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상품을 찾고, 상품은 사람을 찾고, 콘텐츠는 사람을 '유인'하여 상품을 찾습니다!
본론에 앞서 먼저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사실 몇 년 전에도 많은 트렌드가 공개됐다.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의 다분야 발전을 바탕으로 스타 IP(지식재산권, 지식재산권)를 창출하는 팬경제를 의미하며, 그 핵심은 IP이며, 이는 스토리, 캐릭터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가 좋아합니다. 이 개념은 2011년 Tencent Group의 부사장 Cheng Wu가 처음 제안했습니다. 3년 이상의 연습과 육성 끝에 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는 Tencent Games를 기반으로 Tencent Animation, Tencent Literature, Tencent Pictures, Tencent E-Sports 등 5개 주요 비즈니스 플랫폼을 연속적으로 출시했습니다. 게임, 문학, 애니메이션, 영화와 TV, 드라마 및 기타 문화창의 비즈니스 분야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처음에는 "동일 스타 IP, 다중 문화 및 창의 제품 경험"이라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형식을 만들었습니다.
텐센트가 2011년에 제안했는데, 2011년은 너무 이르다고 느끼시나요?
2015년 문화부, 언론출판국, 라디오, 영화, TV국, 기타 중앙 부처 및 위원회의 업계 보고서에 '범연예'라는 용어가 포함되어 강조되었습니다. . 샤오미, 화이, 알리바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바이두문학, Yidong, Tongyao, 360 등 기업들이 '범 엔터테인먼트'를 기업 전략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범 엔터테인먼트'는 업계에서 '인터넷 발전'으로 인식되기도 했다. 8가지 주요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2015년에 언급된 8가지 주요 트렌드 중 나머지 7가지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다른 7가지 주요 트렌드는 차량 인터넷, 온라인 교육, 빅데이터, 온라인 비디오, 스마트 하드웨어, 인터넷 기업, 인터넷 금융입니다.
너무 정확하지 않나요!
2015년에 분명히 밝혔는데, 공개적으로 한 말이지, 사적인 공유는 아니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이해하면 계속해서 조용히 벽돌을 옮기고 몇 년 동안 묵묵히 일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추세에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 특징은 추세가 시작되려고 할 때만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추세를 너무 일찍 보는 것은 사실 의미가 없으며 너무 늦게 보게 됩니다. 많은 것이 그리워질 것입니다.
좋은 프로젝트인지 나쁜 프로젝트인지? 경험상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람이 능력을 갖추고 "프로 선수"인지 여부에 있다고 합니다!
핵심 포인트 진입: 3단계
1. 사람은 콘텐츠를 찾고, 사람은 상품을 찾습니다
3721. 바이두의 검색 엔진 시대에 사람은 그 기간 동안 콘텐츠 품질이 좋지 않았으며 주로 전문 미디어에서 소량의 고품질 콘텐츠가 제작되었습니다. 나중에 포럼, 블로그, Baidu Tieba 등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포함된 미디어가 등장했습니다. 등등, 그러나 본질은 여전히 "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이후 SEO, 온라인 수익, 블랙 산업 및 기타 산업에서 생성된 정크 콘텐츠가 만연하고 부정적인 콘텐츠가 증가했으며 검색 엔진의 신뢰도가 급락했습니다.
검색 엔진 시대 초 온라인에는 진짜보다 가짜가 많았고, 정보 격차가 컸으며, 인터넷에서는 신뢰가 거의 없었습니다. 타오바오는 신뢰와 결제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보안을 유지하고 Baidu의 크롤러를 차단했습니다. "사람들이 상품을 찾으러 Taobao에 간다"는 사용자 습관을 키웠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시에는 '상품'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부족했고 사람들은 여전히 어디에서나 적극적으로 상품을 찾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 상품(콘텐츠)에 대한 사람 찾기
예견된 사람들은 QQ Zone, Weibo와 같은 소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며, 특히 2012년에는 WeChat Moments에서 상품을 판매합니다. 사실, 이때부터 우리는 "상품(콘텐츠)을 찾는 사람"의 시대에 돌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위챗은 여전히 고도의 사적인 소셜 도구였습니다. 이 정보 전달 매체는 중간 정도의 신뢰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모멘트에 게시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쉬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QQ 공간. 객관적으로 말하면 "팬 = 돈"이지만 2019 년에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적어도 단순한 바보 같은 추론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모멘트에 대한 신뢰도는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멘트를 매일 확인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일주일에 한두 번만 모멘트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1) 이득의 본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서비스는 사용자의 시간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의 시간은 매우 단편화되어 있으며, 동시에 단편화는 단일 트래픽 채널의 힘을 약화시킵니다. 현재 인터넷에는 트래픽 입구가 너무 많고 사용자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간 스마트폰의 성장률이 정체되면서 신규 사용자 수도 정체되고, 사용자 배당도 자연스럽게 정체됐다.
2) 며칠 전에 모멘트 10개를 무작위로 봤는데 그 중 7개가 광고였어요. 영세 기업이 너무 많고, 눈이 피로해지고, 사용자가 너무 많이 교육을 받고 속았으며, 사용자는 "루틴"에 면역이 되었습니다.
