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작품을 쓸 때 필요한 언어
1. 문학작품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데는 필연적인 이유가 있다. 대략 3가지로 요약됩니다.
하나. 유동성. 아무리 좋은 글이라도 형식이 틀리거나, 단어가 틀리거나, 내용이 정확하지 않거나, 발음이 매끄럽지 않으면, 어떤 부분을 읽자마자 사람들은 특히 어색함을 느끼게 되고, 목을 찌르듯, 찔리듯, 결국엔 뭔가가 있다. 사람들이 분명히 읽기 싫은 것을 순환시키고 계속해서 읽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사람들이 시를 읽는 기본적인 이유 중 하나는 그 속에서 어떤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사람들은 이 시를 건너뛰고 다음 시를 선택할 것입니다. 어떤 시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면서 퍼지기 시작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비판과 추천을 거쳐 더욱 유명해지고 더 널리 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좋은 시는 물과 같아 정체 없이 흐를 수 있어야 합니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다'는 속담과, '생수의 근원이 있으니 운하가 왜 이렇게 맑을 수 있는가'라는 주대사의 말씀처럼 공통점이 있을 것입니다.
둘째. 전염성. 꽃, 식물, 나무의 매력은 생명력에 있습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의 매력은 모든 것의 영장류로서 인간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정(Emotions)과 이성(Emotions)은 감정(Emotion)과 정신(Spirit)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정신은 고귀한 감정이고, 원칙은 타인이 인정하는 일종의 지혜이다. 다른 사람의 시를 감상하려면 먼저 자신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역대 왕조의 유명한 시들은 글을 쓰기 위해 지은 것이 아니라 작가의 감정에 의해 지은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자 자신의 경험과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근본적으로 말하면, 글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유는 '사람들이 같은 마음을 공유하고 같은 원칙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이 성공적으로 문학 작품으로 번역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질 때, 그들이 이런 감정적 경험을 하였거나 경험했다면, 그들은 자신의 현재 또는 과거의 자아를 성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종의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이 그에게 성공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공감"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감정이 작품에 성공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지 여부는 작품이 다른 사람에게 감염될 수 있는지, 사랑받을 수 있는지, 확산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이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작업에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의 작업은 성공에서 멀지 않습니다.
셋째. 관통력. 일부 문학 작품은 특정 기간에만 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간이 지나면 다시 읽는 사람이 거의 없으며 일부 작품은 전승될 수 있지만 칭찬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시간적 침투력이 부족하고, 다른 시대의 사람들이 이해하고 수용하고 감상할 수 있는 요소가 부족하다고 말한다.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높이 평가합니다* **이해, 수용, 감상의 요소는 "봄은 밝고 눈은 희고 화목한 사람은 적다"는 말과 같습니다. 문학 작품의 관통력은 두 가지 측면, 즉 물리학의 절대적인 시공간과 인간 세계의 상대적인 시공간을 포함한다. 작품이 탁월할수록 관통력이 강해지며, 한정된 언어와 말을 통해 무한한 시공간에 다가갈 수 있다.
요약하자면, 문학 작품이 널리 유포되려면 위의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동성은 공자가 말하는 문(文)과 대략 동일하며, 감성은 공자가 말하는 문(文)과 대략 같습니다. 품질' 위의 3가지 포인트는 '부드럽고 온화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로 요약할 수 있다. 특정 문학적 걸작이 탄생한 이유를 분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작품을 평가하고 비교하는 기준과 근거가 되기도 한다. 이 기준은 본 블로그의 "시길과 꽃비" 칼럼에서 고대 중국의 유명한 시와 문장을 선정하는데 채택되었습니다.
