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 출생
시간은 1992 로 돌아갔는데, 마침 일본 거품 경제 붕괴와 맞닥뜨렸다. 일본 경제 전체가 대규모로 후퇴하여 평성 대공황에 접어들었다. 이 기간 동안 각 주요 업체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진입하는 현상이 사라졌다. 경기 침체로 제조업자들은 어쩔 수 없이 위험 문제를 재고해야 한다. 많은 업체들이 닌텐도 SFC 와 세가MD 의 성과와 시장 점유율을 보고 직접 탈퇴를 선택했다. 그래서 그동안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닌텐도, 세가, NEC 만 강했다.
하지만 제 2 차 호스트대전의 실패와 자신의 경제적 압력으로 일본 NEC 도 차세대 호스트 개발을 위한 투자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PC-E 는 미리 사형을 선고받았고, 단종을 탈락하는 것은 운명적인 운명 (1994 정식 단종 역사 무대에서 탈퇴) 이었다. 하지만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여전히 큰 케이크 한 조각이지만, 그렇게 맛있지는 않다. 어떤 사람은 물러나고, 어떤 사람은 바라보고, 또 새로운 사람이 들어온다. 이때 이 시장에 진출한 것은 3DO 회사입니다.
3DO 의 전신은 SMSG 로 199 1 에 설립되었다. 설립자는 미국의 전설적인 인물인 윌리엄 M 트립 호킨스 3 세로 SMSG 는 1992 년 공식적으로 3DO 로 이름을 바꿨다. 그것의 창시자가 전설인 것은 이름이 너무 길어서 유행한 것이 아니라, 그가 정말 한 무리의 소들이기 때문이다. 이하 TripHawkins 라고 불린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애플 컴퓨터 시장부 책임자로 재직했고, 1982 는 애플을 떠나 EA 미국 전기예사를 설립했다. EaGame 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네, 그가 창립한 것입니다. 199 1 년, SMSG 가 설립되어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려고 합니다. 1992 년 TripHawkins 본인이 발기했고, EA+ 미국 유니버설 스튜디오+파나소닉 가전제품 모회사+타임워너+미국 전화전보회사 등 여러 회사 * * * 가 공동 출자했고 SMSG 는 정식으로 3DO 회사로 이름을 바꿨다. 핍박이냐, 핍박이냐?
다음 세대는 바로 다음 세대이다. 호스트 서클에서 상위 4 세대는 SFC 로 끝나며 대부분 플로피 디스크와 카세트를 스토리지 캐리어로 사용합니다. 5 세대 모델부터 CD 캐리어 세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했으며, 더 큰 용량은 더욱 놀라운 게임 효과와 경험을 선사합니다. 게임기도 초기 8 위/16 위에서 32 위 시대, 즉 차세대로 정식 진출했다. 3DO 는 확실히 5 세대 게임기의 창시자이다. 세가가 토성 (1992) 개발을 시작하기 1 년 전부터 3DO 는 TripHawkins 의 사상지도 아래 개발을 시작했고, R&D 초기부터 호스트 시장을 제패하기로 결심했다. 따라서 X 옵티컬 드라이브, ARM60-32 비트 RISC CPU, 완전 맞춤형 이미지 프로세서 2 개, 1 완전 사용자 정의 16 비트 DSP 디코딩 등 당시 가장 앞선 하드웨어를 직접 선택했습니다. 3D 효과+오디오+비디오는 3DO 라는 이름의 의미다.
