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원 공간 이론의 기본 지식
작은 세계 현상(작은 세계 효과라고도 함)은 6차원 공간 이론, 6도 분리 이론(영문: Six Degrees of Separation)이라고도 합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단지 소수의 중개인을 통해서만 연결될 수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이후 1967년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스탠리 밀그램(Stanley Milgram)은 이 개념을 바탕으로 연쇄 편지 실험을 실시하여 서로 모르는 미국인 두 명에게 연락하는 데 평균 5명의 중개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했습니다.
이 현상은 어떤 사람과 다른 사람 사이의 연결이 연결되기 전에 반드시 6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이는 두 명의 낯선 사람이 어떤 방법을 통해 연결될 수 있다는 중요한 개념을 표현합니다. 항상 특정한 연결이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히, 자신의 기대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는 연결 방식과 연결 상태에 따라 현저한 차이를 만들 것입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사실 정교하지 않습니다. 그 이론적 근거는 '6단계 분리'입니다. 소셜 소프트웨어는 실제 소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 부가 가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입니다. 몇 년 전 독일 신문이 프랑크푸르트의 한 터키 케밥 레스토랑 주인이 자신과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배우 말론 브란도 사이의 연관성을 찾도록 도와달라는 도전을 받아들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결과 몇 달 뒤 신문사 직원들은 두 사람이 6명 이내의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 개인적인 친분을 쌓아온 사실을 발견했다. 알고 보니 바비큐 식당의 주인은 캘리포니아에 사는 친구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침 그 친구의 동료가 영화 '이 남자는 바로' 제작자 딸의 남동생 남자친구인 것으로 밝혀졌다. 다소 변태'와 말론 브란도가 이 영화에 출연했다. 이론이 아무리 심오해도 '6단계 분리'와 인터넷의 긴밀한 결합이 그 상업적 가치를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연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많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는 사람들이 더 많은 상호 신뢰와 긴밀한 사회적 연결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총칭하여 "소셜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는 일종의 소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블로그 글쓰기에 요구되는 개성과 지속성 때문에 깃털 같은 새들이 모여드는 전형적인 생태적 형태인 블로거 서클은 점점 현실의 대인관계 서클과 유사해진다. . 소셜 소프트웨어 연구에 전념하고 있는 Mao Xianghui에 따르면 오늘날 외국에서 더 인기 있는 것은 LinkedIN과 같은 빠른 우정이나 비즈니스 접촉을 위한 도구입니다. 전 세계에서 자신과 같은 동성애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찾기가 더 쉬울 것이고,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기도 더 쉬울 것이며, 다양한 인종 집단 간의 이해와 소통도 더 쉬워질 것입니다.
소셜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며 모두 지속적인 개발과 진화의 과정에 있습니다. 핵심 아이디어는 실제로 집합에 의해 생성된 효과입니다. 사람, 사회, 기업은 모두 무수히 많은 순열과 조합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정보 수단이 없으면 쉽게 사라질 것입니다. WWW는 텍스트와 그래픽을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인터넷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징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 ICQ 및 OICQ와 같은 도구를 탄생시켰습니다. 그러나 이는 여전히 가상이다. 비록 가상이 온라인 세계의 장점임에도 불구하고, 기업사회가 요구하는 실명 및 신용과는 격차가 존재한다. 지인 간의 집합과 '6단계 세분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생성되며, 이에 따른 비즈니스 잠재력은 실로 헤아릴 수 없을 만큼 큽니다.
집합은 사회 연구의 대상으로서 실용적인 가치도 있다. 코넬 대학의 과학자들은 기사에서 특정 단어의 "갑작스러운" 증가를 식별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단어 증가는 최신 동향과 핫 이슈를 빠르게 식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과거의 많은 검색 기술은 단어/문구 빈도의 단순한 계산에 의존했지만 단어 사용이 증가하는 속도를 무시했습니다. 이 방법을 광고주에게 적용하면 잠재 수요 동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사회, 네트워크, 지역, 비즈니스, 블로그, sns, 이런 단어들에 무감각하실 수도 있어요. 그러나 기회를 예측하는 사람들이 이를 모아서 비즈니스 가치를 발견하면 변화되는 것은 온라인 세상만이 아닙니다.
1960년대 미국의 심리학자 밀그램은 행운의 편지 실험을 고안했습니다. 밀그램은 미국의 여러 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무작위로 편지를 보냈는데, 그 편지에는 보스턴 주식 중개인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었고, 각 수신자는 그 주식 중개인의 친구와 더 가깝다고 생각되는 사람에게 편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친구는 편지를 받은 후 주식 중개인과 더 가깝다고 생각되는 친구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결국 대부분의 편지가 증권중개인에게 전달됐고, 각 편지는 평균 6.2번 도착했다.