다른 예술 작품에 대한 평가 기준으로도 사용할 수 있나요? 2. 서사 언어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무엇인가요? 내러티브(narrative)는 사건의 시간, 사람, 장소, 원인, 과정, 결과를 기술하는 데 사용되는 물품으로, 사물에 대한 설명은 반드시 용어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물의 움직임 상태나 형태나 변화 등을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로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서사적 글쓰기, 일기, 여행기 등이다. , 전설, 뉴스, 커뮤니케이션, 소설 등 서사(narrative)의 범주에 속하며, 삶에 대한 작가의 솔직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사와 묘사를 주요 표현으로 사용하는 기사를 서사라고 합니다. 그러나 서사적 글쓰기에는 적절한 논의와 서정성이 수반된다. 넓은 의미의 서사에는 수필, 소설 등의 서사적 문학 작품이 포함된다. 인물, 서사, 장면, 사물을 기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사. 삶의 인물, 사건, 풍경, 사물의 양상적 변화와 발전을 서술하고 기술하는 기사 유형입니다. 뉴스, 커뮤니케이션, 클로즈업, 취재, 여행기, 일기, 방문기, 회고록, 편지 등. 서사는 자신이 살면서 보고 들은 것을 기록하기 때문에 작가가 인생에 대해 진솔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설화의 특징 설화란 인물, 설화, 장면, 사물 등을 묘사하는 글을 말한다. 고대 기록, 전기, 서문, 표, 일지 등, 현대 뉴스, 커뮤니케이션, 브리핑, 클로즈업, 전기, 회고록, 여행 메모 등은 모두 서사의 범주에 속합니다. 서사를 작성할 때는 먼저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사람을 기록하든, 사건을 기록하든, 풍경에 대해 쓸 때는 일반적으로 시간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 장소, 사람, 사건, 원인, 결과가 없으면 기사가 불완전할 것입니다. 둘째, 관찰하는 각도와 설명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기사마다 핵심 단서가 있어야 합니다. 자료를 연결하고 전체 기사를 통일하지 않으면 기사가 느슨해집니다. 셋째, 인칭이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기사는 일관적이며 일반적으로 마음대로 전환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으면 혼란을 야기하기 쉽습니다. 서사는 주로 서술형이지만 설명, 가사 및 토론이 종종 있으며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합니다. 가능한 한 다양한 서술 방식을 사용합니다. 1. 연속 서술, 3. 중간 서술. 3. 공식 문서 작성 및 문학 작품에서 언어의 다양한 특성을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공식 문서 언어 사용 요구 사항:
1. 정확하고 엄격함
공문서는 실무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질문을 바탕으로 작성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 표현이 정확하고 엄격하다는 것입니다.
(1) 공식 문서의 정책, 법적, 사실적 근거를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2) 논리적 요구 사항을 엄격히 따릅니다.
(3) 적절한 용어 사용 수사법
정확하고 꼼꼼하며 명확하고 간결하며 유창한 부정적인 수사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미지의 묘사와 감정의 표현을 추구하지 마세요.
긍정적인 수사법에서 특정 비유적 표현을 적절하게 사용하세요. 공식 문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유적 표현: 인용, 은유
은유, 평행, 위계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음: 비교, 가설 질문, 수사적 질문 등 금지: 과장, 아이러니, 말장난 및 말장난 다른 수사적 방법.
2. 간결하고 명확하게
(1) 짧은 표현, 간결하고 간결하게
(2) 간결한 표현, 이념적 내용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 이해하고 구현하기 쉽습니다.
3. 엄숙하고 엄격해야 하며 화려하거나 허세를 부리지 마십시오.
(1) 구어, 방언 및 모호한 업계 용어 대신 서면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2) 의미가 제한된 단어를 사용하고 단일 의미에 주의하며 모호성을 피하십시오.
4. 적절하고 표준화됨
(1) 공식 용어를 적절하게 사용하십시오.
(2) 실제 상황에 따라 적절한 어조와 표현을 선택하세요.
(3) 다양한 공식 문서 유형에 따라 해당 언어 표현 형식을 결정합니다.
문학 작품에서 언어 사용의 특징:
문학 언어는 예술계의 시적 논리에 따라 작가가 만들어 낸 특별한 담론을 의미합니다. 작가의 목적은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일어난 일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도 아니고 반드시 외부의 객관적 사실과의 일관성을 추구하는 것도 아니고, 삶에 대한 자신만의 미학적 이해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시인의 표현은 불합리할 수도 있지만 합리적일 수도 있다. 이는 작가의 정신적 세계를 가리키며, 작가의 현실에 대한 미학적 인식을 가상적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일상언어가 갖고 있는 생생함, 음악성, 유창함, 완전성을 갖고 있으며, 일상언어가 갖지 못하는 내적 지시, 심리적 함의, 새로움 등의 특징도 갖고 있다.
