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카드란 무엇입니까?
사운드 카드는 컴퓨터 사운드 처리 어댑터입니다. 세 가지 기본 기능이 있습니다. 하나는 음악 합성 발음 기능입니다. 둘째, 믹서 기능 및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서 (DSP) 기능 셋째,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의 입출력 기능. 사운드 카드에서 처리한 사운드 정보는 컴퓨터에 파일로 저장됩니다. 사운드 카드에는 드라이버, 믹서, CD 플레이어 등을 포함한 적절한 소프트웨어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
멀티미디어 컴퓨터에서 사운드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카드입니다. 사운드 카드는 마이크, 녹음기, CD 플레이어 등의 장치에서 나오는 소리, 음악 등을 디지털 신호로 바꿔 컴퓨터에 넘겨 처리하고 파일로 보관할 수 있다. 디지털 신호를 실제 사운드 출력으로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뒷면의 커넥터는 섀시 후면에서 확장되며 마이크, 스피커, 조이스틱 및 MIDI 장치를 연결하는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작동 방식
마이크와 스피커는 아날로그 신호를 사용하며, 컴퓨터는 디지털 신호를 처리할 수 있고 혼용할 수 없다. 사운드 카드의 역할은 둘 사이의 전환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사운드 카드는 구조적으로 모듈 변환 회로와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 회로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회로는 마이크 등의 사운드 입력 장치에서 수집한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 회로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사운드 신호를 스피커와 같은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단락 편집] 사운드 카드 유형
지금까지 사운드 카드는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폼 팩터, 통합 및 외장형의 세 가지 인터페이스 유형으로 나뉘어졌습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제품에는 각각 장단점이 있다.
카드: 카드 제품은 현재 시장의 중견력으로, 낮음, 중, 고급스러움을 포괄하며, 가격은 수십 원에서 수천 위안까지 다양하다. 초기의 카드 제품은 대부분 ISA 인터페이스였으며, 버스 대역폭이 낮고, 기능이 단일하며, 시스템 자원을 너무 많이 차지하여 이미 도태되었다. PCI 는 ISA 인터페이스를 현재 주류로 대체했습니다. 성능 및 호환성이 향상되어 플러그 앤 플레이, 간편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합: 사운드 카드는 PC 사용자의 민감한 시스템 성능과는 상관없이 PC 음질에만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용자는 사운드 카드에 만족하며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부분에 돈을 투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카드 제품의 호환성, 사용 편의성, 성능은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지만, 더 싸고 단순하게 하기 위해 내장형 사운드 카드가 등장했다.
이러한 제품은 마더보드에 통합되어 PCI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비용이 적게 들고, 호환성이 뛰어나며, 일반 사용자의 오디오 요구 사항을 대부분 충족시킬 수 있어 시장에서 자연스럽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합 사운드 카드의 기술도 발전하고 있다. PCI 사운드 카드의 다중 채널, 낮은 CPU 점유 등의 장점도 통합 사운드 카드에 등장해 주도권을 차지하며 사운드 카드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외장형 사운드 카드: 혁신회사가 독점적으로 내놓은 새로운 것입니다.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PC 에 연결하면 사용하기 쉽고 이동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은 주로 더 나은 음질을 위해 노트북을 연결하는 것과 같은 특수한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외장형 사운드 카드는 많지 않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혁신적인 Extigy 와 디지털 음악, MAYA EX 와 MAYA 5. 1 USB 입니다.
세 가지 유형의 사운드 카드 중 통합 제품은 저렴하고 성숙하여 더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제품은 로우엔드 시장에서 여전히 큰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PCI 사운드 카드는 중급형 사운드 카드 분야의 중추가 될 것입니다. 결국 독립판은 디자인과 배선에 있어서 장점이 있어 음질에 더 적합하다. 외장형 사운드 카드의 장점과 비용은 가정용 PC 에 뚜렷하지 않으며, 여전히 공백을 메우는 에지 제품입니다.
