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정보 기술을 알고 있나요?
질문 1. 귀하는 생활 속에서 어떤 정보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것이 귀하의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휴대전화, 컴퓨터 등 휴대전화를 이용하면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나요? 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더 쉽게 소통하고 좋아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정보 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우리는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우리가 좋아하는 영화를 집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삶에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질문 2: 오늘날 사회에서 지식과 정보가 확산되고 '새로운 커리큘럼'이 지속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교수법과 교수법의 개혁이 정보 기술로 해결된 것은 무엇입니까? 필수.
사람들의 이해는 외부 에이전트에 의해 직접적으로 제공될 뿐만 아니라 외부 에이전트와 사람들의 내부 심리 활동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해 생성됩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의 주도성과 열정을 교육에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과 수학 교육의 통합은 교육 및 수용 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학습 과정에서 지도와 탐구를 강화하며,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주도성과 참여를 강조함으로써 학습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교사 개념의 변화
지금은 지식 폭발의 시대입니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 교사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개념, 새로운 지식과 새로운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분필과 칠판만으로 완성했습니다. 중학교 수학의 경우, 과목 자체의 특성상 일부 과목에 비해 생생하고 생생하며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은 학습할 때 쉽게 지루함을 느끼며 학습에 대한 열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멀티미디어 교육을 설계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며 교육에 있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공개 수업과 연구 수업에서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일반 수업에서도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정보 기술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사들은 스스로 부담을 느끼고 새로운 교육 아이디어를 배우고 코스웨어 제작 기술을 배우며 정보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2. 교실 수업에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통합하면 교사의 수업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많은 양의 관련 정보를 참고해야 하며, 거대 도서관의 자원도 제한되어 있으며 교사는 각 책을 하나씩 검색하고 페이지를 넘겨야 하며 이 과정은 교사의 시간을 많이 소비합니다. 네트워크 정보는 교사에게 무한한 교육 자원을 제공하고 교사가 교육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지름길을 열어줍니다. 각 교사가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기만 하면 매우 짧은 시간에 필요한 정보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 교사가 수업을 준비하는 데 드는 시간이 크게 절약됩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원격 교육 네트워크는 인터넷의 확립은 교육자들을 위한 거대한 의사소통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연습 소프트웨어와 컴퓨터 지원 테스트 소프트웨어의 출현으로 학생들은 연습과 시험 중에 배운 지식을 통합하고 학습의 다음 단계를 결정하고 개별 Tutorial 교육을 실현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 설정, 평가 등과 같은 교사의 기능을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부분적으로 대체하여 교사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수학 교수에서는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보조 도구로 점점 더 많이 반영해야 합니다. 수학 교육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점차 보여 왔습니다.
3. 정보 기술과 수학 교육의 교과 특성을 결합하면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심이 최고의 교사입니다”, 좋은 관심은 학습에 대한 좋은 동기, 그러나 모든 학생이 수학 학습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호기심'은 학생들의 본성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것, 알고 있지만 이전에 본 적이 없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전통적인 교육과 현재의 많은 교육은 강의 계획서를 엄격하게 따르며, 학생들을 지루한 교과서와 단조로운 교실에 가두어 풍부한 자원과 현실로부터 완전히 격리시켜 수학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날마다 감소시킵니다.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교실 수업에 통합하고 그림과 텍스트, 오디오와 비디오, 능동적이고 변화하는 직관적인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의 특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과 참여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학생들의 강렬한 학습 욕구를 동원하고, 동기와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이는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의 역할을 완전히 보여줍니다.
