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사랑에 관한 고대 시
1. 삶과 죽음의 사랑을 묘사한 시
소식의 '강성자'(10년의 삶과 죽음은 끝이 없다)
10년의 삶과 죽음은 끝이 없습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폐함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어젯밤 나는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에 돌아왔다. 나는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천줄의 눈물만 흘렸다. 해마다 마음이 아픈 곳, 달 밝은 밤이면 짧은 소나무 언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원의 노래_고대 시문 네트워크
저자 : 백거이(당나라)
한나라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사로잡혀 아름다움을 원했습니다. 나라를 압도했고 그는 수년 동안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뒤를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전에는 색깔이 없다.
차가운 샘물에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면 온천수가 지방을 씻어낸다. 웨이터는 그녀를 약하게 도와주었고 이것이 그녀에게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황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으니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청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녀를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자매들과 형제들은 모두 땅에서 왔으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소년이 아닌 소녀로 거듭나게 만든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솟아오르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립니다.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의 응축, 왕은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유양의 비룡이 대지를 뒤흔들어 화려한 옷과 깃털을 뒤흔든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췄습니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떨어진 꽃과 잎을 따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구름이 검각에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고, 거룩하신 주님은 밤낮으로 서로 사랑하십니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고, 밤에는 빗속의 애절한 종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하늘은 돌고 땅은 Long Yu에게로 돌아갑니다.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군주와 신하들은 옷을 다 갖춰 입은 채 서로를 돌보고 말을 타고 돌아가기 위해 수도문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돌아오면 연못도 정원도 다 똑같고 태예무궁화와 어린 버드나무도 있어요.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가 피어나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는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합니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하고 있고, 외로운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다 써버렸습니다.
종소리와 북소리로 긴 밤이 시작되고, 별이 곧 밝아오기 시작합니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무겁고 옥 이불은 차갑습니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홍두의 임경도교 승려들은 성실함으로 영혼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라고 가르쳤습니다. 에너지를 비우고 다스리며 전기처럼 돌진하여 하늘과 땅에 올라 모든 것을 구합니다.
위의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산은 천상의 곳에 있었습니다.
절묘한 정자는 다섯 개의 구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중에는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그 중 태진이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피부와 외모가 모두 뒤섞여 있다.
황금궁 서쪽 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으로 향하면 두 배의 성공을 얻게 됩니다. 한나라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장막에 있던 꿈혼은 겁을 먹었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돌아다니면 구슬과 호일로 만든 은막이 펼쳐진다.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은 반쯤 싱싱하고 자고 있고, 꽃관은 현관에서 나왔을 때 깔끔하지 않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옥색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며, 배꽃 가지에는 봄비가 내린다.
애정 어린 눈빛으로 왕을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흐릿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다.
뒤돌아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은 보이지 않고 먼지와 안개만 보였다. 하지만 나는 오래된 것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머리핀을 미래로 보낼 것이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 부채꼴 모양을 만들고, 금색 머리핀은 반으로 나눕니다.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하여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아가자고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2. “생사에도 포기하지 않는 사랑”에 관한 시나 시는 무엇입니까?
“생사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사랑”에 관한 시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p>
1. 아들과의 생사관계가 넓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익명 '드럼밍'
우리는 함께 살고 함께 죽고 결코 헤어지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당신의 손을 잡고 생사를 함께하며 전장에 나가겠습니다.
2. 옛날에는 우산 빼고는 모든 것이 극복하기 어려웠다. 구름이 아니었다. 반은 도교를 실천할 운명이고 반은 왕이 될 운명인 꽃을 여유롭게 돌아봅니다. —— Yuan Zhen의 "Lisi · Part 4"
바다에 가본 적이 있다면 Wushan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을 것이며 다른 곳의 구름은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꽃밭 사이를 걸었다. 그 이유는 스님들의 수행심 때문이기도 하고, 한때 내가 가졌던 당신 때문이기도 했다.
