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체에 대한 철학 서적은 무엇입니까?
프리드리히 윌리엄 니체 (독일어: Friedrich Wilhelm Nietzsche, 1844 년 1 월 15 일-19 년 8 월 25 일) 는 독일의 유명한 철학자로, 그의 저서는 종교에 대한 것이다 그의 작문 스타일은 독특하여 격언과 역설의 기교를 자주 사용한다. 니체는 후대 철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실존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에서 그러하다. < P > 철학 연구를 시작하기 전에 니체는 문자학자였다. 스물네 살 때 니체는 바젤 대학교의 고전 철학 교수가 되었지만, 1879 년에 건강 문제로 사직한 후 정신질환에 시달렸다. 1889 년 니체의 정신붕괴 이후 더 이상 회복되지 않고, 어머니와 여동생의 보살핌 아래 19 년까지 사신 < P > 저작
[ 편집]' 비극의 탄생' < P > 주 항목: 비극의 탄생 < P > 니체는 1872 년 그의 첫 책을 출판했다 Die aus DEM Geiste der Musik), 1886 년에는' 비극의 탄생: 그리스 문화와 비관주의' 로 바뀌었다. Die, oder: griechentum und pessimism us) 라는 이름으로 재출판되었습니다. 제 2 판에는' 자기비판의 시도' 라는 서문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니체는 그의 이 초기 작품에 대해 몇 가지 논평과 검토를 했다. < P > 계몽시대 전통에서 고대 그리스 문명이 고귀하고 단순하며 우아하며 웅장하다는 견해와는 달리, 니체는 고대 그리스 문명을 두 개의 독특한 파벌인 아폴로파와 디오니소스파로 묘사했다. 아폴로는 니체에서 principium individuationis (원칙적인 개인주의) 에 속하며 우아하고 냉정하며 외모에 대한 중시로 즉시 소박한 자연계와 분리할 수 있게 되었다. 디오니소스는 술 취함, 비이성, 무인성을 대표했고, 니체는 숙본화가 제시한 비이성 성분이 인간의 창의력을 주도하는 개념에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니체는 소크라테스 이후 아폴로파가 서구 문명의 사상을 어떻게 지배했는지 설명하고 독일 낭만주의 (특히 리처드 바그너를 대표함) 를 유럽의 문화를 살리기 위한 가능한 방법으로 제시했다. < P >' 비극의 탄생' 이 처음 발표될 때 고전 문자학자 Wilamowitz-Moellendorff 등의 격렬한 비판을 받았다. 1886 년에는 니체도 이 책에 대해 "참을 수 없는 책 한 권 ... 형편없고, 답답하고, 난감하고, 미치도록 썼다."
[ 편집]' 시기적절하지 않은 시찰' < P > 은 1873 년부터 집필을 시작해 1876 년 완성한' 시기적절하지 않은 시찰' 이라는 책을 모아 당시 유럽 상황을 논의한 논문, 특히 독일 문화에 대해 4 편 (당초 13 편 계획) 을 수집했다. 또한' 우리 문자학자' 라는 제목의 다섯 번째 논문도 니체가 죽은 후에야 출판되었다 [11]. < P >' 데이비드 스트라우스: 고백자와 작가', 1873 년 신학자 데이비드 스트라우스의' 낡은 신앙과 새로운 신앙: 고백문' (1871) 을 공격한 니체가 당시 독일로 삼았다 그는 스트라우스의' 새로운 신앙'-역사 발전에 따라 설계된 보편적인 제도를 지적하면서 역사에 대한 오해에 바탕을 둔 부패한 문화라고 비판했다. 니체는 이 책을 공격할 뿐만 아니라 스트라우스 본인은 저속한 가짜 문화 대표이기도 하다. < P >' 역사가 생명에 대한 장단점', 1874 년' 지식 자체가 목적이다' 는 전통적 견해를 깨고, 니체는 역사를 해석하는 또 다른 방법을 제시하며 살아 있는 인간의 생명이 주요 관심사라고 주장하며, 이 개념이 어떻게 한 사회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지를 설명했다. 