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큰롤이란 무엇인가요? 방금 들어봤지만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끊임없는 긴장감
록 음악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긴 머리, 가죽 자켓, 찢어진 청바지... 예, 아니오
기타, 베이스, 드럼... 예, 아니오
엘비스 프레슬리; , 비틀즈, 밥 딜런, 너바나... 예와 아니오
젊은 자유, 호르몬 충동, 일탈... 예와 아니오
리듬, 가사, 멜로디, 꿈; , 진실, 감정, 야성, 신념, 힘, 분노... 예, 아니오
...
이것들은 록 음악이 아니라 모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록 음악의 구체적인 형이상학적 정의는 무엇입니까? 이제 이 질문을 하는 것은 나 자신에게 덫을 놓는 것과 같고,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세상에 진정한 사랑이 있는지를 묻는 어리석은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결코 표준적인 대답은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진실의 가장자리에 닿는 데는 한 걸음밖에 안 남았지만 갈림길이 어디인지 알 수 없을 때 한 걸음만 나아가면 진실에 도달할 수 있지만, 이 갈림길은 어디인지 알 수 없습니다. 길은 당신을 다시 원래의 출발점으로 데려갈 것이기 때문에 당신의 생각은 다시 처음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역사가 말한다
역사상 처음으로 로큰롤이라고 명명된 작품은 1950년대 중반 미국 백인 음악가 빌 헤일리가 녹음한 'Rock and Roll All Day'(Rock and Roll All Day)이다. 24시간 내내). 당시 빌 헤일리는 깔끔한 양복과 넥타이를 매고 윤기나게 머리를 빗고 있었다. 만약 그런 사람이 오늘 거리를 걷거나 무대에 서서 이 노래를 부른다면 누구도 그가 록 음악을 부르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역사는 그것을 최초의 록 노래로 정의합니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하늘이 둥글고 땅이 사각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도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대가 우리에게 던지는 농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시대가 변하고 사람들의 이해 분야가 끊임없이 확장되고 변화하기 때문에 어떤 구체적인 정의도 상대적인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무엇인가를 정의하는 일이다. 정확하고 간결한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무엇인가를 정의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이해 방식과 이해 수준에 따라 개념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래전 중국인들의 전통 의식에서는 긴 머리와 가죽 자켓이 락앤롤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은 록이 기타의 솔로, 베이스의 베이스, 드럼의 리듬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어떤 사람들은 로큰롤이 일종의 정신이라고 말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틀렸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점점 더 많은 의심을 품고 관련 서적과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고 소위 록 전문가들이 내린 다음과 같은 정의를 발견했습니다.
Grell Marcus는 잘 알려진 록의 저자입니다. 고전 "미스터리 트레인"에서 그는 로큰롤이 "미국 문화"에 지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엘비스 프레슬리는 "미국인이라는 느낌과 그 느낌의 의미를 극화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국 생활의 장단점도요.”
칼 벨츠(Carl Belz)는 자신의 저서 '록 스토리(Rock Story)'에서 로큰롤을 무의식적인 속어 표현인 '민속 예술'로 간주했다.
찰리 루터는 로큰롤을 '도시의 소리'라고 부르며, 그것이 도시 청소년들이 만들어낸 새로운 음악적 외침이라고 믿는다.
Jonathan Eisen은 "Rock of Ages"에서 로큰롤을 "서구 문화의 위선에 대한 반역... 심오한 형태의 전복"이라고 불렀습니다.
데이브 하커는 "Bang for Your Money"에서 록 음악을 분석하기 위해 마르크스주의 계급투쟁 이론을 사용했고, 이를 "노동계급 문화"로 간주했고, 폴 존슨은 "The New Statesman"에서 록 음악을 분석했습니다. 록 음악에 대한 강조는 부르주아 음모이며, 그 목적은 잠재적인 혁명가를 모집하여 "그것에 빠져 무감각하고 게으르고 현실과 동떨어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리차드 골드스타인은 '바위의 시'에서 록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여전히 젊음의 활력을 마음껏 낭비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여기서 말하면, 미국 흑인 음악가 척 베리(Chuck Berry)가 록 음악을 정의하기 위해 자신의 작품을 사용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이 곡 역시 1950년대 록 음악 초기의 조니 B(Johnny B), 굿(Good)의 작품입니다. 록 음악에 아주 매력적인 아우라를 더해주는 서사적 기법을 활용해 평범한 사람을 성공과 영광으로 이끄는 한 청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평범한 사람은 음악 이론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음악을 이해할 필요가 없으며 이상만 있고 용기만 있으면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노래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 외계 생명체를 향해 발사한 우주선에서 지구 문명의 성취를 표현하기 위해 인류 문명의 정수로 이 노래를 CD에 녹음했다는 점도 언급할 만하다.