4. 교육은 정보 기술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중학교 수학 과목은 추상성과 논리력이 강한 과목인 반면, 정보 기술은 강력하고 포괄적인 그래픽 처리,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 대화형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수업은 그림과 텍스트를 통해 생생하고 사실적인 교육 환경을 완벽하게 조성하여 학생들이 항상 신나고 즐거운 심리적 상태를 유지하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교육에서 발생하는 일부 추상적인 문제는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시되며, 이는 지식 탐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크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 1학년 때 합동삼각형을 가르칠 때, 학생들은 평행이동, 회전, 뒤집기를 통해 겹칠 수 있는 삼각형이 합동삼각형이라는 개념을 지각적으로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단계별로 진행하면 합동 삼각형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복잡한 그래픽 문제에 직면하면 해당 점, 해당 각도 및 해당 변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때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다면...gt;gt;
질문 3: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정보 기술 교육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tech 교실에 들어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 기술을 활용한 교실 수업은 실제로 많은 교사들이 사용해 왔으며 수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많은 교사들이 교실 수업에 정보 기술을 적용할 때 이런 저런 문제를 겪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교실 수업에서 정보 기술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에 대한 내 견해를 공유하겠습니다.
1. 정보기술의 '기술적 내용'만 추구하지 말고
고급 교육 개념과 아이디어를 무시하세요
컴퓨터 중심의 정보 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에 정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기술적 내용보다는 "실용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용 코스웨어를 제작할 때 기대하는 효과만 얻을 수 있다면 일반 파워포인트 등 간단한 소프트웨어로 완성할 수 있는 다른 고급 코스웨어용 소프트웨어를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한 인터넷을 활용하여 자료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현재 수많은 실용적인 화학 교육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적용에서 일부 교사는 코스웨어를 만들 때 맹목적으로 최신 "첨단 기술"을 추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일부 코스웨어에 대한 평가는 소프트웨어가 더 발전하고 이를 아는 사람이 적을수록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보 기술 성과의. 사실 이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교육의 본래 의도에서 벗어난 것이다. 결국 교육에 정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보조적인 역할일 뿐이며 교실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교사입니다. 교사는 심리학 및 교육학 지식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가장 과학적인 교육 개념과 교육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열심히 사업을 연구하고 교육 수준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교사의 교육 이념과 사상을 현대화하는 것이 기술적 수단을 현대화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따라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 기술의 사용은 교사의 컴퓨터와 같은 현대 도구의 적용 수준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교사의 전문적 수준 향상을 위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낙후된 교육 아이디어와 낮은 전문 기술을 가진 교사가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수업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2. 정보 기술을 남용하지 말고 학문 분야와의 통합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소위 통합이란 다음과 같이 컴퓨터를 주체로 하여 정보 매체의 도구적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과목 교육이 필요하므로 교과목 교육에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교육의 질이 향상됩니다. 교실 수업에서 정보 기술을 사용하는 목적은 전통적인 교육에서는 해결할 수 없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더 잘 해결하는 것이므로 모든 유형의 과정에서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교육에서 일부 교사는 정보 기술, 특히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이 지배하는 세상이 된 공개 강좌에 너무 많이 의존합니다. 정보 기술의 효과를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역효과를 낳을 것입니다. 저자는 "1차 전지"에 대한 공개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교사가 1차 전지의 형성을 실험으로 보여준 후, 학생들에게 그 형성 과정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해야 합니다.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위해 두뇌를 사용하지만 수업 시간에 교사는 정보 기술을 직접 사용하여 1차 배터리에서 전류가 형성되는 과정을 시뮬레이션했습니다. 설명은 매우 자세하고 좋아 보였지만 실제로는 학생들의 사고를 제한했습니다. 정보기술의 활용 시기를 잘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정보 기술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그 사용이 중복되어 학생들이 교사가 연기하고 있고 교사가 눈에 보이지 않게 "설명자" 역할을 하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심리학 연구에서도 정보기술에 의한 소리, 빛, 전기의 종합적인 자극으로 인해 학생들의 대뇌피질은 오랫동안 높은 흥분 상태에 있어 몸과 마음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교육을 지원하는 중요한 수단으로서 정보 기술이 그 역할과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것이 보여주는 지식 내용은 교육 내용과 수업 유형, 그리고 학생들의 인지 수준과 호환되어야 합니다. 교육, 특히 고등학교 교육에서 학생들의 인지 수준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통해 이해할 수 있거나 숙달할 수 있거나 이미 사회적 실천과 생활 경험을 갖고 있거나 단순히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그것을 익히려면 교사의 간단한 지도가 필요합니다. 지식의 이 부분을 가르치기 위해 정보 기술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하거나 "과녁으로 닭 죽이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정보 기술을 교과 교육과 통합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은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따라 선택되어야 합니다. 첫째, 인터페이스는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워야 하며 꽃을 피해야 합니다. 둘째, 적절한 시기에 적당히 이루어져야 하며 잦은 남용을 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역효과를 낳을 것입니다. (2) 강좌 종류에 따라 멀티미디어를 선택해야 합니다...gt;gt;
질문 4: 새로운 정보 기술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정보 기술이 우리 삶에 또 어떤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라시나요? 정보 기술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80점 적용 : 전자상거래, 원격제어, 가상현실 기술 기반 원격회의, 온라인 데이터 수집, 네트워크 컴퓨터 애플리케이션
영향 : 1 전자상거래 : 가맹점과 고객, 가맹점과 가맹점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예: Taobao, Joyo)을 통해 연락하고 비즈니스 거래 및 쇼핑을 물류업체에 의존합니다. 이는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하며 중간 링크(예: 도매 및 소매업체)를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판매 프로세스 강화.