그래서 밀그램은 전 세계에서 두 사람 사이의 연결을 설정하려면 최대 6명만 필요하다고 믿고 6단계 분리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바로 체중 문제
우선, 6도 세분화는 사람 사이의 보편적인 연결을 확인하지만, 이 연결에 대한 정량적 분석을 수행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일생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을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나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일부는 나에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 사이를 연결하는 이유와 방법도 매우 다릅니다. 부모, 친척 등 선천적인 인연도 있고, 지리적 근접성으로 인해 발전한 인연도 있습니다. 이웃관계, 동급생, 동료관계 등은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면서 형성되는 관계입니다. 6단계 분리 이론에서는 모두 연결에 귀속되지만 강점과 약점의 구분은 없습니다. 네트워크 구조에서는 사람 간의 관계에 가중치를 부여해야 합니다. 여기서 6단계 분리 이론은 아직 불완전합니다.
사실 강한 관계와 약한 관계는 사람 사이의 관계 유형뿐만 아니라 6도 이론의 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1급 관계가 2급 관계보다 확실히 더 강력하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SNS라면 같은 취미/같은 관심사, 같은 그룹/같은 서클, 같은 관계 등 관계 형성의 기반에 따라 관계의 강도가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같은 유형의 관계의 교차점은 더 강할 수 있습니다. ——목적과 결과의 문제
1960년대 하버드 대학교의 사회심리학자 스탠리 밀그램은 행운의 편지 실험을 고안했습니다. 그는 네브래스카 주 오마하에 사는 160명에게 무작위로 행운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편지에 보스턴 증권 중개인의 이름을 넣고 각 수신자에게 자신이 더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증권 중개인에게. 그 친구도 편지를 받은 후에 똑같이 할 것입니다. 결국 대부분의 편지는 5~6단계를 거친 후에 주식 중개인에게 전달됩니다.
여기서 6단계 분리라는 개념이 나온 것이다.
Six Degrees of Separation의 많은 팬들은 이 이야기를 알고 있으며 이를 성경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와 현재 인기 있는 SNS 웹사이트 개념 사이의 중요한 차이점에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이야기에서 편지가 보스턴 증권 중개인의 손에 닿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 과정 전체에서 모두의 우정 관계는 변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네,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이야기가 전달하는 메시지는 무엇이며,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SNS 웹사이트는 사용자들에게 무엇을 전달하기를 희망합니까? 연락처인가, 우정인가?
이 연쇄 실험은 겉보기에 보편적인 객관적 법칙을 구현한다. 사회화된 현대 인류 사회의 구성원은 '6단계 분리'를 통해 연결될 수 있다. 전혀 관련이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보다 전형적이고 심오하며 일반적인 자연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6단계 분리" 현상을 밝히기 위해 수학적 이론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것은 현대 수학 분야의 또 다른 주요 수학적 추측입니다.
인접 색상 문제는 수학적 방법을 통해 정확하게 증명할 수 있다는 점(즉, 최소 4가지 색상을 사용해야 함)과 6가지 색상 문제를 제외하면 지도의 인접 색상 문제와 약간 비슷합니다. -정도 분리 이론 저는 개인적으로 불완전한 귀납법을 통해서만 가설을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 모델은 2차원 지도 모델보다 여전히 훨씬 더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합니다. ——댐핑 문제
스탠리 밀그램의 실험과 토치 실험에서는 비용이 없거나 비용이 0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비용이 정말 0일까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보내는 데는 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며 MSN의 이름을 바꾸는 데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를 기꺼이 수행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친구를 위해 하는 것입니다. ? 중국인들은 이를 호의부채, 이른바 관계비용이라고 부릅니다. 하루종일 여기저기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호의 빚은 돈 빚과 같습니다. 부담하면 갚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전송에 있어서의 비용 문제입니다.
