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에 대하여

요약: 사람과 토지의 관계, 즉 환경윤리는 문학에 심오하고 건설적인 영향을 미쳤다. 루요, 진, 자평오 세 산시 성의 대표작가는 기질, 성격, 창작 이념, 서사 주제, 인물 이미지, 텍스트 스타일 등에서 여러 가지 차이를 보였다. 이는 그들이 자란 서로 다른 미시문화 환경, 즉 자연지리의 구분과 정신기후의 차이에서 찾을 수 있다. 반면 지역적 특색을 지닌 문학 텍스트는 지방문학과 문화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증명하고, 도시 서사에서 천편일률적인 서구화 경험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키워드: 자연 지리; 정신기후 생존 문화 에티켓 관습 문화 다문화

다이제스트: 환경윤리, 즉 사람과 토지의 관계는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루요, 진, 자평오 세 명의 산시 작가는 개성, 창작 이념, 서사 주제, 인물 이미지, 텍스트 스타일 등에서 뚜렷한 차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모두 그들이 처한 서로 다른 미시문화 환경, 즉 자연 지리 구역과 정신기후 차이에서 해석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지역적 특색을 지닌 다양한 문학 텍스트는 문학 문화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보여 주며, 이는 판에 박힌 서구화된 도시 서사 경험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키워드: 자연 지리; 정신기후 생존 문화 풍습 문화 다문화

19 세기 프랑스 문학 비평가 태너는 그의 저서' 예술철학' 에서 문학의 출현과 발전은 근본적으로 작가의 인종, 환경, 시대의 세 가지 힘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문학 비평사에서 깊은 영향을 끼친' 3 요소' 이론이다. 그 중에서도' 시대' 특징은 거시적인 관점에서 특정 문학 현상의' 전체적인 변화' 를 해석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이지만, 서로 다른 미시 문화 환경에 사는 사람들은 문화심리구조와 행동규범에 뚜렷한 차이가 있어 다른 지역에서 태어난 작가와 그 텍스트에 뚜렷한 지역적 특징을 부여한다. 따라서 중국의 많은 비평가들은 문학 창작의 지역 특색과 문학 비평의 지역 문화적 시각을 제창한다. 예를 들어, 5 월 4 일 때, 주작인은 문학의 지역성에 가장 먼저 주의를 기울였다. "풍토와 주민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기 때문에 각국의 문학은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한 나라도 그 지역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 남부에 학자의 작품이 있는데, 프랑스 북부의 작품과는 다르다. 중국과 같은 광활한 나라에서는 더욱 그렇다. " [1]

현재 많은 학자들은 지역 문화의 관점에서 문학 현상에 대한 설득력 있는 분석과 해석에 힘쓰고 있다. 특히 호남교육출판사가 출판한 대형 시리즈 연구전문작' 20 세기 중국문학과 지역문화총서' 는 엄가염을 편집장으로, 왕부인, 돈리군, 우릉을 부편집장으로, 현대학자들이 지역문화의 시각에서 문학을 연구하는 높은 학술 수준을 다뤘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연구 방법을' 문학지리학' 이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문학지리학',' 작가지리학' 이라고 부르지만, 명칭이 어떻게 바뀌든 그 본질은 똑같다. 즉, 사람과 지방의 관계, 즉 환경윤리가 문학에 미치는 건설적인 영향에 주목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저자에게 이론 자원과 비판 실천에 대한 참고 자료를 제공한다. 이 전제하에 고용종과 환경의 차이로 전체 문학 구도에서 뚜렷한 지역 색채와 독특한 문화적 내포를 지닌 문학 현상과 그 원인을 설명하는 것은 비교적 믿을 만하고 과학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섬서성의 영토는 동서를 가로지르는 조삼과 친링 두 산맥을 세 개의 지리판으로 나누었다. 이 세 가지 지리판이 오랜 역사 누적에서 형성된 인문윤리는 각각 루요, 진, 자평오 세 명이 전국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작가를 낳아 산시 문학 지리에 뚜렷한 3 대 판 구조를 보여 주었다. 길이 아득하고 가평아는 각각 북황토고원과 섬남산지에서, 첸은 관중에서 왔다. 자연지리의 구분은 그들에게 서로 다른 경관과 사계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서로 다른 생리와 유전적 요인을 가져다 주었다. 원형질체의 제 1 자연요소가 사람의 정신에 미치는 영향은 표면적일 뿐, 이런 독특한 자연지리 환경에서 탄생한' 제 2 자연' (문화경관) 은 풍속 습관, 심리적 정세, 사고습관, 도덕기준, 심미 추세 등 자각적인 평가 요소야말로 더욱 근본적이고 암묵적인 제약이다. 제 2 자연' 은 한 지역의' 정신성' 이라고도 불리며, 터너는' 예술철학' 에서' 정신기후' 라고 부른다. 그는 정신기후에는 지리환경과 사회환경 (사회환경에는' 시대' 요소 포함) 이 모두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즉 환경과 기후에는 자연과 인문학이 모두 포함돼 있다.