2 원격 제어: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원격 컴퓨터나 원격 전자 단말기(에어컨, 롤링 셔터 도어, 모니터 등)를 제어할 수 있어 기업 관리에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편리함으로 동료, 스마트 홈도 집에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 집에 가기 전에 에어컨, 온수기, 밥솥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컴퓨터 3대: 정보 포함 기술 플랫폼을 위해 구축된 인터넷은 오늘날 세계의 정보 저장을 위한 거대한 플랫폼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데스크탑을 사용하여 많은 개인 데이터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나머지 컴퓨팅 기능은 네트워크 컴퓨터 구축을 실현할 수 있으며 전체 네트워크를 완전한 슈퍼컴퓨터로 사용하여 관련 컴퓨팅 작업 및 통계 작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보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은 경제 구조와 경제 효율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의 대표로서 사회 문화와 정신 문명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정보 기술은 전통적인 교육 방법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가상 현실 기술, 원격 교육 기술 및 정보 매체의 다양성을 통해 학습자는 시간과 공간의 장벽을 극복하고 자신의 학습 시간과 속도를 보다 적극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교육은 글로벌 지식 전파의 장을 열어주고, 서로 다른 지역의 학습자와 강사 간의 상호 대화와 교류를 실현해 교육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안하고 내용이 풍부한 학습 환경. 원격 교육의 발전은 전통 교육 분야의 혁명을 촉발하고 인간 지식 수준의 전반적인 향상을 촉진할 것입니다. 인터넷은 과학 연구와 기술 개발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600개 이상의 대형 도서관, 400개 이상의 문서 데이터베이스, 100만 개 이상의 정보 소스를 보유하고 있어 과학 연구자들이 언제든지 접근하고 최신 과학 기술 동향을 얻을 수 있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는 정보의 보고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상의 문서 정보 검토 비용 전송 속도와 상호작용성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연구자가 연구 파트너가 되고, 온라인으로 실시간 토론과 공동 연구를 수행할 수 있으며, 심지어 온라인 호스트와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사용하여 자신의 연구를 완료할 수도 있습니다. 일하다. 정보 네트워크는 다양한 사상과 문화를 보다 편리하게 전파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많은 양의 정보가 사회 구석구석에 침투하여 오늘날 문화 전파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전자출판은 광디스크, 자기디스크, 온라인 출판 등의 형태를 취하며 기존의 종이매체가 지배하던 정보매체의 틀을 깨뜨린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과 인터랙티브 인터페이스의 채택은 문화, 예술, 기술의 대중화에 대한 폭넓은 전망을 열어주었습니다. 인터넷 등 새로운 정보매체는 다양한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계승·보급하고, 다양한 민족문화의 교류와 통합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인터넷은 사람들이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사람들의 일하는 방식과 생활 방식을 변화시키며, 이는 필연적으로 문화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인터넷 시대와 정보 경제에 적응하는 새로운 선진 문화가 점차 형성될 것입니다.
