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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혼란 스러울 때 길을 찾는 방법

사람들이 막막할 때 길을 찾는 방법

사람들이 막막할 때 길을 찾는 방법, 왜 막막한지 모를 때가 있다 사람이 막막할 때 어떻게 길 1

01 을 찾을 수 있는지, 막막할 때 마음을 쉬게 하는 방법

는 막 보름 동안 바빴다. 몸과 마음이 지친 느낌이 든다. 그래서 변명을 찾아 자신에게 휴가를 주었다.

사실 진짜 방학도 아니다. 이보의 어머니가 방학을 할 수 없다. 출근해야 할지 출근해야 할지, 아이를 관심반에 보내야 할지, 아이를 보내야 할지, 부모님을 도와 일을 해야 할지.

생활은 여전히 충실하고 바쁘다. 휴대폰과 컴퓨터를 적게 보고, 군동태를 적게 보고, 뇌는 각종 소식을 받지 않고, 마음은 각종 사상의 충격을 받지 않는다. 요 며칠 동안 글을 써도 날이 더 없다.

는 자신에게 휴가를 보내고, 자신을 줄거리에 던지고, 마음을 움직이며, 정세극생을 사랑하고, 극의 모든 장면에 몰두한다고 말했다. 자신도 그런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아 잠시 현실에서 벗어났다.

마음이 더 허무하고 사상이 더욱 현혹된 것 같다. 온 사람이 허황된 경지에 떨어지고, 하늘에 오르지 못하고, 땅에 내려갈 수 없다. 땅에 떨어지려고 하지만 땅에 닿지 않는 느낌은 조금도 착실하지 않다. 자신의 마음에 방학을 했지만 점점 더 혼란스러워졌다.

02, 한가해도 막막하고, 바쁘고 막막하고, 인생은 어디나 막막하고

한가할 때 막막하고, 지루하고 막막하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고 지쳐서 막막하다. 인생은 어디나 막막하다.

우리가 바쁠 때 막막하다. 우리의 노력이 보답을 받을까 봐 걱정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우리의 헌신이 가치가 있는지 걱정합니다.

때로는 정력이 부족할 수도 있고, 감정이 장난을 칠 수도 있다. 한가할 때 막막함을 느끼는 것은, 이 한가한 마음은 놓을 곳이 없고, 마음은 기탁할 곳이 없기 때문이다.

결국 모든 혼란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다. 지금의 자신은 너무 피곤하다. 어떻게 하면 생활이 더 이상 혼란스럽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까?

너무 바쁘지도 않고 한가하지도 않습니다. 최상의 상태를 찾으십시오. 몸과 마음을 모두 딱 좋은 상태에 처하게 하다. 이완도, 노역-결합. 지친 심신을 안치할 수 있게 하다. 허전한 영혼을 귀로에 앉히다. 한가하고 지루한 마음을 의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쾌적한 인생이다.

막막함은 마음의 세계에 대한 인식이다. 우리가 제때에 조절하고, 생활과 학습의 리듬을 조절하고, 우리의 정력을 충전해야 한다.

03, 혼란에서 벗어나 멈추고 자신에게 맞는 길 찾기

실속 있는 삶을 살고 자신의 리듬에 맞는 삶을 찾아라. 인생에는 꿈과 목표가 있다. 생활이 자율적이고, 이완도가 있고, 꿈을 좇는 길에 쾌적하게 전진하고, 피곤하고, 멈추고, 잠시 쉬고, 체력을 회복하고, 계속 전진한다.

이야말로 이상적인 삶이다. 인생은 원래 멈추고 걷는 과정이며 바쁘게 전진하지만, 멈추고 반성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고개를 숙이고 수레를 끌고 길을 올려다보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인생길의 아름다운 경치를 놓칠 것이다.

멈추고 걸어다니는 것은 꿈에 더 가까워지기 위한 것이고, 멈추는 것은 반성하기 위한 것이고, 멈추는 것은 정장을 하기 위한 것이다. 모든 것은 꿈을 위한 것이다. 멈춰서 걸어라, 이런 끈기가 있어야 오래갈 수 있고, 이런 끈기가 있어야 꿈에 도달할 수 있다. 처음부터 자신을 지치게 하고, 종점에 이르기도 전에 쓰러지는 것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야 오래가고, 더 멀리 가고, 더 시원하게 걸을 수 있다. 사람이 막막할 때 어떻게 길 2

01 을 찾아내는지, 불평을 줄이고,

< P > 고대인운은 "강자는 화를 잘 내지 않는다. 약자는 늘 불평한다" 고 말했다. 강자는 불평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불평의 결과를 안다. 약자는 일시적인 기운만 풀 수 있다고 불평하지만, 사실은 일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불평하기보다는 자신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이 낫다. 어떤 생각도 행동하지 않는 것도 결국 생각일 뿐, 생각과 행동을 더하면 현실이 될 수 있다.

