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을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문을 고치고 퇴각한다는 것은 문을 닫는다는 뜻인데, 이는 외부 세계와 소통하지 않는다는 비유다. 스님이 한 곳에 혼자 살면서 조용히 불교를 수행하고, 누구와도 교류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만 나가는 것을 가리키는 불교용어. 이 표현은 '이푸(Yi Fu)'에서 유래됐다. "선왕들은 그 이후로 은둔해 장사도 할 수 없고 여행도 할 수 없었고 나중에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정의
'고개에 앉다'라고도 하는데, 이 표현은 불교에서 유래했다. 불교에서 '수련'이란 개인이나 집단이 일정 기간 동안 명상 수행에 집중하기 위해 문을 닫고, 문을 닫고 명상 수행, 경전 공부, 고백, 명상에 집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글쓰기 등 모든 일과 인간의 접촉을 차단합니다. 가장 짧은 것은 3일이나 7일이고, 중간은 21일, 49일, 3개월이고, 긴 것은 1년, 심지어 3년일 수도 있습니다. 수련회는 대개 방이나 작은 안뜰에서 혼자 생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티베트 불교 수행자들은 종종 동굴에서 혼자 생활합니다. 일상을 돌봐주는 사람이 있는 것을 '수호자'라고 하고, 무협소설에서는 수련중인 것을 '수호자'라고 부른다. 세관에 들어간 후에는 동굴 입구나 문을 닫아야 하며, 식량을 전달할 수 있는 작은 창만 남겨두어야 하며, 재배 기간이 만료된 후에야 문을 부수고 나갈 수 있다. 기말 수련회는 일반적으로 산만함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산만함을 극복하는 것이 분명히 쉽기 때문에 단시간에 수행 기술이 빠르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명상에 깊이 빠져들기도 합니다.
소설가들이 묘사하는 무술 고수들은 실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혹은 어떤 새로운 무술을 집중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은둔하여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수련은 '바람, 헐떡임, 숨, 숨'의 4대경로를 통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은둔이 시작될 때 많은 환각이 있고, 명상하는 사람들은 갑자기 "바람이 모든 구멍에서 불어오는"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는 이 단계에서 "바람"이 지나가기 때문에 집착하기 가장 쉽습니다. . 두 번째 단계에서는 진정한 기가 팔다리와 뼈를 채우고 수행자는 자연스럽게 깊고 길고 빠른 호흡을 하게 되는데, 이를 "기" 통과라고 하며, 빠른 호흡으로 인한 이상한 소리를 "기"라고 합니다. " 통과; 숨을 내쉬면 고요함과 평화로 바뀌는데, 이는 "호흡" 수준을 통과한 때입니다. 네 번 통과한 후에 작업이 완료되고 퇴각 중인 사람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은둔 기간 동안 인체는 비정상 상태에 있으며 적에게 저항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간섭하는 것도 극도로 금기시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과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은둔무술수련은 많은 무술소설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는데, 모두 소설가의 말을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의의
불교와 도교 수행 모두 수련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수련자는 수련실에 문을 닫고 보호자 이외의 누구와도 접촉을 피합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외사를 하면서 혼자 오랫동안 명상하는 것을 수련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세속적인 은거관일 뿐입니다. 사실 불교의 은둔에 대한 설명은 더 깊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폐하는 것을 삼계의 오염을 초월하는 행위로 보고, 폐하는 것은 그 행위가 법계 전체와 그 수련 체계와 어긋나지 않고 관련된다는 것, 즉 수련은 일정한 질서를 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트라, 선, 탄트라의 수련 조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불교 수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적 기반인 '네 가지 마음챙김 포인트'입니다. 마음챙김 포인트는 몸의 더러움을 관찰하고, 느낌이 괴로움을 관찰하고, 마음의 무상함을 관찰하고, 다르마의 비자기. 몸의 더러움을 관찰하면 무상한 마음이 생기기 때문에, 번뇌를 줄이기 위해 부지런히 수행하여 무상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죽음을 막습니다. 마음의 혼란과 어둠을 줄이기 위해 마음은 무상하고 방황하지 않습니다. 법의 무아함을 관찰하는 것은 공허함을 깨닫는 것입니다. 이러한 조건이 충족될 때만 우리는 은둔을 실천하고 이를 고수하려는 적절한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선불교에서는 깨달음 전에 참배하고 걸어야 하며 물러서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깨달은 후에는 은거집에 살아야 하는데 이를 초관이라 하고, 초관을 어기면 산에 살아야 하나 산에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것을 중관이라 한다. 무거운 관문을 깨뜨리면 분주한 도시에 살면서 감각적이고 성적인 상황에서 수련하게 되는데, 그 관문을 깨뜨려야 비로소 부처가 되는 것입니다. 탄트라 수련의 중요한 조건은 구루, 신, 다키니, 보호자라는 네 가지 뿌리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대체로 안거가 성공할 수 있든 없든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중생을 제도하는 대보리심이 있고 개인적으로 수행하는지 여부입니다.
