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수파란 무엇인가요?

야수파(Fauvi ***)

1905년 프랑스 파리 아트센터에서 처음 등장했다. 1905년 앙리 마티스와 그의 친구 모리스 드 블라맹크, 앙드레 드랭

프랑스 파리 예술의 중심지 몽마르트르에서 열린 가을 축제 살롱에는 강렬한 색채와 단순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그림 시리즈가 전시됐다. . 미술 평론가인 루이 보셀(Louis Vauxcelles)은 고전 조각품에 이런 작품이 많이 걸려 있는 것을 보고 “야수들 사이에 있는 고전 조각가(도나텔로)와 같다”(“야수들 사이에 있는 파르미 레” 야수)”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다. 프랑스어로 야수 그룹과 "야수파(Fauves)"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 전통을 깨는 대담한 화풍, 약간의 짐승의 풍미가 가미되어 있다

─ 단순한 선과 밝고 눈길을 끄는 색상 - 모방에서 벗어나 nature

─ 마음 속의 주관적 인식을 강조하고 뜨거운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합니다.

앙리 마티스(1869~1954)

조르주 루오(1871~1958)

모리스 블라맹크(1876) ~1958﹞

라울 뒤피(Raoul Dufy) ﹝Raoul Dufy, 1877~1953﹞

야수파(Fauvism) 야수파(Fauvism Fauvi) *** 순수한 형태에 중점을 두는 야수파(Fauvism)의 특징은 아프리카 흑인에게서 유래된 영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상주의 색채이론과 고갱, 반고흐의 대담한 채색기법을 계승하였습니다. 그는 주로 빨간색, 청록색, 녹색, 노란색 등 대담하고 눈길을 끄는 색상으로 그림을 그리며 단순한 선을 사용하여 과장되고 차분한 모양을 만듭니다(선을 주요 표현 기법으로 사용). 평면적 구성은 전통적인 원근 비례와 명암 표현을 버리고, 그림자 표면과 사물 표면 사이에 강한 대비색상을 사용하여 자연의 모방에서 탈피한다.

이유: 개인의 표현에 중점을 둔 19세기 후반 포스트인상주의에 이어 20세기 초에 최초로 등장한 화파는 야수파이다. 포비즘(Fauvism)은 프랑스 파리의 느슨한 예술 그룹으로, 통일된 선언문이나 목표가 없습니다. 1905년 파리에서 <가을 살롱전>이 열렸을 때 학문주의에 저항한 젊은 화가 집단이 강렬하고 자유분방한 작품을 전시에 제안했는데, 평론가 보셀(Vauxcelles)은 이 젊은 화가 집단의 치열한 그림을 보고 감탄했다. 꽤 많고 전시실 중앙에 있었어요.

우연히 조각가 마르크가 만든 '아이의 머리' 조각이 던나드 양식에 가까웠던 것이 있어서 복셀은 그 조각상을 가리키며 "보세요! 짐승!"에서 두나델은 말했다. 비스트(Beast)'는 이 젊은 화가 집단을 지칭하는 데 사용됐다. 야수파 출현의 강력한 동기는 1903년 파리에서 열린 반 고흐 전시회였습니다. 반 고흐 그림의 표현력은 젊은 화가들의 내면적 광신을 건드렸지만, 회화의 본질로 보면 야수파 운동의 발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사적 필요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야수파 운동은 학문주의에 대한 배신이자 감성이 약하고 표현의 깊이가 부족한 인상주의에 대한 반항이었다.

야수파는 거친 그림이 특징입니다.

20세기 초 사실주의보다는 밝고 강렬한 색채와 장식성, 표현력을 구사했던 회화파. 그의 작품의 형태는 대략적인 선을 사용하여 본체를 표현하는 등 단순화되었으며, 다른 구성, 원근감, 입체성 또는 주제보다 색상이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앙리 마티스는 야수파 양식을 가장 잘 표현한 화가로 야수파의 대가라고 불릴 수 있다.

배경

19세기 후반 개인의 표현에 중점을 둔 포스트인상주의에 이어 20세기 초에 등장한 최초의 화파는 야수파이다.

