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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세이 작성의 4가지 주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1.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글쓰기 순서의 네 가지 요점은 무엇인가요?

서술의 순서 서술을 쓸 때에는 순서가 있어야 합니다.

먼저 쓴 것을 쓰고, 나중에 쓴 것을 나중에 쓰고, 적절히 정리해야만 내러티브가 명확하고 일관될 수 있다. 서사의 순서는 일반적으로 전진서사, 회상서사, 막간서사, 보충서사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순차서사는 서사를 작성하는 가장 일반적이고 기본적인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사건의 전개를 연대순으로 서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기사의 수준이 기본적으로 사건의 전개 과정과 일치할 수 있으며, 시작과 끝, 명확한 맥락으로 사건을 설명하기가 쉽습니다.

서술 방식은 다음과 같은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연대순으로 완전히 서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노산걸(Laoshan Jie)"이라는 기사는 시간의 흐름(당일 오후 - 어두움 - 같은 날 밤 - 다음날 새벽 - 다음날 오후 2시 - 오후 2시 이후)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장소를 바꾼 순서대로 사건을 서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후지노 씨'라는 글은 작가가 도쿄에 도착한 후부터 후지노 씨와 사이좋게 지내면서 일어난 여러 가지 일들을 기술하고 있다. 센다이를 떠난 후 마지막으로 후지노 씨에 대한 추억과 감탄을 씁니다. 세 번째는 내부 논리적 연결 순서에 따라 사건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인가』에서 저자는 세 가지 예를 들어 자원봉사자들의 숭고한 자질을 세 가지 측면에서 칭찬한다. 첫 번째 예는 적군에 대한 의용군의 비교할 수 없는 증오심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두 번째 예는 한민족에 대한 자원봉사자들의 사랑을 보여주고, 세 번째 예는 자원봉사자들의 숭고한 영적 세계를 보여줍니다.

이 세 가지 예는 독자들에게 겉에서 속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까지 자원봉사자들이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들임을 말해줍니다. 예를 설명할 때 시간 변화의 순서와 공간적 위치 변화의 순서가 일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사에서는 여러 가지 서술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플래시백은 표현의 필요성을 기반으로 사건의 결말이나 가장 눈에 띄는 단편 중 하나를 앞쪽에 서술한 뒤 사건을 원래의 전개 순서대로 처음부터 서술한다. 회상은 긴장감을 조성하고 기사의 매력을 강화하며 기사를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귀중한 셔츠', '작은 것', '어머니를 기억하며', '물레를 기억하며' 등 많은 플래시백 기사를 읽었습니다. 플래시백 방식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글의 시작 부분에서 사건의 결말을 설명한 뒤 사건의 처음으로 돌아가서 사건의 진행 과정을 설명한 뒤 원인부터 쓰기 시작해야 한다는 점이다. 시작과 끝이 구조적으로 완전할 수 있도록 끝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내레이션은 줄거리 전개나 인물 묘사를 돕기 위해 중심 사건을 서술하는 과정으로, 서사적 단서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중심 사건과 관련된 내용을 삽입한 후 계속해서 이야기를 이어가는 과정입니다. 원본 내용을 설명합니다. 루쉰의 '고향'에는 두 개의 막간이 있다.

하나는 '나의' 어머니가 룬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작가는 '이때 갑자기 내 머릿속에 마법 같은 그림이 떠올랐다'는 어린 룬투의 이미지에 대한 생각을 이끌어냈다.

또 다른 장소는 양얼사오의 이미지에 대한 기억이다. 이 두 서사는 Runtu와 Yang Ersao의 과거와 현재의 이미지와 삶의 상황 사이에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기사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주제를 깊이 탐구합니다.

내레이션의 내용은 중심 내용을 보충하거나 설명하거나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중심 내용의 필요에 따라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지만, 표현 범위를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초점을 압도하고 번거롭고 번거로울 것입니다. 내레이션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전환이 자연스럽고 내용이 일관성을 갖도록 중심 내용과의 연결을 정리해야 합니다.

서사라고도 불리는 보충 서사는 앞에서 언급한 인물이나 사물에 대해 서너 문장 또는 짧은 문단으로 간단히 보충 설명하는 것입니다. 보충 내레이션은 일반적으로 중앙 이벤트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기사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보충 내레이션이 없으면 스토리에 허점이 생겨 혼란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수호』 제16장 '생일 안내도를 훔쳐갔다'에는 황리강 송림의 대추 상인 7명이 생일 안내를 강탈했다고 나와 있다.