자연 지리 환경에서 볼 때, 북황토고원은 황하 중류에 위치하고, 서에는 룽동, 닝샤, 동쪽에는 황하, 산서대협곡, 북쪽에는 모우소 사막, 몽골 초원이 있다. 게다가 연간 강수량은 매우 적어 온대 반건조 기후 유형에 속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생존에 적합한 반농반목하는 생활방식을 선택했다. 이 과도지대에서 산시 () 는 농업문화와 유목문화투쟁의' 최전선 진지' 이자 중국인 (한대 이후 한족) 이 다른 소수민족과 융합해 교류하는' 결구' 다. [2] 역사적으로 전쟁의 작용으로 산북에는 몇 차례 큰 민족 융합 고조가 나타났다. 고증에 따르면, "북성인격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민족에는 상주의 룽디, 진한의 흉노, 당송의 당항창족" [3] 이 있어야 한다. 이런 다민족의 거주와 융합은 북북 문화를 구성상 어느 정도의 다양성과 풍부함을 갖게 한다.

역사상 오랜 기간 동안, 예를 들면 주 진 한 당나라 시대처럼, 북북은 통치자에 의해 수도로 통하는 장벽과 군사 요지로 통치되어 왔다. 그러나 전쟁이 끝난 후 통치자는 변방군의 역할을 잃고 무심코 경영을 다스렸다. 송명 이후 대규모 남벌은 심각한 수토유실과 사막화를 초래하여 황토고원 황산골짜기의 지표 특징을 형성했다. 이런 지표 특징은 북북의 도로가 울퉁불퉁하고 교통이 불편하여 폐쇄된 덩어리 구조로 되어 제때에 외부와 소통하기 어렵다. 그래서' 여기에 전해진 성인은 아무도 묻지 않는다', 유교 문화는 여기에 감금이 상대적으로 느슨하다. 농경문화와 초원 유목문화의 충돌, 충돌과 재편성, 유교 문화의 비교적 얕은 침투로 이곳의 원시 문화는 오래되고 낭만적이며 시적이다. 북북오려내기와 연화에서 사용하는 색채 (짙고 포화하며 화사하고 밝음), 안세 허리의 경천천지, 신천유유의 먼 서정, 우리는 이 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이런 과도지대의 정신기후는 북인민들에게 자유, 용기, 야성, 사나운 등 외향적인 특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지리적 위치 때문에 보수적이고, 내성적이고, 폐쇄적이다. 이런 성격상의 갈등은 루요의 성격에서 두드러진다. 루요의 성격은 이성적이고 보수적인 면도 있고, 낭만적이고 분방한 면도 있다. 따라서 평론가들은 길이 멀다는 주관성이 강한 객관적인 존재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루요는 서사에 대해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런 열정이 팽배한 감정은 항상 이성의 틀을 깨고 넘칠 수 있어, 루요의 텍스트에서 사랑 관계에 대한 처리와 줄거리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평범한 세계' 에서 루요는 성 위원회 차관, 성도 소재지 시당 서기의 딸 전효하, 의대생 김수가 탄광 노동자 손소평을 사랑하게 했다. 김보 (Jinbo) 가 짧은 영적 연결 만 가진 티베트 소녀를 오랫동안 기다리게하십시오. 이러한 사랑 이야기의 디자인은 쉽게 우리를 설득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그들은 삶의 진정한 논리에 맞지 않고 이성적인 퇴고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이다. 천진한 꿈, 희망찬 생각, 낭만과 시적인 기질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시대의 변화와 함께, 루 야오 (Lu Yao) 는 리우 청 (Liu Qing) 이 대표하는 혁명적 리얼리즘에도 돌파구를 마련했지만, 전반적으로 창작 기법, 창조적 사고, 도덕적 개념 및 가치에 대한 그의 보수성은 분명합니다.

