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 벡터란 무엇이고,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하면 비트맵은 픽셀로 구성되고, 벡터 이미지는 선으로 구성됩니다. 비트맵은 확대 후 왜곡되지만 벡터 이미지는 왜곡되지 않습니다. 비트맵 형식은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반면 벡터 형식은 작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트맵과 벡터 그래픽의 차이점을 참조하세요.
비트맵: 픽셀(해상도)이 충분하지 않으면 인쇄가 왜곡됩니다.
벡터 이미지: 임의로 확대할 수 있으며 인쇄 시 왜곡되지 않습니다.
비트맵의 픽셀이 크면 파일도 커집니다. 어떤 벡터 파일도 편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설명
비트맵:
비트맵 이미지 또는 그려진 이미지라고도 하며 픽셀(그림 요소)이라는 개별 점으로 구성됩니다. 도트를 다르게 배열하고 색상을 지정하여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트맵을 확대하면 전체 이미지를 구성하는 수많은 개별 사각형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맵 크기를 늘리면 개별 픽셀이 확대되어 선과 모양이 들쭉날쭉하게 나타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픽셀이 낮으면 일반적으로 모자이크 또는 노이즈라고 알려진 현상이 나타납니다.)
벡터 그래픽:
기하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그래픽을 그립니다. 벡터는 점일 수도 있고 도형일 수도 있습니다. 라인 벡터 그래픽만 소프트웨어로 생성할 수 있으며 이 유형의 이미지 파일에는 제한 없이 자유롭게 재결합할 수 있는 독립적인 개별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파일이 기본 공간을 덜 차지합니다. 확대 후에도 이미지가 왜곡되지 않고 해상도와 관련이 없으며 파일이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그래픽 디자인, 텍스트 디자인, 일부 로고 디자인, 레이아웃 디자인 등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