이것을 보면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데이트 판매자가 같은 와인을 마신다는 것입니다. 2. 고교 입시 작문 가이던스 : 좋은 소재 작문을 할 때 중점적으로 봐야 할 4가지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1) 타임 핫스팟 : '오늘'을 기준으로 합니다.

우리가 말하는 '오늘'은 오늘을 의미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재, 지금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표현으로는 첫째, 기사 제목이 '오늘 너무 좋다'(난징에서 제목), '오늘밤 잠이 안 온다'(우루무치에서 제목) 등 '오늘'을 직접적으로 지칭하는 것으로 오늘에 초점을 맞춰 바라보고 있다. 둘째, 현재의 관점에서 과거를 회상하는 것, 예를 들면 "바람이 분다"(제남 질문), "우호적 향수"(대련 질문 1), "그 순간부터"(온주 질문), " 인상'(닝샤 질문 2), '축제 느낌'(Guilin과 Baise 통합 종이 질문) 등은 모두 후보자에게 과거를 검토하고 실제 감정을 설명하도록 요구합니다. 세 번째는 미래를 기대하고 상상하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중학교 3학년 보충수업이 더 이상 없다면"(길림 문제 1), "고교 입시 후 가장 바라는 것"(난충 문제 2), "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Beijing Question) 등은 미래의 삶에 대한 글을 쓰도록 요구하지만, 오늘의 삶에 대한 투영과 지속이 있어야 한다.

(2) 위치 핫스팟: 주변을 향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고향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다저우의 질문 1), "여기의 풍경이 좋다"(메이산의 질문 1), "귀양의 세계에 취하다"(귀양의 질문 1) , "작은 길을 걷다"(징저우의 질문 1), 지역 유수 학생들의 삶과 경험에 관한 자료 에세이(화이화 질문)는 모두 지역 문화와 천연 자원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바탕으로 한 좋은 질문입니다. 후보자가 삶을 관찰하고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질문은 인간적인 특성이 강합니다. (3) 캐릭터 핫스팟 : '나'가 메인이다.

'나'라는 단어는 다수의 전체 명제 및 준제제 에세이 문제에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한 순간에 나 자신을 발견했다”(심천 질문), “나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다”(마오밍 질문), “나의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아름답다”(산시 질문), “그 순간, 나는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란저우 질문), "우리는 함께 걸었습니다"(난통 질문), "그(그녀)와 나는 그 때 둘 다 좋았습니다"(이우 질문), "달릴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리수이 질문), "나와 함께"(광동 질문), "나를 감동시켰습니다"(하이난 질문 1) 등 응시자가 "나"의 관점에서 "나"를 쓰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는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의 관점에서 '나'를 쓰도록 요구하는 응시자들도 있고, '나'의 관점에서 '나'를 쓰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특징은 학생들의 일상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진실을 말하고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2010년 고교 입시 논술 문제에는 '나'에 초점을 맞춘 시험 문제가 여전히 많이 존재할 것이다. (4) 이벤트 핫스팟: 경험에 중점을 둡니다.

2008년 고교 입시를 앞두고 발생한 눈보라 퇴치, 지진 구호, 올림픽 환영 등 주요 행사와 달리 2009년 고교 입시 이전에 일어난 행사는 대부분 국제금융위기와의 싸움과 5·4운동 90주년을 맞아 동창들의 삶 속으로 직접 들어가지는 않았다. 그래서인지 2008년 고교 입시에서 나온 '지진이 일어나면...', '강해지다' 등 시대적 화두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시험문제가 올해는 훨씬 적다. .

2009년 고교 입시 에세이 문제는 서두에 시대적 화두를 넣었거나, 예를 들어 장쑤성 타이저우의 시험 문제는 H1N1 인플루엔자 퇴치에 관한 이야기를 사용했다. 전체 명제 에세이 "책임 이해"로 이어지며, "따뜻함"(태주 주제), "손을 뻗다"(웨이팡 주제), "배달"(창저우 주제), "보통의 길을 택하지 않음"(가흥 주제), "봄바람이 분다 그리고 다시 태어나다" "(창사 질문 2) 등, 후보자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해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뜨거운 주제를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크거나 작은 각도에서. 많은 수의 시험 문제는 "생일 축하합니다"(Zibo 질문), "잊을 수 없는 경험"(Jining 질문), "휴일입니다"(장저우 질문 1), 우리 중학생'(지닝 질문)(산밍 질문), '선생님과 학생 사이'(안후이 질문) 등 응시자는 자신의 경험을 많이 생각하고 많은 자료를 한눈에 찾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심사관들은 수험생들이 편리한 글쓰기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인생축적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진실을 말하고, 진실을 말하고, 진심을 말하고, 거짓말, 공허한 말, 수사학을 말하지 마십시오." (5) 감정 핫스팟: 건강과 개선.

