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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클럭킹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오버클러킹을 할 수 있나요?

엄밀히 말하면, 오버클럭킹은 광범위한 개념으로, CPU 오버클러킹, 마더보드 오버클러킹, 메모리 오버클러킹, 그래픽 오버클러킹, 하드 드라이브 오버클러킹 등 컴퓨터 구성 요소의 작동 빈도를 높이고 비표준 주파수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모든 동작을 말합니다.

CPU 오버클러킹이란 CPU 작동 주파수를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일반적으로 CPU 제조업체는 제품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약간의 주파수 여유를 예약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 2GHz 에 도달할 수 있는 P4CPU 는 1.8GHz 의 공칭 가격만 판매할 수 있으므로 CPU 오버클러킹 방법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컴퓨터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전에 우리가 오버클럭킹한 방법은 보통 CPU 시계를 가속화하는 것이었다. 현재 많은 마더보드 업체들이 제품에 인간적인 오버클러킹 기능을 사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오버클러킹 방식도 이전의 하드 오버클러킹에서 더욱 편리하고 간단한 소프트 오버클러킹으로 바뀌었다. 하드 오버클러킹이란 마더보드의 점퍼 또는 DIP 스위치를 통해 CPU, 메모리 등의 외부 주파수 및 작동 전압을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프트 오버클럭킹이란 시스템의 BIOS 에 외부 주파수, 멀티플라이어, 부분 전압 등의 매개변수를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부 마더보드 공급업체는 또한 마더보드가 1MHz 단위로 외부 주파수를 자동으로 증가시켜 사용자를 위한 최대 주파수를 자동으로 찾아 CPU 를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바보 오버클러킹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발열은 오버클럭킹에 매우 중요합니다. 오버클럭킹하면 컴퓨터를 켤 수 있지만, 1 분 안에 당신의 기계가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이것이 보통 CPU 가 과열된 이유입니다. 우리가 선택한 열 솔루션은 일반적으로 히트싱크, 팬 또는 둘 다입니다. 너는 컴퓨터 도시에서 이 설비들을 찾을 수 있다. 방열판을 선택할 때 CPU 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히트싱크 표면은 CPU 표면과 완전히 접촉해야 합니다. 방열판과 CPU 를 함께 붙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방열판에 작은 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섀시의 열 방출도 중요합니다.

오버클럭킹은 마더보드의 CPU 와 구성 요소에 해를 끼칠 수 있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CPU 에 바로 도착하지 않습니다. 단, CPU 가 더 높은 온도에서 작동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CPU 의 수명은 약 10 년이며 오버클럭킹은 CPU 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CPU 의 주파수입니다

컴퓨터에 대해 아는 사람은 누구나' 주파수' 라는 단어에 익숙해야 한다! CPU 는 기계의 핵심으로서 주파수가 당연히 매우 무겁다.

네, 기계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CPU 클럭 속도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까? 저를 따라오세요.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알려 드리겠습니다!

클럭 속도란 CPU 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클럭 주파수입니다. 이론적으로 CPU 의 클럭 속도가 높을수록 주파수로 인해 속도가 빨라집니다.

높을수록 단위 클럭 주기 동안 더 많은 명령이 완료되므로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러나 다양한 CPU 내부 구조의 차이로 인해

(캐시, 명령어 세트 등), 동일한 클럭 주파수가 PIII 와 셀러론, 뇌새와 독룡, 셀러론, 독룡과 같은 동일한 속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PIII 와 뇌조는 같은 주파수에서 서로 다른 표현을 가지고 있다. 현재 메인스트림 (mainstream) CPU 클럭 속도는 모두 600MHz 이상입니다

가장 높은 (가장 빠른 것은 아님) P4 가 1.7GHz 에 도달했고, AMD 의 뇌새도 1.3GHz 에 도달했으며 계속 상승할 것입니다.

486 이 나타난 후 CPU 의 작동 빈도가 높아지면서 PC 의 다른 장치 (예: 카드, 하드 드라이브 등) 가 있습니다. ) 영향을 받았습니다.