그래서 당국은 말한다
[물론 여기서 당국은 정부 당국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당국'이 '집착'하고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
중국 특색의 로큰롤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중국 록 음악계 안팎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자 한다. 어떤 사람은 락앤롤이 일종의 정신이자 반항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일종의 자기 카타르시스와 표현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자유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분노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고, 어떤 사람은 록 음악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단지 음악의 한 형태일 뿐이다. 하지만 그들의 말에서 우리는 로큰롤을 정의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공통된 감정을 듣습니다. 문제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는 너무 크다...정말 너무 크다! 사실 지금도 그것을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중국어에서는 모두들 그게 무슨 뜻인지, 락에 주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어쨌든 그것은 음악의 한 형태이다. 나로서는 내 삶에 영향을 주고 나에게 영적인 영향을 준 음악이 아주 많다는 뜻이다.
오버로드 리드 싱어: 가오치
아, 맙소사, 이것, 이것, (록 음악의 정의) 조금 두렵습니다! 저는 10년 넘게 음악을 해왔습니다. 사실 20년 동안 포크 음악을 공부했고, 또 10년 동안 록 음악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월드뮤직. 나는 감히 아주 분명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어느 정도 진리를 깨달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이것이 내가 얻은 것입니다. 우선, 록 음악은 반영이고, 가장 중요하게는 그것이 당신의 정신 상태, 당신의 존재 상태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행동을 통해 음악은 당신과 관계를 맺고, 당신의 삶에 통합되며, 매 순간 감동을 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인 것 같아요.
코브라 걸그룹 드러머: 왕샤오팡
이것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나요? 나는 아직 그 수준이 아니다! 이건... 아직 정의할 수 없습니다. 누가 1등을 하고, 누가 2등을 하느냐 하는 로큰롤 대회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고, 이건 불필요하고 아주 웃긴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따라서 이 정의를 내릴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음악을 만듭니다. 만약 이 정의를 주어야 한다면 ROCK은... 아직은 말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번역된 밴드 기타리스트 : Acura
흐릿하고 불분명한데, 아마도 로큰롤의 다양성 때문일 것이다. 록에 대한 모든 정의, 논문 또는 팬들의 감정에서 록이라는 개념을 선택하는 것은 맹목적인 순종에 지나지 않으며 우리의 경험과 인식에서 정의를 만드는 것은 기껏해야 책임에 대한 불충성입니다. 실제로 앞서 언급한 많은 록 음악가들 중에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꽤 있다.
사실 당시에는 이 개념에 대해 잘 알지 못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게 헤비메탈이에요.
그때 우리도 이런 음악을 해보자고 생각했어요. 당시 밴드명을 블랙팬서로 지은 이유도 당시 우리의 생각과 관련이 있다.
블랙 팬서 밴드의 기타리스트: 리통
우리에게 록 음악은 언제나 권력의 상징이었고, 우리에게 이 힘은 우리 세대의 열쇠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정규 음악학교 교육을 받은 우리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책임이다. 우리의 음악은 요즘의 많은 음악처럼 그냥 연주하기보다는 방향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는 이유가 있습니다. 음악을 만들려는 원래 의도에 관한 한, 우리는 일종의 강력하고 건강한 음악을 만들어야 합니다.
삼사라 밴드의 리더: 우 통
나는 그것이 자신의 폭발이자 발현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의 능력과 에너지의 진정한 반영이며, 이는 매우 현실적이다.
번역 밴드이자 중고 로즈 밴드 베이스 연주자: 천진
사람에게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사람들이 좋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것은 몸에 섞이는 일종의 피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한 인식도 없고, 일단 명확하게 생각하면 피하고 있는 실질적인 일이 너무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두렵습니다. 수년 동안 사실이었습니다. 왔다가 가니 너무 고통 스럽습니다.