초원 문화의 선전과 솔직함으로, 루야오 무의식 속에서 일종의' 영웅 숭배' 복합체가 형성되고, 글에서 일련의 강건하고, 강건하며, 불요불굴의' 터프한 사람' 이미지로 바뀌었다. 이런 모험주의와 영웅주의의 정신은 루요가 작가로서의 일생에서 볼 수 있으며, 자신을 위해 숭고한 문학적 이상을 세우고, 심지어 꿈을 위해 헌신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초원 문화는 유교 문화처럼 여성을 차별하고 억압하는 것이 아니다. 여성의 높은 가족 지위와 사회적 지위도 루요 작품에서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생활 속의 유교진과' 평범한 세계' 의 전윤엽은 모두' 어머니' 의 감정과 이미지 원형을 가지고 있어 로야의 사랑 묘사에 모성애의 문화적 심리적 함의를 담고 있다. 뿌리를 쫓는 것은 유목 문화의 여성에 대한 존중과 추앙과 관련이 있다. 물론 이런 현상의 원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예를 들어, 이 현상은 유교 문화심리의 축적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오랜 봉건의식 속에서 중국의 많은 여성들이 무거운 억압을 받고 있다. 특히 자신의 연애심리를 자유롭게 펴지 못하는 것은 ... 문학은 결국 민족 문화 전통의 제약을 받게 될 것이다. 중국 낡은 소설 희곡에는 여성의 성애심리에 대한 솔직한 묘사가 거의 없지만 인의도덕을 사상적 배경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북북의 생존문화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루야의 불행한 어린 시절 경험으로 인한 특수한 심리적 욕구와 관련이 있다. "북농촌 빈곤이 낙후되고 생존이 첫 번째 필요성이다. 산북 농민의 결혼 관념에서 여성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역할을 해야 하며, 밭에서 좋은 조력자이며, 집에서 아이를 키우고, 요리하고, 옷을 꿰매는 등의 집안일을 맡고 있어야 한다. 또한, 남편이 육체노동에서 더 중요한 임무를 맡았기 때문에 아내는 항상 인형을 사랑하는 남자처럼 그들을 사랑한다 ... 길이 아득한 심도의식 세계에서도 이런 문화심리의 영향을 받아 그의 사랑 묘사의 전체적인 면모에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우리는 가족 배경과 인생 경험이 루야오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루요는 천성적으로 감정이 풍부한 사람이지만, 그의 마음속 깊은 감정 호소와 현실의 감정 빚은 날카롭게 대립한다. 그가 일곱 살 때 집이 가난하고 아이가 너무 많아서 부모는 어쩔 수 없이 연천의 삼촌에게 입양해 모성애와 남매의 사랑을 충분히 누리지 못했다. 그가 묘사한 아름답고 따뜻한 사랑은 모성애로 가득 차 있는데, 아마도 영적인 위로를 구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 [5] 한 현상의 원인은 종종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이러한 관점들은 모두 타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목민족의 풀별 거주지, 계절에 따른 이동의 자유, 그리고 마음대로 생활하는 방식도 산북인의 생활관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북북인은 관중인처럼 집을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토지에 대한 도피심리성향 (위진 이래 전란이 끊이지 않고, 재해가 빈번하며, 자연환경이 특히 열악하고, 현지 주민들의 생활이 비정상적으로 어려운 현실 상황과 큰 관계가 있다) 이 신천우가 반복적으로 읊은' 가출' 과' 꿈 찾기' 의 집단 충동에서 분명히 드러난다. 이런' 가출' 과' 꿈을 좇는' 의식도 길이 먼 의식의 깊숙한 곳에 축적되어 있다. 따라서, 우리는 가오 Jialin 의 고통 심리를 제거 하고 싶어 이해 하기 어렵지 않다, 그리고 그의 절망 정신 은 땅을 탈출 하기 위해 사랑을 희생. 평범한 세계' 에서 손소평은 세계를 여행하는 야망을 품고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운명과 불요불굴의 투쟁을 벌였다. 그는 오히려 잡다한 사람이 되고, 탄광 노동자가 되고, 떠도는 생활을 하고, 무거운 육체노동을 하고, 집에 돌아가려 하지 않고, 형의 벽돌장에서 비교적 편안한 생활을 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이 족족' 가출' 과' 꿈 쫓기' 의 충동과도 관련이 있다. 게다가, 산북의 풍요는 산북인의 문학 창작과 산북의 원시 문화에도 무시할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한편으로는 산북 특유의 민간 예술을 배양하였다: 신천유, 수나, 모코, 허리 드럼. 이런 민간 예술의 공통된 특징은 서정적이고 힘이다. 이것들은 모두 루요 소설의 민간 묘사, 재료 습관, 심지어 서사 스타일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신천유의 두 가지 주요 주제, 즉 삶의 고난과 사랑의 고통, 그리고 루요 소설의 두 가지 일관된 주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늘을 믿는 정신 태도: 생존고난에 대한 직시와 고난에 대한 활달한 태도, 그리고 루요의 작품에서 드러난 문화적 태도로 바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루요는 작품의 서사 과정에서 종종 자기도 모르게 나서서, 작품에 관련된 사람들에 대해 솔직하고 아낌없이 이야기하며, 그의 서사적 목소리를 열정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경물 묘사에서도 진처럼 조용하고 이성적이며 객관적이지 않고 정경, 서술, 의론의 융합이다. 이런 거칠고 호방한 스타일과 진온하고 돈후한 중국 문화의 차이는 매우 두드러진다. 루요 소설의 대기가 웅장하고 진지하고 낭만적이며 감화력이 풍부한 심미효과는 모두 이런 민간 예술의 특성에서 상당한 설명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땅의 척박한 기후 가뭄과 생활의 씁쓸함은 산북의 원시 문화를 뚜렷한 생존문화와 민간 세속문화의 특징으로 하여, 루요의 창작이 현실의 생존 고통에 대한 전적인 관심을 초월할 수 없게 한다.