3. 다시 만난 후 다시 만나 우리의 꿈을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만남이 꿈이 될까 두려웠는지 오늘 밤에는 은색 사진 몇 장만 남았습니다. ——옌지다오, "자고새 하늘 · 옥종을 주의 깊게 들고 있는 화려한 소매"
그 이별 이후 나는 늘 그 아름다운 만남과 꿈속에서 몇 번이나 안아주었는지 늘 그리워한다. 오늘 밤 나는 이 만남이 또 꿈이 아닐까 두려워 은등잔을 들고 당신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4.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마음은 맑다. ——Li Shangyin의 "무제 ·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몸에는 화려한 봉황 날개가 없으며 함께 날 수 없지만 마음에는 자음과 같습니다. 그들의 감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5.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흘러도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하늘에서는 두 마리 새가 함께 날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처럼 되고 싶다. 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6. 나는 단지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라고, 나는 내 사랑에 부응할 것입니다. ?——Li Zhiyi의 "사업가 · 나는 양쯔강 상류에 산다"
나는 단지 당신의 생각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이며, 당신은 서로에 대한 우리의 그리움에 부응하지 못할 것입니다.
7. 시간이 지나도 사랑은 끝나지 않습니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장헌의 '천년·여러 가지 소리'
하늘에 사랑이 있으면 결코 늙지 않고 진정한 사랑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열정적인 마음은 중앙에 수천 개의 매듭이 있는 한 쌍의 비단 그물과 같습니다.
8. 삶은 다시 돌아오는 시간이고, 죽음은 사랑에 대한 그리움이다. ——소우 '이별아내를 떠나다'
운 좋게 살아있다면 꼭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불행하게도 죽으면 영원히 당신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9. 세상의 끝이 없을 때,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이다. ——Yan Shu의 "옥집 봄·봄 증오"
세상이 아무리 멀어도 끝은 있지만 누군가를 소중히 여기는 슬픔은 한없이 길고 끝이 없습니다.
10.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지 않도록, 애틋함과 회색빛이 한 치씩이라도. ——Li Shangyin의 "무제: 속삭이는 동풍과 이슬비"
아, 내 마음은 더 이상 봄 꽃으로 싹트지 않을 것입니다.
11. 인생은 사랑과 집착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 미움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Ouyang Xiu, "옥집의 봄, 폐하의 재림 계획"
인생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사랑은 깊은 열광에 빠져 있습니다. 이 비참함을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아무것도 없습니다. 건물 위의 바람과 하늘의 밝은 달과 관련이 있습니다.
12. 사랑은 바다처럼 깊고 지난 일은 하늘만큼 멀다. ?——Le Wan의 "Bu Shuzi·Ta Shi"
이별 후의 아픈 사랑병은 바다처럼 깊고 끝이 없으며, 아름다운 과거는 하늘의 구름과 같습니다. 떨어져 있는.
13. 덤은 사람의 뜻처럼 퇴색하기 쉽고, 농의 슬픔처럼 물의 흐름은 무한하다. ——Liu Yuxi의 "죽가지시 : 복숭아 꽃이 만발한 산"
소녀는 그것을보고 남편의 사랑이 덧없는 복숭아 꽃과 같고 무한한 슬픔이 끝없는 강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14. 귀환 날짜를 물었을 때 바산의 가을 연못은 밤에 비로 가득 찼습니다.
어떻게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Li Shangyin의 "밤비를 북쪽으로 보냅니다"
반환 날짜에 대해 물어 보면 정확하게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바산에는 밤새도록 비가 내렸고 가을 연못은 가득 찼습니다. 내가 언제 돌아와서 서쪽 창문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바산의 밤에 비가 얼마나 심한지를 내 얼굴에 말하리라.
