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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이 날고, 깃털을 휘날리며, 멀리 가면 흔적이 없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 P > 직역: 봉황동풍이 9 일 이상 이륙하여 날개를 치며 점점 멀어져 자취를 감추고 있다.

의미: 이 말은 봉황과 봉황이 함께 날아가는 것을 의미하며, 부부애애를 비유하며, 결혼 원만한 축사로' 우비' 를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함께 날고 머리를 날리다' 라는 의미여야 한다.

여기서' 봉황은 날고, 그 깃털은' 시경. 다야. 권아' 에서 나왔다. 원래 의도는 봉황이 주왕보다, 백새가 현신하보다 낫다는 것이다. 시인은 봉황으로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백새는 바싹 따라다니며, 현신의 주왕에 대한 추대, 즉' 천자에게 아첨하는 것' 을 비유한다.

확장 자료:

1,' 다야 권아' 소개

' 다야 권아' 는 고대 중국 최초의 시 총집'; 이것은 군자의 여행을 통해 시를 바쳐 칭송하는 아름다운 시로, 한 편의 온화하고 평화로운 성세의 기상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이 시는 주대의 헌시 현상을 진실하게 반영하며 주대헌시 제도의 표본이다.

전체 시 10 장, 처음 6 장, 각 장 5 구, 마지막 4 장, 각 장 6 구, 규모가 크고 구조가 완전하며 붓을 붙이는 것 외에 비흥을 겸용하며, 그 예술 수법의 운용은 후세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2, 명가 평론' 다야 권아'

(1) 청대 학자 방옥윤' 시경 원본': "봉명 () 을 덮고 주가 나날이 성행하고 있다. 즉, 이 여행, 때로는 현신 에서 스콰, 단지 덕이 있고, 길광서우, 상호 휘영, 그래서 물서 인재, 쌍미, 영영, 군구, 민망, 민희, 예상치 못한 사람이 있다. 그래서 또' 천자에게 아첨하다',' 서민에게 아첨하다' 라고 한다.

그러나 아직 그 성찬을 형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9 장은 봉황이 인더스 () 에 모이고, 조양 () 을 향해 높은 사람을 울리며 허술하게 한 번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럼' 딜',' 댕댕댕이' 의 이미지는' 비틀거리며 구제하는' 성연을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

(2) 회음사범학원 문학원 교수 축수권' 다야 권아 > 시의시험':' 다야 권아' 는 왕이 여행할 때 신하가 바친 시이고, 시가 송송하는 대상' 군자' 는 서주 천자여야 한다 신하가 천자와 답가를 할 즈음에 진시는 미와 축도를 찬미하고 완곡한 미언으로 풍자하는 것은' 권아' 의 시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다야 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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