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늑대가 양을 잡아먹는다, 변소에 가둬두는 등 과거에 바닥에서 하던 놀이.

늑대가 양을 잡아먹는다, 변소에 가둬두는 등 과거에 바닥에서 하던 놀이.

음력 12월 8일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명절로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라바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라바죽은 그해 수확한 8가지 신선한 곡물과 과일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달콤한 죽입니다. 중원의 많은 농부들은 쌀, 기장, 녹두, 동부, 땅콩, 대추 및 기타 원료 외에도 라바 짠 죽을 좋아하며 죽에는 무, 양배추, 당면, 다시마, 두부 등이 들어 있습니다.

라바 축제, 라바 축제, 왕호라 또는 부처님의 깨달음의 날로도 알려진 라바 축제는 원래 추수를 축하하고 조상과 신(문신, 가정신, 집 포함)에게 감사하는 고대 축제였습니다. 신, 부엌 신, 우물 신) 제사에서는 조상을 숭배하고 신을 숭배하는 활동 외에도 사람들은 전염병과 싸워야합니다. 이 활동은 고대 누오(귀신을 쫓아내고 전염병을 피하는 고대 의식)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선사시대의 의술 중 하나는 귀신을 쫓아내고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었다. 음력 12월에 전염병을 물리치기 위해 북을 치는 풍습이 신화를 비롯한 후난성 기타 지역에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나중에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깨달음을 기념하는 종교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하(夏)나라에서는 '가평(嘉平)', 상(商)나라에서는 '청사(淸西)', 주(周)나라에서는 12월에 지낸다고 하여 12월이라 불렀다. , 그리고 밀랍 축제가 열리는 날을 12월의 날이라고 불렀습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음력 12월이 동지 이후 세 번째 보름날이었지만, 남북조부터는 음력 12월 8일에만 정해졌습니다.

『서원(Shuowen)』 기록에 따르면, “동지 이후 3일 수비일에는 수백 명의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동지 이후 3일 수비일이 한때 음력 12월이었음을 알 수 있다. 이후 불교의 개입으로 음력 12월이 12월 8일로 바뀌었고, 그 이후부터 이어져 온 풍습이다.

연말에 달을 '라'라고 부르는 이유는 세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라'는 연결을 의미하는데, 이는 옛것과 새것이 교대된다는 뜻이다('책'에 기록됨). 또 하나는 '라(La)'로 '라족이 함께 사냥한다'는 뜻으로 조상과 신에게 제물로 바칠 동물을 얻기 위해 들판에서 사냥을 한다는 뜻이다. "겨울 제사"에 고기를 사용하는 것; 세 번째는 "라족, 전염병을 물리치고 봄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라바 축제는 "부처님"이라고도 합니다. "깨달음 축제"라고도 하며 실제로는 "깨달음 모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음력 12월 12월 8일의 유래. 전설에 따르면,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는 6년 동안 깊은 산속에서 수행을 했고, 너무 배고파서 나무처럼 말라서 이 괴로움을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우유를 먹은 후 보리수 아래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았고, 음력 8일에 깨달음을 얻고 부처님이 되신 것을 기념하여 부처님의 깨달음 축제를 열었습니다. 중국 신자들은 경건한 마음으로 이를 '라바의 날'과 합쳐 '라바 축제'를 형성하고 성대한 의식 활동도 거행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라바축제의 전설

라바축제 기간에는 라바죽을 마시는 것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다. 라바죽을 마시는 유래에 대해서는 사람들 사이에 많은 이야기가 퍼져 있습니다.

라바죽은 인도에서 왔다고 합니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는 원래 고대 북부 인도(지금의 네팔) 카필라바스투(Kapilavastu)왕의 아들로, 모든 생명체가 태어나고 늙고 병들어 죽는 것을 보고 신정에 불만을 품었다. 그는 당시 바라문의 통치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왕위를 버리고 도교를 실천하기 위해 승려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추수가 없었으나 6년 동안 수행을 한 끝에 음력 12월 8일에 깨달음을 얻고 보리수 아래서 부처가 되셨다. 이 6년의 수행 기간 동안 그는 하루에 대마 1개와 1미터만 먹었습니다. 후세들은 그의 고통을 잊지 않고 음력 12월 8일에 죽을 먹게 될 것이다. "라바"는 "부처님의 깨달음 기념일"이 되었습니다. "라바"는 거대한 불교 축제입니다. 해방 전 각지의 사찰에서는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이루기 전의 목자들이 부처님께 향곡과 과일 등을 이용해 죽을 끓였다는 전설을 따라 불경을 염불하고 있었다. "라바 죽". 그분께서는 제자들과 신실한 남녀들에게 라바죽을 주셨고, 이것이 백성들 사이에 풍습이 되었습니다. 일부 사찰에서는 음력 12월 8일 이전에 승려들이 공양 그릇을 들고 거리를 다니며 공양을 하고, 쌀, 밤, 대추야자, 견과류 및 기타 재료를 모아 라바 죽을 만들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준다고 합니다. . 그것을 먹으면 부처님의 복을 받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어 가난한 사람들은 그것을 "부처죽"이라고 부른다. 남송(南宋) 육유(魯伯)의 시에는 “요즘 부처들은 서로 죽을 더 많이 먹여주고, 절강촌은 새로운 것을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항저우의 유명한 사찰인 천녕사에는 남은 음식을 보관하는 '식당'이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승려들은 남은 음식을 매일 햇볕에 말려 모은다. 음력 12월 8일에 그 해의 남은 곡식을 라바죽으로 끓여 신자들에게 나누어준다. '부쇼죽'은 먹은 후에 행복과 장수를 늘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당시 사찰의 승려들은 음식의 덕을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다.