15. 반년 된 악보집은 장에서 1인치 떨어진 곳에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Wei Zhuang의 "Ying Tianchang · 이별 반년 악보 Jue"
이별 후 반년이 지나도 편지를받지 못해 마음이 아팠고 모든 것이 묶여있었습니다. 수천 가지 슬픔으로 인해 모든 슬픔의 매듭이 내 마음을 잡아 당깁니다. 3. 옛 시에는 살아서 죽어도 함께하겠다는 연인의 맹세를 표현한 대사가 있나요?
1. 산은 없고 강은 끝이 없습니다. 겨울에는 천둥이 울리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내립니다.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될 때 나는 감히 당신과 함께하겠습니다.
한나라의 "Shangxie"
Shangxie! 나는 당신을 알고 오래 살고 싶습니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은 마르고, 겨울 천둥이 흔들리고, 여름 비와 눈이 내리고,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니 감히 너희와 함께 있노라.
정의:
맙소사! 나는 당신과 사랑에 빠지고 우리의 사랑이 결코 사라지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산이 가장자리와 모퉁이를 잃지 않는 한, 밀려드는 강물이 마르지 않는 한. 추운 겨울에 천둥번개가 치지 않는 한, 무더위에 눈이 날리지 않는 한, 하늘과 땅이 교차하고 연결되지 않는 한, 나는 감히 당신을 향한 사랑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2.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새,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당나라 백거이의 '영원가' 중에서(발췌)
이별의 말은 다시 부지런히 보내는데, 그 말 속에는 두 사람이 맹세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마음은 서로를 알고 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하늘에서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흘러도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해석 :
떠날 때 사자에게 왕의 표정과 생각을 담은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부지런히 요청했습니다. 메시지에 담긴 맹세는 왕과 나만 알고 있습니다. 그해 7월 7일 한밤중에 창성궁에는 사람이 없었고 우리는 동맹을 맹세했다. 하늘에서는 함께 나는 두 마리의 새처럼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들처럼 되고 싶습니다. 영원이 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항상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미움은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3. 같은 혈자리를 어디에서 보아도 타인의 운명을 예측하기는 더욱 어렵다.
당나라 원진이 지은 『삼애시·제3편』에서
가만히 앉아 왕을 슬퍼하는 것도 자기 자신을 위한 슬픔이다. 거기? 등유는 아이가 없어 그의 운명을 알게 되었지만 판웨는 지체하지 않고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같은 혈자리를 어디에서 보아도 그의 운명을 예측하기는 더욱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내 인생에서 눈썹을 치켜 뜨지 못한 것에 대해 보답하기 위해 밤새도록 눈을 뜨고 있을 것입니다.
정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앉아서 당신을 위해 슬퍼하고 나를 위해 한숨을 쉬면 인생이 짧은데 백 년이 얼마나 됩니까? 덩유에게는 자손이 없는 것이 운명이었고, 판웨의 죽은 아내에 대한 애도는 헛된 것이었다. 함께 묻혀진다고 해도 진심을 표현할 수는 없다. 다음 생에 결혼하겠다는 환상은 참으로 허황하다. 밤새도록 눈을 뜨고 보고 싶고, 내 인생에서 뻗지 못한 눈썹에 보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4. 준안은 서쪽으로 여행하여 진나라에 들어갑니다. 나는 기꺼이 당신을 그림자로 따르겠습니다.
위진(魏晉) 부현(富玄)의 『차는 멀다』 중에서
차는 멀고 말은 멀다. .
준안은 서쪽으로 여행을 떠나 진나라에 들어와서 당신을 그림자처럼 따라가고 싶습니다.
당신은 그림자 속에 있고 그림자는 사라지지만 당신은 빛과 내 첩의 소원을 따릅니다.
정의:
마차와 말이 어디를 가든 나는 당신의 행방을 기억하고 당신을 잊을 수 없습니다. 어디를 여행하셨나요? 네가 서쪽에서 진나라에 들어오든 나는 그림자처럼 너를 따라가고 싶다. 어둠 속에 있을 때는 그림자가 따라오지 못합니다. 항상 빛을 의지하시기 바랍니다.