예술로 제한돼 더 높은 주파수를 감당할 수 없어 CPU 주파수의 진일보한 상승을 제한했다. 그래서 멀티플라이어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CPU 내부 작동 주파수를 외부 주파수의 배수로 만들어 멀티플라이어를 증가시켜 클럭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486 년 이후,

우리는 두 가지 새로운 개념, 즉 외부 주파수와 멀티플라이어를 접하게 되었다. 클럭 속도와의 관계는 외부 주파수 x 멀티플라이어 = 클럭 속도입니다. CPU 의 외부 주파수와 오늘

오늘날 우리가 흔히 말하는 FSB (프런트 사이드 버스) 는 동일 주파수 (주파수가 동일함) 로 현재 출시되어 있습니다.

CPU 의 외부 주파수는 주로 66MHz (셀러론 시리즈), 100MHz (일부 PIII 및 일부 뇌새, 모든 P4 및 독룡) 및 133MHz (부분) 입니다.

PIII 와 일부 썬더버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현재 일부 CPU 의 외부 주파수가 200MHz(DURON) 에 도달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266MHz (뇌새) 또는 400MHz(P4) 는 실제로 외부 주파수와 프런트 사이드 버스를 혼동합니다. 사실, 그들의 외부 주파수는 여전히

100MHz 및 133MHz 는 기술적 특수로 인해 프런트 사이드 버스는 한 클럭 주기 동안 2 ~ 4 회 전송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런트 사이드 버스 주파수를 몇 배 높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외부 주파수와 멀티플라이어의 정의로 볼 때, 그들의 외부 주파수는 변하지 않았다.

변경, 여러분 모두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 외부 주파수는 당초보다 그리 높지 않지만, 멀티플라이어 기술은 오늘날까지 이미 매우 높은 단계에 이르렀다.

。 이전에는 배가 2-3 배에 불과했는데, 현재 P4 와 뇌새는 이미 10 배 이상에 이르렀다. 앞으로 더 높아질지 모르겠어요.

현재 CPU 멀티플라이어는 공장에서 출고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잠겨 있지만 (일부 엔지니어링 샘플 제외) 외부 주파수는 잠기지 않습니다. AMD 와 같은 일부 CPU

독룡과 뇌조는 특수한 수단을 통해 자신의 멀티플라이어를 잠금 해제할 수 있지만 인텔 CPU 는 안 된다.

외부 주파수가 계속 높아져 다른 설비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지면서 주파수 분할 기술이 등장했다 (사실 이것이 마더보드의 북교 핵심이다)

막의 기능). 주파수 분할 기술은 마더보드의 북교 칩을 통해 CPU 의 외부 주파수를 낮춰 카드, 하드 드라이브 등에 공급하는 기술입니다. 아침

66MHz 외선 시대, PCI 장치 2 분할, AGP 장치 2 분할. 나중에 100MHz 대역외 시대에 PCI 장치는 3 으로 나누어 AGP 를 설치했습니다.

2/3 주파수 분할 준비 (일부 100MHz 노스브리지 칩도 PCI 장치 4 주파수 분할을 지원합니다.) 현재 북교 칩은 일반적으로 133MHz 외대역, 즉

PCI 장치를 4 로 나누고 AGP 장치를 2 로 나눕니다. 결론적으로, 표준 외선 (66MHz, 100MHz, 133MHz) 에서 북교 칩은 PCI 설비를 만들어야 한다.

33MHz 에서 작동하고 AGP 장치는 66MHz 에서 작동하므로 칩이 이러한 외부 주파수를 공식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PU 오버클러킹 문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제로 CPU 오버클럭킹은 외부 주파수 또는 멀티플라이어를 높여 CPU 클럭 속도를 높여 정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성능. 오버클럭킹은 오랜 역사 (사실 몇 년) 이지만, 정말 사랑받는 것은 셀러론 시리즈의 생산이다.

당초 셀러론 300 a 450 여 개, 366 550 여 개,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다. 그리고 그들은 셀러론 CPU 를 통해

66MHz 의 외부 주파수가 100MHz 로 높아져 CPU 클럭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초기의 독룡의 오버클럭킹은 셀러론 (Celeron) 과는 달리 멀티플라이어 잠금 장치를 해독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멀티플라이어를 늘려 주파수를 높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버클럭킹은 오버클럭킹보다 안정적입니다. 오버클럭킹은 오버클럭킹을 변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외부 주파수를 초과하면 75MHz, 83MHz, 1 12MHz 등 비표준 외부 주파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주파수 분할 기술의 제한으로 인해 다른 장치가 정상 주파수에서 작동하지 않아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 하드 드라이브 데이터 손실, 심각한 손상 가능성. 그래서 필자는 여기서 사람들에게 오버클럭킹은 좋지만 위험하다는 것을 경고한다.