지메일의 초대 방식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초대장이 60달러에 팔릴 정도였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역대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감탄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초대장 발송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왜? 지메일은 처음에는 희소한 아이템이었기 때문에 그 가치도 높았다. 게다가 지메일은 구글의 강력한 브랜드와 높은 사용자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지메일을 소유하는 것은 명예의 상징이 되기도 했다. Gmail 초대장이 6단계 분리 네트워크에 널리 퍼지게 된 동기가 된 것은 바로 이 영예입니다. 그러나 지메일의 높은 인기와 함께 이러한 명예감도 점차 쇠퇴해 결국 인센티브도 줄어들어 커뮤니케이션이 정체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댐핑이 좋은가요, 나쁜가요? 우리는 누구에게나 거부감 없이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SNS 웹사이트에서는 클린턴과 빌 게이츠를 알아가려면 6명만 있으면 된다고 홍보하지만 실제로 그들을 알아가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알 가치가 없기 때문일까요? 아니요, 연결이 6도에 불과한 것처럼 보이지만 각 각도의 감쇠는 극복할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관적이지 마십시오. 댐핑이 없으면 더욱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한 사람당 30명의 친구가 있다고 가정하면, 6단계의 정보 계산을 거쳐 그 수는 가능한 모든 사람을 포괄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기에 충분합니다. 6도 연결에 감쇠가 없다면 우리가 매일 친구들로부터 받는 다양한 메시지가 우리의 머리를 터지게 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리 삶에서 사람의 지위가 높고 유명할수록 친구가 많아지기 때문에 관계가 너무 혼란스러워서 우연히 관계 범위를 확장하려는 의지가 줄어들 것입니다. 순간적으로 댐핑이 사라지면 Robin Li, Jack Ma, Ma Huateng에게 마음대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Feng Xiaogang과 함께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까? 지금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연예인들은 집에 전화를 걸어 "너 XXX야? 너무 좋아!"라고 하더니 전화를 끊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소란을 견디지 못하고 휴대폰을 끊거나 심지어 전화번호까지 바꾸었습니다.
이번 재난은 우리 외부인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다. 이들 연예인과 대중의 관계가 쇠퇴하자(6도가 1도가 됨) 대중에 대한 그들의 가치도 떨어지기 시작했다. 전화해서 물어보고 연예인한테 전화왔다고 자랑하면 끝이에요. 이 거대한 평탄화 프로젝트는 별을 쫓는 친구들의 범위를 확장하지 못했고, 그들은 여전히 그 별들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관계의 방향과 전달
아마도 SNS 사이트에서 가장 좋아하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친구의 친구는 친구다." 내가 아는 A의 친구 B가 내가 너무 싫어하는 남자이고, 내 친구 중에 그 남자 B를 더 싫어하는 C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따라서 현재 SNS 서비스에서는 특정 A와 특정 C를 동시에 소개할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동시에 소개하면 특정 B와 특정 C가 접촉을 맺은 후 다툼이 시작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윌 스미스(Will Smith)가 출연하고 제목과 음모라는 주요 주제를 사용하여 일반 대중에게 아이디어를 가져온 1993년 영화 Six Degrees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Six Steps"에서 배우를 선택하고 어떤 방식으로든 배우 Kevin Bacon과 연결하려고 시도하는 "Kevin Bacon Game"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재미있고 사소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차량의 인기는 1990년대 초반부터 이어져 온 진지한 학문적 개념과 사회적 상호작용, 인적 네트워크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이 개념은 케빈 베이컨 게임처럼 기술, 통신, 교통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이 점점 더 연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장거리는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대인 네트워크는 이전의 한계와 장벽을 훨씬 뛰어넘어 확장됩니다. 현대 세계는 축소되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킹의 핵심, 케빈 베이컨 게임, 그리고 6단계 분리의 개념. 소셜 네트워크는 본질적으로 개인 또는 공동 개인이나 조직 간의 일련의 관계입니다. 개인이나 그룹은 다양한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은 홈 네트워크, 학교 네트워크, 친구 네트워크, 골프 네트워크 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조직에는 직원 네트워크, 공급업체 네트워크, 고객 네트워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모두 연결되는 관계 또는 상호 작용 유형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직원 네트워크는 고용주에 따라 골프를 즐기거나 골프에 관심이 있는 선수 네트워크로 특징지어질 수 있습니다. 닷컴 기업들도 가정과 주 차원에서 직접적인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사회의 "접착제"이며 모든 문화의 토대입니다.
우리 각자는 네트워크, 즉 다양한 네트워크의 일부라고 인식할 수 있지만, 그들을 반드시 다양한 분야에서 아는 사람들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우리가 속해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는 대개 우리의 가정 생활, 취미, 직장 생활, 관심사를 반영하므로 네트워크 자체가 우리에게 국민을 대표하는 기능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잠시 생각해 보면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네트워크의 구조입니다.