니체도 고전 인문주의 원칙에 대한 비판을 제기했다. 니체는 역사주의 (인류가 역사를 통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하는 것) 를 비판하면서, 인간이 객관적인 개념으로 인류 자체를 이해할 수 있다는 주장을 비판했다. 사람이 세상에 사는 이유는 순전히 주관성에 의해 움직였기 때문이다. < P >' 교육자 숙본화', 1874 년 숙본화의 철학사상으로 독일 문화를 되살릴 가능성을 논의했다. 니체는 숙본화 사상에 담긴 개인주의, 성실, 확고함, 행복 등의 인격을 특별히 지적했다. 숙본화에도 뚜렷한 비관주의가 있다. < P >' 리차 바그너의 바이루트', 1876 년 리차 바그너의 심리상태를 연구한 결과 당시 바그너와의 깊은 우정을 반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니체는 처음에 발표하지 않고 나중에 비교적 긍정적인 평가로 수정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논문은 니체와 바그너 두 사람의 미래 충돌과 분열을 예견했다.
[ 편집]' 인간, 너무 인간성' < P >' 인간, 너무 인간성' 이라는 책의 첫 번째 부분은 1878 년에 처음 출판되었고, 니체는 1879 년에 부가된 제 2 부' 다양한 견해와 원칙' 을 출판했고, 188 년에는 제 3 부' 를 출판했다 세 부분이 함께 1886 년' 인간, 너무 인간성: 자유영혼의 책' 이라는 이름으로 출판되었다. (menschliches, allzu menschliches, ein buch f ü r freie geister). 이 책은 니체의 창작 생애 중' 중기 작품' 의 시작을 대표해 독일 낭만주의와 바그너의 영향을 버리고 완전한 실증주의 경향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글쓰기 스타일은 건설적인 철학 체계를 거의 제시하지 않는 데 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수백 개의 격언으로 한데 어우러져 있으며, 때로는 단 한 마디, 때로는 한 페이지 혹은 두 페이지에 달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많은 잘못된 가설을 폭로하는 것이지, 이러한 가설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니체도 많은 논점에서 그의 사상을 사용했지만, 그는 실증주의와 권력 의지의 개념을 문제 해석의 수단으로 사용했지만, 권력 의지의 개념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 편집]' 아침노을'
는' 아침하: 도덕적 편견에 대한 반성' (Morgenr? TE. Gedanken ü Berdie Moralischen Vorurteile, 1881 년) 이 책에서 니체는 인간의 행동을 이끌어가는 행복주의의 중요성을 줄이고' 권력에 대한 느낌' 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의 상대주의 관점은 도덕적이기도 하고 문화적이기도 하며, 기독교에 대한 그의 비판도 성숙해졌다. 니체가 이 책에서 쓴 격언은 상당히 분명하고 냉정하며 모두 일관된 풍격을 지니고 있다. 니체의 이 책은 독자들에게 어떤 관점도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려는 시도가 아니라 독특한 체험을 보여 주려고 하는 것 같다. 이후 몇 권의 책에서 니체는 그 중 많은 개념을 계속 성숙하게 발전시킬 것이다.
