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 대한 설명
물질 평면
물질 평면은 대부분의 우주의 중심이며 "정상"의 정의를 제공합니다.
재료 평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 중력
·정상 시간
·변경 가능한 형태
· 원소 또는 에너지 속성 없음(그러나 특정 영역에는 이러한 속성이 있을 수 있음)
· 약간 중립 정렬
· 일반 마법
천상의 차원( THE 에테르 차원
에테리얼 차원과 프라임 물질 차원(그리고 종종 다른 차원)이 존재합니다. Prime Material Plane은 Ethereal Plane에서 볼 수 있지만 그 이미지는 희미하고 불분명하며 색상이 혼합되어 있으며 물체의 경계가 흐릿하고 왜곡되어 있습니다.
주 물질 평면은 에테르 평면에서 볼 수 있지만 에테르 평면은 일반적으로 주 물질 평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에테르 차원의 생물은 물질 차원의 생물을 공격할 수 없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라임 물질 차원에 있는 사람들에게 에테리얼 차원의 여행자는 눈에 보이지 않고, 실체가 없으며, 절대적으로 조용합니다.
영계에는 건물이나 장애물이 거의 없지만 여전히 영계 여행자를 포함한 자체 주민이 있지만, 안개 속을 여행하는 이들에게는 이곳을 배회하는 유령들이 큰 위협이 된다.
에테르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력 없음
· 형태가 변경 가능하지만 이 평면에서는 변경할 수 있는 물체가 많지 않습니다.
· 약간 중립적
· 일반 마법: 주문은 에테르계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물질계와 상호작용할 수는 없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힘 설명자가 있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과 영혼이 있는 생물에 영향을 미치는 포기 주문입니다. 물질계의 주문 시전자는 적에게 주문을 걸기 전에 에테르계의 적을 탐지할 수 있는 몇 가지 수단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역장 주문을 사용하여 주 물질계에서 영화된 적을 공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역장을 포함하여 어떤 마법 공격도 에테르계를 통과하여 주 물질계를 공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공격.
그림자 평면
그림자 평면은 어두운 빛을 발산하는 곳으로 주물질 평면과 연결되어 존재한다. 이는 Ethereal Plane보다 훨씬 더 많이 Material Plane과 겹칩니다. 따라서 플레인워커는 그림자 평면을 사용하여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차원은 다른 차원과도 연결되어 있으며 올바른 주문을 사용하면 캐릭터는 그림자 차원을 사용하여 다른 세계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평면에는 검정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만 있으며, 환경의 모든 색상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그 외에는 기본 재질 평면과 유사하게 보입니다.
빛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그림자 차원에는 여전히 수많은 동식물 및 인간형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림자 평면은 마법의 변신 형태로, 그 여러 부분이 끊임없이 다른 평면으로 흘러가고 있다. 그 결과, 특별한 지리적 표시가 여전히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평면의 정확한 지도를 그리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림자 평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법 마법 변경: 특정 마법은 평면의 기본 재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hadow Plane에서 이러한 주문의 효과와 힘은 모험가와 원주민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 약간 중립적 정렬
· 마법 강화: 그림자 설명자가 있는 주문은 사용 시 최대화 주문과 동일하며 그림자 평면에서 강화됩니다. 메타매직 위업이지만 더 높은 레벨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또한 특정 주문은 그림자 차원에서 더욱 강력해지며, 그림자 생성 및 그림자 환기는 시뮬레이션한 주문 효과의 30%(원래 20%보다 강력함), 더 큰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소환 및 더 큰 그림자 불러오기는 70%(60% 대신)를 생성하고, 음영은 90%(80% 대신)의 효과를 생성합니다.
·방해 마법: 빛이나 불을 사용하거나 생성하는 주문은 그림자의 차원에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 빛이나 불 설명자가 있는 주문을 사용하는 마법사는 주문 기술 검사(DC 2 주문 수준)를 통과해야 합니다. 모든 빛을 생산하는 주문의 효과는 어둠의 차원에서 모든 광원의 유효 범위가 절반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약화됩니다. 이 차원은 본질적으로 어둠이지만, 어둠을 생성, 사용, 조작하는 주문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스트랄 플레인
아스트랄 플레인은 누군가가 플레인 포털을 통해 여행하거나 자신을 다른 플레인으로 투사할 때 아스트랄을 통과해야 하는 공간입니다. 왕국.