라바 축제는 '팥으로 귀신을 퇴치한다'는 풍습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오제 중 하나인 Zhuanxu의 세 아들이 죽은 후 악령으로 변하여 자녀들에게 겁을 주려고 나왔다고 합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미신을 믿고 귀신과 신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들은 성인과 어린이의 뇌졸중과 건강이 좋지 않은 것은 전염병과 귀신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이 악귀들은 팥 외에는 아무것도 무서워하지 않기 때문에 '팥이 귀신을 이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력 12월 8일에는 팥과 팥을 넣어 죽을 끓여 전염병을 물리치고 행운을 빌게 됩니다.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쌓았을 때 전 세계에서 온 이주 노동자들이 명령을 받아 수년 동안 집에 갈 수 없었고 가족들에게 음식을 보내야 했다고 합니다. . 일부 이주 노동자들은 집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살고 있어 음식을 배달받지 못하며 그 결과 많은 이주 노동자들이 만리장성 건설 현장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어느 해 음력 12월 8일, 먹을 것이 없는 이주노동자들이 공동으로 몇 줌의 곡식을 모아 냄비에 담아 죽으로 끓여서 한 그릇씩 마시고 결국 굶어 죽었습니다. 만리장성 아래에서 죽다. 만리장성 건설현장에서 굶어죽은 이주노동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음력 12월 8일을 기념하여 '라바죽'을 먹습니다.

서진 시대에 늘 게으른 청년이 있었는데, 그의 신혼 아내가 그녀를 설득했지만 8일 만에 소용이 없었다. 12월 말, 집에 식량이 떨어져서 청년이 몹시 배가 고파서 집에 있는 쌀독과 밀가루 부대, 항아리와 항아리를 뒤져 남은 가루와 먹을 수 있는 찌꺼기를 씻어서 냄비에 담았습니다. 묽은 죽 한 그릇을 마시고 그때부터 곰곰이 생각하고 후회하며 마음을 바꿨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것을 이용해 라바 축제 때마다 자녀들을 교육하고 죽을 요리하고 마십니다. 이는 라바 축제에서 조상들의 근면과 절약의 미덕을 잊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들이 음식과 의복이 풍족한 한 해가 되세요.

라바 축제는 충성스러운 장관 Yue Fei에 대한 사람들의 기억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악비는 군대를 이끌고 주현진에서 진나라와 싸웠는데, 9월의 혹독한 겨울이었는데, 악씨 군대는 식량과 의복이 부족하여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었습니다. 월씨군은 차례로 백성들이 보낸 '건가죽'을 배불리 먹게 되었고, 그 결과 대승리를 거두었다. 이날은 12월 8일이다. 악비가 죽은 후 그를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12월 8일마다 곡식, 콩, 과일로 죽을 끓여 먹었는데, 이는 마침내 풍습이 되었습니다.

라바 축제는 원나라 말, 명나라 초에 시작되었다고도 전해진다. 주원장이 감옥에 갇혀 고통을 당했을 때, 날이 춥고 춥고 배고팠다고 한다. 그리고 감옥에 쥐구멍을 파서 식량을 얻었고, 팥, 쌀, 대추 등 7~8종의 곡물이 생산됐다. 주원장(朱源章)은 이것을 죽을 끓여서 음력 12월 8일이라 이름을 붙였다. 훌륭한 식사를 즐겼습니다. 나중에 주원장은 천하를 평정하고 남북 황제가 되어 감옥에 갇힌 그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라바절로 정하고 그날 먹은 곡물죽을 정식으로 라바죽이라 명명했다.

라바 축제의 풍습 라바 축제에 관해 고서에는 "12월 8일은 라바의 날이다. 마을 사람들은 얇은 북을 치고, 수염을 기르고, 다이아몬드 동력 흙을 만들어 라바 축제를 쫓아낸다"는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감염병 유행." '12월 축제'는 본래 원시조상들이 농작물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바친 포상 선물이었으며, 농업 문화에 있어서 중요한 축제이다. Ying Shao의 "관습"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Li Zhuan": "La"는 사냥을 의미하며 들판에서 동물을 사냥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또는 "La"는 "수신"을 의미하고 새 것을 넘겨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래되었으므로 큰 희생은 공덕을 갚는 것입니다. "그 기원은 매우 빠릅니다. "의례 책: Jiao Te Sheng"에는 "Yiqi 가족이 12 월에 모입니다. 모든 것을 먹고 먹습니다." "사기 · 《삼제서》에도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안신농제는 원래 농부였기 때문에 천지에 보답하기 위해 밀랍 제물을 바쳤습니다." 하대(夏代)에는 가평(嘉平), 은(殷)대에는 청사(靑施), 주(周)대에는 대서(大趙), 한대(汉代)에는 라(La)로 개칭하였다. 여덟 가지 제사를 모시는 신은 선서신, 신농신, 시서신, 후지신, 농경신, 현장 관리신, 우송국신, 농가를 짓고 길을 개척한 신이며, 경계를 정한 신, 고양이와 호랑이 신, 제방과 물의 신? 진나라 이전에는 동지 다음 서월 3일에 명절을 지냈고, 남북조 이후에는 점차 음력 12월 8일로 정해졌다. 당송시대에는 이 명절이 다시 한번 신불의 색을 띠게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부처가 되기 전에 모든 욕망을 버리고 수행을 수행했으며 배고픔으로 쓰러졌습니다. 목동은 그를 살리기 위해 맑은 샘물에 곡식과 산과일을 섞고 죽을 끓였습니다. 석가모니는 보리수 아래서 열심히 명상을 하다가 마침내 깨달음을 얻고 12월 8일에 부처가 되었습니다. 이후 불교에서는 이날을 '부처님의 깨달음의 날'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경전을 독송하고 이를 기념하는 축제를 형성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신과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이 조상 숭배, 수확 축하, 전염병 퇴치 등을 대체했으며 라바 축제의 주요 주제가 되었습니다. 주요 축제 관습에는 요리, 나눠주기, 라바 죽을 맛보기, 가족 수확 축하 등이 포함됩니다.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춘절을 시작하여 신년 돼지 잡기, 두부 만들기, 풍어 만들기, 신년 상품 구매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라바 식습관

