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몽룡은 어느 왕조 출신인가요?
펑멍룽은 명나라 출신이다.
풍몽룡(1574-1646)은 유용(九龍), 이유(結九), 자우(紫九)로 불리며 용자유(龍ziyou), 모원외시(毛遠師), 구취산인(象曲仁), 구수자누(落葉熙)라고도 불리며 평평각의 주인이다. 고대 중국의 작가, 사상가, 극작가. 명나라 때 쑤저우(蘇州)현 창저우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이다.
풍몽룡은 선비 관료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형 풍몽귀, 남동생 풍몽웅과 함께 '오삼봉'으로 불렸다. 그는 원래 시험에 응시하여 관직에 오르고자 했으나 많은 시험에 실패하여 찻집과 음식점 등에서 하층사회와 자주 접하며 많은 양의 민속문학과 사료를 축적하였다. 충진 3년에 공성제(孔聖師)로 입학하였고, 이듬해에는 예외로 연금술 제자들을 가르쳤다. 충진 7년에 복건성 수녕현(守寧縣) 부사로 승진하였다. 충진(忠眞) 11년에 관직을 맡은 뒤 고향에 돌아와 글을 쓰며 살았다. 말년에는 청나라에 맞서 싸웠으나 실패했다. 청나라 순치 3년 봄, 풍몽룡은 슬픔과 분노로 사망했다.
풍몽룡의 문학론
풍몽룡은 자신의 사고에서 감히 전통 관념을 돌파했다. 그는 “세속적인 세계에서는 이성을 아는 것이 감정의 규범이지만, 아는 것이 이성의 기초라고 주장한다”(“총평”, 『사랑의 역사』 제1권)는 진실한 감정을 강조하고 위선적인 윤리에 반대한다. . Feng Menglong은 대중 문학에 담긴 진실한 감정과 훌륭한 교육적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대중문학이 '민속적 기질의 메아리'이자 '천지의 자연문학'이며 이것이 진정한 감정의 표현이라고 믿는다.
'서상개'에서는 '남녀간의 진심을 이용하여 명교의 의술을 출판한다'는 문학적 이념을 제시했는데, 이는 시대적 돌파구의 특징을 보여준다. 윤리의 족쇄를 풀고 개인의 해방을 추구합니다. 그는 대중문학의 교육적 역할을 매우 중시한다. 『고현대소설서문』에서는 『효경』과 『논어』를 매일 읽는 것은 사람들을 빠르고 깊이 감동시키지 못할 것이라고 믿는다. 대중 소설은 "소심한 사람을 용감하게 하고 음란한 사람을 순결하게" 만들 수 있다. , 마른 사람은 충성스럽고 완고한 사람은 땀을 흘린다. 이러한 통찰력은 대중문학에 대한 경멸에 강력한 타격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