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중양절에 관한 시구는 무엇이 있나요?
구구중양절에 관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1.' 9 월 9 일 사일'
당대: 이백
국화가 왜 너무 씁쓸한가, 이 양중양에 시달렸는가?
감사:
당송 시대에는 9 월 10 일을' 소중양 작가는 술에 취해 근심을 풀고 몽롱한 가운데 국화가 그의 이 조정의' 신하' 를 비웃는 것을 본 듯 고통스럽게 물었다. 국화는 왜' 양중양' 의 중상을 입었는가? 국화를 감상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양절의 즐거운 정서가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9 월 10 일에도 연회를 계속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나 국화는 생명의 개체로서 두 가지 채취의 고통을 참아야 한다. 시인은 매우 민감하고 그윽한 영수의 마음으로 국화의 입장에 서서 이 시적 공간을 발견했다. 사실 시인은 국화의 고통을 빌려 자신의 마음속을 기탁하는 극도의 고민이다.
2.' 촉중 9 일/9 일 승천'
당대: 왕보
9 월 9 일 망향대, 타향타향에서 객잔을 보냈다. -응?
인정은 이미 남중고, 기러기는 북지에서 왔다.
감상:
이 시의 서정적 수법도 변화무쌍하다. 첫 번째 문장은' 망향대' 라는 단어로 시인향심의 절실함을 부각시켰다. 두 번째 문장은 객중에서 손님을 보내는 것이 타향에서의 외로움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세 번째 문장은 가슴 속의 괴로움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감정이 강렬하다. 네 번째 문장은 완곡하고 색다른데, 경서정을 빌려 기러기의 남중의 고통으로 자신의 향수에 반하는 심정을 되풀이해 반복적으로 토로하는 것이 향수의 짙고 짙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9 일 제산등성?
당나라: 두목
강한추영기러기 초비, 손님과 주전자를 들고 청록색을 띠고 있다.
필멸의 세상은 웃을 수 없고, 국화는 머리에 꽂혀야 한다.
하지만 곤드레만드레 명절을 맞이할 것이다. 원한에 오르지 않아도 된다.
예나 지금이나 이것밖에 없는데, 우산은 왜 혼자 옷을 입을 필요가 있는가.
감상:
이 시는 중양등산을 기록하며 멀리 바라보는 것을 통해 시인의 삶이 얼마나 걱정스럽고 생사가 무상한 슬픔을 표현했다. 모든 것을 간파하는 활달과 퇴폐로 봉건 지식인들의 인생관의 낙후와 소극적인 면모를 표현했다.
4.' 9 일'
당대: 이백
오늘 운경이 좋고 물이 푸르고 가을이 밝다.
는 주전자를 들고 노을을 재량하며 국화의 범한영을 털어냈다.
지원 송석고, 풍양현관 청청.
스누핑 사진 환한 모습, 단독 웃음도 스스로 기울인다.
낙모취산월, 빈 노래 품우생.
감상:
5.' 행군 9 일 사장안 고향'
당대: 센삼
강유 승천, 아무도 술을 보내지 않았다.
멀리 고향 국화를 불쌍히 여겨 전쟁터에 가까이 가야 한다.
감사:
원래 고향 국화에 대해 여러 가지 상상을 할 수 있었고, 시인은 다른 것을 쓰지 않고' 전쟁터에 가까이 가야 한다' 고 상상했다 이곳의 상상의 말은 단순한 석화와 향수를 돌파했고, 전쟁의 우환을 겪은 인민에 대한 시인의 동정을 기탁하고, 하루빨리 안사의 난을 평정하려는 열망을 품고 있다.
중양절 소개:
중양절 중구절, 산수유, 국화절 등이 있습니다.
9 월 초 9' 구구' 해음은' 오래오래' 이며 오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 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경로행사를 실시한다. 중양절과 제거, 청, 추석도 중국 전통명절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4 대 명절이다. 2012 년 12 월 28 일, 법은 매년 음력 9 월 9 일을 노인절로 명확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