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제품 관리자가 되고 싶어 할까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제품 관리자로서 저에게서 배우고 싶어하며 제품 관리자로서 경력을 바꾸고 싶어하는 저를 WeChat에 추가했습니다. 매우 궁금합니다. 왜 직업을 바꾸었나요? 왜 점점 사람이 많아지나요? 제품 관리자의 유혹은 무엇입니까? 다음으로 블랙페이스는 이 현상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프로덕트 매니저로 이직하려는 이들에게 고민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품 관리자'는 인터넷에서 가장 유연한 단어입니다. Su Shi는 한때 자신에 대해 "나는 옥황상제와 동행할 수 있고 Beitian Yuan의 거지들과 동행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이 문장을 넣었습니다. 제품 관리자를 설명하는 데 딱 맞는 단어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처음에는 상사와 고상한 대화를 나누고 다음에는 기술 개발에 대해 논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바꾸고 제품 관리자가 되기를 원합니까? 그러면 제품관리자의 사고모델을 활용하여 제품에 대해 생각하고 이 분들의 생각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제품 관리자로 진로를 바꾸고 싶어 하는가?"라는 문장을 몇 가지 키워드로 나누어 분석해 보면, "너무 많다", "사람", "하고 싶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력을 바꾸세요" ”, “제품 관리자가 되세요”.
'너무 많다', '사람', '진로를 바꾸고 싶다', '프로덕트 매니저가 되고 싶다'라는 키워드를 통해 깊이 생각하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도출했다.
Chapter 1 1 : 왜 이렇게 사람이 많아?
둘째: 직업을 바꾸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셋째: 왜 진로를 바꾸고 싶나요?
넷째: 제품 관리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다섯째 : 이적 후 혜택은 무엇입니까?
인터넷 시장은 충분히 크다! 미래에는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지폐를 사용한 지 얼마나 됐나요?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나요? 지역사회에서 공과금을 지불합니까? 쇼핑몰 쇼핑? 길가에서 팬케이크를 사더라도 삼촌은 항상 "젊은이여, 여기를 스캔하세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돈만큼 중요한 것조차도 인터넷 기술로 대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생각을 확장하면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인터넷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인터넷이 없을 것입니다. 인터넷은 물, 전기 등 모든 산업에 흡수되어 도로와 같은 인프라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산업은 인터넷 산업입니다. 그리고 그 시대는 아마도 10년, 20년, 30년 후에 올 것입니다. 그러나 사회와 시장의 발전과 변화의 시대에는 인터넷 인재에 대한 인재 격차가 크며, 그 중에서 제품 관리자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품 관리자에게 기회가 그렇게 많지 않으면 없을 것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제품 관리자를 찾고 있습니다!
낮은 기회비용!
한번 해보시겠어요? 제품 관리자가 금융 실무자처럼 자격증과 전문적이고 비인기적인 기술을 요구한다면 아직도 그렇게 많은 사람이 있을까요? 대답: 진입 장벽이 높으면 많은 사람들이 제품 관리자의 산을보고 겁을 먹을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제품 관리자에게 필요한 기술은 요구 사항 분석, 설문 조사 및 기타 작업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고 제품 요구 사항에 대한 특정 개념과 이해를 갖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품 관리자의 임계값은 매우 낮습니다. 낮은 임계값은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전환할 기회를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돈, 돈, 돈
상상해 보세요. 제품 관리자의 월급이 3,000이라면 제품 관리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을까요? 답: 당연히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제품 관리자의 월급은 얼마입니까? '2020년 프로덕트 매니저 보고서'를 살펴보자. 아래 사진을 보면, 근무한 지 3년 미만인 프로덕트 매니저가 8만명이 넘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제품관리자의 연봉은 근무년수에 정비례하며, 근무시간이 길어질수록 연봉이 높아지는 직위입니다(물론 특정 기간 내에서는). .
내 전 부하 중 한 명이 졸업하고 가을 채용에 참여했는데, 그는 터우탸오에 의해 직접 입학했고, 새로 졸업한 학부생에게 18K는 운영, 관리, 인사에 비하면 엄청난 돈에 해당한다. , 재무, 다른 직위의 경우 초봉이 훨씬 높습니다.