[ 편집]' 행복한 과학'
주요 항목: 행복한 과학
' 행복한 과학' (Die fr? Hliche Wissenschaft, 1882 년) 는 니체의 중기 작품 중 가장 크고 완전한 책으로, 니체는 계속해서 격언의 풍격으로 글을 썼는데, 이 책에는 다른 모든 작품보다 많은 시사가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의 주제는 생명의 즐거움을 찬양하고 미학의 즐거움을 편안한 철학적인 스타일로 인생에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 책의 제목은 프랑스 프로방스의 방언에서 유래한 것이다. 시를 대표하는 예술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니체는 영원한 환생의 이론을 예시로 제시했는데, 순전히 한 사람의 생명으로 한 사람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았다. 이것은 기독교 전통이 주장하는 사후 생명, 즉 사람이 현재의 즐거움을 희생하여 미래의 장려를 바꿀 수 있다는 것과는 다르다. 하지만' 행복한 과학' 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니체가' 신이 죽었다' 라는 말을 한 것이다. 이는 니체가 자연주의와 미학으로 종교 전통을 대체하려는 개념 중 하나를 뜻한다.
[ 편집]' 찰라투스트라가 말하는 경우'
주 항목: 찰라투스트라는
가 1883-1885 년 사이에 완성한' 찰라투스트라는 모든 사람에게 쓴 책과 누구에게도 쓰지 않는 책' 이라고 말한다 책에 사용된 글쓰기 형식은 상당히 독특하다. 니체는 철학 소설 풍격의 글쓰기 방식을 사용했다. 신약 성경과 플라톤 대화록의 스타일과 비슷하며, 전 소크라테스 철학 작품의 어조와 비슷하며, 종종 자연현상을 수사와 스토리텔링 수단으로 사용한다. 니체도 서양 문학과 철학의 각종 전통을 자주 언급하며 이러한 전통의 문제를 해석하고 토론한다. 찰라투스트라 (조로아스터교의 창교 예언자) 의 역할을 통해 그는 사방으로 철학 연설을 하며 그의 여정과 다양한 청중의 철학에 대한 반응을 묘사했다. 이 청중의 반응 (다른 교육소설처럼) 은 찰라투스트라 (그리고 니체 본인의) 철학에 대한 논평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과 책 자체의 논점의 모호성과 모순의 본질이 더해져 결국 이 책을 읽는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되었지만, 학계 분석 (아마도 이것이 니체의 원래 의도일지도 모른다),' 찰라투스트라의 말' 이라는 책도 철학계에서 학자들의 중시를 받지 못하고 있다. (특히 영어국가의 분석철학 전통) 2 세기 후반까지 사람들이 이 책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니체는 이 책에서 영원한 윤회 이론을 정식으로 제시했고, 처음으로' 슈퍼맨' (? Bermensch) 라는 단어, 니체는 이후 모든 작품에서 슈퍼맨이라는 이론을 사용했다.
[ 편집]' 선악의 건너편' < P > 주 항목: 선악의 맞은편 < P > 니체의' 말기작품' 에서 1886 년 출간된' 선악의 건너편: 미래철학의 서곡' (Jenseits Vongut) Se. vorspiel einer philosophie der zukunft) 그의 중기 작품에 가장 가까운 스타일. 이 책에서 니체는 실제 철학이 갖추어야 할 조건, 즉 상상력, 자기주장, 위험, 창의력, 그리고' 가치의 창조' 를 정의한다. 다른 모든 것은 부가적인 조건으로 여겨진다. 여기서부터 니체는 많은 철학 유파가 자주 사용하는' 자의식',' 지식',' 진리',' 자유 의지' 와 같은 철학적 전통의 중요한 가설에 의문을 제기했다. 니체는 이러한 전통 개념을 비판하는 것은 충분한 증거가 없다. 그는 인간의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힘 의지 (the will to power) 를 제시했다. 니체는 책에서' 생명에 대한 견해' 를 제시하고 그것이' 선과 악을 초월하는 것' 이라고 생각하며 인류의 세상에 보편적인 도덕이 존재한다는 것을 부정했다. 유명한 주인-노예도덕설에서 리니체는 서구 철학을 제패한 인문주의 전통을 재평가했고, 약자에게 지배, 소유, 상해를 가한다 해도 모든 사람이 지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니체는 이 책에서 도덕적 상대주의와 관점주의의 논점을 관철했다.