자, 어쩌면 아무것도, PS4 는 여전히 푸른 빛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VCD 를 재생할 수 있는 고성능 가정용 게임기는 상상도 할 수 없었다. 트립 호킨스도 재미있어요. 그는 충분한 준비를 마쳤지만, 개발된 3DO 호스트의 규격을 세 가전제품 자회사에 신중하게 팔아 위험 (일본의 파나소닉과 삼양전자, 한국의 LG 의 전신회사 진싱 전자) 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왔다. 1993 년 9 월 북미에서 3DO 가 정식 발매되면서 게임계에 거센 파도가 일었다. CD 를 듣고, vcd 를 보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까? 당시에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3DO 의 출현으로 가능해졌습니다. 게이머들이 앞다투어 구매하고, 언론도 차세대 호스트 시대의 도래를 보도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그리고 3DO 의 성능은 PC 게임 이식에 희망을 가져왔다. 그해 홈게임으로 이식할 수 없었던 많은 PC 게임은 귀신의 집, 일품 스피드, 파괴전사, 독일군 본부 3D 와 같은 3DO 로 이식되었다. 가정용 게임기의 역사를 살펴보면, 3DO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최초의 진정한 32 비트 게임기이다. 가정용 게임기의 역사에서 그 출현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닌텐도 SFC 호스트가 가져온 엄청난 압력에 직면하여 세가도 MD 호스트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PC-E 의 경험을 바탕으로 MD 를 위한 확장 주변 장치를 제작하여 호스트 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게임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우수한 게임 작품을 개발합니다. 그러나 사태의 발전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MD 탈락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1992 년 세가는 당시 3DO 의 홍보를 보고 차세대 호스트 개발을 시작하기로 했다. 아무리 어려워도 MD 는 교착 상태를 깨뜨릴 수 없다. 재개발하여 새로운 차세대 호스트를 만들어 닌텐도가 시장을 선점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것이 낫다. 이번에 모든 것은 세가의 여섯 번째 가정용 호스트 탄생을 위한 것으로,' 토성'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돼 태양계 여섯 번째 행성 토성을 의미한다.
1992 부터 세가의 토성 프로젝트가 최우선 과제였으며, 심지어 토성의 구조에 대해서도 세가 고위층의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일련의 변증반복 노력을 바탕으로 토성은 히타치 생산의 32 비트 RISC 칩 SH-2 CPU 2 개, 야마하 YMF292 오디오 프로세서, 세가가 직접 만든 FH3007 시스템 컨트롤러, 세가에는 GPU 그래픽 프로세서 2 개가 채택됐다! 1994165438+10 월 22 일 세카 토성이 일본 내 첫 모습을 드러냈고, 그와 함께 첫 등장했던 게임은 아케이드에 이식된 유명 격투기 게임 VR Warrior 였다. 첫 발사를 위해 준비한 토성 주식 20 만 마리가 매진됐다. KLOC-0/994 년 말 현재 세카 토성의 누적 판매량은 50 만 명에 이른다! (동시에 소니의 호스트 PS 1 도 발표됐지만 소니는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이 아니다. 뒤의 이야기는 단독으로 이야기할 것이다. 모두 이해하시면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토성의 등장이 태풍처럼 일본 가정용 게임기 시장을 휩쓸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친구들은 당시 3DO 가 1993 의 9 월 북미에서 자신의 호스트를 발매했지만 일본 내에서는 1994 의 3 월 발매로 세카 토성보다 거의 1 년 반 일찍 발매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호스트와 게임 가격이 높기 때문에 처음에는 사재기 열풍이 불었지만 이후 잘 팔리지 않았다. 결국 높은 가격은 이미 건너기 어려운 문턱이 되었다. 단일 호스트는 북미에서 700 달러 안팎이지만 국내에서는 이미 6000 여 위안까지 해고됐다 ... 당시 국내 FC 적백기 한 대가 겨우 120, 세카 MD 8900, 닌텐도 SFC 는 옵티컬 드라이브를 포함한 3000 달러 미만이었다. 집에 광산이 없다면, 보통 사람들은 정말 살 수 없다. 게임은 말할 것도 없고, 이를 물어뜯고 철을 팔더라도 3DO 의 호스트를 살 수 있다. 앞으로 게임을 사는 돈은 틀림없이 아까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간단히 말해서, 가격 문제로 인해 3DO 는 시장을 확고히 통제하지 못하여 세카 토성 1 여러 달에 50 만대를 팔 수 있는 모처럼의 기회를 주었다. (토성의 시작 가격은 4 만 5000 엔, 3DO 의 일본 판매 가격은 8 만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