이미지 출처 '2020년 제품 관리자 보고서'
제품 수명주기에 가까워진 사람들은 경력을 바꿀 수도 있다
위 사진과 같이 완전한 본 제품의 수명주기는 제품정의 - 제품설계 - 제품개발 - 제품출시 - 제품개선 - 제품정의 -...에서부터 라이프사이클의 세부적인 작업내용을 통해 분석됩니다. 수명주기 그들은 어떤 위치에 있습니까? 그런 다음 제품 전환이 가능한지 분석해 보세요!
제품 정의 - 자녀 갖기
제품 정의(연구)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카테고리 1: 이는 일반적으로 고위 경영진이 시장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을 때 수행됩니다. 이 직위는 상사나 고위 임원이 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2: 가치를 높이거나 제품 해자를 구축하려면 회사가 새로운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제품 라인을 찾아야 합니다. 이미 완성도를 갖추고 있는지 제품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려해야 할 질문이므로 해당 직위는 상사, 고위 간부, 제품 VP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직무 분석을 통해 상사와 고위 임원은 일반적으로 제품으로 전환하지 않거나 제품 작업의 일부만 수행합니다. 자신의 직위가 제품보다 높습니다. 물론, 작은 회사의 사장이나 임원이 기업가 정신과 제품에 대한 인식을 갖고 있고, 일부 대중 산업이나 대기업으로 가서 경력을 바꾸고 제품 리더가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예외가 있습니다.
? 제품을 정의합니다(요구사항 문서). 이것은 표준 제품 관리자가 매일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에서는 제품 관리자의 작업 내용을 하나씩 나열하겠습니다. "제품 관리자가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제품 디자인 - 아이들을 멋지게 보이게 만드는 것
? 제품 디자인(프로토타입 디자인)도 표준 제품 관리자가 매일 하는 일입니다. 여기서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가 하는 일"에서 프로덕트 매니저의 업무 내용을 하나씩 나열해 보세요.
디자인 제품(비주얼 디자인)은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카테고리는 UI 디자인이고, 두 번째 카테고리는 UE 또는 UX 디자인입니다.
? UI: 사용자 인터페이스
?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실제로 사람과 기계 간의 상호 작용 중 인터페이스를 가리키는 비교적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휠, 악기 디스크, 시프터 등은 모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속합니다. 요즘에는 화면에 표시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Graphic User Interface)를 일반적으로 UI라고 부릅니다. UI라는 개념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 이제 UI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GUI 디자이너를 지칭합니다. 즉, 그래픽 인터페이스 디자이너입니다. 주로 제품이나 웹사이트의 그래픽과 아이콘의 색상 매칭을 담당합니다. 즉, 웹사이트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담당합니다.
? UE 또는 UX: 사용자 경험
? 사용자 경험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의 개인적 주관적인 느낌을 의미합니다. 행동, 감정, 성취도 및 기타 측면을 포함하여 사용 전, 사용 중, 사용 후 사용자의 전반적인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사용자 경험은 전체적인 느낌이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그 일부일 뿐입니다. 평신도의 관점에서 이것은 브랜드의 영향력과 사용자의 개인적인 경험을 포함한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의미합니다.
카테고리 1: UI, 장점: UI 디자이너는 제품을 패키징하는 사람으로, 제품 관리자가 기획한 제품 기능, 제품 색조, 사용자 초상화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단점: UI 디자이너는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 제품 기획, 시장 조사, 제품 수익화 등은 학습과 경험을 통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UI 디자이너는 제품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직위입니다.
두 번째 범주: UE 또는 UX. UE 디자인은 실제로 UI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단, UI 디자인은 좀 더 정적인 디자인인 반면 UE 디자인은 인터랙티브한 디자인인 경향이 있으므로 UE 디자인이 더 좋습니다. UI 디자인보다 제품의 논리에 더 가깝습니다. 따라서 UE 디자인은 UI 디자이너보다 제품과 사용자에 대한 일방적인 이해를 갖고 있기 때문에 UE 디자이너도 제품으로 전환할 확률이 높은 위치에 있으며, UI 디자인 시장이 더 잘 마케팅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인터넷 회사가 있을 것이고, 일반적으로 UE만이 C-end 제품이나 대기업만이 그러한 위치에 적합할 것입니다(왜냐하면 일반 제품 관리자도 UE 디자이너가 하는 일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UE 디자이너는 UI 디자이너만큼 많지 않습니다.
? 요약: UI, UE 및 UX 디자이너는 제품 관리자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UI는 더 큽니다.