블랙 팬서 밴드의 리더 진용
“생각해보면 안 하겠다.”라는 표현이 참 재미있는데, 그냥. 사랑처럼(이상하다 또 사랑이라는 비유를 썼는데 로큰롤과 사랑이 무슨 관계인지 모르겠어!) 다 알면 헤어지거나 결혼할 때가 된 사람들. 정말 자주 사랑에 빠진다. 북쪽을 찾을 방법이 없다. 록과 조금이라도 접촉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듯이, 록은 무엇보다도 일종의 음악이지만, 이 음악에는 다른 음악 형식과 확실히 구별할 수 있는 완전한 음악적 요소가 없습니다. 리듬, 악기, 음량, 멜로디, 사운드는 모두 다른 음악 형식에서 찾을 수 있지만 이러한 보편적인 요소의 조합을 통해 사람들은 특정 작품이 록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현하기에 더 적절한 문장이 있습니다. 이해할 수만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 의미는 때로는 음악적 요소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고 오히려 역사, 록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정신, 록을 옹호하는 사람들의 신념에 더 의존합니다. 믿음은 정신을 창조한다. 중국 록계에는 록이 일종의 정신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이제 솔직히 말해서 정확한 정의를 내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생각에 로큰롤은 일종의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븐 합판 밴드 전 멤버 : 웬보
로큰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음악이 매우 아름답게 완성되는 록 음악이 정말 많이 있지만 록의 리듬, 화성, 멜로디는 대개 매우 단순합니다. 왜냐하면 이 세 가지가 그들에게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영인 말씀이다.
세븐 합판 밴드의 전 멤버: 양 러(Yang Le)
원보(Wenbo)와 양 러(Yang Le)는 중국의 전통 교육을 받은 록 음악의 가장 초기 세대라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의 견해는 다르다. 어려서부터 미국에서 교육을 받은 중국계 미국인, 전 당나라 악단의 기타리스트였던 궈이광과 눈에 띄게 닮은 점이 있다.
록은 일종의 정신이라고들 하는데,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게 뭔지 설명해주세요. 어쨌든, 저는 음악을 듣습니다. 이건 로큰롤이고 이건 로큰롤이 아니고 엄밀한 구분은 없어요.
전 기타리스트이자 당나라 밴드의 공동 창립자: Guo Yiguang
나에게 정신적으로 음악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음악에 관한 한 그것은 단지 전달자일 뿐이고, 말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전달자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음악은 말 같은 것과는 조금 다르다. 음악이 주는 공간이다. 개인적으로 제가 이것을 선택하는 이유는 공간이 매우 넓기 때문입니다. 글쓰기와 같은 일은 상대적으로 구체적일 수 있습니다.
중앙음악원의 교사이자 음악가: 왕용
하오팡은 자신의 록 논문 "고통받는 꽃이 피다"에서 이렇게 논평했습니다. 1990년대 로큰롤은 단지 추이젠의 독립적인 외침이었고, '에덴의 문'을 시작으로 한 젊은이들의 동경과 상상이었으며, 이제는 모든 댄스홀, 모든 워크맨, 모든 라디오 방송국, TV 방송국 및 방송국에서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대형 신문과 타블로이드판은 가장 인기 있는 슬로건이 되었고, 패셔너블한 젊은이들에게 자신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구두 포스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21세기에 한때 로큰롤을 패셔너블한 슬로건으로 사용했던 젊은이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 어쩌면 그들은 유명한 라오 우일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이미 로큰롤을 인류의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기타 소리를 듣고 나는 이제 돌아섰습니다. 이 소리는 모든 사람에게 들립니다. 어쩌면 이 목소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직접 현장에 가서 이런 록 음악을 연습하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록 음악을 듣고 내가 어떤 인간성을 발견했는지, 어떤 성격의 매력을 발견했는지는 모두 사람들의 실험 과정이다. 록 음악은 이미 중국에 어느 정도 뿌리를 내렸습니다. 화분은 거의 꽃을 피울 준비가 되어 있으며, 여기서는 꽃이 피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가 지금 하는 대화도 일종의 흙인 것을 비롯해 모두가 흙일을 하고 있다. 언론에 소통하고 소개되는 과정은 매일매일 물을 주는 일종의 영양이다.
전 당나라 밴드 기타리스트: 유이준(라오우)
록 음악에 대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개념적으로는 그 자신만의 정의가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여전히 감정과 삶의 방식, 또는 삶에 대한 태도입니다. 사실 제가 처음 록 음악을 시작했을 때는 컨셉이 잡혀서 그런 음악을 시작한 게 아니었어요. 그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시작, 즉 개념을 갖는 것도 그 과정에서 겪는 경험이다. 저는 로큰롤이 문화와 음악의 혁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나라 밴드의 드러머: 조년
혁명이라고 하면, 비틀즈가 한때 'Revolution'이라는 아주 고전적인 곡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인류와 혁명에는 강한 말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Hua Xin이 말한 것은 오랜 바위 동지의 진정한 감정입니다.
