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비트 Sega 게임이란 무엇이며, 16비트와 32비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소위 8비트, 16비트, 32비트는 실제로 CPU가 데이터를 처리할 때의 워드 길이와 너비입니다.
우리는 컴퓨터 수치 계산이 이진법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8비트 단어 길이는 데이터에서 최대 11111111까지 처리할 수 있으며, 이를 십진수로 변환하면 255가 됩니다. FC 게임의 최대 수치는 255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더 높은 수치 연산을 수행하려면 8비트 CPU가 이를 두 번 수행해야 합니다. 즉, 상위 8비트 하나와 하위 8비트 하나를 별도로 계산하여 "16-비트"로 "결합"해야 합니다. 비트" 단어 길이(물론 CPU는 이를 16비트로 작동하지 않으며 프로그래밍하는 동안 사용자 앞에 255개 이상의 형식으로 표시할 뿐입니다.) 따라서 FC 게임을 수정할 때 여러 번 상대적으로 큰 값(예: RPG 게임의 경험치)을 8자리 값을 직접 사용하여 이러한 수십억 개의 값을 구하면 값을 수정하면 실수하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이 값은 더 이상 8비트 단어 길이로 표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FC, GB 등 게임기 CPU는 8비트, MD, SFC 등 게임기 CPU는 16비트인 반면, 대부분의 PC 게임은 32비트다. 비트 수가 높을수록 게임이 더 자세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