온보드 사운드 카드
내장형 사운드 카드는 칩셋이 AC'97 및 HD 오디오 등 내장형 사운드 카드를 지원하는 유형입니다. 온보드 오디오가 있는 칩셋 보드를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사운드 카드의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는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주요 장치 중 하나입니다. 현재 사운드 카드는 일반적으로 온보드 사운드 카드와 독립형 사운드 카드로 구분됩니다. 초기 컴퓨터에는 온보드 사운드 카드가 없었고, 컴퓨터 사운드는 독립 사운드 카드로 구현되었습니다. 마더보드 통합도가 높아지고 CPU 성능이 날로 강해지고 마더보드 공급업체가 사용자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고려 사항으로 인해 온보드 사운드 카드가 점점 더 많은 마더보드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보드 사운드 카드는 거의 마더보드의 표준 구성이 되었으며, 온보드 사운드 카드가 없는 마더보드는 비교적 적다.
보드 ALC650 사운드 카드 칩
온보드 사운드 카드는 일반적으로 소프트 사운드 카드와 하드 사운드 카드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분은 온보드 사운드 카드에 사운드 카드의 주 처리 칩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소프트 사운드 카드에는 일반적으로 메인 프로세싱 칩이 없고, 단 하나의 디코딩 칩만 있으며, 사운드 카드의 메인 프로세싱 칩 대신 CPU 연산을 통해 작동합니다. 온보드 하드 사운드 카드에는 메인 프로세싱 칩이 있어 많은 오디오 프로세싱 작업에 CPU 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AC'97
AC'97 의 전체 이름은 Audio CODEC'97 로, 인텔, 야마하 등이 공동으로 개발한 오디오 회로 시스템 표준입니다. 실제 사운드 카드가 아니라 표준입니다. 최신 버전은 이미 2.3 에 이르렀다. 현재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사운드 카드의 코덱은 대부분 AC'97 표준을 준수합니다. 제조업체도 코덱 기준에 따라 사운드 카드를 측정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많은 마더보드 제품들은 어떤 사운드 카드 칩이나 어떤 유형을 사용하든 AC'97 사운드 카드라고 합니다.
Hd 오디오
HD 오디오 (HD 오디오) 의 약자인 Azalia 는 인텔과 돌비가 공동으로 출시한 차세대 오디오 사양입니다. 현재 주로 인텔 915/925 시리즈 칩셋의 ICH6 시리즈 남교 칩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HD Audio 는 현재 유행하는 AC'97 오디오 사양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AC'97 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는 AC'97 의 향상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전 버전으로는 AC'97 표준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AC'97 기반의 새로운 연결 버스를 제공하여 더 높은 품질의 오디오 및 기타 기능을 지원합니다. AC'97 오디오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HD Audio 도 ICH6 칩에 통합된 혼합 오디오 사양입니다 (코덱 부분 제외). HD 오디오는 현재 AC'97 에 비해 데이터 전송 대역폭, 오디오 재생 정확도, 다채널 어레이 마이크 오디오 입력 지원, CPU 활용도 감소, 기본 드라이브 범용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 HD 음향이 매우 인간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HD 오디오는 장치 인식 및 인터페이스 정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즉, 모든 입/출력 인터페이스는 장치 액세스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프롬프트를 표시하며 각 인터페이스의 기능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자신이 꽂은 포트뿐만 아니라 인터페이스에 대한 함수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마이크를 오디오 출력 커넥터에 꽂으면 HD 오디오는 해당 인터페이스에 장치 연결이 있음을 감지하고 장치 유형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해당 인터페이스를 마이크 입력 커넥터로 정의하고, 기존 인터페이스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사용자가 스피커, 헤드폰, MIC 를 연결하는 것은 USB 장치를 연결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제어판에서 마우스를 몇 번 클릭하면 인터페이스가 전환됩니다. 복잡한 다채널 스피커에서도 초보 사용자는 "플러그 앤 플레이" 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온보드 사운드 카드
온보드 소프트 사운드 카드에는 사운드 카드 주 프로세싱 칩이 없기 때문에 오디오 데이터를 처리할 때 일부 CPU 리소스를 차지하며 CPU 클럭 속도가 높지 않을 경우 시스템 성능에 약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CPU 클럭 속도는 이미 GHz 로 계산되었지만 오디오 데이터 처리 용량은 많지 않습니다. 이전 CPU 에 비해 CPU 리소스 사용률이 크게 낮아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있으며 거의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음질" 문제는 온보드 소프트 사운드 카드의 큰 단점이기도 합니다. 특히 신호 대 잡음비가 낮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온보드 소프트 사운드 카드의 오디오 처리 결함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주로 마더보드 공급업체가 온보드 사운드 카드를 설계할 때 배선이 불합리하고 재료와 제작이 너무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온보드 하드 사운드 카드의 경우, 이 두 가지 문제는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며, 일반 독립형 사운드 카드에 거의 근접하고 도달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므로 일반 가정 사용자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내장형 사운드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대비 성능입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마더보드 공급업체의 설계 능력이 향상되고 온보드 사운드 카드 칩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이 하락하면서 온보드 사운드 카드는 점점 더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온보드 사운드 카드의 단점은 독립 실행형 사운드 카드의 장점이고, 독립 사운드 카드의 단점은 온보드 사운드 카드의 장점입니다. 독립 사운드 카드는 수십 원에서 수천 원까지 다양하다. 성능 면에서 내장형 사운드 카드는 로우엔드 독립 사운드 카드에 전혀 뒤지지 않으며, 내장형 사운드 카드는 가격 대비 성능이 더 뛰어납니다. 로우엔드 시장에서는 가격을 추구하는 사용자들 중에서 내장형 사운드 카드가 좋은 선택이다.