특정 평면으로 직접 이동할 수 있는 주문이라도 아스트랄 평면과 일시적인 접촉이 필요합니다.
아스트랄계는 위와 아래에 맑은 은빛 하늘이 있는 거대하고 무한한 구체입니다. 가끔 이곳에서 소량의 고형물질이 발견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아스트랄계는 경계가 없는 열린 공간이다.
비행기 여행자와 다른 차원에서 망명한 사람들은 아스트랄계를 자신들의 집이라고 부릅니다.
아스트랄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관적인 방향 중력.
· 시간 없음: 나이, 배고픔, 갈증, 독, 자연 회복은 아스트랄 영역에서는 효과가 없지만 아스트랄 영역을 떠난 후에도 계속 효과가 있습니다.
· 약간 중립적
· 강화된 마법: 아스트랄계에서 사용될 때 모든 주문과 주문 유사 능력은 마치 Quicken Spell을 사용하는 것처럼 자동으로 빨라집니다.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으며 마법 아이템이 제공하는 주문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즉시 주문은 원래 주문 슬롯을 사용합니다. Quicken Spell 위업과 마찬가지로, Quicken Spell은 라운드당 단 하나의 주문만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기의 기본 평면
공기의 기본 평면은 비어 있고 모든 곳에 하늘이 있습니다.
공기의 원소계는 내부계 중에서 가장 편안하고 생존하기 쉬운 곳입니다. 사실 이곳은 비행 생물이 날 수는 없지만 매우 편리합니다. 쉽게 살아남을 수 있지만 많은 불편을 겪게 될 것입니다.
공기의 원소 평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관적 방향 중력: 평면 거주자가 아래에 있는 것을 선택하고, 외부 힘의 영향을 받지 않는 물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 공기 요소가 지배적입니다.
· 강화된 마법: 공기(공기 영역 주문 포함)를 사용, 조작 또는 생성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이 강화되고 확장됩니다(사용과 동일). Empower Spell 및 Enlarge Spell은 위업을 수행하지만 더 높은 레벨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강화되거나 확장된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 방해: 대지를 사용하거나 생성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대지 정령이나 대지 하위 유형을 가진 다른 외부인을 소환하는 대지 영역 및 마법 포함)이 방해됩니다.
지구의 원소계
지구의 원소계는 바위, 흙, 돌로 이루어진 견고한 세계입니다. 지식도 없고 준비도 되지 않은 여행자는 끝없는 지구와 돌에 갇힌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부서져 산산이 조각난 몸은 그 어리석은 자들에게 경고였다.
견고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구 정령계의 밀도는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토양부터 무거운 광물 광맥과 더 가치 있는 금속까지 다양합니다.
대지의 정령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대지의 원소에 의해 지배됨
· 강화된 마법: 다음을 사용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주문 흙과 돌의 능력(땅 영역 주문 포함)을 강화하고 확장합니다(Empower Spell 및 Extend Spell 특기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더 높은 레벨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음). 지연되거나 강화된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Hindered Magic: 가스를 사용하거나 생성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공기 정령이나 공기 하위 유형을 가진 다른 외부인을 소환하는 공기 영역 주문 및 마법 포함)이 방해됩니다.
불의 원소계
불의 원소계에 있는 모든 것은 불타고 있습니다. 소위 땅은 강하고 끊임없이 변하는 평평한 불꽃일 뿐이다. 공기는 계속되는 불폭풍의 열기 속에서 휘저어진다. 가장 흔한 액체는 물 대신에 마그마이다. 이곳의 불꽃은 연료나 공기가 필요하지 않지만, 이곳으로 가져온 가연성 물질은 여전히 쉽게 타버릴 것입니다.
불의 정령 차원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불의 요소 지배력
· 강화된 마법: 불 설명자가 있는 주문 및 유사 능력이 최대화됩니다. 주문 및 확대 주문(주문 최대화 및 주문 확대 특기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더 높은 수준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최대화되거나 확장된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Hindered Magic: 물을 사용하거나 생성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물 영역 주문, 물의 정령 또는 물 하위 유형을 가진 기타 외부인 소환 포함)이 방해됩니다.