정보 기술의 미래를 상상해 보세요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미래 세계의 삶은 이와 같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날 밤, 잠자리에 들었는데 갑자기 UFO가 우리 집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동, 동, 동" 하는 큰 소리에 잠이 깼다. 일어나서 살펴보니 아무도 문을 두드리지 않았나요? 소리는 어디서 났나요? 나는 창 밖에서 눈 세 개와 머리에 촉수 두 개를 가진 작은 괴물이 나에게 손을 흔들고 있는 것을 보았다. 창문을 열었는데 창문에서 뛰어내렸어요. "제 이름은 동동입니다. 저는 다른 우주에서 왔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현재 지구에서 2033년입니다. 그런데 미래로 가서 우리의 현재의 의식주와 교통수단을 알고 싶다고 들었습니다. .우리 운명이 정해져 있으니 너도 같이 가거라."
나는 '동동'이라는 우주선을 타고 미래세계로 향했다.
와! 미래세계 사람들이 입는 옷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꽃이 가득 담긴 모자를 쓴 여인이 있었습니다. 동동이는 이런 모자를 '공기청정 모자'라고 부른다고 한다. 이런 모자는 가볍고 착용하기 편할 뿐만 아니라. 모자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교 교육은 개별화 학습 모델과 능력 배양으로 전환되었으며 학교 교육 개혁을 심오하게 추진했습니다. 교육에 멀티미디어 기술을 도입하면 교사의 지식 전달 방법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지식 습득 능력이 향상되고 교육 모델의 변화도 촉진되어 기존 교육에서 해결되지 않은 많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교육은 전통적인 교육 방법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으며,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기술을 완전히 복사하거나 의존할 수도 없습니다. 인재에 대한 지식 경제의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고와 창의적 능력을 갖춘 더 많은 인재.
질문 6: 초중등 교사의 교육 정보 기술 적용 역량에는 어떤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1. 정보기술 응용능력기준(초급)
1. 하드웨어 운용능력 :
① 컴퓨터의 기본 기능과 작동,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의 기본 작동을 이해하고 숙달한다. 입력 및 출력 장치(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키보드, 마우스, 광학 드라이브, U 디스크, 프린터, 모니터 등)
②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 및 구조를 이해합니다. p> ③컴퓨터를 올바르게 켜고 끌 수 있어야 하며, 학교에 비치된 각종 시청각 교육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① 일반적인 컴퓨터 운영 체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본 작업(예: 파일 관리, 응용 프로그램 시작 및 실행)에 익숙합니다. > ② 한자 입력 방법에 능숙하며 분당 15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③ 컴퓨터에서 폴더 생성 및 이름 변경, 파일 복사, 붙여넣기, 삭제 및 이동 작업을 숙달합니다. /p>
④ 압축 및 압축 해제를 위해 Winrar 및 Winzip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텍스트 입력 및 간단한 내용, 서식 지정 및 인쇄를 위해 Word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⑥ 교육용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교육 및 교육 자료를 검색하며 온라인으로 업로드 및 다운로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정보화 교육 리터러시: 교육 정보화에 부합하는 정보 인식을 확립하고, 다양한 정보 기반 교육 자원에 대한 가치판단을 할 수 있으며, 교육 환경에 적합한 정보 기반 교육 자원을 선택하고 적용할 수 있다. 교실 수업에서 과목을 가르칩니다.
2. 정보기술 응용 능력 기준(중급)
기본 능력 외에도 다음 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1. 하드웨어 운영 능력: < /p >
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하드웨어 미디어 장치의 유형과 기능(예: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각 장치가 어떤 환경에 적합한지, 어떤 유형의 정보 전송에 적합한지)을 알고 있습니다.
②교육에 있어서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 추세를 이해한다.
2.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① 워드 등의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교과목에 대한 시험지를 능숙하게 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② 전자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예: Excel 등)를 사용하여 고급 데이터 분석, 스크리닝 및 기타 수학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③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등)을 이용하여 코스웨어를 제작하고, 소리, 그림, 동영상 등을 결합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합하여 사용합니다.