라바죽은 '칠보오미죽'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에서 라바죽을 먹은 역사는 천년이 넘었습니다. 처음에는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라바의 날마다 법원, 정부, 수도원, 일반 사람들의 집에 관계없이 라바 죽을 만들어야 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라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궁궐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 등이 문무장관과 시녀들에게 라바죽을 주고, 쌀, 과일 등을 여러 사찰에 나눠 주어 승려들이 먹게 했다.

사람들 중에는 각 가족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라바죽을 만드는 동시에 가족들이 함께 모여 그것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중국의 여러 지역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라바죽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북경이 가장 특별하다. 붉은대추, 연꽃씨, 호두, 밤, 아몬드, 잣, 용안, 헤이즐넛, 포도, 은행나무, 마름, 흑모, 장미 등 백미가 섞인 품목이 많다. , 팥, 땅콩... 총 20가지가 넘습니다. 음력 12월 7일 밤이면 사람들은 쌀을 씻고, 과일을 불리고,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고, 선별하고, 자정부터 요리를 시작하고, 다음 날 이른 아침까지 약한 불로 끓이느라 분주하다. 난 끝났어.

좀 더 특별한 사람들을 위해서는 먼저 과일을 사람 모양, 동물 모양, 문양으로 조각한 다음 냄비에 끓여야 합니다. 더욱 독특한 점은 라바죽에 '과일사자'를 넣은 점이다. 과일사자는 여러 종류의 과일을 섞어 만든 사자 모양의 물건으로, 대추의 씨를 제거하고 건조시킨 바삭바삭한 대추는 사자의 몸통으로, 호두알 반개는 사자의 머리로, 복숭아알은 대추의 알맹이로 사용한다. 사자의 발, 달콤한 아몬드는 사자의 꼬리로 사용됩니다. 그런 다음 설탕과 함께 붙여서 작은 사자처럼 죽 그릇에 넣으세요. 그릇이 더 크면 사자 두 마리나 작은 사자 네 마리를 그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더욱 정교한 것은 대추장, 된장, 참마, 산사나무 케이크 등 다양한 색깔의 음식을 사용하여 팔선, 장수성, 나한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장식한 라바죽은 과거 큰 사찰의 제단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몇 가지 유명한 요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닭갈비"에 기록된 요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닝저우(현재의 랴오닝성 복현현)에서 음력 12월 8일에, 실제로 사람들은 흰죽을 만들었고, 그 윗부분은 밤나무 등으로 만들고, 다양한 색으로 물들여 꽃, 새, 코끼리로 만들었다."

<진핑메이>에 기록된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소저우) 자포니카 쌀에는 각종 개암나무, 소나무, 파인애플 등을 뿌린다. 밤, 견과류, 자두, 계수나무, 백설탕죽"

<명궁사>에 기록된 조리법: " (명궁에서는) 붉은 대추를 으깨어 며칠 전에 국물에 담근 뒤 음력 팔일까지 기다려서 자포니카 쌀, 은행나무, 호두 알맹이, 밤, 밤을 넣고 끓인다. 죽으로 부처님 앞에 공양하고, 익힌 죽을 집 지붕 위에, 정원 나무 위에, 난로 위에 나누어 놓으세요."

《 『청가』에 기록된 요리법 루": "(쑤저우) 주민들은 쌀에 야채와 과일을 넣어 죽을 끓이고, 라바죽을 만들거나 비구니에게 빚이 있는 사람은 이를 부처님죽이라고 합니다."

에 기록됨; 붉은 저택의 꿈' 레시피: 다양한 색깔의 쌀과 콩, 5가지 야채와 과일(붉은 대추, 밤, 땅콩, 몽고, 토란).