[이 단락 편집] 사운드 카드 인터페이스
● "Line In" 이라고 표시된 선형 입력 인터페이스. 라인 인 포트 (Line In port) 는 고품질 사운드 및 음악 신호를 입력하고 컴퓨터의 제어하에 파일에 신호를 기록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포트는 DVD 플레이어, 라디오, 비디오 레코더 및 VCD 재생 카드와 같은 외부 보조 오디오 소스의 오디오 출력에 사용됩니다.
● "라인 출력" 으로 표시된 선형 출력 포트. 외부 스피커 전력 증폭기 또는 전력 증폭기가 있는 스피커에 사용됩니다.
● 두 번째 선형 출력 포트는 일반적으로 4 채널 이상의 후면 스피커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 "Mic In" 이라고 표시된 마이크 입력 포트. 마이크 (마이크) 를 연결하면 자신의 노래를 녹음하여 기본적인' 노래방 기능' 을 실현할 수 있다.
● "스피커" 또는 "SPK" 로 표시된 스피커 출력 포트. 외부 스피커의 오디오 케이블 플러그를 꽂는 데 사용됩니다.
●MIDI 및 조이스틱 인터페이스, "MIDI" 로 표시. 거의 모든 사운드 카드에는 비행 시뮬레이션, 운전 시뮬레이션 등의 게임 소프트웨어와 함께 게임 조이스틱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이 커넥터와 MIDI 악기 인터페이스는 15 핀 D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프리미엄 사운드 카드의 MIDI 커넥터에는 다른 형태가 있을 수 있음). 이 인터페이스는 게임 조이스틱, 아날로그 스티어링 휠 또는 전자 악기의 MIDI 인터페이스에 연결하여 MIDI 음악 신호를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 편집] 사운드 카드 제조업체
중국 대만 성 서우 () 는 가장 큰 통합 사운드 카드 제조사이다.
크리에이티브 싱가포르는 혁신과 독립 사운드 카드의 발명가이다.
Advance Logic:Advance Logic 은 로우엔드 시장에 초점을 맞춘 구형 오디오 칩 설계 업체입니다. 일찍이 ISA 세대에는 유명한 ALS007 오디오 제어 칩이 있었다. PCI 시대, Advance Logic 은 로우엔드 시장을 위주로, ALS4000 은 비교적 유명한 칩이었다. ALS4000 은 기능이 간단하고 음질은 보통이지만 가격은 정말 싸다. 경쟁이 심해지면서 하이엔드 논리의 로우엔드 시장 점유율도 AC'97 소프트카드로 잠식됐다. 고급 논리는 사운드 카드 시장을 포기하지 않고 코덱 시장으로 전환했다. 유명한 AC 시리즈 코덱은 그들의 대표작으로 고급 논리가 뛰어난 역할을 하여 AC'97 소프트 카드의 음질을 크게 높였다.