록 음악은 충분히 감상해야 하고, 그런 다음 약간 상업적이고, 약간 허영적이고, 약간 자기애적인 다른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조만간 환경이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먹고 싶은지 말해 줄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나요? 충분히 갖고 싶다면 록 음악이 가져다주는 것에 만족할 것입니다.
록가수 화자
저에게는 그것이 자유라고 생각해요.
록 아티스트: 친치
당시에는 록 음악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더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 당시 Hou가 생각한 유일한 것은 Cui Jian뿐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 중 일부를 노래로 쓸 것입니다. 자신의 음악이 얼마나 높아져야 하는지에 대해 누구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록은 분노를 표출하는 데 더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원조 호흡밴드의 기타리스트: 조준
사실 록이라는 개념에 관해서는 종종 의견이 상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조준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분노를 표출하는 방법, 키보드 연주자인 Compass Band Guo Liang은 이 말이 잘못되었다고 느낍니다.
일단 로큰롤은 분노나 반항적인 것을 대변하지는 않지만 그런 요소를 담고 있을 수도 있지만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나침반의 키보디스트: 궈량
록 음악도 나에게 음악의 한 형태인데, 나 자신이 되어야 하고 제약 없이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드럼 같은 록음악은 우리가 만드는 전통음악이나 민족음악과는 달리 악보에 우리만의 아이디어가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음악적 표현 기법에 있어서는 우리만의 것이 조금 있어요. 록 음악은 그렇지 않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나는 더 창의적이고 더 자기중심적입니다.
블랙 팬서 밴드의 드러머: 자오밍이
록 음악에 대한 나의 현재 견해는... 내가 만드는 음악에는 록 음악 자체가 있는 것 같아요. 다양성과 요소를 다른 것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요소를 사용하세요. 어떤 것이든 이 물건을 여기에 놓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만드는 음악은 단순한 록 음악이 아니라 대중적인 것들이 많이 들어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제가 지금 무대에 서는 모델은 혁명적인 음악인 것 같아요. .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음악의 포용성과 다양성이 특히 흥미로운 것 같아요. 과거에도 한 가지 삶의 방식, 한 가지 단어로 환경을 설명했다면 이제는 집을 사는 것처럼 여러 가지 단어가 존재하는 것 같아요. 현재 어플라이언스는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렇죠 음악도 똑같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음악이 다른 점은 우선 음악은 번역할 필요가 없지만 다양하고 다양한 것들을 담을 수 있다면 그 폭이 엄청 넓을 것 같아요 그리고 크다.
텀블러 밴드의 전 멤버: 장텐숴(Zang Tianshuo)
그들의 답변을 보면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 견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Cobra Girl Band는 민속 음악과 록 음악을 공부했으며 현재는 세계 음악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ao Wu도 음악을 만드는 데 가족 개념이 너무 많아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지금 록 음악이라고 부르는 것은 넓은 의미에서 모두 그를 행복하게 만드는 음악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음악을 대할 때 3, 6, 9 등의 범주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됩니다. 그것이 진짜라면 발전할 여지가 충분해야 합니다.
사실 암석에 대한 "표준" 정의는 암석 이외의 모든 것을 암석으로 간주하고 실제 암석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가장 전형적인 록 가수들이 보여주는 강한 개성을 존중하고 실천하며, 로큰롤의 본질과 찌꺼기를 독자적으로 선택한다. 특히 중요한 것은 우리의 모든 발언의 전제는 록이 일종의 음악이고 일종의 재미라는 점을 먼저 강조하는 것입니다. 시대와 사람의 마음을 판단하고 시험하라.
방관자들의 말
그렇게 많은 록 뮤지션들이 각자의 인식에 대해 이야기해 왔는데, 록에 대한 그들의 막연한 개념이 집착으로 설명될 수 있다면 실제로는 의견이 갈린다. 그렇다면 주변에서 일하는 사람들, 보고하는 사람들, 감시하는 사람들이 똑똑히 볼 수 있을까요?