위험, 그래서 신중 하 게 오버클러킹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personal/yaohome/page8.htm

현재 포럼에 있는 많은 친구들이 CPU 오버클럭킹에 대한 질문을 하고 있기 때문에 동생에게 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CPU 를 오버클럭킹할 수 있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U 자체의 품질은 배치마다 오버클러킹 능력이 다릅니다. 표준 답이 없다. 둘째, 다른 주변 장치 하드웨어에 따라 마더보드는 CPU 오버클럭킹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오버클럭킹하는 사람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은 평범한 초급 게이머로, 방금 기계 한 대를 샀는데, 다른 사람이 그를 추월해서 따라갔기 때문이다. 오버클럭킹의 장단점을 모르고 무감각한 추종자일 뿐이다.

2 돈이 많지 않고, 기계가 부족해서, 교환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싶지 않은 사람입니다. 이 경우 오버클럭킹만 기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일부 슈퍼 플레이어는 하드 코어 플레이어라고도합니다. 그 사람들은 흥미를 위해 오버클럭킹 기록을 깨기 위해 자주 오버클럭킹을 한다. 그들의 오버클러킹 방식은 일반 게이머와 매우 다르다. 그들은 CPU 를 태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저온으로 오버클럭킹을 하려고 한다. 공랭만큼 간단한 것이 아니라 액체 질소, 드라이아이스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얻는다. 종종 새로운 기록을 지우고, 소프트웨어 기록을 사용하면 CPU 와 마더보드가 "상환" 됩니다. 정말 미친 낭비입니다!

오버클러킹의 장점과 단점:

장점은 무료로 더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고 CPU 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버클러킹에 이상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단점은 CPU 의 수명을 줄이는 것입니다. CPU 가 비표준 대역에서 작동하면 다른 하드웨어의 정상적인 사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높으면 시스템이 불안정할 뿐만 아니라 화면도 검게 된다. CPU 도 타 버렸습니다.

오버클러킹 방법:

우선, 클럭 속도 = 외부 주파수 * 멀티플라이어입니다.

1 INTEL 의 CPU 는 출하 시 멀티플라이어를 잠갔기 때문에 외부 주파수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AMD 의 일부 CPU 는 L3 금교를 연결하여 멀티플라이어를 줄여 외부 주파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버클러킹 방법은 외부 주파수의 작동 주파수를 높여 CPU 의 클럭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현재 메인스트림 CPU 의 표준 대역은 100, 133, 166 입니다 (참고: 166 은 이미 어려운 대역입니다) 표준 외부 주파수에서 작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 설명).

2 아직 원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다면 CPU 의 전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 추가할 때마다 0.0 1). 전압을 높여 CPU 클럭 속도를 다시 한 번 깨뜨릴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CPU 의 전력이 증가하여 온도가 높아지고 수명이 단축됩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너무 높게 조절하면, 그것은 연소할 것이다. 적당히 조정해 주세요.

오버클럭킹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1 가장 중요한 문제도 가장 흔한 문제인 온도입니다. 하드웨어 품질 문제를 제외하면 온도는 오버클럭킹이 가장 큰' 적' 이다. 오버클럭킹 성공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열을 식히기 위해 수백 위안의 팬, 수냉, 심지어 액체 질소와 드라이아이스까지 샀다. 온도가 CPU 의 최대 한계를 초과하면 열이 난다.

2 BIOS 에서 문제 경보를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60 도로 설정됩니다.

CPU 가 비표준 대역에서 작동하면 PCI, AGP 등의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정상 작동 주파수는 33Mhz 및 66Mhz). 마더보드 주파수 분할 또는 잠금 PCI 및 AGP 작동 주파수에 가장 적합합니다. CPU 대역외 주파수가 100 이면 3 으로 나누고 133 을 4 로 나누고 166 을 5 로 나눕니다.

특정 주파수로 오버클럭킹해도 작동이 안 되더라도 이때 너무 기뻐하지 마세요. 네가 전원을 켜서 몇 개의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다면 ok, 너의 기계가 반드시 안정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너는 반드시 대형 3D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 예를 들면 뇌신의 망치 3, 한 시간이 지나야 성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오버클러킹 애호가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 ! 더 많은 CPU 영웅 희생을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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