Orry Oler: ISA 시대에는 Oler 라는 이름이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PCI 시대에는 Oler 의 이름이 Monty 의 S90 사운드 카드와 함께 빠르게 퍼지면서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고 Oler 의 명성도 커졌습니다. S90 은 오예사의 Vortex AU8820 의 오디오 제어 칩입니다. A3D 1.0 을 지원하는 이 S90 은 많은 사람들이 3D 오디오의 개념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열매는 혁신에 의해 제거되었지만, A3D 가 나무를 심어 사실적인 3D 사운드 시뮬레이션을 가져왔다. 그런 다음 Vortex-2 AU8830 오디오 제어 칩을 발표하고 A3D 2.0 을 지원하며 Monty 는 혁신적인 생중계를 위해 이 칩 기반 MX300 사운드 카드를 발표했습니다! 시리즈가 시장을 쟁탈한 후, 오리와 몬티는 파트너십을 끝냈고, 곧 오리는 상대에게 인수되었고, A3D 와 오리는 역사가 되었다.
Ensoniq: 1997, Ensoniq 는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Ensoniq 는 PCI 오디오 제어 칩을 개발한 최초의 공급업체 중 하나입니다. ES 1370 의 칩은 많은 벤더에 의해 채택되었으며, 혁신도 Ensoniq 의 고객 중 하나이다. ES 1370 은 32 개의 하드웨어 멀티톤을 지원하며 해당 소프트 웨이브 테이블을 통해 64 개의 멀티톤으로 확장되며 2- 를 지원합니다. 하드웨어 지원 Direct Sound, Direct Sound 3D,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 A3D 1.0 및 EAX 는 당시 중급형 PCI 사운드 카드에 선호되는 칩이 되었습니다. 혁신에는 제품 라인을 확장하기 위한 미드레인지칩이 필요했기 때문에 곧 Ensoniq 가 혁신에 인수되었습니다. Ensoniq 는 ES 1370, ES 137 1, es1370 의 세 가지 PCI 오디오 제어 칩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오디오 스트림을 지원하지 않는 명백한 단점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WDM 운전자가 도입됨에 따라, 이것들은 모두 결점이 아니다. 인수 후 혁신은 CT5507, CT25 18, CT5880 등의 칩도 출시했고, 유명 로우엔드 사운드 카드 PCI 128 은 CT-5880 칩을 채택했습니다.
E-mu: E-mu 는 강력한 오디오 제어 칩 설계 회사로, 주로 오디오 칩 개발 및 합성 기술 연구에 종사하여 혁신적인 인수를 받았습니다. 고전적이고 혁신적인 AWE64 시리즈는 E-Mu 의 Emu8000 칩을 사용하여 뛰어난 웨이브 테이블 합성 기능을 통해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E-Mu 의 오디오 제어 칩은 주로 하이엔드 시장을 대상으로 성능, 품질 및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개발 역량은 적수가 적고 혁신적입니다. Emu8000 의 파생 버전인 ——emu 8008 은 Emu8000 의 PCI 버전입니다. AWE64 의 PCI 버전 중 하나인 EMU8008 이 출시되었지만 시중에서는 매우 드뭅니다. 다행히 E-mu 는 시대 간 Emu 10k 1 을 제때 개발해 혁신회사가 SoundBlaster Live 를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했다! 시리즈. Emu 10k 1 에는 많은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DSP 칩입니다.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이 칩이 너무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는 않다. 사실, 이 칩을 기반으로 생활! 대부분의 게임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00 1 년, Emu 는 Audigy 시리즈에서 사용하는 오디오 제어 칩인 Emu 10k 1 보다 더 강력한 칩을 개발했습니다. 이 칩은 Emu 10k 1 의 모든 장점을 계승하여 MIDI 등의 단점을 개선하고 모든 게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4 배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2002 년, Audigy2 혁신이 출시되었습니다.