[ 편집]' 도덕계보학' < P > 주 항목: 도덕계보학 < P > 는 세 편의 전문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887 년에 출판된' 도덕계보학' 이라는 책은 니체가 들어가고 있다. 각 전문문은 도덕적 개념의 발전과 전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니체는 당대 도덕관의 초기 기원이 전혀 도덕적 근거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했고, 잔혹한 권력 투쟁은 도덕을 형성하는 주요 역할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책은 다른 작품과 비교해 볼 때 글쓰기 형식과 어조 모두에서 철학 논술의 풍격을 선호하기 때문에 철학계가 니체의 사상 분석에 대한 주요 원천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첫 번째 전문문인 니체는 기독교의 도덕관을' 노예가 도덕을 통해 반란을 일으키다' 는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 사회 밑바닥에 있는 멤버들의 강력하고 부유하며 고귀한 상류층 멤버들에 대한' 원한' 을 묘사했다. 귀족 멤버들은' 좋은/나쁜' 을 가치로 하는 구분 기준으로, 그들이 사회에서 차지하는 우세는 그들 자신의 우월성을 증명하고, 밑바닥의 멤버들을 경멸한다고 생각한다. 노예들은 자신이 강자에게 정복당했다는 사실에 직면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상상의 복수' 를 구상해 강자들을' 악' 으로 묘사하고 그들 자신을' 선' 으로 묘사해 기독교의 도덕관을 만들어 이 도덕관을 통해 무능하고 약한 멤버들이 지구에 살 자격이 있다. 두 번째 전문문인 니체는 이 도덕관이 떠오르기 전 사회의 광경을 묘사했다. (그는 이를' 전통적인 도덕' 이라고 불렀다.) 그 전에 폭력으로 사람을 해칠 수 있는 권리는 한 사람의 능력에서 비롯됐다. 동물도 기억과 약속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처럼, 약속을 어기면 받을 수 있는 처벌은 바로 폭력으로 피해를 입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니체의 말에 따르면 처벌을 가하는 전통은 어떠한 도덕적 목표나 이론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나쁜 결과' 도 도덕관이 떠오르기 전에 사회가 이미 존재했던 개념이다. 사람이 더 이상 자유롭게 돌아다니거나 약탈을 할 자유가 없다면, 그가 가지고 있는 폭력적인 동물의 본성은 오히려 자신에게 누설될 것이다. 세 번째 전문문인 니체는 기독교 도덕관에서 드러난' 완벽한 금욕자' 의 개념에 대해 논의했고, 니체는 이 금욕의 개념 뒤에 묻힌 것은 우스꽝스럽고 근거가 없는 미신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현대사회에서도 이러한 미신들은 여전히 새로운' 비밀' 형식으로 인류를 부패시키려 한다.
[ 편집]' 바그너 사건' < P > 주 항목: 바그너 사건 < P >' 바그너 사건: 한 음악가의 문제' 는 니체가 1888 년 출판한 첫 번째 책이며, 1888 년은 니체가 창작한 러시아워이지만 그가 미쳐 가기 전 마지막 해다. 이 책에서 니체는 전례 없는 규모로 무절제하게 리처드 바그너를 공격했고, 그는 바그너의 작품이 매우 뛰어난 음악적 업적이라고 인정했지만, 그는 그것이 문화적 쇠퇴와 허무주의의 산물에 불과하다고 비판했고, 따라서 연약함과 무능함을 상징했을 뿐이다. 이 책은 니체도 상당히 날카로운 음악 평론가이며, 나중에 예술의 본질과 예술이 인류의 미래에 연기하는 역할에 대한 사고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편집]' 아이돌의 황혼'
메인 항목: 아이돌의 황혼
과 함께 1888 년 발간된' 아이돌의 황혼: 망치로 철학사고를 하는 법' (g? Tzen-D? Mmerung, oder wie man MIT DEM hammer philosophiert) 는 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