송나라 오자무는 『몽량로』 제6권을 썼다. '라바죽'." 이때 라바죽은 민간 풍습으로 자리잡았지만, 당시 황제도 신하들의 마음을 끌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다. 원나라 손국기가 『연도유람기』를 쓰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12월 8일 모든 관료들에게 쌀과 과일로 만든 죽을 주어 먹게 하였으며, 더 많이 맛본 사람이 승자가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송나라.” “영락대전” “선대사들이 라바데이(Laba Day)라고 부르는 음력 8일에 경죽을 끓여 부처님과 스님들에게 공양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매년 12월 8일, 도쿄 카이펑(Kaifeng)의 주요 사찰에서는 치바오와 "라바죽"이라고도 알려진 오미죽을 나눠드립니다. Meng Yuanlao의 "Tokyo Menghua Lu"는 12월 8일에 여러 사원에서 제자들이 서로 마시도록 경쟁하기 위해 Qibao와 오미죽을 보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육유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요즘 부처들은 서로에게 죽을 더 많이 먹이고 있지만, 절강촌은 라바에 죽을 배달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남송의 문인인 주미(周密)는 『고무림이야기』를 쓰면서 “호두, 잣, 단호박, 감, 밤 등을 이용해 죽을 만드는 것을 라바죽이라 한다”고 말했다. 베이징 안딩먼(Andingmen) 제국 서원 동쪽의 라마 사원(Lama Temple)으로 매일 라바(Laba)의 완푸각(Wanfu Pavilion)과 궁전의 다른 장소에서 그는 냄비에 라바 죽을 요리하고 라마와 승려들을 초대하여 경전을 외우도록 했습니다. 궁궐의 대신들에게 죽을 맛보고 먹으며 축제를 축하합니다. "Guangxu Shuntianfu Zhi"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매년 음력 12월 8일에 Yonghe 관료들이 죽을 끓여서 맞춤화하고 장관을 보내 감시하고 식사로 제공했습니다." 치바오 죽'과 '오미죽'. 최초의 라바죽은 팥을 넣어 끓였으나 나중에는 지역적 특성에 맞게 진화하여 더욱 다채로워졌다. 청나라 부차돈충(富村敦忠)은 『연경년』에서 “라바죽은 황미, 백미, 찹쌀, 기장, 마름, 껍질을 벗긴 대추장 등을 넣고 물을 끓여 붉은 복숭아 알맹이를 염색한 것”이라고 말했다. 음력 12월 7일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연꽃씨, 렌즈콩, 찹쌀, 용안, 아몬드, 참외씨, 땅콩, 개암, 잣, 백설탕, 흑설탕, 포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과일을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밤에 만들고 새벽에 죽을 준비하고 부처님에게 먼저 공양하는 것 외에도 친척과 친구에게 나누어 주며 사자, 어린이를 만드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등을 붉은 대추, 복숭아 알갱이 등으로 장식하여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수도의 특징입니다.

텐진 사람들은 베이징 사람들과 비슷한 라바죽을 요리하는데, 좀 더 특별한 사람들은 연꽃씨, 백합, 진주 쌀, 이탈리아 쌀, 보리 알맹이, 찹쌀, 끈적끈적한 노란 쌀, 강낭콩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녹두, 용안 고기, 용안 고기, 은행나무, 붉은 대추,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등은 모두 색, 향, 맛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흑미도 추가됐다. 이런 종류의 라바 죽은 비장을 강화하고, 식욕을 돋우고, 기(氣)를 보충하고, 신경을 진정시키고, 심장을 맑게 하고, 혈액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식이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팔보죽이라고도 불리는 산시의 라바죽은 기장을 주재료로 하여 동부, 팥, 녹두, 대추에 찹쌀, 쌀, 찹쌀 등을 첨가한 것입니다. 산서성 남동부 지방에서는 음력 12월 5일에 팥, 팥, 동부, 고구마, 땅콩, 찹쌀, 감, 물을 섞어 찹쌀이라고도 불리는 죽을 짓는다. 음식 풍습 중 하나.

북부 산시고원의 라바 축제에서는 다양한 쌀과 콩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말린 과일, 두부, 고기를 추가하여 죽을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아침에 조리되며, 취향에 따라 달콤하거나 짠맛이 될 수 있습니다. 점심으로 먹는다면 죽에 국수를 조금 끓여서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죽을 문짝과 난로, 문 밖에 있는 나무에 발라 악귀를 쫓고 재앙을 피하며 한 해의 농사 풍년을 기원합니다. 민속에 따르면, 라바(Laba) 날에는 작물에 잡초가 많기 때문에 야채를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 사람들은 라바(Laba) 기간에 혼합죽을 먹습니다. 라바는 '오미'와 '팔미'로 나뉩니다. 전자는 쌀, 찹쌀, 땅콩, 은행나무, 콩을 넣고 지은 요리입니다. 후자는 위의 다섯 가지 원료에 다진 고기, 두부, 무, 양념을 사용합니다. 라바 데이에는 라바죽을 먹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이 죽을 사용하여 조상과 곡물창고를 숭배합니다.

간쑤족은 전통적으로 곡물과 야채를 넣고 라바죽을 끓여서 가족들만이 먹을 뿐만 아니라 이웃들에게도 나눠주고 가축에게도 먹인다. 란저우시와 바이인시 지역에서는 쌀, 콩, 붉은 대추, 은행나무, 연꽃씨, 건포도, 말린 살구, 말린 멜론, 호두 커널, 녹색 및 빨간색 조각, 백설탕, 다진 고기 등을 사용하여 라바 죽을 매우 조심스럽게 조리합니다. . 요리 후에는 먼저 문신, 부엌신, 지신, 부신을 숭배하고, 내년의 풍년과 풍년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그 다음에는 친척과 이웃, 그리고 마지막으로 온 가족에게 나누어 줍니다. 그것을 즐긴다. 간쑤성 우웨이 지역에서는 '채식 라바'를 중시하여 걸쭉한 밥, 렌즈콩밥 또는 걸쭉한 밥을 먹으며, 요리한 후 볶음밥과 함께 먹으며, 민간에서는 이를 '렌즈콩 불린 밥'이라고 부릅니다. .