5. 왕은 암당근이고, 첩은 실새꽃이다.
당나라 이백이 지은 『고의』에서
왕은 딜풀의 딸이고, 첩은 실새꽃이다. 라이트 스트립은 스스로 이끌지 않고 기울어져 봄바람을 쫓습니다.
백 피트의 나무가 먼 소나무를 지탱하고 우리는 가족이 됩니다. 누가 무역 회의가 있다고 말했는데 모두가 Qingshan Cliff에있을 것입니다.
암컷 무털은 향이 있고, 실새삼은 사람의 장을 깨뜨릴 수 있다. 가지가 엉키고 잎이 날아다닌다.
아이를 낳는 근본 원인은 누구의 책임인지 모르겠습니다. 가운데 둥지에는 에메랄드 2개가 있고 그 위에는 보라색 원앙이 남아있습니다.
두 풀의 마음을 알면 바다의 조수도 잴 수 있다.
해석 :
신혼부부에게 남편은 암꽃과 같고 처첩은 실새꽃과 같다. 애인이 있는 여자는 봄바람에만 흔들리는 부드러운 나뭇가지와 같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아내와 첩들은 그들의 관계가 오래 지속되도록 남편에게 의지하기를 희망합니다. 누가 만나기 쉽다고 했나요? 우리는 푸른 절벽의 양쪽에 있습니다. 당신은 밖에서 봄바람을 맞으며 물 속의 물고기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집에서는 아내와 첩들이 근심하고 상심하고 있습니다.
아내와 첩은 집에서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키우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어서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내 목적지는 어디인가요? 남편이 다른 여자와 성관계를 갖고 밖에서는 "만다린 오리"가 되지 않겠습니까? 남편! 첩이 생각이 바뀌면 물통으로 바닷물을 잴 수도 있습니다. 4.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고대시를 찾아서
1. "이별에 대한 다섯 가지 생각·4부"
당나라: 원진
옛날 옛적에 , Wushan이 Yun이 아닌 것을 제외하고는 바다를 옮기기가 어려웠습니다.
꽃나무를 데리고 나른하게 뒤를 돌아보면 반은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 반은 왕이 될 운명이 있다.
번역: 바다에 가본 적이 있다면 우산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으며 다른 곳에서는 구름을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꽃밭 사이를 걸었다. 그 이유는 스님들의 수행심 때문이기도 하고, 한때 내가 가졌던 당신 때문이기도 했다.
2. "진세"
당나라 : 리상인
진세는 아무 이유 없이 50개의 줄을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줄과 한 개의 열이 연상된다. 과거.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을 기억할 수 있을까? 다만 그 당시에는 당황스러웠을 뿐입니다.
번역: 세에는 25개의 현이 있는데, 이 시는 리상인의 아내가 죽은 후에 지은 것이기 때문에 50개의 현은 끊어진 현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모든 현과 음절이면 충분합니다. .그 멋진 시절에 대한 나의 그리움을 표현하십시오. Zhuang Zhou는 실제로 자신이 자유를 갈망하는 나비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왕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두주안을 감동시킬 수 있다.
바다에 비친 밝은 달의 그림자는 마치 눈물에서 변한 진주와 같습니다. 그 때와 그 장소에서만 란천에서만 연기처럼 좋은 옥이 나올 수 있다. 그 아름다운 것들과 시간들은 오직 추억으로만 남을 거에요. 그 당시 사람들은 그런 것들이 그저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을 소중히 여길 줄은 몰랐습니다.
3. "장성자·이모(密毛) 음력 1월 20일 밤의 꿈"
송나라 : 소시
10 생사년은 불확실하다.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는.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밤이 오면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집으로 돌아온다. 작은 Xuan 창. 옷을 입는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편과 아내가 헤어진 지 10년이 지났는데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서로를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그 외로운 무덤, 그녀의 마음속의 황폐함과 슬픔을 말할 곳은 없었습니다. 우리가 만나도 당신은 나를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내 얼굴은 먼지로 덮여 있고 내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습니다.