종류
수련회는 형식수련회와 간편수련회로 구분됩니다. 공식적인 수련회는 진정한 수련회이거나 넓은 의미의 수련회입니다. 편의 수련회는 진정한 수련회나 좁은 의미의 수련회가 아닙니다.
수련 시간의 관점에서 볼 때 정식 수행은 승려가 삶과 죽음, 열반에 관한 모든 드라마에 오염되지 않도록 요구할 뿐만 아니라 순서대로 수행해야 합니다. 실습 인증 시스템을 완성합니다. 즉, 정식 수련회는 승려들이 어떻게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최고의 성취를 이루며, 삶과 죽음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삶과 죽음의 장벽을 돌파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러므로 수련기간은 수년에서 수십년, 심지어는 평생에 이르기까지 장기적이어야 한다.
그러나 편리한 수련회는 일반인이나 초보자 또는 업무와 일상 업무로 바쁜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수련 시간은 예를 들어 몇 달 또는 며칠로 짧을 수 있습니다. 겨울방학, 여름방학 또는 기타 휴일 동안의 휴양을 위해.
수련회 장소로 볼 때 공식 수련회 지정 장소가 매우 엄격하다. 총대주교 밀라레빠는 납골당, 공동묘지, 동굴, 산 등 세 곳만 안거할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협력하세요. 동굴에서 후퇴할 때는 입구가 남쪽을 향한 곳을 선택하세요. 이 유형의 후퇴는 닫힐 수 있는 문이 없습니다. 동굴은 일년 내내 구름이 없고 맑고 눈 덮인 가장 높은 산에서 후퇴해야 합니다. 산에 구름이 많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마하무드라와 족첸을 수련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수련회를 집이나 사무실, 공장에 따로 마련할 필요는 없습니다. 등)
수련의 목적으로 보면 형식수련의 목적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삶과 죽음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여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 죽음이나 성취까지 퇴각을 유지합니다.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면 출구가 없습니다. 편리한 수행은 번뇌로부터의 단기적인 휴식일 뿐이며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합니다.
수련회 생활 조건은 전통 규정에 따라 정식 수련회 식사는 실천에 따라 고기나 채식으로 이루어지며, 일반 책은 읽을 수 없고 자신이 설정한 목표와 관련된 책만 읽을 수 있습니다. . 경전; 외부 세계와 통신하거나 대화할 수 없으며 Guanzhong에는 웨이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편리한 수련회는 훨씬 더 무료입니다. 스스로 할 수도 있고, 공부할 수도 있고, 수행원을 둘 수도 있고, 의사에게 질병 진단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침묵과 자제, 숙제는 해야 한다. 아직 출가하지 않은 현대인이라면 편리한 수련을 실천하는 것이 마땅하지만, 수련을 시작할 때에는 여전히 자신의 동기가 사적인 욕망을 담고 있지 않은지, 지향해야 하는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모든 중생을 구해야 마귀의 장애물을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