첸 출생지 서쪽에서 관중 평원 바오지, 동쪽에서 동관까지. 황하와 위강은 동북부 중부에서 굽이쳐 남부에서 친링 산맥에 의해 분리되었다. 온대 반습윤 지역에 위치하여, 일명 위하 평원이라고도 한다. 이곳은 토지가 비옥하고, 강우량이 풍부하며, 자연 조건이 상당히 우월하여 농업 생산에 적합하다. 거시지리조건의 경우 관관은 4 관 안에 있고, 동, 서, 북, 남쪽은 각각 관관, 삼관, 무관, 효관입니다. 사관은 견고하고, 마평천은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농경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교통도 편리하다. 그래서 "중앙진 () 은 예로부터 제왕의 수도였다." 진 () 한 () 당 () 등 13 개 왕조는 연이어 이곳에 수도를 건설하여 오랫동안 정치문화의 핵심 지역에 처해 있으며 농경문화가 깊이 축적되어 있다.

농경 문화에서 유교 문화는 줄곧 주류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제도에서는 강력한 통합 기능과 침투력을 갖추고 있다. 오랜 역사의 지연 속에서 유교 문화는 점차 성숙해지고 있으며, 전체 민족 문화에 대해 깊은 방사능과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상징이자 주체로서 오랫동안 존재해 왔으며, 뿌리 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왕실 귀족 문화, 공식 문화, 고전 문화도 상당히 뚜렷하다. 문화 인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지역 정신 기질에는 지역 일상생활의 스타일과 품질도 포함되어 있으며, 공식 문화와 귀족 문화는 대중화와 일상화를 할 수 없다면 오래도록 전승할 수 없다. 따라서 관중 지역에서는 관제 문화가 충분히 보급되고 일상화되면서 종법문화와 예의문화, 향약, 족규로 등장해 관중 민중의 깊은 문화심리에 침투하여 그들의 풍속 습관을 제약하고 있다. 진의' 백록원' 은 이것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묘사했다. 그중 백가헌은 전형적인 종법문화에서 배양된 이상인격의 화신이다. 그의 일상생활에서 마을 규정과 종족 규칙은 백록원에 사는 사람들에게 유비쿼터스 규범과 억제작용을 하며, 한쪽의 안정과 질서를 보장하고, 때때로 잔인하고 어색함을 드러낸다.