고등학교 입시는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입니다. 에세이 문제는 졸업생의 작문 능력을 테스트할 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사고력과 인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시험입니다. 에세이 작가. 그러므로 에세이를 쓰는 사람은 에세이의 내용에 표현하려는 생각과 정서에 있어서 건강하고 진보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 Great!"(Shanxi 질문), 주제 에세이 "Confidence"(Jingmen 질문)와 같은 시험 문제는 응시자가 삶과 다른 사람들을 자신감 있고 낙관적으로 직면하도록 격려합니다. (장시 질문) 만족감, 감사 등의 심리적 감정을 전달하며, 주제 에세이 "팀 정신"(칭다오 질문 2), "손을 뻗다"(웨이팡 질문) 등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협력** *승리; "아직 부족한 것이 무엇입니까?"(포산 질문), 후보자가 자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계속 발전하며 자신을 향상하도록 격려합니다. "정직한 조언으로 도와주세요"(허난 질문 1), 주제 에세이 "얻기" out of my own 작은 세상"(린이 질문)), 자료 구성 "그냥 최선을 다하세요"(우한 질문), 반 친구들에게 좌절과 압박감에 올바르게 대처하기 위해 위로하는 편지(천진 질문) 등 지속적인 성장과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성숙해집니다. 위의 5개 주요 핫스팟은 모두 "학력 시험 제안은 엄격하게 교과 커리큘럼 표준을 제정하고 시험 문제와 사회 현실 및 학생 경험 간의 연결을 강화합니다.", 또한 모두는 커리큘럼 표준의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글쓰기 교육은 학생의 현실에 가까워야 학생들이 쉽게 글을 쓰고 학생들이 현실에 주의를 기울이고, 삶을 사랑하고,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고교 입시에서도 위 핫스팟은 계속해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준비: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를 검토하고 준비하기 위한 종합 교육을 고집합니다. 내용 측면에서 준비란 자기 성장, 삶의 핫스팟, 도덕적 함양, 정서적 경험, 사고 및 사고의 측면에서 우수한 에세이를 읽고 숙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식, 상상력, 혁신 등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연구하고 참고할 가치가 있는 동시에 이러한 측면에서 유명한 인용문, 뉴스, 시사 및 기타 관련 자료를 확보해야 합니다. 문제 유형을 준비하려면 현지 시험 영역에서 일반적인 문제 유형(최소 2개)을 연구하고 해당 응답 방법을 연구하고 주의 깊게 훈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명제 구성을 다룰 때는 제목(서론 부분 포함)을 주의 깊게 분석하고, 제목을 구성하는 다양한 형태소와 단어를 주의 깊게 분석해야 합니다. 3. 자료를 바탕으로 작문을 작성할 때 주의할 점 4가지

1. 질문자의 핵심 단어를 파악하고, 질문자의 이념적, 감정적 성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문제를 구성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자료와 프롬프트에는 자신의 인지적 성향과 감성적 성향이 집약되어 ​​있으므로, 주제를 정확하고 적절하게 살펴보고 싶다면 자료에 담긴 핵심어를 파악하고, 내용의 의도를 면밀히 분석해야 합니다. 제안자.

다음 자료와 같습니다. Zhou Guop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만한 사람은 운명의 주인이라고 주장하고 겸손한 사람은 기꺼이 운명의 노예가 되려고 합니다. 또 운명을 쫓지만 강요하지 않고 운명을 받아들이되 소심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

운이 좋으면 행운을 비웃고, 불행하면 불운을 비웃는다. 그는 운명의 힘을 과소평가하지도, 그 가치를 과대평가하지도 않습니다.

그는 운명의 친구일 뿐이다. 비록 그 자료가 운명에 대한 세 가지 태도를 제안하고 있지만, 그 자료에 나오는 '오만'과 '겸손'이라는 단어를 주의 깊게 분석해 보면, 그 명제의 저자는 당신이 '주인이 되는 것'과 '겸손'의 관행을 부정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노예가 되는 것' 그리고 '운명과 친구가 되는 것'에 동의한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연관성을 가지면 다음과 같은 이해로 이어질 것입니다. '운명의 노예가 되는 것'은 운명의 섭리에 굴복하고 실패와 불행 앞에서도 회복할 수 없는 것은 물론 포기된다 사람들에 의해. 그리고 "운명의 목을 움켜쥐는" 베토벤처럼, "하루에 아홉 번씩 배변을 하고" "갑자기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잊어버리는" 사마천처럼 그의 정신은 칭찬할 만하지만 그 이후의 삶은 너무 무겁다. 모두.

