와 전투 형식을 만든 후에는 왕조의 모든 문무 관료들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었고 누구도 감히 전투 형식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리룽지는 너무 걱정이 되어 가만히 앉아 있을 수도 없고, 먹을 수도 없고, 잠도 잘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오윤은 이백에게 베이징으로 가서 전투 목록을 수리할 것을 권고하는 원고를 썼습니다. 당나라 황제는 기뻐서 즉시 이백을 베이징으로 소환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이백은 황실 칙령을 받고 곤경에 처했다. 2년 전 교토에서 일어난 일이 도시에 폭풍을 일으켰습니다. 다시는 그 나태함을 자극하고 싶지 않습니다. 황제는 저를 매우 친절하게 대해 주셨고, 황제의 친절은 너무나 위대합니다. 이번 전투 명단 개정이 나라의 생존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안 가면 국민들에게 미안할 것입니다. 그는 아내와 아이들,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밤낮으로 멈추지 않고 곧장 수도로 갔다.
이백이 교토에 왔고 당나라 현종 황제는 이백을 정화하기 위해 성대한 왕실 연회를 열었습니다. 연회 중에 이백이 전투순찰대를 건네주었고, 그것을 보니 "이상한 말을 타고 긴 활을 그리라. 나 팔왕은 비파와 거문고, 거문고를 연주한다"라고 적혀 있었다. , 혼자 싸워라!", 긴 활을 펴고 여덟 왕이 혼자 싸운다고 하는데, 그것은 단지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황제는 고개를 끄덕였고, 당나라의 신하들은 모두 동의했습니다. : "리 아이칭, 이 경우 왜 도전을 받아들이나요? 리바이는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이게 뭐가 그렇게 어렵나요? 제가 펜과 잉크로 도와드릴게요." 이미 어떤 사람이 서기의 사보를 빼앗아 술 취한 틈을 타서 펜을 들고 손목을 움직여 용과 봉황이 춤추게 하여 18자를 썼느니라. 달, 너, 괴물, 악마와 괴물, 네 꼬마 유령이 손을 모아 가져갔다." 당나라 현종제는 크게 기뻐했고, 왕조 전체가 문무와 군사의 천재로 칭송받았다.
북국은 당나라의 요청을 받고, 살펴보니 중원에는 유능한 사람들이 많아 감히 함부로 행동할 수가 없었다. 평화롭게. 이백은 수전에서 공을 세웠고 문한(文한)이라는 호칭을 받았다.
(내레이터: 왕옌밍, 후위펑)
태백식당에 깃대가 세워졌다
당나라 대리시대에 깃대가 세워졌다 산둥성 수라바야(Surabaya)의 리바이좡(Libaizhuang) 사원 옆. 옛날에는 깃대를 세우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먼저 황제의 허가를 받아 칙령을 내린 뒤 부지를 선정하고 건축을 편성하였다. 철, 나무, 돌, 타일, 밧줄, 절단, 주석, 넥타이 만들기 등 8가지 기술이 모두 필요합니다. 대장장이는 쇠고리를 만들고, 목수는 깃대를 만들고, 석공은 블록을 만들고, 벽돌공은 파이프를 만들고, 밧줄 제작자는 밧줄을 만들고, 재단사는 깃발을 만들고, 양철공은 깃대 꼭대기를 주조하고, 제지공은 용을 칠합니다. 그리고 불사조는 여덟 가지 장인정신 라인 각각에 고유한 분업이 있습니다. 이백장이 왜 깃대를 세웠는지 묻고 싶다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당천보 재위 4년, 이백의 첫째 아내 서씨 부인이 세상을 떠났고, 그녀의 사랑스러운 딸과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이 남겨졌습니다. 다행히도 이백의 검술사 백운안이 이 소식을 들었습니다. 일찍이 이백이 검술을 배우기 위해 스승에 대한 감정을 품고 있었지만, 백윤 사부는 이백의 재능을 존경했지만, 당시 쉬 부인은 아직 살아 있었다. 첫째, 이백의 미래를 놓칠까 봐 두려웠다. 자신의 평판이 망가질까 봐 두려웠고, 세 번째로는 그의 경력이 망가질까 봐 두려웠고, 쉬 가문의 행복이 용납될 수 없어 그들은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이제 Xu씨는 무력하고 상심한 두 자녀를 남기고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에 백운대사는 결단을 내려 마을로 돌아와 평양과 박친을 입양하고 이백식당을 떠나 동장으로 이사하여 평양과 박친이 자랄 때까지 정성껏 키웠다. 그때부터 Dongzhuang은 Xiaolibaizhuang으로 불렸습니다.