닝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렌즈콩, 콩, 팥, 누에콩, 검은콩, 쌀, 감자를 사용하여 죽을 만들고, 마름모 모양의 버드나무 잎으로 자른 밀 국수나 메밀 국수를 만듭니다. 머리"를 작고 둥근 계란에 넣고 파기름을 넣은 후 팬에서 꺼냅니다. 이날 온 가족은 라바밥만 먹고 야채는 먹지 않습니다.

칭하이 시닝족의 대다수는 한족이지만 라바 기간에는 죽을 먹지 않고 밀알밥을 먹습니다. 새로 갈은 밀 알갱이를 쇠고기와 양고기로 끓이고 녹색 소금, 생강 껍질, 후추, 풀 열매, 먀오샹 및 기타 조미료를 넣고 고기와 밀이 섞일 때까지 밤새도록 끓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향이 좋고 맛있어요.

산둥성 '유교식 음식 체계'에는 '라바죽'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쌀알, 용안, 연꽃씨, 백합, 밤, 대추, 자포니카 쌀 등으로 만든 것이고, 그릇에 담겨 제공되며, 주로 장식용으로 다양한 모양으로 조각된 과일인 "과일죽"도 추가됩니다. 이런 종류의 죽은 공자 집과 십이 집 주인이 특별히 먹습니다. 다른 하나는 밥, 고기 조각, 배추, 두부 등을 넣어 끓여서 공자 저택의 하인에게 바치는 음식입니다.

허난 사람들은 기장, 녹두, 동부, 밀알, 땅콩, 붉은 대추, 옥수수 등 8가지 원료를 넣고 지은 라바 쌀을 먹습니다. 죽을 진하고 향긋하게 만들기 위해 첨가됩니다. 내년에는 좋은 수확을 기원합니다.

강소성에는 단맛과 짠맛 두 종류의 라바죽이 있는데, 조리방법은 동일하다. 단지 야채와 기름으로 짭짤한 죽을 만드는 것뿐입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라바죽을 요리할 때 버섯, 마름, 호두 알맹이, 잣, 고르곤 씨앗, 붉은 대추야자, 밤, 곰팡이, 녹색 채소, 팽이버섯 등을 넣습니다. 청나라 소주(蘇州) 학자 이복(利富)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음력 12월 8일 죽은 범천국에서 전해 내려온 것으로 칠보(七寶)와 오미(五味)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음식이다. "

저장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호두 알맹이, 잣, 고르곤 씨앗, 연꽃 씨앗, 붉은 대추, 용안 고기, 리치 고기 등을 넣어 라바 죽을 끓여서 달고 맛있습니다. 오래도록기도하기 위해 먹습니다. 삶. 이 죽 끓이는 방법은 난징에서 전해졌다고 하며, 여기에는 여러 가지 전설이 담겨 있다.

사천성은 인구가 많아 단맛, 짠맛, ​​매운맛 등 다양한 방법으로 라바죽을 만들 수 있는데, 농촌 사람들은 주로 콩, 땅콩, 다진 고기 등을 넣어 만든 짠맛이 나는 죽을 많이 먹는다. , 흰 무와 당근. 외국인들이 이곳에 와서 맛을 보는데, 현지 풍습을 따르기는 하지만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맛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 달콤한 죽을 많이 먹습니다. 라바와 죽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라바 죽을 마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마실 수 있으며 높은 수준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허베이 라바 죽 만드는 방법: 큰 흰 구름콩을 미리 불려두세요(전날 밤에 불려두었다가 다음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흰자를 부풀립니다. 냄비에 콩을 넣고 20분간 끓인 후 찹쌀, 대추, 쌀콩을 넣고 볶는다. 그리고 밤으로 만든 속옷. 위의 원료를 깨끗이 씻어 냄비에 넣고 물을 넉넉히 붓고 센 불에서 끓이다가 약불로 줄여 40분간 푹 끓여서 죽, 콩이 찰지고 대추가 찰 때까지 끓인다. 썩은. 죽을 끓인 후, 계수나무 꿀과 황설탕을 넣고(또는 황설탕을 시럽에 먼저 넣고 끓인 후 죽에 첨가) 잘 섞는다.

영양학적으로 볼 때, 라바죽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식욕을 돋우며, 기(氣)를 보충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마음을 맑게 하고, 혈액을 보양하는 효능이 있으며,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겨울에 좋은 영양식품이라 대대로 물려줄 수 있습니다.