주진 이래로 관중 문화는 줄곧 실무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넘쳐나고 있다. 저우 () 와 진 () 은 약자 부락으로서 결국 정치 대업을 이룩하고 천하를 휩쓸며 착실하고 꾸준한 자강 정신에 의지하여 관중 () 인간을 공리를 중시하고 실효를 존중하는 실용적 가치취향 모델로 만들었다. 북송 철학자 장재와 그의 제자는 관설을 창설하여 이학의 일부 명제를 토론하고' 기본론' 의 학설을 제시했다. 그러나' 관설' 은 이학에서 사변사고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 소박한 학풍으로 유명하다. 현실을 중시하고 예의를 중시한다. 관중에는 "노동교 백대를 공경하고, 천하에 책 명희를 한 권 저축한다" 는 가훈이 있어 장재와 공자를 비교한다. 이는 장재가 관중 백성 가운데 지위가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설" 의 유행과 깊은 침투는 관중 문화의 실무와 공리적 특징을 강화시켰다. 진 () 은 문단에 진출한 이래로 관중 농민과 그에 익숙한 향토 생활에 대한 글쓰기에 주력해 왔다. 문단의 각종 사조와 현란한 장면에 직면하여, 그는 패션을 추구하지 않고, 시종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고독을 달게 하며, 마침내 대저 한 편을 써냈다. 이런 온건하고 성숙한 창작 심리상태는 관중 문화의 이런 실무적 특징을 분명히 반영하고 있다. 게다가, 진의 문학관에서 그는 문학의 사회적 의의를 매우 중시한다. 그의 초기 창작' 백록원' 은 겉으로는 계급과 역사의 한계를 뛰어넘었지만, 서사시적 추구, 웅장한 서사, 작가가' 사후 베개' 의 수용 효과에 대한 기대는 자명한 공리성을 가지고 있다.

관중은 농경에 적합한 자연조건과 실무문화정신의 전승으로 관중형을 농업 기반' 중농' 의식과' 토지 숭배' 의식으로 만들었다. "중농" 의식은 첸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줄곧 농민을 주시하고 농민의 고난, 운명, 마음가짐을 써왔다. 그의 창작 주제는 결코 토지로 생계를 이어가는 농민이 아니다. 이런' 토지숭배' 는' 백록원' 의 백가헌에 잘 나타나 있다. 백가헌 생활의 목표와 즐거움은 가능한 한 많은 토지를 점유하는 데 있다. 백가헌은 저질로 사슴자림가의 논밭 몇 묘를 교묘하게 교환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다. 토지에 대한 숭배와 상대적으로 부유한 생활로 관중 () 은 애가 () 가 되고, 꼼짝도 하지 않는 심리적 성향을 형성하며, 북북인 () 의' 가출',' 꿈을 찾는' 집단 충동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런 심리적 경향은' 백록원' 에서도 상세하게 나타난다.

관중문화는 오랫동안 정치센터에 존재해 권위성과 정통성을 지녔기 때문에 유가문화는 사람에 대한 통제력이 강하다. 유교 문화의 이성적 색채, 질서감, 세속세계에 대한 관심은 이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가치관과 생활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첸은 이성적 감성의 작가에 속하며, 그의 인격적 특징은 분명히 중국 문화의 흔적을 지니고 있다. 그는 길이 멀어서 그렇게 열정적이지 않고, 직설적이며, 심지어 원활하다. 그는 내면이 심오하여 이성으로 자신의 감정 흐름을 분수있게 통제할 수 있다. 서사 스타일에서, 그는 객관적이고, 냉정하며, 모두 알고 있다.