당시 록음악의 콘셉트는 최지안과의 접촉이 더 많았기 때문에 최지안이었던 것 같다. 나중에는 Tianshuo와 Dingwu를 차례로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 영혼이있는 것 같지만 지금은 말할 수 없습니다. 허용 씨는 당시 '메이데이' 밴드가 있어서 모두가 함께 있을 때 노래할 때 평소와는 다르다는 걸 느꼈어요. 그 당시에는 팝 음악도 존재했습니다. 1986년에 궈펑은 100명의 가수들과 함께하는 콘서트인 "Let the World Be Full of Love"를 열었습니다. 그 동안 저도 몇몇 사람들을 만났는데 상황은 달랐습니다. 그 당시 나는 그들에게 영적인 것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었어요. 나중에는 그들과 점차 협력하고, 이해하고, 소통하게 되었고, 해외 사람들과도 소통하게 됐어요. 록 음악은 가사의 리듬과 영성에 관한 것입니다.
유명 매니저 왕샤오징
제 생각에는 로큰롤은 컨셉이 강하지 않고, 그냥 저속한 음악과 달라서 기분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유명 녹음 엔지니어 : 왕신보(형)
나에게는 그것이 사실 영적인 기질이고, 사실은 세뇌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당신은 이것을 통해 당신 자신의 가치관을 확립했습니다. 이 개념은 실제로 예를 들어 기존 사회 시스템, 심지어 도덕적 개념, 일부 가치에 대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록 음악에서 매우 중요한 점은 반항적인 것, 이른바, 다른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MTV 감독: 장양
우선 첫 번째는 이 사회에 대한 반란이다. 나는 나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그것을 내 목소리로 표현합니다. 나는 중국 록 음악이 그런 음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MTV 감독: 시윤주
록 음악은 표현의 방식이자 삶의 방식이다.
텀블러 밴드의 전 드러머이자 퍼포먼스 매니저인 리지
표현의 방식이자 삶의 방식이자 실제로 퍼포먼스를 하는 방식. 로큰롤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존 레논의 고전 '이매진(Imagine)'이 생각난다. 자본주의적 환경과 가치관으로 볼 때 이 노래는 충분히 반항적이고 대안적이다. 그는 유토피아적 사회주의의 특정 개념을 강조했으며, 노래가 나온 후에도 일부 서구 국가에서는 금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음악에 관해서는 이 곡을 처음 듣는다면 아름다운 멜로디와 느린 리듬 때문에 록 음악이라고 판단하기는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편파적이고 일방적이며 자의적인 정의는 무책임합니다.
매직 록 레코드(Magic Rock Records)에서 법률 컨설턴트로 일했던 장치쥔(Zhang Chijun) 씨가 제시하는 록 음악의 정의는 꽤 흥미롭다.
록음악은 그 자체로 경쾌한 음악이다. 나는 음악 전문가는 아니지만 매우 활기차고 자극적인 음악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가사에는 긍정적이지 않고 건강하지 못한 부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또 대중가요에는 부정적인 면도 있는 것 아닌가...
전 매직록레코드 법률고문이자 변호사: 장치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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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료원(Huang Liaoyuan)과 다이팡(Dai Fang)은 기본적으로 중국에서 록 음악을 보도한 최초의 언론인이다. 1980년대 이후 그들이 록 음악에 대해 쓴 다양한 보도나 기사가 신문에 실리는 것을 볼 수 있어 그들의 이해가 깊다. 록 음악에 대한 중국 언론의 이해를 어느 정도 대변합니다.
록 음악 자체가 매우 상업적인 문화이면서 대중문화이기도 하다. 중국에서 특이한 점은 록 음악을 아방가르드 문화와 관련된 것으로 여긴다는 점이다. 사실, 록 음악은 매우 상업적인 것입니다. 서양에서 가장 성공적인 록 음악은 매우 상업적인 록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신화통신 기자, 전 당나라 밴드 매니저:황료원
음악의 일종으로, 좁은 의미로는 록음악의 뒷모습인 것 같아요 그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었고, 제가 그 나이였거든요. 제가 이 분야를 취재해야 하는 특별한 이유와는 별도로, 폭넓게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리자면, 요즘 음악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는 뜻이지, 요즘 좋은 음악이 무엇이든 여러분을 매우 행복하게 해준다거나, 그런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뜻은 아닙니다. 물건.
전 '베이징 청년일보' 기자, 현 '베이징 이브닝 뉴스' 기자: 다이팡
말하자면 사실 어떤 바위를 묘사하느라 지면을 많이 썼다. 롤은 그렇긴 한데, 락앤롤이 아닌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그게 제가 정의했던 방식이었습니다. 모든 청취 경험을 통해 사람들에게 로큰롤이 무엇인지 말하는 것이 실제로 어렵다는 것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리, 밴드의 소리를 들으면 이것이 로큰롤인지 즉시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상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