물의 기본 평면
물의 기본 평면은 바닥이나 표면이 없는 바다로 반짝이는 빛으로 가득 찬 순수한 액체 환경입니다. 여행자가 호흡 문제를 다룰 수 있는 한 가장 온화한 내부 비행기 중 하나입니다.
이 비행기에는 차가운 바다부터 뜨거운 바다, 바닷물부터 담수까지 다양한 종류의 영원한 바다가 있습니다. 그들은 해류와 조수의 힘을 받아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비행기 위의 영구 거주지는 이 끝없이 이어지는 물에 떠 있는 물체 주위에 지어졌으며, 이러한 정착지는 비행기의 조수와 함께 표류합니다.
물 정령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관적 방향 중력: 공기 정령계와 유사하지만 상승 또는 하강 속도가 보다 느리고 어렵습니다. 공기 정령 비행기.
· 물 요소가 지배적입니다.
· 강화된 마법: 물을 사용하거나 생성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이 지연되고 확장되며(확장 주문 사용과 동일) 주문 확대 메타마법 위업이 사용됩니다. , 그러나 더 높은 레벨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지연되거나 확장된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Hindered Magic: 불 설명자가 있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불 영역 주문 포함)이 방해됩니다.
네거티브 에너지 플레인
관찰자에게 네거티브 에너지 플레인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어둡고 텅 빈 곳이며, 여행자는 비행기가 훔칠 때까지 그곳에 빠질 수 있습니다. 모든 빛과 생명. 부정적인 에너지 차원은 모든 내부 차원 중에서 가장 위험할 뿐만 아니라 생명에 대해 가장 경멸적이고 편협한 차원입니다. 생명 에너지 유출에 면역이 있는 생물만이 그곳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음의 에너지 평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관적인 방향 중력.
· 강한 부정적인 에너지가 지배적이지만 평면의 일부 지역은 약한 부정적인 에너지 지배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장소에는 생물이 거주할 수 있습니다.
· 강화된 마법: 부정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이 최대화됩니다(주문 최대화 위업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더 높은 레벨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음). 최대화된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책망 및 언데드 제어와 같은 부정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클래스 능력은 영향을 받는 HD를 결정하기 위해 판정에 +10 보너스를 얻습니다.
·Hindered Magic: 치유 마법을 포함하여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이 방해됩니다. 이 차원에서는 에너지 소모 공격에서 부정적인 수준을 제거하기 위해 인내 내성 굴림에 -10 페널티를 받습니다.
무작위 만남: 음에너지계에는 생명체가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 평면에서는 무작위 만남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긍정 에너지 평면
긍정 에너지 평면은 표면이 없으며 공기 정령 평면 외부를 감싸는 매우 개방된 환경입니다. 이 차원의 모든 부분은 고유한 에너지로 빛납니다. 이 에너지는 신체가 적응하지 못한 평범한 생명체에게 위험한 에너지입니다. 모든 이점에도 불구하고 이 비행기는 여전히 가장 위험한 내부 비행기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호받지 못한 캐릭터는 긍정적인 에너지 피드백을 겪게 되며, 그의 필멸의 형태는 그러한 에너지를 견딜 수 없어 초신성 폭발의 소행성처럼 타버릴 것입니다. 긍정적 에너지 차원을 방문하는 시간은 짧으며, 그런 경우에도 여행자는 광범위한 보호가 필요합니다.
양의 에너지 평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주관적인 방향 중력.
· 강한 긍정적 에너지가 지배적이며, 평면의 일부 영역은 약한 긍정적 에너지가 지배적입니다. 이러한 장소에는 생물이 거주할 수 있습니다.
· 강화된 마법: 치유 주문을 포함하여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이 최대화됩니다(주문 최대화 위업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더 높은 레벨의 주문 슬롯을 차지하지 않음). 최대화된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언데드를 돌리거나 파괴하는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용하는 클래스 능력은 영향을 받는 HD를 결정하기 위해 굴릴 때 +10 보너스를 얻습니다.
·마법 방해: 부정적인 에너지(피해를 입히는 마법 포함)를 사용하는 주문 및 주문 유사 능력이 방해를 받습니다.
·무작위 만남: 양에너지계에는 생명체가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 평면에서는 무작위 만남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