어젯밤 꿈속에서 다시 고향으로 돌아간 곳은 오두막 창가였다. 옷을 입는다. 당신과 나는 침묵하고 비참했고, 침묵 속에 눈물만 흘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연히 그녀가 그리웠던 곳은 달 밝은 밤, 왜소한 소나무가 우거진 언덕 위였다.
4. "뮬란자·비구각자의 캄보디아 친구들"
청나라 : 나란싱더
인생이 첫 만남과 같다면 가을은 왜 있는 걸까? 슬픈 바람? 페인트 팬.
늙은 사람의 마음을 바꾸기는 쉽지만, 늙은 사람의 마음은 바꾸기 쉽습니다.
자정 30분까지 리샨의 말이 끊이지 않고 눈물과 비도 하소연 없이 그칠 예정이다.
비단을 입은 잘생긴 남자가 날개와 가지로 같은 날을 기원한다는 것은 얼마나 행운인가.
번역: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는 항상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며 다정하고 행복해야 합니다. 그런데 너와 나는 서로 사랑했어야 했는데 왜 오늘은 헤어지게 된 걸까? 지금은 마음을 바꾸는 것이 쉽지만 연인의 마음은 바꾸기 쉽다고 하더군요.
너와 나는 마치 당명제와 양옥환처럼 영생궁에서 생사를 맹세했지만 결국 결정적인 이별을 하게 됐다. , 원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찌 당나라 명제와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여전히 양옥환과 사랑과 우정의 맹세를 하고 있었습니다.
5. "머리핀 봉황 · 붉은 손"
송나라 : 노유
붉은 손. 황텡 와인.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궁전 벽에는 버드나무가 가득합니다. 동풍은 악하다. 기쁨은 얇습니다. 나는 무거운 마음으로 몇 년 동안 집을 떠나 있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늙었습니다. 사람들은 비어 있고 얇습니다. 눈물 얼룩은 빨갛고 날것입니다. 복숭아꽃이 지고 있습니다. Xianchi 파빌리온. 산악 동맹이 있지만 비단 책을 신뢰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모모.
번역: 붉고 크림 같은 손은 노란색 와인이 담긴 컵을 들고 있습니다. 도시는 봄의 풍경으로 가득 차 있지만, 당신은 이미 궁전 벽의 푸른 버드나무처럼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봄바람은 얼마나 싫고, 기쁨은 얼마나 얄팍한가. 한 잔의 와인은 한 잔의 슬픔과 같으며 지난 몇 년 동안 내 삶은 매우 암울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아름다운 봄 풍경은 여전히 예전과 다름없지만 사람들의 살이 빠지는 것은 헛된 일이다. 물이 그의 얼굴에 묻은 연지를 씻어내고 얇은 비단 손수건을 완전히 적셨다. 봄날 복숭아꽃이 고요하고 텅 빈 연못과 정자 위에 떨어졌다. 영원한 사랑의 맹세는 여전히 남아 있지만, 비단 편지는 더 이상 전달될 수 없습니다. 모, 모, 모. 5. 나를 떠나지 않는 사랑을 표현한 시를 찾습니다.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이고, 나는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에 부응할 것입니다. ——Li Zhiyi의 "Bu Shuzi · 나는 양쯔강 머리에 산다"
땅 끝이 제한되면 끝없는 사랑 만 있습니다. ——Yan Shu의 "옥집 봄·봄 증오"
부부로 결혼하면 그들의 사랑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소우의 '이별아내를 떠나다'
아카시아는 말이 없는 식물이니 꽃종이에 눈물을 낭비하지 마세요. ——안지다오의 '자고새 하늘 · 술에 취해 봄옷을 두드리며 옛 향기를 간직하며'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아들 손을 잡고 같이 자세요.