라바 마늘

북경 노인들에게 음력 12월 8일이 다가오자 중국 북부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새해 분위기가 날로 강렬해졌습니다. , 음력 12월 8일에 마늘을 식초에 담그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라바마늘'이라고 합니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라바마늘의 '마늘'이라는 단어는 '수안'이라는 단어와 발음이 같다고 한다. 외채, 외채 등을 포함한 한 해의 손익을 확인하는 것이 바로 이 날에 명확하게 정산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라바 계산'입니다. 라바데이에는 빚을 갚고 싶은 채권자는 자신에게 돈을 빚진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돈을 갚을 준비를 해야 한다. 베이징에는 "라바죽과 라바마늘은 청산하는 자의 사자이고 빚진 자는 갚는다"라는 속담이 있다. 금기를 표현하고 결산할 때 '계산'이라는 단어는 피하세요. '사실 남에게 빚진 것은 결국 갚아야 한다. 옛 베이징에는 새해가 다가오면서 거리와 골목길에 매운 야채를 파는 상인들이 있지만 라바 마늘을 파는 상인은 없습니다. 왜 이런가요? 생각해보세요. 라바마늘을 팔려면 어떻게 외쳐야 할까요? 그냥 "라바마늘!"이라고 외치세요. 채무자는 그 외침을 듣고 심장이 뛰는데, 왜 아직도 거리에서 빚을 갚으라고 소리치는 걸까요? 게다가 소기업인 당신은 누구에게 관심을 갖고 있나요? 사람들이 안주하지 않으면 다행이기 때문에 거리에 나가서 라바마늘을 외칠 수는 없습니다. 집집마다 직접 라바마늘을 만들고 올해 어떻게 보낼지 스스로 계산합니다.

라바 마늘을 담그려면 자색 껍질 마늘과 쌀 식초를 사용해야합니다. 마늘의 오래된 껍질을 벗기고 쌀 식초에 담근 다음 작은 항아리에 넣고 단단히 밀봉하십시오. 섣달 그믐 날에 봉인을 풀면 마늘은 매운 아세트산과 함께 향이 나고 톡 쏘는 맛이 있어 차가운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맛이 있어요.

라바마늘을 담글 때 자색마늘을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은 보라색 껍질의 마늘 정향을 완전히 담그면 마늘 정향이 단단하고 단단하며 마늘은 바삭하고 향이납니다.

라바마늘을 담그려면 왜 쌀식초를 사용해야 하나요? 쌀식초의 색은 연하고, 불린 마늘의 색은 그대로 유지되며, 주황빛과 에메랄드빛 녹색을 띠며, 맛은 적당히 신맛이 나고, 향은 강하고 약간 달다. 오래된 식초에 담갔다가 식초로 훈제한 마늘은 색깔이 검게 변하고, 마늘쪽은 녹색이 충분히 나지 않으며, 맛이 좋지 않으며, 특히 훈제식초는 약간 떫은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라바 두부

p>

"라바 두부"는 안후이성 첸현현의 민속 특산품입니다. 춘절 전날 라바 기간, 즉 12일 8일경입니다. 음력 달이 되면 Qianxian County의 모든 가정에서는 두부를 건조시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자연 건조 두부라고 부릅니다.

경옥 라바 마늘

라바 마늘을 담그는 것은 북부, 특히 중국 북부 지역의 풍습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음력 12월 8일에 마늘을 끓입니다. 사실 재료는 아주 간단해요. 식초와 마늘 한 쪽만 있으면 됩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껍질을 벗긴 마늘을 항아리나 병 등 밀봉할 수 있는 용기에 넣고 식초를 부어 밀봉한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식초에 담근 마늘은 천천히 녹색으로 변하고, 결국에는 에메랄드 재스퍼처럼 완전히 녹색이 됩니다.

"다섯 콩" 요리하기

어떤 곳에서는 "라바 죽"이라고 부르지 않지만 라바 축제 때 "다섯 콩"을 요리하기도 하고, 라바 날에 요리하기도 합니다. 일부는 음력 12월 5일에 요리되며, 일부 "새 머리"는 밀가루로 만들어 쌀과 콩(5가지 콩)으로 요리됩니다. 라바에서 사람들이 "참새 머리"를 먹으면 참새가 두통을 느끼고 내년에 농작물에 해를 끼치 지 않을 것이라고합니다. 익힌 '5개의 콩'은 혼자 먹을 뿐만 아니라 친척, 이웃에게도 나눠준다. 음력 12월 23일까지 매일 따뜻하게 해서 식사와 함께 먹는다. 이는 수년 동안 넉넉함을 상징한다.

라바 국수

우리나라 북부의 일부 지역에서는 쌀이 생산되지 않거나 쌀이 적게 생산되는 곳에서는 라바죽을 먹지 않고 라바 국수를 먹습니다. 다음 날 각종 과일과 채소를 넣어 볶음을 하고 국수를 펴서 음력 12월 8일 아침에는 온 가족이 라바국수를 먹는다.

라바죽 재료 선택에 신중하세요

요즘 슈퍼마켓에는 기성품 라바죽 재료도 있지만, 취향에 따라 라바죽 재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식습관과 신체 상태가 다를 것입니다.

'라바죽'의 주원료는 곡류이며, 흔히 사용되는 것은 자포니카쌀, 찹쌀, 보리이다. 자포니카 쌀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칼슘, 인, 철분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를 보충하고, 비장과 위에 자양분을 공급하고, 오장부를 조화롭게 하며, 트러블을 제거하고 갈증을 해소하며, 정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찹쌀은 비장을 따뜻하게 하고 기(氣)를 보충하는 효능이 있어 비장과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적합하며 허기, 냉증, 갈증, 배뇨곤란에 일정한 보조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보리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폐를 보양하며 열을 내리게 하고 습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장염, 소화불량 등의 질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보리는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라바죽'의 재료는 콩으로, 흔히 사용되는 것은 콩과 팥이다. 콩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조섬유, 칼슘, 인, 철, 카로틴,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매우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심혈관 질환 예방, 각종 악성 종양 억제, 골다공증 예방, 다른 건강 기능. 팥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조섬유, 칼슘, 인, 철,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이 제품이 비장을 강화하고 습기를 건조시키며 이뇨 및 부기를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다고 믿습니다. 비장 결핍으로 인한 설사에 적합하며 부종에는 특정 보조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라바죽'에 들어가는 견과류의 치료효과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땅콩과 호두는 빼놓을 수 없는 원료입니다. 땅콩은 '장수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폐를 촉촉하게 하고 위장을 ​​조화롭게 하며 기침을 완화하고 이뇨 작용을 하며 모유를 낮추는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호두알갱이는 신장과 기(氣)를 보양하고, 지능을 향상시키며,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식욕을 증가시키고 모발을 자라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지역 사회.