섬서성 민간 희곡' 진강' 은 그 서랑강과 높고 우렁찬 창조로' 고강' 이라고 불린다. 진강은 진천 옥토에서 탄생한 전통 희곡으로 진인의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한다. 그 도덕윤리 서사, 전도수업 해혹, 양선징악은 진백록원의 인물 형성과 줄거리 건설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백록원' 에서 밀은 수확 후 진강 극단을 각 마을에 초청해 번갈아 공연하는 습관에 적지 않은 필묵을 썼다. 텍스트는 진강 연극의 친숙도를 소개하고, 진강을 앞다퉈 보는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백효문은 진강을 직접 보고 육자린 계획, 전샤오아가 실시한 올가미를 실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진강을 보는 습관이 텍스트 줄거리 발전의 핵심 요인과 추진력이 되었다. 진강에는 많은 역사 이야기가 있는데, 이것도 진의 역사적 배려와 역사적 사고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산시 성 남부의 상주산 출신이다. 상주는 관중과 섬남 사이에 위치하여 과도지대로, 산시 (), 예우 (), 후베이 () 3 성의 교계이다. 단강은 상현 (), 풍단 (), 상남 () 을 거쳐 가시관을 거쳐 한수 () 로 유입한 후 장장 () 으로 흘러들어간다. 장강 수계에 속하며 아열대 습윤 기후로 강우량이 충분하고 연기온이 높다. 이런 특별한 지리적 위치는 상주를 사풍과 독특한 매력으로 만든다. 산들이 우뚝 솟아 있고, 만 안에는 기봉 괴석이 있고, 절벽이 깨끗하며, 춘하 가을과 겨울이 뚜렷하며, 산천 지형이 크게 변한다. 상주의 산수는 가스전이 넘친다. 관중만큼 어수룩하지는 않지만, 산북처럼 거칠지는 않지만, 독특한 아름다움과 종령의 우아함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교한 산천 풍경이 사람의 기장을 가장 잘 도야할 수 있기 때문에 자평아는 세 작가 중 가장 기장과 이해력이 있다.

이런 환경은 사람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지아 핑와 (Jia Pingwa) 가 3 명의 작가 중 상상력이 가장 풍부하다는 사실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이는 1990 년대 이후 그의 작품에서 "가오 라오 주앙 (Gao Laozhuang)" 과 "늑대" 와 같은 가장 두드러진 표현이다. 많은 평론가들은 이것이 라틴 아메리카의 판타지 현실주의의 결과라고 생각하지만, 지리적 요인의 영향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곳의 많은 곳에는 비교적 원시적인 생산 생활 방식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곳의 사람들은 비교적 야생적이고, 성의식은 비교적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이는 자평아의 많은 작품들에서 모두 드러난다. 이런 과도지대는 상주인의 성격을 중국인의 순박함과 순박함뿐만 아니라 좀 더 유연하고 소탈하며 소탈하고 낭만적으로 만들었다. 지아 핑와 (Jia Pingwa) 연구자 인 피병훈 (Fei Bingxun) 이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성격 기질에 대해 평가 한 것처럼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문수 ( 상선단수는 그의 시인 기질을 길러냈고, 흑룡입에서 흘러나온 관중 민속도 그의 감정을 제약했다. " [6]9 사실 이 완곡한 시인의 재능은 그 지역의 원인으로, 주로 상주가 남방문화권에 속하기 때문에, 상주인은 남방인에게 더 여성스럽고, 남성은 더 약하며, 북방인의 창력과 순순함과는 다르다. 이런 집단의 인격적 자질은 자평오에게 나타나 있다. 즉, 그는 자신의 감정을 쓰는 데 더 능숙하고 더 열중하고,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감정과 풍부하고 온화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주관적인 표현력이 강한 작가이다.