아들과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내 아들의 손을 잡고, 내가 무엇을 더 바랄 수 있겠는가? ——"시"
Shangxie, 나는 당신을 알고 영원히 살고 싶습니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에는 물이 찼다. 겨울에는 천둥이 울리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내립니다.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될 때 감히 당신과 함께하겠습니다. ——Han Yuefu 민요 "Shangxie"
나는 이생에서 당신을 따라갈 다른 의도가 없으며 평생 당신을 위로하기 위해 당신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6. 묘사하는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사랑?
1, 강성자·강성자는 송나라 음력 1월 20일 밤에 꿈을 기록했다. 소식의 10년 생사는 이랬다.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는 결코 잊을 수 없을 만큼 광대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함을 말할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으니라.
밤에 나는 갑자기 깊은 꿈을 꾸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작은 창밖에서 옷을 차려입고 있었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창자의 부러진 부분을 잘라 내고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Broken Heart, Part 1: Broken Heart) 번역: 두 사람은 일생에 한 번 죽고 10년 동안 헤어졌지만 서로를 그리워하며 서로를 볼 수 없었습니다.
놓치고 싶지 않지만 잊혀지지가 않네요. 내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내 마음의 황량함과 슬픔을 그녀에게 말할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모를 것 같다. 뛰어다니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아서. 어느 날 밤 막연한 꿈을 꾸고 갑자기 고향에 돌아왔는데, 작은 창문 앞 거울에 비친 아내가 옷을 차려입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두 사람은 천 마디 말부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서로를 바라보았고, 상대적인 침묵 속에 천 줄의 눈물밖에 흘릴 수 없었다. 밝은 달빛 아래 작은 소나무들이 빛나고 있는 묘지는 해마다 아내를 가슴 아프게 그리워하는 곳이리라 예상했다.
2.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당나라 : 리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봄누에의 명주실은 죽을 때까지 다 써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별로 없고,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합니다.
(펑산 1차 작품 : 펑라이) 번역 만날 기회도 정말 드물고, 헤어짐은 더욱 어렵습니다. 게다가 동풍이 불어오는 늦봄의 날씨, 꽃이 시들어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만듭니다.
봄 누에가 누에고치를 뽑고 죽을 때만 그 실을 뽑아 냅니다. 양초는 눈물 같은 밀랍이 떨어지기도 전에 타서 재가 됩니다.
여자가 아침에 화장을 한 채 거울을 볼 때면, 싱그러운 구름 같은 머리카락의 색깔이 변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사라질까 걱정할 뿐이다. 사람이 밤에 신음하며 잠을 이룰 수 없다면 차가운 달이 자신을 잠식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상대방 거주지는 봉래산에서 그리 멀지 않은데 갈 길이 없고 닿을 수 없는 곳에 있다. 나를 위해 애인을 부지런히 찾아주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있었으면 좋겠다.
3. 비 린링·차가운 매미가 슬프다. 송나라: 유용 차가워지는 매미가 슬프고 밤에 누각을 바라보며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한다. 수도의 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으며 향수의 장소는 난초배이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생각은 사라지고, 수천 마일에 달하는 연기파가 일어나고,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합니다.
예로부터 뜨거운 감정은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에서 제외된다는 것은 더욱 부끄러운 일이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났나요? 버드나무 기슭에는 새벽바람이 잦아들고 달이 떨어진다.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이 될 것입니다.
스타일이 수천가지가 있어도 누가 말해줄 수 있나요? (좋은 풍경 1: 아름다운 경치) 번역 가을이 지나 매미들이 애처롭게 울어대던 정자를 마주하니 어느덧 저녁이 되었고, 큰 비가 막 그쳤습니다. 우리는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교토 외곽에 텐트를 쳤지만 술을 마실 기분이 아니었고 떠나기를 꺼려했을 때 이미 배에 탄 사람들은 우리에게 출발하라고 재촉하고 있었습니다.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마지막까지 말문이 막혀 수천 마디 말이 목에 걸렸다. 남쪽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니, 수천 마일 떨어진 곳, 연기 바다, 추디의 안개 자욱한 밤하늘은 사실 끝이 없었다.