'라바죽'에 양고기, 개고기, 닭고기 등을 첨가하면 라바죽의 영양가는 2배가 된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죽에 무와 셀러리를 조금 첨가하면 좋습니다. 불면증이 자주 발생하는 환자의 경우 죽에 용안 고기와 대추 알갱이를 추가하면 자양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을 안정시키고 정신을 안정시키며 생명을 연장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혈중 지질을 보조적으로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노인들에게 좋은 식이 요법입니다. 귀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귀리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 상승을 늦출 수 있으며, 탄수화물 식품에 귀리를 첨가하면 혈당 수치 상승을 억제할 수 있으므로 심혈관 질환이 있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죽을 추가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대추는 또한 기를 자양하고 혈액을 보양하며 비장을 튼튼하게 하는 좋은 식품치료제이며 비장과 위장 허약, 혈액 결핍과 백화증, 폐허허와 기침에 일정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라바축제에 관한 시

라바축제는 역사상 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달려와 라바축제를 부르던 우리나라의 중요한 전통축제이다. , 많은 인기 명작을 남겼습니다.

청나라 구몽유 - "라바 팔일 수차오사 사건"

맑은 연못에서 피가 인으로 변하고, 정양문 밖의 말 먼지를 발생시킵니다.

Shuiyue에 대한 새로운 증오는 없어야하며 Yunshan의 오랜 친구를 만나고 싶습니다.

칭라도 오늘만큼 좋지 않고, 방황하는 것도 환생이다. 자해로 인해 백발이 된 채 헛되이 방황하던 중 향 꽃잎이 사라지고 눈물이 수건을 가득 채운다.

진나라 배수 - '달라'

진나라 때 행복의 소식을 들은 하동남자 배수는 위나라에서 진나라로 승격된다. 왕조는 무의식적으로 연말에 "Dela"를 썼습니다. "Da La"의시: "Sun and Stars of the Sun and Stars, Da Lu Si Chen. Xuanxiang이 변경되었습니다. , 서민이 새로워지고, 팔라가 일을 보고하고, 이화(冥河)가 끝나면 한 해가 평안해지고, 의복이 풍부하고 효도가 이루어지리라. 무무가 돌아온 뒤에는 힘을 내고 몸을 상쾌하게 하리라. 상서로운 바람이 조화롭고 날이 조용하여 백성들과 함께 다니고 장수하리라.” 이 시에는 고대에 신에게 제사를 지냈고, “한 해는 풍족할 것이다”라고 신들에게 보고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좋은 한 해를 보내며 모든 일을 성공으로 축복해주신 신들께 감사드리는 장면입니다.

북제·위수 - '라제'

시에는 "얼어붙는 추위가 청나라에 예배를 드리고 잔치를 벌이고 잔치를 벌인다. 뭐." 마음속의 감정을 위로한다는 소신(Su Xin)의 의미입니다.

“땅이 춥고 추운 겨울에 사람들이 고기와 포도주를 상 위에 올려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에게 주신 축복에 감사하며, 오랜 세월 동안 마음속에 간직한 신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당나라 두보 - '십이년'

시에는 "일년 내내 여전히 따뜻하지만 올해는 추위가 사라졌습니다. 침입한 눈의 색깔은 여전히 ​​원추리이고, 고리버들에 의해 봄빛이 드러난다. 나는 좋은 계획을 세우기 위해 술을 너무 많이 마시고 밤에 취해 집에 돌아왔을 때 방금 자진 왕조에 왔습니다. 립스틱과 안약이 그 우아함을 따라가고, 녹색 관과 은빛 양귀비가 하늘로 내려온다. “시에서 알 수 있듯이 예년의 날씨는 여전히 매우 추웠고 따뜻함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멀었습니다. 그러나 그 해에는 기후가 온화하고 모든 얼음이 사라졌습니다. 시인은 기뻐서 준비했습니다. 궁궐에 작별 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와 술을 마시고 잘 자고 있었지만 지금은 황제의 친절에 감사해 그냥 떠날 수 없었다.

