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학에 관한 정보
이 단어의 원래 의도는 청각과 관련된 어떤 것도 가리킨다. 그러나 일반적인 용법에 따르면, 그 중 하나는 물리학에서 소리의 속성, 생성 및 전파에 관한 분기를 가리킨다. 두 번째는 연설과 음악을 잘 듣는 데 적합한 건물의 질을 가리킨다.
소리는 악기와 같은 물체의 진동에 의해 발생하며, 공기전파-고막을 통해 고막도 같은 속도로 진동한다. 소리의 음조는 물체가 진동하는 속도에 달려 있다. 물체가 빠르게 진동할 때 "고음" 을 생성하고, 천천히 진동할 때 "저음" 을 생성합니다. 물체의 초당 진동 속도를 소리의 "주파수" 라고 합니다.
사운드의 크기는 진동의 "진폭" 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활로 바이올린 현을 힘껏 당기면, 현은 큰 거리에서 좌우로 흔들려 강한 진동을 일으켜 큰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활로 현을 부드럽게 당기면 현이 짧은 거리 내에서만 좌우로 흔들려 미약한 진동과 부드러운 소리가 난다.
작은 기구는 빠른 진동을 생성하고, 큰 기구는 느린 진동을 일으킨다. 예를 들어 오보에는 비슷한 저음관보다 발음이 더 높다. 마찬가지로 바이올린의 발음은 첼로보다 높다. 손가락 발음은 빈 현음보다 높다. 어린 소년의 목소리는 성인 남자보다 높다. 진동체의 질량과 장력과 같은 음높이를 제한하는 다른 요인들도 있다. 일반적으로, 가느다란 바이올린 끈은 굵은 진동보다 더 빠르고 발음이 더 높다. 현의 발음은 현축이 조여짐에 따라 높아진다.
악기와 인성에 따라 다양한 품질의 소리가 난다. 거의 모든 진동이 복합적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발성된 바이올린 끈은 전체 길이의 진동뿐만 아니라 세그먼트의 길이에 따라 소리를 냅니다. 이러한 세그먼트 진동으로 인한 소리는 청각에 의해 쉽게 구별되지 않지만 전체 음향 효과에 통합됩니다. 범음 시리즈의 모든 음 (예: G, D 또는 B) 의 범음 수는 옥타브가 증가함에 따라 두 배로 늘어납니다. 범음의 급수도 각 범음의 주파수와 음고 주파수의 비율을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큰 문자 그룹 "G" 의 주파수는 초당 96 회이고, 고음 스펙트럼의 "B" (다섯 번째 범음) 의 진동 횟수는 5*96=480, 즉 초당 480 회입니다.
이러한 범음은 보통 복음에서 들을 수 있지만, 일부 악기에서는 일부 범음을 단독으로 얻을 수 있다. 특정 연주 방법을 통해 구리 관악기는 첫 번째 범음이나 음고가 아닌 다른 범음을 낼 수 있다. 손가락으로 현의 1/2 을 터치한 다음 활로 현을 당기면 2 도 범음이 생기며 음색은 특히 선명합니다. 현의 1/3 에서 현을 건드리면 세 번째 범음도 생성됩니다. (현악의 범음은 음표 위에' O' 기호로 표시되어 있다. 자연 범음은 빈 현에서 나오는 범음이다. 손가락의 현을 추가하여 인공 화음을 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소리는 보통 공기전파 를 통과한다. 현, 북면 또는 성대의 진동으로 인근 공기 입자가 동일한 진동을 일으키며, 초기 에너지가 점차 소진될 때까지 진동을 다른 입자로 전달하여 순환합니다. 압력이 인근 공기전파 과정을 향해 우리가 부르는 음파를 발생시켰다. 음파는 물 운동에 의해 생성 된 파도와 다릅니다. 음파는 앞으로 움직이지 않고 공기입자 진동이 교변 압력을 발생시켜 사람이나 동물 고막에 순차적으로 전달되어 같은 효과 (즉 진동) 를 만들어 주관적인' 소리' 효과를 낸다.
서로 다른 음고나 음정을 판단할 때, 사람의 청각은' 웨버-페시나의 법칙' 이라는 감각 법칙을 따른다. 이 법칙은 감각의 증가가 자극의 비율과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고의 옥타브는 2: 1 의 주파수비이다. 소리의 음량을 판단하는 데는 청각 밸브와 통각 밸브의 두 가지' 한계점' 이 있다. 청각밸브 한계점에서 소리의 강도를 1 으로 고려한다면 통증 밸브 한계점은 1 조조 입니다. 웨버-페시나의 법칙에 따르면 성악가들이 사용하는 음량급은 로그급으로 10: 1 의 강도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즉,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 벨입니다. 소리의 감지 범위는 12 큰 단위로 나뉘며 10 데시벨의 증분은 10 작은 증분 (10 데시벨) 으로 나뉩니다. 1 dB 의 음량 차이는 인간의 귀가 중음 범위 내에서 우리의 청각에 느낄 수 있는 가장 작은 변화이다.