ESS: ISA 시대에 ESS 는 가장 혁신적인 경쟁 업체로 제품 라인이 풍부하고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했습니다. 당시 ESS688/ 1868 은 모두 우수한 칩으로 호환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카드 업체들의 사랑을 받았고, 시장 점유율은 매우 높았으며 로우엔드 시장의 절대적인 선호도였다. PCI 시대에 접어들면서 ESS 는 ESS Maestro-I, ESS Maestro-II, ESS Canyon3D 등의 칩을 적극적으로 확장했습니다. ESS 의 호환성은 줄곧 매우 좋았으며, ESS Maestro-II 는 제국 연맹의 주목을 받았다. 유명한 S70 사운드 카드는이 칩을 기반으로합니다. 이 칩은 SOLO-I 의 간소화된 버전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마더보드 공급업체가 통합하는 데 사용되며, 독립 사운드 카드 칩으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Canyon3D 는 MS 에서 가장 강력한 칩으로, Maestro-2e 라고도 하며 ESS 최초의 다중 채널 지원 칩입니다. 유명한 몬티 MX400 사운드 카드는 이 칩을 채택하여 강력한 컴퓨팅 능력을 갖추고 있다. 200 1 년, ESS 는 Canyon3D-2 를 다시 발표했지만, 이 시점에서 혁신은 시장을 독점했고, Canyon3D-2 는 적절한 명성과 시장을 얻지 못했고, ESS 도 사운드 카드 시장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혁신에서 가장 오래된 경쟁자들이 마침내 경쟁에서 물러났지만, ESS 는 여전히 존재하며, 현재는 주로 소비자 전자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화신 C-Media: 대만성 화신도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제조사입니다. 그들의 CMI-8338/8738 칩은 이미 로우엔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CMI 시리즈는 가격 대비 성능, 통합 코덱, 비용 절감, PCB 제조 및 설계 비용 절감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칩은 종종 매우 저렴한 독립형 사운드 카드 또는 마더보드에 나타납니다. CMI 시리즈는 또한 24bit/44. 1kHz 또는 48kHz s 의 S/PDIF 입출력 기능을 제공하며, 일부 프리미엄 칩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CMI 가 하찮은 칩 그룹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8338/8738 은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입/출력을 잘하지만 시중에는 그럴듯한 8338/8738 사운드 카드가 거의 없지만, 그렇다고 8338/8738 의 음질이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비록 그들의 컴퓨팅 능력은 확실히 약하지만.
야마하 야마하: 야마하 (Yamaha) 는 차량과 전자 음향 악기 제조에 종사하는 일본의 유명한 회사입니다. ISA 시대에는 야마하의 7 19 칩이 좋은 입소문을 탔다. PCI 사운드 카드가 등장한 시대에, 그들의 제품도 한때 매우 인기가 있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YMF724 시리즈로 724B, 724C, 724E, 724F 의 네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724E 부터 YMF 칩의 호환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YMF724 시리즈는 따뜻한 음색과 뛰어난 MIDI 합성력을 갖추고 있어 가격 대비 성능도 뛰어나 당시 중급 사운드 카드였다. 유명한 724 사운드 카드는 zhong linglei gong 입니다. 솜씨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724 의 매력을 높이 평가한다. 724 를 기반으로 야마하는 4 채널 및 디지털 I/O 지원을 추가하고 3D 사운드를 개선하여 744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아쉽게도 744 는 더 이상 724 회오리바람을 불지 않았다. 이후 야마하는 YMF754 칩을 발표하며 민간 사운드 카드 분야의 경쟁에 작별을 고했다. 많은 친구들이 YMF734 를 기억한다고 믿습니다. 야마하에는 YMF734 칩이 전혀 없었지만, 당시 734 사운드 카드는 소털처럼 많았고, 앞서 말한 ALS4000 주석과 같은 다른 칩으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야마하 가문의 입소문이 여전히 좋다는 것을 어느 정도 증명했다.