문학 언어는 반드시 외부의 객관적 세계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부 문학 세계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가의 미적 인식을 진정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반드시 현실의 논리에 부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외로운 항아가 소매를 뻗는다"와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간다"는 시인의 진정한 경험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학적 언어는 언제나 인간의 감정과 상상의 논리를 따르며, 언제나 내면의 정신 세계를 가리키며, 본질적으로 자족적이며 내부적으로 참조적이다.
문학언어는 일반언어의 표현기능을 향상시키고 작가의 지각, 감정, 상상 등 풍부한 심리적 경험을 형상화하며 독자를 감정의 세계로 이끌어준다. “밤은 길고 길도 길다.” 『밤과 길』은 현실 사회의 어둠과 혁명투쟁의 장기적 성격에 대한 작가의 이해와 새, 사람이 통합된 내용이다. 마음을 표현할 때 나라에 대한 슬픔과 걱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발화적 문학언어는 작가의 내면적 감정을 전달하고 표현하며, 특이한 심리적 함의를 부여하고 심리적 함의를 갖는다. 4. 실무 글쓰기 언어와 문학 작품 언어의 문체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실무 글쓰기는 규정된 승인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정해진 형식이 있습니다. .
p>
당과 ***의 원칙과 정책을 관철하기 위해
통일되고 양식화된 형식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문체화는 문학 창작의 주요 요소이며,
응용 글쓰기는 언어의 생생함을 기준으로 삼지 않으며,
정확성, 간결성, 표준화가 필요합니다.
는 담백하고 생동감 넘치며 엄숙한 문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응용글의 언어사용 측면에서
화려함을 사용하지 않고 평이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 어휘 또는 문학적 언어.
문학 작품은 종종 Zaili 스타일을 구성하는 비교, 은유, 과장뿐만 아니라 암시적인 스타일을 구성하는 말장난, 완곡어법, 아이러니 및 기타 수사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5. 글쓰기의 기본 요건
1. 의미 글쓰기 능력은 작가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효과적인 예술적 수단입니다.
글쓰기 능력은 작가의 세계관과 예술관에 의해 제한되는 동시에 그의 글쓰기 실천과 글쓰기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 2. 특징 1. 안정성.
스킬의 성숙도와 안정성을 뜻합니다. 2. 상호침투성.
기사 작성의 기법과 방법은 기사의 카테고리와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기사 작성 전개 과정에서는 다양한 기법이 서로 참조하고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는 기사의 상호 침투 특성을 형성합니다. 글쓰기 기술. 3. 혁신.
글솜씨는 대대로 이어져 규칙을 지켜야만 할 수 있다면(모재의 설명:전국시대 모재는 성을 지키는 능력이 뛰어나서 선수를 모라고 불렀다.) Shou; ruts: 기성 규칙과 시스템을 말하며, 기존 규칙을 고수하고 개혁과 진보를 생각하지 않는 경우)
창의적인 개발이 없으면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단단해지거나 줄어들거나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4. 미학.
다채롭고 유연한 글쓰기 능력은 서로 다른 시공간, 서로 다른 각도의 재료를 다채로운 기사 건물로 결합해 영원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
3. 방법 쓰기 능력은 쓰기 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첫째, 작가의 글쓰기 의도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글쓰기 능력이 중요한 조건이다. 일반적으로 작가의 글쓰기 활동에는 특정한 글쓰기 의도가 있습니다.
소위 집필 의도란 작가가 글이나 작품에서 어떤 삶과 사상적 내용을 표현하고자 하는지, 그리고 이 표현을 통해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지를 가리킨다. 이러한 글쓰기 의도를 만족스럽게 실현하려면 글쓰기 기술에 의존해야 합니다.
둘째, 글쓰기 능력은 문학 작품의 예술성을 구성하는 본질적인 요소이다. 문학작품의 예술성이란 사회생활을 반영하거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문학작품의 완성도를 말한다.