우리가 동시에 두 개의 진동주파수가 비슷한 소리를 들을 때, 그것들의 진동은 반드시 고정음정 안에서 겹쳐진 형식으로 나타나고, 소리는 감각적으로 서로 강화되기 때문에 이 시간을 일박자라고 부른다. 한 현의 음높이를 다른 현의 음높이로 조절하는 과정에서 피아노 조율사는 정확한 조율에 따라 점차 사라질 때까지 진동이 떨어지는 주파수가 떨어지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진동차의 속도가 초당 20 회를 초과할 때 부드러운 저음을 들을 수 있다.
우리가 동시에 두 개의 큰 소리를 들을 때, 우리는 세 번째 소리, 즉 조합음이나 합성음을 만들어 낼 것이다. 이 저음은 두 음의 진동 수의 차이에 해당하는데, 이를 차음이라고 한다. 네 번째 음 (약한 고합성음) 도 생성할 수 있는데, 이는 두 음의 진동 수의 합에 해당한다. 이를 합음이라고 한다.
빛이 반사될 수 있는 것처럼, 소리도 반사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모두가 들은 메아리와 같은 반사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리 진동의 통과를 막는 장애물이 있다면, 음향 그림자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빛 진동과는 달리, 음향 진동은 종종 장애물 주변에서 "회절" 되며, 어떤 고체도 완전한 음향 그림자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고체는 음향 진동을 다양한 정도로 전파하는 반면 유리와 같은 소수의 고체만 광 진동을 전파한다.
공명이라는 단어는 물체가 특정 소리에 반응하는 것, 즉 물체가 그 소리 때문에 진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같은 음을 조율하는 두 개의 포크가 배치에 접근하면, 한 개는 소리를 내고 다른 한 개는 그에 따라 진동하고, 또 한 개는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이때, 먼저 발성하는 음포크는 발성기이고, 그런 다음 공명하는 음포크는 공명기이다. 우리는 교회의 창문이 오르간 소리에 반응하여 진동하는 것을 자주 발견한다. 방 안의 금속이나 유리 물체는 특정 사람 소리나 악기 소리에 비슷한 반응을 보일 것이다.
* * * 명사라는 단어가 엄격한 과학적 의미에서 이런 현상은 진짜 * * * 명 ("복음") 이다. 이 단어도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용법이 있다. 바닥, 벽, 로비 천장이 어떤 소리든 재생되거나 노래하는 소리에 대한 반응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소음이 크거나 흡음 ("너무 건조하다") 이 강한 홀은 연기자와 관객을 불편하게 한다. (메아리 홀은 종종 "소음이 크다" 고 묘사되지만 간단한 소리 반사와 진동 향상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각 사운드 감쇠에 대해 반향 시간은 60 데시벨 (원래 방사 강도의 백만 분의 1) 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벽과 천장은 너무 반향도 없고 흡음도 적은 재료로 만들어야 한다. 음향 엔지니어는 건축 재료의 흡음 종합 효율 계수를 계산했지만 흡음 능력은 음고 범위 전체에서 균일하게 수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목재 또는 일부 음향 재질만 주파수 범위 전체에서 기본적으로 동일한 흡음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폭기와 스피커는 (오늘 자주 사용) 건물의 원래 디자인이 미비한 문제를 극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현대 강당 건물은 전자적으로 튜닝하고 준비할 수 있다.
모든 종류의 음악 공연을 수용할 수 있는 이동식 패널, 이동식 천장 및 잔향실이 있습니다.
음향학은 매체에서 음파의 생성, 전파, 수신 및 성질, 그리고 다른 물질과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과학이다.
음향학은 고전 물리학의 한 분야로, 역사가 가장 오래되어 지금까지도 여전히 최전방에 있다. 그래서 그것은 오래되고 상당히 젊다.
음향학은 물리학에서 오랫동안 발전해 온 학과이다. 소리는 자연계에서 매우 보편적이고 직관적인 현상으로, 이미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중국과 고대 그리스는 모두 목소리에 대해 상당한 연구를 하고 있는데, 특히 음률 방면에 있다. 우리나라는 3400 여 년 전 상대에 풍부한 악기 제조와 음악학 지식을 가지고 있다. 이후 소리의 생성, 전파, 악기 제조, 음악학, 건축 및 제작 기술에서 음향 효과의 응용 등에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발견과 발명이 있었다. 외국의 소리에 대한 연구도 일찍부터 시작되었다. 일찍이 기원전 500 년 피타고라스는 음계와 화성을 연구했고, 음향학에 대한 시스템 연구는 17 세기 초 갈릴레오가 진자주기와 물체 진동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되었다. 뉴턴 역학은 17 세기에 형성되어 음향 현상과 역학 운동을 통일하여 음향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음향학의 기초 이론은 일찍이 19 세기 중엽부터 상당히 완벽했는데, 당시 많은 우수한 수학자와 물리학자들이 모두 뛰어난 공헌을 했다. 1877 년 영국 물리학자 존 윌리엄 레일리 경 (1842 ~ 19 19) 이 그의 거작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