운명을 친구처럼 대하고 운명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차분하고 긍정적으로 직면한다면 긍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확고부동하고 낙관적인 호킹처럼 불행한 운명에 직면했을 때 감사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침착하게 받아들이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삶을 개선해 나간다.

2. 자료의 의미 파악 현재의 고교 입시 [웨이보] 자료 구성은 자료로부터 적절한 각도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주제를 추출하고 자신만의 주제에 대해 글을 쓰세요.

따라서 주제를 검토하는 목적이 서면에서 주요 쟁점이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료에는 주제 설정에 대한 객관적이고 불변적인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많은 후보자는 자료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합니다.

종종 자료에서 벗어나 새로 시작하여 '주제에서 벗어남'이 발생합니다. 다음 에세이 제목을 보십시오: 나무 한 그루가 숲을 만들 수 없다/수천 그루의 나무가 서로 의지해야 소나무 파도가 있을 수 있다/꽃 한 송이가 봄을 만들 수 없다/수천 그루의 나무만이 정원을 만들 수 있다 봄풍경 가득한 정원/물 한 방울 없어도 봄풍경 가득한 정원은 있을 수 있다/수천 점만 ​​모인다.

그 드넓은 푸른 파도만이. 사랑하는 동창 여러분, 인생은 이렇지 않습니다/인생은 단지 당신 때문입니다.

나와 함께. 그 사람과/당신과 함께, 나와 그 사람은 조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너무 다채롭네요. 요구 사항: ① 이 구절에 대한 이해와 자신의 삶의 현실을 바탕으로 자필 주제를 작성하십시오. ② 시를 제외한 문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③ 단어 수는 600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 ④ 지명에는 사람, 학교, 학교의 실명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소재는 모호한 경우가 많으며, 명제의 의도에 가장 부합하고 소재의 방향을 가장 잘 반영하는 의미에 주목해야 합니다. 위의 예에 제시된 자료는 시의 주요 사상을 이해해야만 글쓰기의 주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주제는 마지막 두 문장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인생은 바로 너, 나, 그 사람 때문에/너, 나, 그 사람의 조화로운 공존 때문이다." 자료에 담긴 이 핵심문장에서 '인생은 협력이 필요하다', '조화로운 공존이 더 나은 삶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단결이 승리다', '수집이 힘이다' 등의 글쓰기 주제를 추출할 수 있다.

3. 은유나 우화는 먼저 소재의 전반적인 생각을 요약한 뒤, 삶과 상응하는 지점을 찾아 주제를 깊이 이해한다. 우화적 소재의 주제와 의도는 함축되어 있지 않다. 오직 그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분석해야만 주제와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 자료와 같습니다: 한 무리의 고슴도치가 겨울잠을 자고 날씨가 추웠습니다. 그들은 서로 매우 가까웠고,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따뜻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너무 멀지도 너무 가깝지도 않은 적당한 거리를 선택해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여전히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자료의 주된 의미는 고슴도치가 서로 적절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만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모와 자녀도 적절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친구도 이에 상응하는 실제 생활도 찾아야 합니다. 개인과 돈, 권력 사이에도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이처럼 실생활과 비교해보면 둘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성의 기초이자 기초입니다.

4. 동일한 자료에 대해 후보자마다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하는 각도가 다릅니다. 다음 자료와 같습니다. 유대인들은 종종 "팔 수 없는 콩은 없다"고 스스로를 격려합니다.

즉, 콩이 안 팔릴 경우 물을 넣어 싹을 틔우고 며칠 뒤에 콩나물을 팔면 됩니다. 콩나물이 안 팔릴 경우. 그런 다음 그냥 자라서 콩나물로 팔아도 되고, 콩나물을 팔 수 없으면 화분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분재로: 분재를 팔 수 없다면 다시 흙에 옮겨 심고 몇 달 후에 자랄 수 있도록 하세요. 그것은 많은 새로운 콩을 생산할 것입니다… 4.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다음 네 가지 측면에 유의해야 합니다. 1. 대표적인 사례를 포착하라

등장인물의 이념적 자질과 성격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반영되기 때문에 인물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이를 포착해야 한다

1. 캐릭터의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모델이 설득력 있고 생생할 수 있는지 작성해 보세요.