수정수정/권운논리: 권운논리와 수정은 이름이 두 개뿐인 회사로 평소 말하는 수정회사입니다. 이러한 칩 공급업체 중 가장 강력한 기술은 Emu 가 아닌 crystal 입니다. 혁신적인 하이엔드 사운드 카드에 얼마나 많은 크리스털 칩을 사용했는지 세어 보면 크리스탈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줄곧 건들거리는 느낌이 있다. 오디오 제어 칩을 만드는 것은 매우 캐주얼한 것 같고, 저가의 노선을 걷고 있다. 많은 친구들이 크리스탈 칩을 저품질과 저가에 동일시한다. ISA 시대에는 크리스탈 오디오 컨트롤러가 7 19 사운드 카드를 위조하는 데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PCI 시대에는 소위 734 사운드 카드가 크리스탈 오디오 컨트롤러로 위조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리스탈의 이미지가 크게 영향을 받았다. 사실, 734 를 위조하는 데 사용되는 칩은 야마하의 칩보다 훨씬 낫습니다. 위조하는 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수정상 복원은 오리에게 감사해야 한다. 만약 오리가 독점하고 싶지 않다면, 몬티와 보이틀라 거북탄은 올리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몬티는 ESS 를 선택했고, 보이틀라 거북탄은 crystal 을 선택했고, 보이틀라 거북탄은 충격적인 거북탄 Santa Cruz 를 선보였다. 외국에서는 Crystal CS4630 을 기반으로 하는 몬티 MX200 을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헤라클레스와 독일 탱크가 합류함에 따라 수정은 이미 중급 왕의 이미지를 확립했다. 국내 시마밸리 기술은 CS4630 을 기반으로 한 흑금 2 시리즈를 내놓아 전통적인 싸고 값싼 관념을 뒤집었다. Crystal 은 CS46XX 시리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많은 오디오 제어 칩을 출시했습니다. 하드웨어 SRC 는 이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사운드 카드의 음질이 상당히 좋아 혁신적인 사운드 카드를 쉽게 능가할 수 있습니다. DVD 의 장점은 다른 칩 업체들이 따라올 수 없는 장점이다. 또한 Crystal 은 AC' 97 코덱의 주요 공급업체이기도 합니다.
Fortemedia:Fortemedia 는 FM80 1 시리즈로 유명하며 FM80 1AS 및 FM80 1AU 로 세분화됩니다. DVD 가 PC 가 보급되었을 때 6 채널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는 칩은 거의 없었고, 혁신도 제때에 6 채널 사운드 카드를 내놓지 않아 Fortemedia 에게 기회를 주었다. FM80 1AU 는 DVD 오디오 최적화라고 하는 디지털 I/O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그 당시 생방송입니다! 또한 하이엔드를 대상으로 FM80 1AU 시리즈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혁신이 시작됐다! 5. 1 이후 FM80 1AU 는 점차 시장에서 탈락했다.
사운드 카드: 사운드 카드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며 음파와 디지털 신호의 상호 변환을 가능하게 하는 하드웨어입니다. 사운드 카드의 기본 기능은 마이크, 테이프, 옵티컬 드라이브의 원래 사운드 신호를 헤드폰, 스피커, 증폭기, 녹음기 등의 오디오 장치로 변환하거나 MIDI 를 통해 악기를 아름답게 만드는 것입니다.
작동 원리: 사운드 카드의 작동 원리는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마이크와 스피커는 모두 아날로그 신호를 사용하고 컴퓨터는 디지털 신호를 처리할 수 있으며 둘 다 혼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의 역할은 둘 사이의 전환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사운드 카드는 구조적으로 모듈 변환 회로와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 회로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회로는 마이크 등의 사운드 입력 장치에서 수집한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 회로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사운드 신호를 스피커와 같은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섹션 편집] 사운드 카드 개발
세계 최초의 사운드 카드인 사운드 카드는 싱가폴 혁신회사 회장인 심 씨가 발명한 것이다. 이 사운드 카드는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좋은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PC 는 마침내 "말" 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멀티미디어 PC 를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단지 익살극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당시 사운드 카드는 전혀 실제 소리를 낼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10 년 후, 전자가 예언한 대로 멀티미디어 PC 가 오늘의 표준이 되었다. 누구나 자신의 PC 로 CD 를 듣고, 오디오 게임을 하고, 아이폰 등 인터넷 전화를 통해 통화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것이 PC 오디오와 관련이 있다. 이제 PC 사운드 카드가 없으면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세계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PC 오디오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을 때, 최초의' 진짜' 사운드 카드가 등장했다. 바로 유명한 Soundblaster 16 이다. 