이후 이백은 친척들을 방문하기 위해 두 번이나 시수이백장으로 돌아갔고, 검객 백운과 친하게 지내는 한 쌍의 아이들을 보고 그들은 마치 가족 같았기 때문에 단순히 아이들을 맡겼다. 더욱 걱정이 없었던 백운. 그때마다 그는 약간의 은을 남겨두고 다시 남쪽으로 돌아다녔습니다. 왜냐하면 남쪽의 양원에도 이백의 또 다른 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 3년 11월까지 이백은 62세에 당도현부사 이양병(梁陽况)의 집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Bo Qinnan은 장례식에 참석하고 아버지를 장사한 후 수라바야의 Xiaolibaizhuang으로 돌아왔습니다.
이후 다리 시대에 리바이좡 레스토랑은 파손되어 무너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리바이좡 사람들은 관제사 건립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 기초를 마음에 들어하게 되었습니다. Libaizhuang은 당나라 이전에 노새와 말을 많이 모으는 곳이었으며 Luyu에서 유명했습니다. 리바이(Li Bai) 레스토랑은 마을 교차로, 동서남북 거리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번화한 곳에 절을 짓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어쨌든 리바이의 아이들은 샤오리바이 마을로 이사를 갔다가 돌아오지 않았고 인사도 하지 않았고 식당은 철거되었습니다. 이날 리바이좡에 큰 시장이 있었는데, 시장에 갔던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안타까워하며 "그 식당은 왜 철거됐나요?"라고 물었고 나는 매우 화가 났고 매우 불만스러웠습니다. 아버지가 불과 3년 전에 돌아가셨는데 왜 소리도 없이 식당을 헐어버렸느냐, 아무리 말해도 그것은 조상의 재산이다!” 나는 리바이장에 가서 사찰 건축을 중단시키려고 했습니다.
샤오리바이좡(Xiaolibaizhuang)의 한 마을 장로가 기꺼이 중재를 해준다. "그냥 철거하세요.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식당이 무너져 사람들이 다칠 수 있습니다. 사찰을 짓는 것도 좋은 일입니다." . Taibai Shixian은 평생 도교를 존경했기 때문에 사원은 여전히 수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사원에는 세 개의 불멸자가 세워져야 합니다. Hua Tuo와 Guan Gong은 양쪽에 앉아 있고 Taibai Jin은 중앙에 살고 있습니다. 이 사찰은 태백사(Taibai Temple)로 명명될 것이며 그 명성은 영원히 전해질 것입니다. "모두가 "좋아요"라고 말했고, 보친은 동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을 장로는 "개인적으로 식당을 철거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범죄다. 우리는 돈을 기부하고 태백식당에 깃대를 세워 처벌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언하기 위해 책을 써서 베이징에 제출했고, 허가를 받아 "식당을 비공개로 철거하고 깃대를 세워 형벌로 삼아 태백을 찬양하고 그 향기를 수천년 동안 남기라"는 황실 칙령이 내려졌습니다.
이백장 사람들은 벌금을 물고 돈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백을 위해 깃대를 세우려는 의지가 얼마나 영광스럽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무대를 만들고, 오페라를 부르고, 연회를 열고, 3일 동안 축하를 했는데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이후 '태백식당에 깃대를 세운다'는 비유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전국 각지, 도시와 마을에는 "태백유산"이라는 기치 아래 많은 레스토랑이 손님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황제의 승인 없이 이루어졌을 뿐, 누구도 이를 추구하지 않았다. Li Bai의 평판은 좋으며 미래 세대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