2. 등장인물의 사상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세상사의 이치를 표현하는 것이 전형적인 카테고리에 속한다.

3. '시각적'인 큰 사건이 대표적인 예이고,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캐릭터의 비범함을 담고 있는 작은 일들도 대표적인 예이다. "한 방울의 물은 태양의 광채를 반영할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은 '사람에 대해 쓰기' 구성의 기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전형적인 예가 없으면 기사는 지루할 것이며 "사람에 대한 글"은 실제 의미를 홍보할 것입니다. 모델을 만드는 목적은 특정 진실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모델을 만들 때 이를 삶의 현실과 결합해야 하며 허공에서 물건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2. 성격은 말과 행동에서 보인다(언어 설명)

(행동 설명)

"말은 마음의 소리이다." 사람의 언어 표현은 그 사람의 성격 특성을 보여주는 거울입니다. 루쉰 씨가 말했듯이, 사람의 언어는 "독자가 그 사람의 말을 통해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에는 언어 표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 사람의 내면 세계를 묘사하고 그 사람의 성격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대표 문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언어는 개인의 정체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작품 속 등장인물의 실제 언어는 특히 중요하며, 자신의 말을 느슨한 어조로 표현하기 위해 상상력에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인간의 행동은 언어 외에도 인간의 생각과 감정에 의해 통제됩니다. 액션 묘사는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자질을 표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물의 행동을 묘사하려면 인물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가장 정확하고 적절한 문구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3. 진실은 겉과 속이 동일할 때에만 존재한다(심리적 묘사)

진실한 감정과 말로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가장 먼저 '진실'이 필요하다. 사람을 이해하려면 자신이 쓴 인물을 관찰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어떻게 관찰하고 분석하나요? 묘사된 대상의 언어, 행동, 외모를 판단하는 것 외에도 때로는 그의 내면 활동을 면밀히 조사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래야 캐릭터의 성격이 일관되게 표현될 수 있다.

우리가 읽은 기사를 보면 “내 생각에는”, “그는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선생님 말씀이 또 떠올랐다”, “나는 마음 속으로 생각했어요." 오미병을 두드린 것 같더니, 기복, 단맛, 쓴맛, 매운맛이 모두 떠오른다." 이 모든 것은 캐릭터의 내면 세계에 대한 설명에 있습니다.

심리적인 묘사를 통해 구성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4. 수천 명의 사람들이 비슷하지 않습니다 (외모 설명)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그들의 외모를 설명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외모는 신체 자세, 외모, 의상, 표정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등장인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외모를 잘 써야만 독자들에게 등장인물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

캐릭터의 외모를 설명할 때 가장 눈에 띄고 인상적인 특징에 집중하세요. 어떤 학생들은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진정한 감정이 부족하고, 다른 사람이 쓴 것을 그대로 암송합니다. 사람들의 외모를 묘사하는 것은 종종 동일합니다. "둥근 얼굴, 눈물 젖은 눈, 검은 머리"는 어떻습니까? 남자,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똑같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이 쓴 인물의 모습을 주의 깊게 "포착"하면 세상에 같은 모습을 가진 사람은 두 명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설명은 사람마다 다르고, '다 똑같아 보인다'는 말은 지루하다.

사람의 모습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것은 다 적고 처음부터 끝까지 적는 러닝 계정처럼 구성하면 안 됩니다. 사실 '이 것'이 '저 것'과 다른 이유는 한두 가지 주요 특징에만 반영되는 경우가 많고, 눈썹과 수염이 긁혀서 사실상 주요 특징이 소멸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주요 특징은 달성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의 외모에 대해 글을 쓸 때는 기사 주제의 요구 사항에 중점을 두고 특징을 파악하고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5. 읽은 후 글쓰기에서 달성해야 할 4가지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리뷰 작성 시 해야 할 4가지:

1. 원문을 이해하고 중심을 파악합니다. 학생들이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읽는 동안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3단계로 안내합니다. 학생들에게 "읽기"를 통해서만이 "느낌"을 쓸 수 있는 조건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영감의 핵심 포인트를 선택하세요: 좋은 책과 좋은 글에는 '느낌'의 포인트가 많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영감의 포인트를 선택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 최신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현실적이며 가장 잘 쓰여진 영감 포인트는 읽은 후 자신의 감정의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3. 읽기와 느낌의 결합에 초점: 학생들이 읽은 후 자신의 느낌을 쓸 때 '읽기'와 '느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여 동일해야 함을 지도합니다.

4. 현실과 관련된 감정 말하기: 학생들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생각과 삶의 현실을 연결하고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쓰도록 지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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