물론, 루요는 주관성이 강한 객관형 작가이고, 진은 이성-감성형 작가이고, 자평요는 주관적-표현형 작가로, 다소 단순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건군은 진의 개성이' 조용한' [7] 이라고 생각한다. Fei Bingxun 은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심리적 특성이 외롭고 내성적이며, 성격 특성은 수줍음과 완고한 통일이라고 믿는다. "이 경우, 그는 소심하고 덜 엄격해야한다. 그러나 사실, 그는 그렇지 않다. 그는 내면의 강인함과 끈기, 그리고 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의 성격은 외향적이고 내성적이며, 부드러움에 능하다. 클릭합니다 [6] 1 1. 네, 모든 사람의 심리와 성격은 복잡하고 많은 면과 다중성이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어떤 귀납도 형식으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이렇게 논평하면 이런 한계를 피할 수 없다.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가와바타 야스나리 (Chuanduankangcheng) 에 대해 훌륭한 평가를했는데, 그 중 많은 부분이 자기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특성을 가장 정확하게 설명했다. "그는 일상 생활에서 미묘한 감정을 쓰는 데 능숙하며, 감각과 경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 감정, 운명, 정신을 진실하게 토로하는 잡문은 말할 것도 없고, 이런 객관적인 문학 유형도 그의 작품에서 현실로 쓰는 전달체가 되어 상징성, 자의성, 전기성, 풍유성을 지녔다. 조비는' 전론 문' 에서' 문은 기위적' 이라고 제안했다. 확실히, 이런 더욱 영동적인 기질은 자평오의 소설과 초기 산문을 매력적이고 아름답고 섬세하다고 칭송한다. (자평오 후기 산문은 초기 산문의 아름다움과 유치함을 뛰어넘어 일종의 어리석음으로 나아가고,' 한당의 기상' 을 추구하는데, 이는 그가 오랫동안 관중에 살면서 한당 문예 정신에 침투한 것이다. (《・・・・・・・・・・・・・・・・・・》)

상주의 지형과 기후 특징이 사람들의 경솔함을 키운 것 같다. 루요의 현실주의에 대한 견지와 첸의 현실주의에 대한 제한된 개선과 조정과는 달리,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항상 당대 문단의 최전방에서 활동하며, 가능한 모든 탐구 형식을 의도적으로 고갈시켰다. 그의 다변화는 일부 평론가들에 의해 다전이 다효과로 요약되는 것은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런 형태의 탐구는 규모는 크지 않지만, 루요와 진보다 더 적극적이고 창조적이다.

철도가 개통되기 전에 상주는 관중이 동서남북으로 통하는 주요 통로였고, 자평오목 고리의 현성 용채채채채는 수한대부두로 일찌감치 단강을 따라 상업 왕래를 했다. 따라서 관중 () 과 산시 () 의' 중농억제상 ()' 의 전통관념보다 민중은 상업의식과 경영관리에 더 능하다. 이런 상업의식은 이미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문화 심리학의 뿌리에 배아를 심었는데, 일단 시기가 무르익으면 땅을 파낼 것이다. 이것도 자평아의' 폐도' 가 중국 당대 문학 최초의 상업화 작문이 된 민족 문화의 원인이다.

상주는 3 성의 경계에 위치해 있고, 장강수계와 황하수계가 만나는 것은 본질적으로 중원 문화, 진문화, 가시추 문화의 융합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주문화는 다양성과 복잡성을 가지고 있어 자평 오목 텍스트의 문화 요소 복잡성을 직접적으로 초래한다. 텍스트에서 다양한 문화의 얽히고설키고 공존하는 것은 작품의 경관에 다차원과 풍부한 내포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텍스트의 의미와 작가의 입장이 어느 정도 모호하고 불확실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평아는 여전히 각종 문화자원을 통합하고 소화하는 것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초월적인 시각으로 전통문화와 민간문화를 비판하고, 질문하고, 심사하는 의식과 기도를 나타낸다.

초문화 중의 노장도가 사상, 좌소 낭만의 기이한 전통, 슈슈슈의 음양가 오행사상은 자평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장자의 사상은 자평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주몽나비' 의 전고는' 폐도' 에서 주인공의 이름으로 직접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도가의 사상적 배경으로 퇴폐적이고 허무한 심리적 느낌을 표시했다. 90 년대 이후,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창작하기 전에 마음의 해명과 공허함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정적", "좌식" 등 양기를 강조하며 의식적으로 자신의 심미 방식으로 사용했는데, 도가 사상에 대한 그의 깊은 영향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장자 철학의' 제물론' 은 자평오가 만물의 평등이라는 관념으로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게 했다. 늑대를 그리워하다' 에서 이런 평등관념은 서사적 시각의 다중진입과 변화로 바뀌어 인간과 동물, 자연의 경계를 깨고 텍스트 속 인물의 활동공간을 크게 넓혔다. 이런 만물평등의 관념이 철학적 차원으로 확대되는 것은 상대주의의 인지윤리학으로, 길이 멀고 진신이 믿는 본질주의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 게다가 도가의 담박한 정신은 자평오 후기 창작의 소외화와 문학관의 비공리성을 해석하는 데 상당히 효과적이어야 한다.