③ 정보 처리(예: 사운드,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의 정보 처리, 편집 및 처리)를 위해 처음에 멀티미디어 도구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④ 능숙 이메일, 전자게시판(BBS), 네트워크 페이징 도구(QQ, MSN 등), 개인 블로그(블로그)를 활용하여 표현하고 소통합니다.
⑤ 설치 및 제거 가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⑥ 컴퓨터 바이러스의 일반적인 특성과 예방조치를 이해한다.
3. 정보 교육 활용 능력: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교육 주제에 적합한 정보 교육 계획 및 교실 실행 계획을 준비하고 일상 교육에 다양한 교육 자원을 통합합니다. 합리적으로 적용하고, 교육 자원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교육 및 교육의 중요하고 어려운 지점을 돌파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며, 학생들이 정보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학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정보 기반 학습 자원(예: 인터넷을 통한 학습) 자원 또는 관련 학습 자료를 얻고 학습을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사용하도록 지도합니다.
4. 수준 요건의 범위: 우리 시내 중심가의 초등학교 이상의 학교 수준 팀 구성원과 45세(포함) 미만의 교사는 정보 기술의 중급 적용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3. 정보 기술 능력 신청 표준(고급)
초급 및 중급 능력 외에도 다음 사항도 달성해야 합니다.
1. 하드웨어 작동 기술 :
① 컴퓨터 네트워크 설정에 필요한 모든 유형의 하드웨어 지식에 능숙합니다.
② 전산실 및 전자 준비실의 컴퓨터 및 기타 장비에 대한 간단한 문제 해결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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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학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청각 장비의 유지 관리 및 간단한 문제 해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사용 기술:
①컴퓨터 작동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습니다. 시스템 및 네트워크 운영 체제(운영 체제를 설치, 사용, 백업 및 복원할 수 있음)
② 자료를 처리하고 처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예: 정보 편집을 위한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사용)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 통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정보의 통계 분석 수행 등)
③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의 작동 능력이 능숙합니다.
④ 1-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에 능숙합니다. 파워포인트, 플래시, 기하 스케치패드 등의 도구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코스웨어를 생성할 수 있다.
⑤ 학교 정보교습자료 라이브러리 구축 및 각종 자원시스템 소프트웨어 구축을 지원한다. 및 웹 공개
3. 정보 교육 능력: 온라인 교육 이해 정보 전달 수단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매체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능.gt;gt ;;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교사는 교실 수업에서 정보 기술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해야 합니다. 교실 수업에서 정보 기술의 역할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논의됩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 강화;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어려움을 분산시키며, 학생들의 지식 내면화를 촉진합니다. 전반적인 개발, 효과적인 교육용 코스웨어 제작, 교사의 전문적 수준 및 컴퓨터 기술 향상, 교실 교육에서 정보 기술의 역할 반영.
질문 8: 정보기술, 네트워크 기술 등의 급속한 발전과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분야에의 응용 및 침투에 따라 정보기술을 교육에 활용하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게 될까요? 그리고 네트워크를 핵심으로 현대 교육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현대 교육 기술의 주요 상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 교육 기술을 적용하는 데에는 다양한 오해가 있습니다. 따라서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현대 교육 기술을 어떻게 합리적으로 적용할 것인가는 각 교사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입니다.
1. 현대 교육 기술의 개념과 특징
교육 기술은 학습 과정과 학습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하는 이론이자 실제입니다. 현대 교육 기술은 교육 과정과 교육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평가 및 관리를 통해 교육 최적화를 달성하기 위해 현대 교육 이론과 현대 정보 기술을 사용하는 이론과 실제입니다. 현대 교육 기술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점과 기반은 학생의 학습이며 학생의 지배적 위치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따라서 연구 목표는 학습 과정이며 학습 자원은 5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학습 과정"과 "학습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는 이론과 실제의 이중 속성을 구현합니다. ; 교육기술은 선진적인 교육사상과 선진적인 교육기술의 결합의 산물이다.