이 카드의 이름은 16 입니다. 그 이유는 오디오 수가 16 비트 (MIDI 를 재생할 때 사운드 카드가 동시에 에뮬레이션할 수 있는 악기 수) 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운드 카드는 완벽한 합성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큰 변화는 Soundblaster 64 Gold 로, 최초의 놀라운 사운드 카드입니다. EMU8000 오디오 칩이 장착된 SB 64 Gold 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납니다. 원래 사운드 카드는 이렇게 비싸게 팔 수 있었다. 원래 사운드 카드의 소리가 이렇게 듣기 좋다! Emu8000 칩은 처음으로 64 비트 복음 (32 비트는 하드웨어에 의해 구현되고 나머지 32 비트는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 의해 생성됨), 금도금 터미널, 동적 범위 120db, 신호 대 잡음비 96db 를 지원합니다. 나는 음질이 당시의 일부 국산 CD 기계보다 낫다고 믿는다! 모든 것은 최고 품질의 사운드 효과를 얻기 위한 것이다. 물론, 지금 보기에 사운드 카드의 단점은 분명하다. 첫째, ISA 버스의 사용은 PC 오디오 시스템의 작동을 제한하고 가상 3D 오디오 기술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역폭이 낮은 ISA 버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호 대 잡음비와 충실도에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온보드 "사운드 스토리지"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저장하는 메모리) 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사운드 카드는 메모리가 매우 비싸고 (일반 DRAM 뿐만 아니라) 원래 4MB 만 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은 합성 효과를 얻기 위해 많은 전문 MIDI 프로듀서들은 더 나은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저장하기 위해 더 많은 사운드 저장소를 구입하는 데 돈을 씁니다. 이 조합을 통해 Soundblaster 64 Gold 는 아름다운 합성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 한때 많은 컴퓨터 MIDI 애호가들을 흥분시켰다.
이 두 발전 단계에서 크리에이티브 (Creative) 는 맏형이 되었고, 다른 사운드 카드 제품들은 푸른 잎과 붉은 꽃과 같은 관계로 Soundblaster 의 위대함을 부각시켰다. 물론 Ess logic 의 ESS688F 및 Topstar 의 Als007 과 같은 몇 가지 우수한 사운드 카드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Soundblaster 16 과 비슷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많은 호환 가능한 컴퓨터에는 두 사운드 카드가 모두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 발전사에서 대표작품은 거의 창의적인 (혁신) 회사의 제품이며, 이 방면에서 이 회사의 주도적 역할을 엿볼 수 있다. 창의성은 CPU 업계의 인텔, 소프트웨어 업계의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사운드 카드 업계의 표준입니다.
3D 오디오에 대한 갈망은 사운드 카드의 세 번째 큰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Soundblaster 64 Gold 는 아날로그 3D 사운드를 최초로 지원했지만 ISA 버스 대역폭이 좁고 사운드 카드의 2 차 개발이 제한되었기 때문에 PCI 사운드 카드가 탄생할 운명이었습니다. 첫 번째 PCI 사운드 카드는 S3 의 Sonics Vibes 로, 32 비트 멀티스트리밍 테이블 생성기를 갖추고 있으며 Microsoft 의 DirectSound 및 DirectMusic 가속을 지원합니다. 또한 SRS 3D 오디오 및 Infinipatch 다운로드 가능 사운드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표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DOS 환경과의 큰 비호환성 (당시 상당수의 사람들이 DOS 운영 체제를 사용했음), 오디오 재생 시 음파, MIDI 재생 시 소음,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재생 효과까지 가져왔다. PCI 사운드 카드 제품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하지만 Soundblaster 가 또 다른 획기적인 대작 Soundblaster Live 를 발표함에 따라! 이후 (이전에 발표된 PCI64, 128 등 사운드 카드는 모두 Ensoniq 가 개발한 칩으로 만들어졌으며), 사람들은 PCI 사운드 카드의 장점을 믿고 있다. 사운드 카드와 시스템 간의 연결은 PCI 버스 구조로 인해 대역폭이 더 큽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용, 보다 사실적인 3D 오디오, 더 나은 음질 및 신호 대 잡음비와 같이 ISA 사운드 카드에서 얻을 수 없는 일부 효과는 PC 오디오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PC 오디오 업데이트 주기가 CPU 와 비디오 카드보다 빠르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점진적인 과정일 뿐이다. 만약 정말 충분하지 않다면, 그 개량 또는 대체 제품이 나타나고 발전할 것이다. 따라서 좋은 PC 오디오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적어도 곧 탈락되지는 않을 것이다.
오늘날 PC 오디오의 발전과 변화는 주로 다음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ISA 사운드 카드에서 PCI 사운드 카드로 변환
보다 사실적인 재생
고품질 3D 사운드
USB 오디오 장치를 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