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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오 밀랍문화의 관점에서 본 관쑤오 오페라

누오족 문화의 관점에서 본 관소극 개요: 청장 샤오툰촌에 남아 있는 관소극은 원시 주술, 민간 신앙, 누오족 문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관수오 오페라는 군 누오(Nuo)에 속해 있으며, 이 의식은 연극의 수호신인 "러왕(Le Wang)"을 숭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관소극의 유물은 성강 지역의 특별한 자연지리적 환경을 바탕으로 신화와 전설로 끊임없이 장식되고 있으며, 동시에 음양화해, 건강증진, 기원의 기능과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풍작과 안전.

키워드: 관소 오페라; 누오 밀랍 문화; 의미의 문화 유물

윈난성 위시시 성강현 양종진 샤오툰촌의 관소 오페라, 그 레퍼토리와 역할 마스크는 매우 간단합니다. 기존 레퍼토리는 "장사 탈취", "고성 회", "여포와의 삼전", "유비 명령 장군", "공명 삼대 초대", "주창 탈취", "강웨이 탈취", "도강"입니다. 5관패6살''장반포''화관수오'등. 40여 편의 관소극의 가장 큰 특징은 삼국시대 촉한의 군주, 대신, 장군들의 용기와 지혜만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다. 주인공은 관소(Guan Suo), 유비(Liu Bei), 공명(Kong Ming), 관우(Guan Yu), 장비(Zhang Fei), 간미부인(Ms. Gan Mi), 위연(Wei Yan), 조윤(Zhao Yun), 마차오(Ma Chao), 황종(Huang Zhong), 바오산니앙(Bao Sanniang), 주창(Zhou Cang), 루부(Lu Bu) 등이다. 마구간 소년, 엑스트라, 징, 드러머 등을 포함하여 총 40명 정도입니다. 이러한 역할은 샤오툰촌 주민들이 수행하며, 각 역할의 수행자는 고정되어 대대로 이어집니다.

관소극 공연 시에는 화장을 할 필요가 없으며 미리 제작한 마스크만 착용하시면 됩니다. 관소극을 부를 때는 현악기 반주가 없고, 징과 북만 부르며, 노래에는 노래가 있고, 노래에는 성강 지방 방언으로 노래합니다. 관소극의 발전 접수일: 2011-08-15· 168 ·운남극의 진화와 역사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으며, 두 사람의 가면과 의상은 오늘날과 유사하다. 현재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관소극의 기원은 귀주낙극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둘 다 준누오 시리즈에 속해야 한다고 지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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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소극의 누오밀랍문화의 사상적 기원은 누오의례, 밀랍코드, 나희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한다. 이러한 독창적인 생태적 또는 원시적인 민속 종교 예술은 살아있는 화석의 형태로 장강 유역에 남아 있으며, 서남부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축제 의식 문화 예술의 힘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운남 관소극 공연 전의 의례 절차는 주술과 종교와의 근원적인 연관성을 입증한다.”는 원시 종교의 특징 중 하나인 원시 민속 종교 문화가 주요한 것임을 알고 있다. 즉, 주로 초자연적인 힘을 얻기 위해 마법과 같은 특별한 방법을 통해. 마녀는 원래 여성이었고, 그들의 주된 특징은 춤으로 신을 즐겁게 하는 것입니다. 춤은 수단이고, 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마녀, "주예야, 여자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일을 할 수 있고, 사람들이 소매로 춤을 추며 일꾼들에게 동의하는 것처럼 춤으로 신들을 매혹시킬 수 있다." 고전 책 "상수이순"에는 "감히 헝이 궁궐에서 춤을 추게 하라. 궁궐에서 신나게 노래하는가?" 당시 이름은 우펑(吳峰)이었다. 슈리는 "숲은 노래와 춤으로 신을 숭배하니 노래와 춤이 우징의 풍습이다"라고 말했다. 풍"은 "형오"의 형태로 표현되며 "송"이 그 뿌리이다. 그 이유는 주술의 본질은 "주술"이 "상징적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면 수행자가 기대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주술(witchcraft)은 사람들이 특정한 종교의식을 통해 신비한 힘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점술, 재난 기원, 전염병 퇴치 등 초자연적이고 초인적인 힘을 추구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누오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샹의 손바닥은 곰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검은색 옷과 붉은색 옷을 입고 있다. 큰 애도 속에서 관과 무덤을 먼저 놓고 사람들을 던져 넣었다. 그들은 창으로 네 모퉁이를 치고 방량을 때렸다. "Fang Xiang의 Nuo 의식에 대한 이전 기록은 두 가지 점을 보여줍니다. 첫째, Dafang Xiang이 Xia Guan Sima (군 장교)에 속했다는 사실로 볼 때 Shi Nuo는 군사 문제였으며 둘째, Nuo 댄스의 기본 기능이었습니다. 누오(Nuo) 의식은 정기적으로 거행되며, 특히 관 속의 역병 귀신을 때리는 일, 관 속의 악령이 고인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관 앞을 걷는 일 등을 포함합니다. 무덤이나 무덤에서 죽은 자를 해치는 마녀와 귀신을 쫓아내는 춤과 누오춤은 신들을 즐겁게 하다가 점차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도문>에서 지적한 드라마로 발전했다. Ji Lue'는 "역병을 쫓아내기 위해 얼굴을 칠하고 격렬하게 노래하는 것은 연기가 아니라 드라마인데, 즉 Nuo와 Gesi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누오 댄스 의식도 Zaju의 문화적 요소를 흡수했습니다. 예를 들어, "Chizhou Fu Zhi"에서는 Nuo 댄스가 "신상을 만들고, Zaju 오페라를 공연하고, 징과 북을 치며, 소음.