생활이 너에게 적응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 적응하도록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한다.

다른 사람을 바꾸는 것은 쉽고, 자신을 바꾸는 것은 쉽다. 마음은 경지에서 돌아서고, 경지는 마음에서 태어나고, 자신을 변화시켜야 생활을 바꿀 수 있다.

불평하는 감정을 힘차게 자라도록 노력하는 힘으로 바꾸는 것만이 좋은 하루입니다.' 어려움에 맞서기' 부터 시작해요!

불평하는 당나귀의 큰 지혜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당나귀와 말은 이웃이다. 어느 날 당나귀가 말에게 불평했다. 그거 아세요? 나는 매일 쉬지 않고 맷돌을 갈았는데, 정말 피곤해서 죽을 지경이다. 하고 싶지 않아요.

말은 돌아서서 당나귀에게 말했다. "내가 너에게 아이디어를 내줄게! 네가 내가 시키는 대로 하기만 하면 너는 좋은 날에서 멀지 않다. " 당나귀는 듣고 고개를 끄덕이며 이렇게 대답했다.

다음날 주인은 콩 한 봉지를 더 끌어당겨 당나귀를 계속 맷돌질하게 했다. 잠시 동안 당나귀는 두 다리를 쭉 뻗어 꼼짝도 하지 않고 땅바닥에 누워 죽은 척했다. 주인은 만나서 슬프게 말했다: "아아! 당나귀가 죽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나는 그것을 도살장으로 보내야 할 것 같다! "

당나귀는 듣고 식은땀을 흘렸고, 재빨리 일어나자 주인이 만나 "아이고! 다행히도, 이 당나귀가 자고 있었구나! " 그 후로 일은 아무런 변화가 없었고, 당나귀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그것을 끌고 갔다.

단 한 마디의 원망으로 불쌍한 당나귀가 다른 결말을 맞게 된다.

생활 속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도 이야기 속 당나귀처럼 하소연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전혀 생각지도 못했다.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은 자신을 더 깊은 수렁에 빠뜨릴 뿐이다.

는 "누구에게도 불평하지 마라. 80 명은 신경 쓰지 않고 나머지 20 명은 듣고 기쁘다" 는 뜨거운 말을 했다

이 말은 절대적이지만, 하소연은 한계가 있고 동정은 시효성이 있다는 이치를 알려준다.

한 사람의 진정한 성장은 고통을 삼키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완고한 돌을 절개하여 옥을 알고, 진흙과 모래를 파헤쳐 금을 보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사람이 막막할 때 생활은 모두 뒤죽박죽이어서 무섭다. 한편 진흙과 모래가 모두' 아래로' 내려가면 금을 볼 수 있고 인생은 온옥처럼 아름답다.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한 사람의 고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서로 돕는 것보다 못하다. 따라서 책을 잘 읽으면 책 속의 "선생님" 과 대화할 수 있고, 학문을 가지고 생활 속의 높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할 수 있다.

경륜이 가득할 때 낡은 옷을 입어도 높은 사람에게 사랑받는다.

우리는 사람이 가난할 때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싫어한다고 자주 말한다. 책이 너를 싫어하지 않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선생님은 너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

모든 과거, 모두 서장이다. 인생에는 지나갈 수 없는 능선이 없고, 지나갈 수 없는 자신뿐이다.

불평을 줄이고 좀 더 바꾸자!

02,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침전시키려고 노력하다.

고대인 구름: "세상은 모두 씁쓸하고, 오직 스스로 건너야 한다."

이 세상에 상처 없는 사람은 없다. 언제나 너를 진정으로 치유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너 자신뿐이다.

공부하지 않고 성공한 사람은 고대인들이 듣지 못한 일이다. 물론, 오늘을 포함해서, 우리도 믿지 않는다.

< P > 발자크는 20 년간의 글쓰기 경력에서 90 여 편의 작품을 써서 2 천여 가지 다른 유형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마음의 많은 작품들이 세계 명작이 되었다.

< P > 발자크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하루 24 시간의 분초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시간표를 작성해 주었다.

그의 창작 시간표는 "자정부터 정오까지 일한다. 즉 의자에 12 시간 앉아 수정과 창작을 열심히 하고, 축적하는 동안 계속 전진하고, 축적하는 동안 스스로 끊임없이 보완한다" 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성공하여 성공에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증명했다.