예로부터 열정이 넘치는 사람들에게 가장 슬픈 일은 이별입니다. 이 황량하고 황량한 가을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가 이별의 슬픔을 어찌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밤 내가 깨어났을 때 내가 어디에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날카로운 아침 바람과 새벽의 지는 달을 버드나무 기슭에서만 마주할 수 있을까 두렵습니다. 우리는 몇 년 동안 떨어져 있었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함께 있지 않습니다. 날씨가 좋고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더라도 아무것도 아닐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애정이 넘치더라도 누구와 함께 즐길 수 있나요? 4. 밤비를 북으로 보내다 당나라: 이상음 귀국일을 물으셨으나 아직 바산의 밤비로 가을 연못이 부풀어 올랐습니다. 어떻게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번역 : 귀국 날짜를 물으셨는데, 바산에는 밤새 비가 많이 내려 가을 연못이 가득 찼습니다. 내가 언제 돌아와서 서쪽 창문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바산의 밤에 비가 얼마나 심한지를 내 얼굴에 말하리라.
5. 까치다리 불멸·선운이 속임수를 쓴다. 송나라: 진관선운이 속임수를 쓰고, 날아다니는 별이 증오를 퍼뜨리고, 음과 한의 거리가 어두워진다. 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나면, 그들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을 이길 것입니다.
(두통: 건널목) 부드러움은 물과 같고, 좋은 시간은 꿈과 같으며, 돌아오는 길에 까치다리를 바라보는 것은 참을 수 있다.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번역 하늘에는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의 별똥별은 상사병의 슬픔을 전하며, 오늘밤 나는 멀고 끝이 없는 은하수를 조용히 지나간다. 가을 바람과 흰 이슬 속에서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만나는 것은 영원히 함께 있지만 떼어 놓을 수 없을 것 같은 세상의 커플보다 낫습니다.
*** 상사병을 말하며 애틋함은 물 같고, 짧은 만남은 꿈 같고, 헤어지면 까치다리 길을 바라보는 것이 참을 수 없다. 사랑이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한 서로의 행복을 탐할 필요는 없다. 7.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고대시를 묻다
1. "이별의 다섯 시 · 제4부" 당나라 : 원진 한때 바다가 물로 가득 찼을 때 오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꽃나무를 데리고 나른하게 뒤를 돌아보면 반은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 반은 왕이 될 운명이 있다. 번역: 바다에 가본 적이 있다면 다른 곳에서는 물에 관심이 없을 것이고, Wushan에 가본 적이 있다면 구름이 아닌 곳에서는 구름을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꽃밭을 걸었습니다. 그 이유는 스님들의 수행덕분도 있고, 한때 가졌던 당신 때문이기도 합니다. 2. "진세" 당나라: 리상인 "진세"는 아무 이유 없이 50개의 줄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줄과 한 개의 기둥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장승은 꿈속에서 나비에 매료됐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란티안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을 기억할 수 있을까? 다만 그 당시에는 당황스러웠을 뿐입니다. 번역: 세벤에는 25개의 현이 있지만 이 시는 리상인의 아내가 죽은 후에 지은 것이므로 50개의 현은 끊어진 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현과 음절은 그 아름다운 것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에 충분합니다. 년.
Zhuang Zhou는 실제로 자신이 자유를 갈망하는 나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왕황제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이 두주안을 감동시킬 수 있다.
바다에 비친 밝은 달의 그림자는 마치 눈물에서 변한 진주와 같습니다. 그 때와 그 장소에서만 란천에서만 연기처럼 좋은 옥이 나올 수 있다.