제품 개발 - 자녀 갖기
? 제품 개발은 제품을 구현하는 과정으로, 주로 프로그래머가 밤낮으로 작업하면서 이루어집니다.
? 장점: 1. 프로그래머는 특정 기능의 구현에 매우 익숙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Chengde 벽돌을 하나씩 구축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제품 기능 논리와 시장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쟁 제품이나 주류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제품을 빠르게 출시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2. 프로그래머가 야근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견딜 수 있고 실행력이 강하다는 것이 제품 전환 시 이 직위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현실적으로 학습).
단점: 1. 프로그래머는 연구 개발에 더 많이 집중하고 자신의 작업에 집중하므로 많은 프로그래머가 거의 말을 하지 않아 제품으로 전환할 때 의사소통 방법을 모르는 프로그래머가 많습니다. 프로그래머 과거에는 수요에 대응하는 직업이 수동적이었고, 이를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능력이 부족함과 동시에 수요 조사 능력, 버전 기획 능력, 상업적 수익화 등 많은 제품 기술도 부족했습니다. 이것이 개발 엔지니어의 가장 큰 단점이므로 개발자가 제품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회사의 제품 관리자와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왜 이 일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자세히 물어봐야 합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만약 당신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요약: R&D에서 제품으로 전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쩌면 많은 R&D 개발자는 내가 모든 기능을 알고 있고 제품 관리자보다 기술을 더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프로덕트 매니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10가지 필터링 항목 중에서 무엇을, 무엇을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연구와 개발은 먼저 제품 연구와 제품 기획(제품 기획)을 배워야 합니다. 반대로 기술은 기술을 이해하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할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품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제품 출시 - 아이의 탄생
? 제품 출시에는 제품이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여러 부서와 여러 직위의 조정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2. 운영: 제품을 이해하고 제품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합니다. 3. 시장: 제품을 이해하고 제품의 성격에 따라 광고를 게재합니다. , 사용자를 이해하고 제품 문제 및 사용자 문제를 적시에 처리합니다. 업종에 따라 회사마다 포지션이 다를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일일이 나열하지 않겠습니다.
영업 및 마케팅: 제품 상업화 실무자
장점: 1.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합니다(실제 수요는 문제점을 기반으로 함). 2. 경쟁 제품을 알고 경쟁 제품을 이해하여 주문 실행을 방지합니다(경쟁 제품을 이해하면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적극적인 성격을 갖고 상황에 따라 다양한 대화 방법을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제품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른 부서에 연락해야 합니다(부서 간 의사소통 및 조정 능력).
? 단점: 1.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고 구현 방법을 모릅니다. 2.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하고 프로세스와 전략을 모릅니다. 단점은 짧은 기간의 교육과 훈련을 통해 실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요약: 저는 흔히 말합니다. 사실 영업은 제품 관리자에게 가장 많이 의지하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제품은 상품화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업은 사용자 제품과 가장 많이 접촉하는 사람이고, 영업업무의 내용 역시 제품 탄생의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운영 : 제품에 활력을 부여한다
장점 : 1. 제품의 좋고 나쁨에 대한 최종 결정은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한다. , 사용자 경험을 알고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사용자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연락하십시오. 운영팀은 사용자 피드백을 적시에 이해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이해합니다.) 3. 운영팀은 사용량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합니다. , 데이터 관찰 및 피드백 따라서 제품의 후반 단계에서는 작업도 제품입니다.
? 단점: 1.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요약: 작업도 제품이고 제품도 작업이며 작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품으로 전환하기에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제품 개선 - 어린이 성장
? 제품 개선은 제공되는 작업, 사용자 행동 데이터의 배경 관찰 등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하는 프로세스이므로 여기서는 주로 초점을 맞춥니다. 오퍼레이션과 제품은 상호 피드백을 하는 과정이므로 여기서도 가장 중요한 포지션은 제품과 오퍼레이션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퍼레이션은 제품으로 옮기는 가장 좋은 포지션이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는 두 가지 측면에서 시작합니다. 제품 관리자라는 직위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품으로 전환하기 전 원래 입장에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프로덕트 매니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 1. 소득은 일반적으로 더 높습니다.