생활에서 우리는 늘 한숨을 쉬고, 세상일은 자신에게 각박하고, 다른 사람은 자신에게 약탈한다.

종종 어쩔 수 없이, 우리는 항상 너무 적게 받고, 항상 너무 많이 지불한다.

운명을 바꿀 기회가 어디 있어, 자신이 책을 읽었는지, 이미 출중하지 않은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당신은 온몸에 빛을 띠고 자신의 태양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아무도 너를 보지 못했을까? 너는 온몸이 모두 어두운데, 왜 다른 사람이 너를 찾으려고 하느냐?

누군가는 "막막한 곳에 서서 고개를 들어 별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막막하면 일을 찾아 하고, 일이 있으면 막막하지 않다.

저도 이 말을 본 적이 있는데 일리가 있는 것 같아서 그대로 했어요.

잠시 후, 당신이 여전히 마음 속에 있을 때, 울면 안 되고, 미래를 전망해야 합니다.

책을 많이 읽었고, 기질 말투가 고아할 것이고, 얼굴도 자신감 있어 보이고, 일도 차분하고, 당황하지 않고, 어떤 일이든 마음속에 수가 있어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운명에 맡기지 않고 지식으로 자신의 운명을 바꾸다.

견지해 다른 자신을 만들어 주변 사람들이 괄목할 수 있도록!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당신과 협력하기를 원하고,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산에서 나가게 합니다.

당신은 우수할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 * * * 일을 하는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창조의 기회이다.

03, 실패할 때 자포자기하지 말고,

"도덕경" 에서 "화는 복에 의지하고, 복은 화복에 의지하고, 복은 화복에 굴복한다" 고 말했다. 복과 화는 항상 서로 의지하고 있고, 득과 손실도 마찬가지다.

' 장자 논자방' 에는 이런 이야기가 있다.

손숙오 (손숙오) 가 영윤을 세 번이나 맡았지만, 그는 결코 자랑하지 않고 항상 조용히 행동했다.

그도 세 차례 파면됐고 역경 속에서도 그는 한 번도 울적한 적이 없다.

< P > 어깨 나는 매우 궁금하다. "세 번 취임하고 세 번 파면당했는데, 너는 마음속으로 어떻게 생각하니?"

손숙오 () 가 대답했다. "와야 할 것은 사양할 필요가 없고, 떠나야 할 것도 돌이킬 수 없고, 득과 상실은 왕왕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데, 왜 얽히고설키고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작가 이슈가 말했듯이, "득실이 있는 것이 인생이니, 분개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일생은 본래 얻는 것과 잃는 과정이며, 여기에 얽히면 생활이 균형을 잃게 된다.

증국번 () 은 대련을 쓴 적이 있다.

천하 무변경, 천하 무난경;

평생 즐거운 곳이 있고, 평생 근심이 있다.

어려움과 이경, 즐거움과 근심은 결코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양면이다.

한 사람이 범속을 초월하고, 범속을 초월하려면, 반드시 자애로운 마음이 있어야 하며, 세상사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 연민을 가져야 한다.

그가 타고난 재능이 뛰어나기 때문이 아니라 수많은 낮과 밤을 거쳐 버텼다.

사회에 나가 계속 공부하면 너도 사업이 성공할 수 있다.

독서는 인생에 벽돌을 더해 기와를 더하는 과정이다. 만약 네가 버텨낸다면, 슬럼프에서 자신을 개조하는 것과 비슷하다.

어떤 사람들은 "책은 시간의 바다 속에 서 있는 등대" 라고 말한다

한 사람의 구도가 미래의 높이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독서는 한 사람의 구도를 가장 높일 수 있는 통로이다.

막막할 때, 깊은 무력감은 늪지, 암거에 빠지는 것과 같아 무섭다. 책을 들 때, 두려워하지 않고, 주변의 모든 것을 잠시 무시하고, 마음속의 고민을 잊고, 인생의 초조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변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을 때 축하합니다. 다른 사람을 능가하는 지름길이 있습니다.

천리마, 반복해서 뛰어야 합니다. 부귀한 사람은 평생 독서가 필요하다.

이 추운 날을 보내면 언제나 구름을 헤치고 하루를 볼 때가 있다. 사람이 막막할 때 길 3

사람이 왜 막막한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혼란은 인지 경계의 붕괴에서 비롯된다.

인지 경계의 붕괴란 무엇입니까?

한 사람의 기존 인식이 새로운 정보에 침투하여 새로운 정보를 이해할 수 없을 때, 그의 인지경계는 무너졌다.