송나라 육유 - "12월 8일 서촌을 걷다"

시에는 "음력 12월 바람이 벌써 봄이 되었는데, 흩어진 계획 때문에 이웃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 차이먼의 풀은 연기가 자욱하고, 야생 물가에는 소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아프면 약만 있으면 됩니다. 주제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게으른 사람입니다. 요즘은 부처님죽을 서로 먹여주고, 절강촌에서는 ​​새로운 것을 아끼고 있다. “시에는 한 겨울의 음력 12월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봄의 바람과 햇살이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차이먼의 풀은 황량하고, 야생의 강을 지나는 소의 흔적이 많이 있습니다. 음력 12월에는 사람들이 서로 주고받는 부처님죽(라바죽)을 먹으면 더욱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청나라의 리푸 - '라바죽'

청나라의 『청가록』은 이복의 시 『라바죽』을 인용했다. “음력 12월 8일 죽은 범천국에서 전승되었다. 일곱 가지 보배가 아름답게 섞이고 다섯 가지 향료가 섞여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여 Yipu를 제공하고 그것으로부터 공덕을 얻으십시오. 스님들과 사람들은 좋은 일을 많이 하고 그 행위에 빛을 더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근절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가난한 시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선물을 드려도 한 모금 마시면 못 먹을 것 같아요. 우리 가족은 배고픈 사람들이 두 개의 사원에 모이는 도시 남쪽에 살고 있습니다. 남자들과 여자들이 시끄럽게 소리를 지르고, 거리는 남녀노소로 붐비고 있다. 발을 잃으면 피부가 터질 것입니다. 소심한 사람들은 얼굴을 가리고 울면서 걸어갔습니다. 왜 우느냐고 물었지만 대답이 없었습니다. 이 장면을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기근에 대처하는 방법에는 열 가지 중 두 가지가 있는데, 구호는 최악의 정책이다. 주머니가 쉽게 부러지지 않는데 하급 관리들이 어떻게 해를 끼칠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자금 조달이 어려운데, 안능(An Neng)에서는 가구 단위로 자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의 부처님은 보시하기를 좋아하시지만, 군자는 관대함을 좋아합니다. 서민들이 먹을 수 없을 만큼 기장을 빌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숨을 쉬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땅은 금으로 덮여 있고 지팡이에는 큰 자비가 있습니다. 예, 총리의 곡물을 보면서 피곤합니다. "이 시는 라바죽의 유래와 제조 방법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근, 흉년, 배고픈 사람들, 죽을 주는 사찰의 옛날 모습을 반영합니다. 사상적 내용이 매우 심오합니다.

청나라 도광제 - - "라바죽"

청나라 때 라바절에 궁중에서 죽을 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청나라 도광제는 한때 "라바죽"이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 "이양 초여름, 달로에서는 기장을 죽이나 콩으로 사용합니다. 요리를 하세요. 경건한 마음으로 적절한 때에 부처님의 화살을 공양하고 그 황금빛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묵묵히 기원합니다. 향긋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과일과 야채가 뭉쳐집니다. ***최고의 상품을 맛보고 은둔자에게 닿으면 은둔자의 색이 연꽃 횃불에 전해진다. 유치하고 배불리 먹은 Qingzhouping도 거리에서 밀랍 북을 쳤습니다. "사산 라바죽과 라바죽의 왕실 소비가 사람들로 붐비고 있음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하인호 - "라바"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 "라바가족 가족들이 죽을 많이 끓여서 목사님을 용화로 보냄. Shengci는 현재의 부처이기도 하며 두 번째 냄비를 요리하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시에는 라바가 도착하면 모든 집에서 라바 죽을 끓여 먹으며 황실은 살아있는 부처입니다. 그는 또한 용화사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 죽을 끓여서 신하, 왕, 후궁에게 줄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문헌 기록에 따르면, 청나라 때 라마사에는 죽을 끓이는 큰 솥이 4개 있었는데, 가장 큰 솥은 지름이 2m, 깊이가 1.5m로 쌀 여러 송이를 담을 수 있었습니다. 죽을 만들 때 첫 번째 죽 한 그릇은 부처님께 바치고, 두 번째 죽은 부처님께 드렸고, 세 번째 죽은 태후와 황제의 가족에게 바쳤으며, 네 번째 죽은 부처님께 바쳤습니다.

[이 단락 편집] 라바 축제의 민속 풍습

'라바 축제'는 고대 '라바 축제'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매년 라바 축제 때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합니다. 종교계에 따르면 음력 12월 8일은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은 날이기도 합니다. "개화절". 주(周)나라 때부터 음력 12월을 음력 12월로 지정하여 남북조에서는 풍년과 행운, 평안을 기원하는 중요한 제사를 지냈다. '라바 축제'에는 여덟 종류의 신이 있어 음력 8일을 정해진 축제일로 정했고, 이것이 나중에 풍습이 됐다.

라바 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라바죽' 등 재미있는 전설이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 음력 12월 8일에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얻으신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여러 절의 승려들이 모여 경전을 독송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사를 지내고, 각지에서 가져온 쌀, 밀, 콩, 곡물, 대추야자, 밤, 호두 등 말린 과일을 모아 큰 냄비에 끓여 부처님께 공양했습니다. , 그리고 승려들은 경작의 열매를 즐깁니다.

누구든지 분향하러 오면 성전에서는 죽을 줍니다. 나중에 이 움직임은 점차 선행이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불교가 계속 전파됨에 따라 이 활동은 수도원에서 세속인에게까지 퍼졌고, '라바죽' 요리는 점차 민속 풍습으로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라바죽"이 널리 유행했습니다. 궁정, 정부, 서민, 심지어 절을 막론하고 이날 죽을 끓여 부처님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가족 상봉을 하고 함께 보내거나, 친구에게 선물을 주어 행운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라바 축제'는 중요한 전통 민속 축제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라바 죽'을 마시는 민속 풍습도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上篇: Liuliu의 관판은 얼마나 두껍나요? 下篇: LeTV 휴대폰 WiFi 모듈이 고장난 경우 공장으로 돌아가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