? 처음 입사하면 일반적으로 제품 보조원 또는 제품 전문가로 근무하고 1~2년 후에 제품 관리자로 승진하며 일반적으로 연봉은 15,000~30,000입니다. 3~5년 후에는 수석 제품 관리자로 승진할 수 있으며, 연봉은 개인 능력에 따라 30,000달러입니다. 내 전 동료는 3년의 경력과 45,000달러의 월급을 가진 Toutiao로 직장을 옮겼습니다. Toutiao는 18개월치 급여에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여 연봉이 100만 달러가 될 수 있습니다.
? 2. 제품에 대한 사고는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제품 관리자는 항상 질문을 가지고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이 손에 들어오면 이렇게 합니다.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쳤는데, 각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나요? 제품의 판매 가격을 어떻게 낮출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여자가 다른 사람과 다투면 다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까요? 왜 다툼인가? 다툼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다툼으로 해결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하여 삶의 모든 부분의 본질을 발견합니다.
? 3. 제품 관리자의 작업은 흥미롭고 창의적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올바른 일을 하기를 원하고 프로젝트 관리자는 의지합니다." "올바른" 제품 관리자는 모든 당사자의 이익, 사용자의 문제점, 왜 귀하의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왜 친구들에게 귀하의 제품을 추천해야 하는지, 왜 귀하의 제품을 소비해야 하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람의 본성과 사물의 본성을 이해하는 플랫폼. 특정 일을 수행하는 것은 단지 지루한 일이 아닙니다. 예: 저는 미디어 웹사이트의 제품 관리자입니다. 누가 그 글을 읽을지 알아야 할까요? 보는 목적? 돈을 버는 방법? 누구의 돈이 만들어지나요? 왜 그들은 당신에게 돈을 지불하고 싶어합니까? 그들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돈의 한도는 어디입니까? 사용자 뒤에 있는 각 직급의 KPI, 동료에 대한 요구사항, 노출, 리소스 등을 발견하고 이를 포착하여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4. 제품 관리자는 미래 전망이 밝습니다.
? 변화 창업을 하고, 투자를 하고, 핫 산업의 기업이나 동종 스타트업 기업의 고위 임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이적 전 포지션의 문제점은 무엇이었나요?
? 1. 판매: 1. 입학하려면 강력한 인력이 필요합니다. 2. 입학 급여는 매우 낮습니다. 3. 출장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가족 및 경력을 고려할 수 없습니다.
2. 프로그래머: 1. 연구 개발의 길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2. 수동적인 실행 단계에서는 능동적인 사고 능력을 갖추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일이 계속되면 사고 능력이 서서히 약화될 것입니다. 3. 심각한 초과 근무, R&D가 초과 근무를 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4. 전망: R&D는 젊은 직업이고 직장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술 이사를 찾아야합니다. 늦은 신인 때문에 부분 실행으로 일자리를 찾을 가능성이 없습니다.
3. 작업: 1. 운영 작업은 사용자의 감정을 느끼기 위해 매우 조심스럽고 사용자와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소녀에게 적합합니다. 2. 밤낮으로 초과 근무를 하고, 채용, 유지, 활동 촉진 및 하루 종일 전환에 대해 걱정합니다. 3. 개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시장에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점점 더 고품질의 콘텐츠나 적합한 시나리오가 필요합니다. 운영은 점점 어려워지고, 예산이 없는 운영팀은 더욱 비참해집니다.
제품 분석
1. 사용자 고통을 통한 사용자 행동의 본질을 연구해야 합니다. 예: 사용자가 TikTok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용자가 Douyin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2. 사용자 그룹을 기반으로 시장 규모와 향후 증분 공간을 결정해야 합니다. 예: 현재 Douyin에 몇 명의 사용자가 있습니까? 현재 Kuaishou의 사용자는 몇 명입니까? 짧은 동영상에는 어떤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나요? 5G의 도래가 짧은 동영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비디오 판매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습니까? 앞으로 쇼트비디오의 발전 방향은 무엇인가요?
제품 기획
1. 사용자, 시장, 산업을 이해한 후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시장은 얼마나 큽니까? 경쟁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때 우리는 계획에 따라 자체 제품을 연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주로 어떤 종류의 고객을 타겟으로 합니까? 이 고객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욕구가 불만이고 어떤 욕구가 가려우나요? 어떤 것들이 재미있나요? 버전 기획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과 그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 2. 버전이 결정된 후 제품 관리자는 버전 계획에 따라 PRD, MRD, 흐름도 및 기타 문서의 단일 버전을 개발해야 합니다.