초문화 속의 무귀신 숭배는 민간에 나타난다. 바로 이곳의 귀신과 미신이 대단하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사람과 초자연적인 힘의 감응, 신비한 문화가 성행하고 있다고 믿는다.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어린 시절부터 풍수, 점, 엑소시즘, 신 숭배, 마술 수행, 사람들과 의사 소통, 기공, 사악한 신 치료, 비 추구, 스타 보기, 환생 등 많은 이상한 것들을 듣고 경험했다. 소심하고 예민하며 꿈을 꾸고 불안한 기질을 길렀다. " [9] 이런 민속은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위에서 언급 한 성격 특성 중 일부를 키울뿐만 아니라, 그에게 끝없는 주제의 근원을 제공하고, 그의 작품에서 지역 문화적 색채를 강화하고, 그의 소설의 분위기와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런 생각? 인터랙티브 감지 사고 방식' 은 초상인지적 사고 방식이며, 원시 요술 사고에 뿌리를 두고 현대 민간 신앙 사고의 정신-현실 (마음-사물) 상호 작용 감지와 상호 연관되어 있다. 사고 주체가 인지 대상을 예리하게 느끼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 인지할 필요가 없는 개념, 추리, 판단 과정을 줄였다. "[10] 자평오의 사고방식도 이런 특징을 지녔고, 포송령의 여우 귀신 이야기와 쉽게 맞닿아 객관적인 여건이 허락하는 상황에서 텍스트의 각종 영이현상을 반복해서 묘사해 텍스트를 신비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이건군 선생은 산시 () 의 3 대 지역 판 사이의 정신적인 기질 차이를 분석한 적이 있다. "황토고원의 정신적인 기질은 강한 힘감, 무거운 우환감, 소박한 도덕감, 낭만적인 시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첸의 영향을 받는 관중 정신 기질과는 다르다. 후자는 기품이 넓고, 평평하고, 차분하고, 느긋하지만, 도덕적으로 경직되어 있고, 필요한 포용과 친밀함이 부족하다. 지아 핑와 (Jia Pingwa) 와 같은 산시 성 남부 작가의 영향을받는 산 정신 기질과는 매우 다릅니다. 후자는 경령, 소탈함, 변덕, 방탕함, 귀신의 매력과 방탕함, 정신력 부족, 가치 안정성, 중력감 부족 등의 기질에 속한다. " [1 1] 필자는 이런 주장이 기본적으로 정확하다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길요, 진, 자평의 본질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세 지역 판은 세 명의 풍격이 판이한 향토문학 작가를 만들었다. 반대로 지역별 색채가 다른 문학 텍스트는 향토문학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입증해 도시 서사에서 천편일률적인 서구화 경험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향토문학이 번쩍이는 중요한 매력의 원천이 되고 있다.

[참고 문헌]

[1] 주작인. 롱키 [M] 에 대해 이야기하다. 석가장: 허베이 교육출판사, 2002: 10.

[2] 루. 산북고대문화의 특징 [J]. 연안교육학원 학보,1997 (1):1-4.

[3] 양곤. 산북문화의 형성에 대하여 [J]. 한하 문화, 1998 (2): 25-27.

[4] 빛나야 한다. 사랑 묘사 중 모성의 문화심리사고 [J]. 당대 문학 탐구, 1987 (5): 65-70.

[5] 호 칠레. 루요 소설 사랑 묘사의 문화 심리 관점 [J]. 하얼빈 대학 학보, 2003 (9): 88-9 1.

피병훈. 지아 핑와 [M]. Xi' an: 노스웨스턴 대학 출판사, 1990.

[7] 이건군. 조용한 수확-진 [M]. 베이징: 한하 출판사, 2000: 65.

[8] 지아 핑와. 지아 핑와 문집: 권 12 [M]. Xi' an: 산시 인민출판사, 1998: 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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