이런 예술성의 성취는 작가의 세계관과 창의적인 방법, 글쓰기 능력에 달려 있다. 특정 작품에서는 작가의 예술성이 특정 세계관에 따라 다양한 글쓰기 기법을 통해 발현되어 예술적 개념과 미학적 가치가 담긴 전형적인 이미지를 창조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미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문학 작품의 예술성은 형식미와는 다르지만 내용과 조화되고 통일된 예술적 형식에서 더 많이 드러나며, 예술적 형식의 완벽한 창작은 글쓰기 능력에 달려 있다. 그렇다면 작문 기술에 대한 운영 훈련이란 무엇입니까? (1) 생명은 글쓰기의 원천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자연과 인간 사회는 우리에게 무궁무진한 글쓰기 재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 형식과 글쓰기 기법에 대한 생생한 지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특정 삶의 사건이 사람들 앞에 나타날 때 우연과 서스펜스는 종종 고유한 형태 또는 "기술"이며 대조는 종종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에는 쇠퇴하는 눈이 있다." 생명과 자연의 법칙에는 우여곡절과 변화, 리듬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다. 더 조용하고 새소리의 산은 더 한적합니다." 일반적인 장면에는 움직임과 고요함이 서로 보완되는 예술의 변증법적 법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글쓰기 기술을 배울 때 먼저 삶에서 배워야 합니다. 삶을 부지런히 관찰하고 삶을 깊이 경험해야만 글쓰기 능력이 진정으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2) 독서와 참고는 국내외의 고대와 현대의 우수한 기사(음악, 그림 및 기타 예술 형식 포함)에서 영양분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수한 글은 내용과 형식의 완성도가 높고, 글솜씨가 능숙하고 창의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더 많은 훌륭한 기사를 읽으면서 이념적 내용에 주목하면서 저자가 무엇을 사용하여 이념적 내용을 표현하고 글쓰기 의도를 실현하는지 살펴보고 구체적인 적용 및 사용을 분석하십시오. 이러한 글쓰기 기술이 달성하는 글쓰기 효과. 이를 바탕으로 어떤 기법이 나에게 맞게 '채용'되고 변형될 수 있는지를 현실(작가 자신의 생각과 예술적 성취의 현실, 표현 대상과 주제의 현실)과 결합하여 더 깊이 생각해야 한다. 사용.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미묘하게 글쓰기 실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될 것입니다. (3)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는 것은 필수 기술인 '운영 훈련'입니다.
청나라 당표는 “'한 편의 글을 쓰는 것보다 열 편의 글을 읽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다. 질문은 이해하기 쉽지만 쓰기는 어렵다.
션홍예는 "글이 낯설기 때문에 어렵고, 익숙함이 부족한 것은 연습이 부족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글을 더 쓰면 익숙해질 수 있다. 이 법칙을 바꾸거나 뛰어넘으려는 사람은 결코 글쓰기 능력을 익히지 못할 것이고, 결코 좋은 글을 쓸 수 없을 것입니다.
자주, 반복적으로 글을 써야만 글쓰기 능력의 '일반화 시스템'과 '자동' 글쓰기 '행동 방식'이 작가에게 고착될 수 있다. 이를 이해하면 왜 저 어학계의 명인들이 '우리 모두는 가능한 한 많이 쓰고, 쓰고, 쓰고, 써야 한다'고 간곡히 조언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이다.
글쓰기 능력을 익히는 것은 하나의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실력' 단계이고, 다른 하나는 '숙달' 단계입니다.
'기술' 단계는 관찰, 경험,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쓰기를 통해 몇 가지 기본적인 글쓰기 기술을 배우고 익히며 이를 글쓰기 연습에 적용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글쓰기 실력을 익히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숙련' 단계는 법률 내에서 변화를 모색하는 단계입니다.
1단계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변증법적 글쓰기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글쓰기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능숙하고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글쓰기 연습에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글쓰기 기술을 익히는 두 번째 단계입니다.
고대인들은 “시를 배우려면 생활 방식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규칙을 위반하지는 않습니다."
'생활 방식'을 알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글쓰기 기술 습득 2단계의 중요한 신호입니다. 글쓰기 능력을 익히는 것은 글쓰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글쓰기에서 글쓰기 능력의 객관적인 역할을 부정하는 견해는 의심할 바 없이 잘못된 것입니다.
하지만 실력을 절대적으로 만들 수는 없고, 실력만 논하는 극단으로까지 갈 수는 없다. 기사의 가치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풍부하고 심오하지 않으면 기사의 미학적 가치는 물론 예술성마저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이 점이 초보 작가들의 관심을 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