2. 현대 교육 기술 적용에 대한 몇 가지 오해
우리나라의 사회 개혁에서는 교육 개혁이 경제 개혁에 뒤쳐져 있습니다. 현대 교육 기술의 적용에 대한 오해로 이어지는 것은 교육 개념의 지연입니다.
1. 주관적인 사고에서는 고급 교육 기술이 고급 교육과 동일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육 과정은 정보 전달의 과정이며, 현대 교육 기술은 정보 전달을 위한 다양한 고급 수단을 제공합니다. , 일부 교사들은 첨단 교육 기술을 반영하기 위해 실험을 통해 입증해야 할 일부 문제를 3차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전체 링크를 표시하기도 합니다. , 표면적으로 교육 기술은 매우 발전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단지 "쇼"일뿐입니다. 교육 개념은 전통적이며 교육 방법은 시대에 뒤떨어져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첨단 교육 기술의 망토를 입고 있을 뿐 교육의 발전을 전혀 나타내지 않습니다. 현대 교육 기술의 적용은 고급 교육 개념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경험적, 대화형 및 학생 중심의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이 원칙을 벗어나면 아무리 교육기술이 발달해도 좋은 교육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2. 멀티미디어 교수 모델이 전통적인 교수 모델을 모두 대체할 수 있다고 잘못 믿고 있으며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무시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교수 모델은 과거 단일강의형 교육을 학생들이, 교사와 미디어가 학생과 상호 작용하고 결합합니다. 학습 스타일은 지식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에서 현대 교육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식을 배우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교수법으로서 현대 교육 매체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현대 교육 매체는 교육의 보조 역할만 할 뿐 교육 서비스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 교사의 교육 활동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목적을 분명히 하는 것 외에도 학습 주의력을 조절하고 적시에 피드백과 교정을 제공하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또한 교사의 주도적인 역할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일부 교사들은 컴퓨터 멀티미디어의 주역과 보조 기능을 파악하지 못해 수레를 말 앞에 놓기도 한다.
둘째, 가르칠 때 교사의 몸짓과 감정적인 색깔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매력은 결코 컴퓨터로 대체될 수 없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 모델은 교사의 인성 표현 역할을 약화시키고 교육 교실을 "사람 대 사람" 대화에서 순수한 "사람 대 기계" 대화로 변경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교사 간의 정서적 의사소통이 부족합니다.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으로 인해 발생하기 쉽습니다. 학생들은 외로움과 냉담함과 같은 부정적인 심리적 특성을 갖게 됩니다.
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학생들의 인지 규칙을 쉽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교사는 수업의 전체 교육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고, 모든 교육 내용을 대형 화면에 표시하며, 영사기사 역할이 좋지 않아요. 또한 코스웨어를 만들 때 멀티미디어 효과를 맹목적으로 추구하고 교육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소리, 그림, 애니메이션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자멸적이고 학생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며 지식 전달이라는 주제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일부 교사들은 가르치는 과목과 지식의 특수성에 관계없이 항상 멀티미디어 교수법을 사용하고, 학생들의 인지 규칙을 무시하고, 수식 도출과 예시 계산 과정을 한꺼번에 보여주어 학생들이 공부할 여지가 없습니다. 생각하고 이해할 시간이 없습니다...gt;gt;
질문 9: 정보 기술 수업에 대한 생각, 제안 및 요구 사항을 적어 보십시오...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긴급 1. "과제 중심" 교실에서는 적절한 지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그룹 협동'은 질서 있게 이루어져야 하며, 학습 내용에 따라 다양한 교수법이 설계되어야 한다
3. 학생들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아야 한다 독립적이고 적절한 자유도를 부여받으며 지식을 넓히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킵니다.
4. 학생들을 사회로 복귀시키고 사회와 통합합니다.
정보 기술 교실의 설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 중심으로 학생을 충분히 이해하고 수업을 시끄럽게 만들어 아무 결과도 내지 마십시오. 사회의 발전에 적응하고 학교 교육을 사회의 요구와 통합하려면 교실과 사회 동향을 학습한 내용을 통합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사회가 필요로 하는 더 나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 교육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성장해야 하며, 정보기술 교육이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자들의 공동 노력과 토론, 교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