영화' 해커제국' 에서 네오는 흑인들에게 쫓기고,

< P > 네오가 이상하게 느껴지는 메시지는 인지경계를 뚫는 칼이다. 이 정보가 없다면 그는 이 가상세계에 안전하게 살고 영양액에 담가 모체의 배양을 받아 차근차근 근무할 것이다.

실생활에서, 당신은 또한 잘못된 느낌을 주는 메시지를 받고, 당신의 인지경계를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챗 모멘트 브러시를 할 때 함께 수업을 빼먹은 동창을 보았는데, 지금은 훌륭한 직업을 찾아 해외로 파견되었다. 그리고 당신은 장래성이 없는 직업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안배를 크게 들었는지, 어렴풋이 지원서를 제출하고, 어렴풋이 대학을 마치고, 자기가 싫어하는 직업을 찾아다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너는 살다가 갑자기 자신이 인생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

점점 가난해지고, 가정변고, 감정이 순조롭지 못한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 P >

그래서 낙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지경계 붕괴에 직면하여, 당신의 다음 방법은 당신이 곧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02 인지 경계의 붕괴에 직면하여

인지 경계의 붕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P > 는 당신이 현재 살고 있는 이 환경이 더 이상 당신이 계속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구축한 안정된 순환시스템은 이미 외부의 정보 칼에 찔려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안정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심리상태도 불균형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현상 유지

2. 일시적으로 더 작은 세계로 도피

3. 인식 이외의 선택

선택한 경우

만약 당신이 두 번째를 선택한다면, 더 작은 세상으로 도피합니다. 예를 들어, 단기적인 쾌감, 음주흡연, 게임, 문제는 여전히 존재할 것입니다. 당신은 잠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지만, 새로운 칼은 곧 다시 한 번 당신의 세계를 찌르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계속 반복해서 도피한다면, 당신의 세계는 더 커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럴 때는 책을 읽고, 몸을 건강하게 하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하고, 퇴폐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 P > 나는 후반부만 인정하고 퇴폐해서는 안 되지만, 이렇게 하면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한 사람이 막막할 때, 그의 오래된 인식은 기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뉴턴이라면, 사과가 당신의 머리에 부딪친 후, 당신은 매우 혼란스럽고, 당신은 의아해하며, 한참을 생각하고서야 답을 생각해 냈는데, 답은 사과가 익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문제의 본질입니까?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원래의 인식을 바탕으로 원래의 문제를 순환하는 것입니다.

의 중점은 막막한 원인을 찾는 것이 아니다. 막막한 원인은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 만금유의 건의는 언제나 유용할 것 같지만, 실제 문제는 해결할 수 없다.

이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 해커제국' 에서 머피스토는 네오에게 당신이 단지 노예일 뿐 정보가 주조된 매트릭스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네오가 원래의 생활로 돌아가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하다.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은 이미 그를 노려보고 그를 추격하기 시작했다.

네오 딜레마.

머피스토는 네오에게 알약 두 개를 건네주었는데, 하나는 파란색이고, 하나는 빨간색이었다. 그에게 말했다: 파란색을 선택하면 이 모든 것을 잊고 원래의 삶으로 돌아가고, 빨간색을 선택하면 새로운 세계로 들어설 것이다.

< P > 네오는 모체에서 수싱 미래의 세계로 들어가는 빨간 알약을 선택했다. 이 세상의 색조는 어둡고 곳곳에 위기가 가득하지만, 그는 더할 나위 없이 진실하다.

네오는 인지 이외의 선택을 했다.

네오의 선택에 대해 자세히 생각해 보면' 아이언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영웅의 성장 이야기' 에서 인지외의 선택을 한 번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영화뿐만 아니라 역대 유명 인사들의 성장 이야기 (예: 잡스, 자크버그, 하워드 시우스) 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사실 신화 과학의 아버지이다. 조셉 캠벨이 제시한' 영웅여행' 의 초기 형태다. 영웅은 모험의 부름을 받아 신세계의 대문에 들어섰다.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면 이런 이야기를 보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선택은 반인성이기 때문에 주인공은 많은 시련을 겪어야 하고, 강한 갈등감을 느끼게 된다. 주인공의 성장을 보고 싶어 한다.

사실 이것은 연극의 충돌이다. 할리우드 작가 대부 로버트 맥키는 "충돌은 삶을 뒤엎는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진퇴양난의 갈등 속에서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할 때, 그가 이 선택을 할 때 신세계로 들어가 여정을 완료하면 그는 더욱 강해질 것이다.

인류의 생존과 진화는 모두 갈등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누구의 성장도 갈등 속에서 전진하기로 선택한 결과이다.

충돌 속에서 인지 이외의 선택을 하고 신세계로 가는 것은 연극과 영화뿐만 아니라 인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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