모멘트의 마케팅도 '상품을 가진 사람 찾기'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모멘트를 검색해야 합니다. 적극적으로 탐색하지 않으면 일주일 안에 읽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의 QQ Zone이나 NetEase 블로그처럼 앞으로 Moments를 방문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이전 포럼에서는 모두 Douyin으로 이동하여 Kuaishou를 시청하거나 더 흥미롭고 양질의 콘텐츠가 있는 다른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건이 있는 사람 찾기'라는 매체도 있는데, 전혀 수동적이지 않고, 위챗 그룹도 있고, QQ 그룹도 열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메시지는 귀하의 존재와 동일합니다. WeChat 인터페이스는 상단에 "고정"되어 있으며 WeChat 그룹의 소셜 "장면"은 친구 그룹의 차가운 사진 및 텍스트 장면보다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제 조건은 WeChat 그룹 사용자가 그룹을 떠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많은 Taobao 리베이트 앱이 사망했습니다. 실제로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열림률'이 너무 낮다는 것입니다.
답변: 물론 위챗 그룹이나 QQ 그룹입니다. 따라서 최종 사실은 WeChat 그룹과 QQ 그룹을 주요 전쟁터로 사용하는 Taobao 고객 프로젝트가 여전히 가장 끈기 있지만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3. 먼저 고품질 콘텐츠를 통해 사람을 찾은 다음, 사람들이 주도적으로 상품을 찾도록 하세요.
영상 콘텐츠는 그래픽 콘텐츠에 대한 차원 축소 공격이다. 팬 팬의 가치는 점점 낮아지고, 정확한 팬은 너무 비싸서 관심이 있거나 관련 취미가 있는 분들에게는 '팬 정확한 트래픽'이 필요하다. .
요즘에는 좋은 콘텐츠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교통 사고부터 현재의 사용자 사고까지, 사용자 사고란 사용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개의 모멘트에 7개의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를 게시한 사람들을 모두 삭제하지는 않았지만, 광고를 읽는 사람들의 내면의 감정과 IQ를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며칠 전 도우인을 봤는데 어떤 분이 미인 영상을 올렸는데 아래 댓글은 다 "미인이 차 한 파운드에 얼마예요?"였습니다. 와인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루틴"의 효과가 감소하고 있으며 단일 트래픽 채널의 효과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Fan Zhenzhi Fan"은 매일 비디오 콘텐츠를 게시하는 차 아티스트와 같습니다. Douyin의 디스플레이 메커니즘은 현재 팬의 관심을 끌기 위해 "완료율"에 따라 관심있는 콘텐츠를 푸시해야 합니다. , 영상에 위챗 아이디를 남길 수는 없지만 자신의 브랜드를 표시할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XX티하우스'라는 사용자가 돌아가서 '상품을 찾는 사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정은 '브랜드'가 자신의 것이라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이제 Douyin과 같은 플랫폼은 이미 상품을 가져오거나 URL에 연결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식품, 셀프미디어 등 자체 브랜드의 긴급 등록이 필요하지 않은 콘텐츠도 있다. 이제 강자들은 '콘텐츠 매트릭스'는 물론 미래에는 '브랜드 매트릭스'까지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사실 과거에는 상대적으로 성공적인 직접 판매 모델 소기업, 대행사 모델 소기업 또는 성공적인 타오바오 고객을 보았습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은 모두 '트래픽 사고'를 사용했습니다. 과거 지배적인 인터넷 환경의 역사적 산물입니다. 운영자 자신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일을 하는 것, 즉 노력보다 선택이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업계의 상사들은 나중에 아무도 하지 않는 산업을 다시 만들기 위해 교통 사고를 사용했고,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전통적인 산업을 다시 하기 위해 '교통 사고'를 사용했지만 결국 '콘텐츠 사고'는 '교통 사고'로 바뀔 것입니다. "새로운 것에 빠져들다. 생각하기" 보너스가 다시 한번! 플레이어의 진입 문턱이 매번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능력 없는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2018년부터 기본적으로 "축적"이 없는 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 마이크로 팀(WeChat 생태계에 의존하여 돈을 버는 사람들)이 없습니다. 여러분, '팬의 축적', '인재 축적', '인프라 축적', '개인의 영향력' 축적이 있습니다. 아직 충분한 경험이 축적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켜 '프로 선수'가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시급합니다! 이미 더 많은 프로 선수들이 경기장에 입장했기 때문에 이는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하는 핵심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향후 3~5년 콘텐츠 배당 동향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다음 트렌드는 '인공지능'이 될 가능성이 크며, 이는 당시의 진정한 '킹 게임'이 될 것이다.
이 사실을 몇 년 뒤에 깨닫게 된다면, 조금은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고 또 다시 '놓쳤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충분히 부지런하다면 결코 늦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Amazon Bezos의 말: 사람들은 종종 그에게 두 가지 질문을 합니다. 하나는 앞으로 10년 안에 무엇이 바뀔 것인가입니다. 두 번째 질문은 향후 10년 동안 변하지 않을 것은 무엇인가? Bezos는 변하지 않는 것에 비즈니스 전략의 기초를 두어야 하기 때문에 두 번째 질문이 더 가치 있다고 믿습니다.
절대 변하지 않는 일도 있고, 항상 할 수 있는 프로젝트도 있지만 절대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는데, 바로 능력이 없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