내가 아는 사람들의 이름을 모두 적고 가족, 골프장, 학교 등을 통해 알게 된 경로에 따라 개별적으로 나열하면 구조화에 가깝습니다. 지도 네트워크. 목록에 있는 모든 사람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면 목록을 비교하고 네트워크의 실제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5명의 플레이어만 알 수 있지만 그들은 5명마다 알고 있습니다. 특히 클럽에 대한 귀하의 제안은 친구들에게 전달된 제안을 바탕으로 국경을 넘어 전달되고 채택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분석할 때 특정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연결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구성원도 더 많은 개인이나 그룹에 더 큰 중점을 둡니다. 귀하와 귀하의 모든 플레이어 친구들이 고립된 도시에 살고 있고 골프를 치거나 집에서 일만 할 수 있다면 귀하의 네트워크는 그 효율성이 제한될 것이며 "작고 긴밀한" 네트워크로 간주될 것입니다. 그러한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과 기회는 개인적인 참여만으로 충분합니다.
신규 회원이 가입할 가능성이 낮으며 기존 지식과 기회가 공유되면 네트워크가 더 이상 회원 자격을 확장하거나 홍보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반면, 네트워크의 각 구성원이 다른 많은 네트워크의 구성원이기도 하면 "더 개방적인" 네트워크가 확장되어 새로운 기회의 더 큰 순환과 새로운 정보의 더 넓은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에서는 지식과 정보의 흐름도 훨씬 더 넓어지며 회원들에게 이익이 됩니다.
현재 이러한 아이디어를 온라인 네트워킹에 적용한다면, 일부로 간주될 수 있는 지식과 기회로 인해 전 세계 통신 네트워크 네트워크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얼마나 유용하고 유익한지 즉시 분명해집니다. 금전적 가치 네트워크를 구현하려면 글로벌 플랫폼이 발전된 형태여야 합니다. 온라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통해 이 영역에 특별히 추가된 네트워킹 기능은 엄청나고 잠재적으로 큰 이점을 제공하며 네트워크는 "강화"됩니다.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의 필수 애플리케이션에는 친구의 친구, 팔로우할 사람, 팔로우 중인 사람, 같은 취미, 친구의 업데이트 등이 포함됩니다. 웹사이트의 게임 애플리케이션에는 주차 공간 잡기, 음식 훔치기, 친구와 사고팔기 등의 게임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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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의 등장으로 더 많은 사회적 상호 작용 아이디어가 등장하고 소셜 네트워크는 서비스의 장점은 점차 포털 경쟁에 반영됩니다. 최근 국내 웹사이트에는 SNS 기반의 인터넷 트렌드가 붐을 이루고 있으며, 그 중 대표적으로 Renren, Kaixin.com, Ruolin.com, Baixie.com, Douban, QQzone, Six Degrees of Separation, Traveler 등이 있습니다. , Sina Weibo 등이 있습니다. 이들 사이트는 국내 SNS의 모델이라 할 수 있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Kaixin.com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해피팜을 출시한 후 지난 1년간 가장 큰 변화는 단순해 보이지만 흥미로운 미니 게임을 추가한 것입니다. 이 게임은 우리의 실제 생활을 인터넷에 통합하며 특히 직장인이 플레이하기에 적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게임이 사람들을 더 가깝게 해준다고 말하며 이는 전적으로 사실입니다. 최근에는 페이스북을 모방해 구축한 인터랙티브 게임 링크에도 국내 SNS의 적용이 반영되고 있다.
웹마스터들은 이렇게 반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마술적이라면 6단계 분리 이론이 모든 인터넷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러면 다른 웹사이트도 이 접근 방식을 따라 모든 인터넷 사용자를 끌어 모았지만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두 웹사이트의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이론상 모순이 되지 않습니까? 물론 우리가 말하는 6단계 분리이론은 단지 사람 사이의 연결에 대한 거시적 이해일 뿐, 그러한 상호작용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람을 끌어들이고 초대한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모든 사용자. 이론과 실제, 좋은 아이디어, 강력한 기술 지원을 결합하면 귀하의 웹사이트가 성공할 가능성이 멀지 않습니다.
불완전한 6도
(1) 관계의 힘
——무게의 문제
(2) 도착 연결의 차이
——목적과 결과의 문제
(3) 전송의 비용과 인센티브
——댐핑의 문제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논의가 점차 성숙해지고 실용화되면서 인터넷 트렌드의 최전선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6단계 분리 이론의 현실과 구체화를 실천하기 시작했다고 믿습니다. 계속해서 연구하고 개발하면 사람들 사이의 거리가 더욱 가까워지고 유용해질 것입니다.
실제 이론이란 인간에게 유용한 이론, 이론과 현실을 결합한 이론, 현실과 네트워크를 결합한 이론, 네트워크와 실체를 결합한 이론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