포비즘(Fauvism)은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느슨한 예술단체로, 통일된 선언문이나 목표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미술전시 댓글에서 우연히 이름이 붙여졌다. 1905년 파리에서 <가을 살롱전>이 열렸을 때 학문주의에 저항한 젊은 화가들이 자신들의 강인하고 자유분방한 작품을 전시에 제안했는데, 평론가 보셀(Vauxcelles)이 이들 젊은 화가들의 맹렬함을 ​​보고 나는 크게 감탄했다. 제가 그림을 그리고 있을 때, 우연히 전시실 중앙에 두나델 양식에 가까운 조각가 마르크의 조각품 '어린이의 머리'가 있어서 복셀이 이 작품을 가리켰다고 합니다. : "보세요! 짐승들 사이에 있는 두나델." 그래서 짐승의 이름은 이 젊은 화가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야수파가 등장하게 된 강력한 동기는 1903년 파리에서 열린 반 고흐 전시회였다. 반 고흐 그림의 표현력은 젊은 화가들의 내면적 광신을 건드렸지만, 회화의 본질에서 보면; 볼 때 야수파 운동의 발생은 역사적 필연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야수파 운동은 학문주의에 대한 배신이자 감성이 약하고 표현의 깊이가 부족한 인상주의에 대한 반항이었다.

특징

순수 조각적 표현을 강조하는 야수파는 아프리카 흑인들의 조각 예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상주의 색채이론과 고갱, 반고흐의 대담한 채색기법을 계승하였습니다. 그는 주로 빨간색, 청록색, 녹색, 노란색 등 대담하고 눈길을 끄는 색상으로 그림을 그리며 단순한 선을 사용하여 과장되고 차분한 모양을 만듭니다(선을 주요 표현 기법으로 사용). 평면적 구성은 전통적인 원근 비례와 명암 표현을 버리고, 그림자 표면과 사물 표면 사이에 강한 대비색상을 사용하여 자연의 모방에서 탈피한다.

야수파(Fauvi ***)는 20세기 최초의 새로운 예술 상징주의 회화 학교입니다. 와일드한 컬러를 사용하고 시각적 임팩트가 강한 것이 특징으로, 종종 사람들에게 불합리한 느낌을 줍니다. 1905년 앙리 마티스를 필두로 한 젊은 화가들의 소박하고 밝은 색채와 대담한 작품이 파리 살롱 도톤에 전시되었는데, 이는 미술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새로운 잔혹주의가 미술계에 등장했다.

마티스의 '디저트: 붉은색의 하모니' 프랑스 상징주의 화가 구스타브 모로(Gustave Moreau)는 제자들에게 정형화된 틀을 따르지 말라고 독려하면서 야수파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자신의 상상에 따라 그려야 합니다. 마티스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였습니다.

야수파의 지도자인 마티스와 앙드레 드랭은 모두 모로의 제자였으며, 아프리카, 폴리네시아, 중남미의 원시적인 예술적 표현 방법을 흡수하여 준의 수천 번의 붓질과 대담한 구도 패턴이 놀랍게도 결합되어 있습니다. 주홍색, 에메랄드 그린, 하늘색, 밝은 노란색과 같은 조화롭지 않은 색상은 색상의 강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야수파는 반 고흐와 고갱의 화법을 극단으로 몰아넣었고, 그들의 강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딱딱한 선과 대담한 색채를 사용했으며, 더 이상 원근감과 빛과 색을 중시하지 않고 색채가 그림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늘.

야수파는 형식적인 화가 집단이 아니며, 단지 같은 실험을 하는 젊은 화가들의 집단일 뿐입니다. 그러나 많은 다른 화가들이 이 회화 방식을 포기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마티 시(Marty Si)는 항상 자신이 85세까지 살았다고 주장하며 야수파(Fauvist) 회화 방식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평면적인 평면 페인팅 방식을 선호하지만 색상 하이라이트의 미묘한 사용으로 인해 아무리 평면적인 그림이라도 여전히 입체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그의 그림은 세잔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그에게 대상은 부차적이었고, 선과 색, 형태는 모두 대상과 분리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의 감정은 평화롭고 초월적인 형태의 세계로 표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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