" 관소극은 단순히 삼국시대 촉한시대의 역사적 영웅을 인물로 삼는다. 세속화와 예술성이 혼란스럽게 얽힌 상태에서 오늘날까지 살아남아 있다. 본질적으로 누오밀랍문화사상을 담고 있다. 이 속에 유희성 씨는 누오 문화를 지적했다. "** *같은 특징은 누오 오페라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시, 신화, 전설, 노래(음악 포함, 주로 타악기), 춤을 결합한다는 점이다. , 현실을 통제하려는 사람들의 시도,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면의 상징적 힘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원시인의 종교적 신념에서는 주술과 종교가 종종 혼합되어 있지만 주술과 종교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둘 다 “외부 세계를 파악하지 못하는 무능력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신비한 세계에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시도. "."마술은 종교의 기본이다. 종교는 마법의 내용을 담고 있다." "마술은 사냥, 낚시, 목축 등의 실제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많은 원시 사회에서 원주민들은 인류의 가장 기본적이고 신성한 의식, 즉 종교 의식을 거행하지 않으면 식량 수확을 신뢰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누오(Nuo)'의 명칭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가면, 의례 도구 등 기본적인 기호나 상징, 누오 문화의 기능은 대체로 유사하다. Shi Nuo의 목적은 재난을 막고, 악령을 쫓아내고, 안녕을 기원하고, 평화를 축복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관소오 공연이 시작되기 전 음력 12월의 길한 날, 샤오툰촌 우현사 본당에 있는 사당에 "풍유간 풍월왕"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습니다. 보이스 보이(Voice Boy)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왼쪽에는 '구반 사부' 옆에 적혀 있습니다. 공연 전후에 배우들은 공연 3일 전부터 금식하고 목욕을 해야 하며, 음력 12일에 혼자 있어야 합니다. 이 달에는 누오(Nuo)의식 전체가 장엄하고 신비롭게 진행됩니다. 세계." Liu Bei, Guan Yu, Zhang Yide, Taoyuan은 영원한 우정으로 유명합니다. 나는 가문의 인연도 없이 여기저기로 도망가면서 공명조성주께 세 번 간구하였습니다. 사천 1세(성도)가 왕족을 세웠고, 다섯 호랑이 장군이 궁정을 지켰다. Liu 가족이 사람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충성스러운 목사와 의로운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충성스러운 목사가 죽어 하늘나라로 돌아가면 하나님은 그를 삼왕으로 선포하십니다. 제18대 국회 장성들은 국민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신으로 추대되었습니다. 선한 남성과 충실한 여성은 어디서든 우리를 지원하기 위해 함께 일해야 합니다. 불신과 불쾌감이 있으면 재난 스타가 올 것입니다. 선한 남자와 여자가 ​​함께 이를 믿고 사람과 동물이 평화롭게 살도록 축복합니다. 닭과 돼지를 제물로 바친 뒤 닭피를 지폐에 붓고 그 돈을 종이에 태워 숭배하는 행사가 끝나면 실제로 연극 리허설과 신인 배우 양성을 하는 '무술 수련'이 시작된다. 섣달 그믐 날까지 리허설은 계속되며, 배우들은 다시 한 번 큰 냄비에 물을 끓여서 몸을 정화합니다. 음력 1월 16일 공식 공연이 끝날 때까지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 후 모든 배우들은 두 개의 호랑이 깃발의 인도에 따라 의상과 가면을 착용합니다. , Zhang Fei와 Guan Suo는 형성물 앞에 있었고 Liu Bei와 Kong Ming은 형성물에서 나온 후 "서로 밟으며"라고 축하하기 위해 마을의 집집을 방문했습니다. 마을을 짓밟는 행위, 일명 '마을 짓밟기', '길거리 짓밟기'라고도 하며, 재난을 막고 악령을 쫓아내며, 마을의 가축과 풍작을 보호하기 위해 마을을 짓밟은 후 마을로 갑니다. 공연. 음력 ​​1월 16일 공연이 끝난 후, 다시 음악왕에게 닭을 제물로 바치고, 향을 태워 "풍우간 풍악왕"의 사당을 난탄 구로 가져갔습니다. 마을 옆의 봄, 그 모든 과정은 종이돈과 함께, 미지의 힘에 대한 경외심과 숭배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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