제품 디자인
? 1. 제품이 다양한 문서를 완성하고 내부적으로 올바른지 확인한 후에는 디자인 및 개발 검토 요구 사항 PRD를 찾아야 합니다.
? 2. UI 디자이너는 제품 조사를 통해 사용자 초상화, 제품 특징 등을 바탕으로 제품의 주요 디자인 세부 사항과 테마를 선택하고 디자인 프로세스에 들어갑니다.
? 3. UI를 디자인하는 동안 UE 디자이너는 원활한 사용자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각 페이지의 상호 작용 논리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1. R&D 검토를 찾을 때 아직 설계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검토에는 주로 개발 지침이 필요합니다. 일하다?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기술적인 어려움은 없나요? 따라서 기술 솔루션 선택 단계에 들어갑니다.
? 2. UI 및 UE 디자인 도면이 공개된 후 디자이너는 제품 관리자와 함께 디자인 초안을 검토하여 디자인 테마가 합리적인지, 기능적 논리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 3. 설계 초안이 올바른 것으로 확인된 후 설계를 잘라내어 기술에 제공해야 하며 동시에 기술이 설계 도면을 얻은 후 해야 합니다. 개발 시간을 평가하고 확정된 테스트 시간, 테스트 시간, 온라인 시간을 제공합니다.
? 4. R&D 및 개발 과정에서는 기술적 어려움이나 수요 문제로 인해 R&D가 온라인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항상 개발 진행 상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5. 동시에 R&D 및 개발 과정에서 테스트 엔지니어는 제품 테스트 사례 및 테스트 절차를 제공해야 하며, 제품이 올바른지 확인한 후 테스트에 따라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모든 기능, 모든 페이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경우
6. 연구 개발 테스트 후에는 제품 관리자, 디자이너, 테스트 엔지니어가 모두 테스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기능이 올바른지 여부, 설계자는 R&D 기능이 설계 초안과 일치하는지 주로 확인합니다.
7. 테스트 엔지니어는 더 많은 단위 테스트, 화이트 박스 테스트, 충돌 테스트, 과거 기능 테스트 등을 테스트합니다.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 테스트가 완료된 후 각 부서(제품 부서, 디자인 부서, R&D 부서 등) 부서, 테스트 부서)에서 서명하고 각 사람에게 책임이 할당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각 부서가 제품 기능을 확인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8.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면 각 부서 서명, 운영 및 유지 관리, R&D, 제품이 동시에 있어야 하며,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품 운영
1. 제품 기획 초기 단계에서 제품과 운영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제품을 0-1에서 콜드 스타트하려면? 예를 들어 Zhihu의 콜드 스타트를 볼 수 있습니다(콘텐츠가 공개되지 않았으며 콘텐츠가 어떻게 생성되어야 함)
2. 작업 중에는 항상 온라인 피드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기능, 항상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좋은 제품을 만듭니다. 최적화 작업 모음
3. 작업은 콘텐츠 작업, 사용자 작업, 성장 작업, 커뮤니티 작업 등 여러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 다른 직위의 작업 내용도 다르기 때문에 제품과 작업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작업 내용도 다릅니다.
그룹 관리
? 1. 그룹 관리는 많은 초보 제품 관리자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팀 관리는 신뢰가 익숙해지도록 먼저 새로운 사람을 영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때 제품 관리자는 자신만의 방법론을 가지고 있어야 초보 제품 관리자도 그 방법론에 따라 성장할 수 있습니다
2. 성과 평가, 제품 관리자인지? 온라인 정량화 또는 사용 효과에 따라 목표, 정량화 방법을 완료했습니다. 정량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단계의 제품 관리자에 따라 다양한 규칙을 공식화해야 합니다.
? 3. 프로세스 관리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모든 것을 제어하며 제품이 발생하지 않는 등 프로세스로 인해 발생하는 프로젝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설계-연구-개발-온라인-운영 프로세스를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아직 최종 초안이 나온 후, R&D와 테스트가 완료되기 전에 제품을 R&D에 보냈고, 테스트가 완료되기 전에 서둘러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제품에 큰 해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
요약
? 제품 관리자는 시작점이 매우 낮고 상한선이 높은 포괄적인 분야입니다. 우수한 제품. 정말로 제품 관리자가 되고 싶다면 자리를 잡고 제품 관리자의 기본 업무를 배우면 한두 달 안에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