그 아름다운 것들과 시간들은 추억으로만 남을 거에요. 그 당시 사람들은 그런 것들이 그저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을 소중히 여길 줄은 몰랐습니다.
3. "장성자·의모월 20일 밤의 꿈" 송나라: 소시 10년의 생사를 알 수 없다.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습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알아보지 못하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을 것이다. 밤이 되면 당신은 깊은 꿈을 꾸고 문득 고향으로 돌아옵니다.
작은 Xuan 창. 옷을 입는다.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줄의 눈물만 흘렀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편과 아내가 헤어진 지 10년이 지났는데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서로를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그 먼 외로운 무덤, 그녀의 마음속의 쓸쓸함과 슬픔을 말할 곳은 없었다. 우리가 만나도 당신은 나를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내 얼굴은 먼지로 덮여 있고 내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습니다.
어젯밤 꿈속에서 다시 고향으로 돌아간 곳은 오두막 창가였다. 옷을 입는다.
당신과 나는 침묵하고 비참했고, 그 침묵 속에 우리는 천줄의 눈물밖에 흘릴 수 없었다. 우연히 그녀가 그리웠던 곳은 달 밝은 밤, 왜소한 소나무가 우거진 언덕 위였다.
4. "뮬란자·캄보디아 고대 대죽자 친구" 청나라 : 나란싱더 인생이 첫 만남과 같다면 왜 가을바람은 칠한 부채처럼 슬프겠는가. 사람의 마음은 바꾸기 쉽지만 사람의 마음은 바꾸기 쉽다고 합니다.
자정 30분까지 리샨의 말이 끊이지 않고 눈물과 비도 하소연 없이 그칠 예정이다. 양단을 입은 남자가 날개와 가지로 같은 날을 바라는 것은 얼마나 불행한 일인가.
번역: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는 항상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며 다정하고 행복해야 합니다. 그런데 너와 나는 서로 사랑했어야 했는데 왜 오늘은 헤어지게 된 걸까? 지금은 마음을 바꾸는 것이 쉽지만 연인의 마음은 바꾸기 쉽다고 하더군요.
너와 나는 마치 당명제와 양옥환처럼 영생궁에서 생사를 맹세했지만 결국 결정적인 이별을 하게 됐다. , 원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찌 당나라 명제와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여전히 양옥환과 사랑과 우정의 맹세를 하고 있었습니다.
5. '머리핀 봉황·붉은 손' 송나라: 루유 붉은 손. 황텡 와인.
도시 안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성벽에는 버드나무가 우거져 있다. 동풍은 악하다.
행복은 얄팍하다. 나는 무거운 마음으로 몇 년 동안 집을 떠나 있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늙었습니다.
사람이 여위고 공허하다. 눈물 얼룩은 빨갛고 날것입니다.
복숭아꽃이 진다. Xianchi 파빌리온.
산동맹이 있긴 하지만, 비단책을 믿기는 어렵다. 모모모.
번역: 붉고 크림 같은 손은 노란색 와인이 담긴 컵을 들고 있습니다. 도시는 봄의 풍경으로 가득 차 있지만, 당신은 이미 궁전 벽의 푸른 버드나무처럼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봄바람은 너무 싫고, 기쁨은 너무 가늘게 불어온다. 한 잔의 와인은 한 잔의 슬픔과 같으며 지난 몇 년 동안 내 삶은 매우 암울했습니다.
틀렸어, 틀렸어, 틀렸어. 아름다운 봄풍경은 여전하지만 사람들의 살이 빠지는 것은 헛된 일이다.
얼굴에 묻은 연지가 물에 씻겨 나가고 얇은 비단 손수건이 흠뻑 젖었다. 봄날 복숭아꽃이 고요하고 텅 빈 연못과 정자 위에 떨어졌다.
영원한 사랑의 맹세는 아직 남아있지만, 비단편지는 더 이상 전달할 수 없습니다. 모, 모,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