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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루무치 말린 과일 포장 기계 공장

중앙아시아 국가인 타지키스탄의 수도 두상벨은 북위 38.5 도, 동경 68.8 도, 2000 년 인구는 약 53 만 6000 명이다. 또 뒤, 두샤베, 두선비를 번역하다.

중국어 이름: 두샨베

외국어 이름: ф ф ф ф ф ф ф ф ф ф ф ф ф

행정 범주: 자본

지역: 타지키스탄

면적: 125 제곱 킬로미터

인구: 562,000 명

유명한 명소: 타지크 지질박물관과 사마니 기념비.

두상벨 (ф ф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а ବ¬¬¬¬¬¬¬¬¬¬¬¬¬¬ 여름 최고 온도는 40 C, 겨울 최저 온도는-20 C 입니다. 인구 56 만 2000 명, 주민은 주로 러시아인과 타지크인, 다른 민족은 타타르인과 우크라이나인이다. 두상벨의 이름은 타지크어에서' 월요일' 으로 해석되며 두상벨의 유명한 월요일 시장을 가리킨다. 1929- 1960 은 한때' 스탈린나바드' 라고 불렸다. 196 1 개명. 타지키스탄 경제 문화 센터. 타지키스탄 서부의 지사드 분지에 있습니다. 원래 작은 산촌이었는데 1925 에 건설되었습니다. 교통의 중추. 좁은 철도는 Tiermez 등지로 통하고, 간선도로는 북쪽으로 통한다.

고등, 동쪽에서 홀로그. 항공역. 주요 공업은 면직물, 실크, 식품 가공 및 기계 제조 (방직기계, 농업기계, 케이블, 가정용 냉장고 등) 이다. 타지키스탄 과학원과 고등 교육 기관이 있습니다. 타지키스탄의 주요 공업 센터. 주로 방직 식품 가공 방직 기계 제조 건축 자재 산업에 종사한다. 면화, 실크, 식물성 기름, 공업용 기름, 통조림 식품, 시멘트, 농업기계, 베틀, 케이블, 냉장고 등을 생산한다. 육로 교통의 중추. 테르메즈 연결 광궤 철도, 하분지와 쿠리아를 잇는 좁은 레일 철도, 6 날개 천사 상곡, 페르간나 밸리, 바허쉬 밸리, 파밀을 잇는 간선 도로가 있습니다. 타지키스탄의 과학, 문화 및 교육 센터에는 타지크과학원, 타지크대학, 의학, 공업, 농업대학 등 대학과 중화민국박물관, 역사지리박물관, 식물원이 있다. 행정, 문화, 교육 및 과학 연구 기관은 도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 남부와 서부는 새로운 공업 지대와 주거 지역이다. 이 도시의 거리는 직사각형 격자 배치를 하고 있다. 두상벨은 볼셰비키를 반대하는 타지크 지도자인 이브라힘 베이커의 중요한 기지였다. 1929 년부터 두상벨은 타지크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의 소재지가 되었으며,196/KK 까지 조셉 스탈린의 이름을' 스탈린시' ('스탈린시' 라는 의미) 로 지었다. 현재 두상벨에는 대학이 하나 있는데, 타지크 과학학원의 소재지이기도 하다. 두상별 주변에는 탄광, 납 광산, 비소 광산이 있다. 게다가, 그것은 최고급 면섬유 생산 센터이며, 두상벨은 실크, 의류 또는 가죽 제품, 식품 및 기계 부품을 생산한다.

두상벨은 10 월 혁명 이후 구상베 등 세 외진 시골에서 세워진 신도시이다. 1925 부터 도시라고 불렀어요. 1925 이전에는 키시락 (마을 의미) 이라고 불렀습니다. 1925 ~1 1929 ~ 196 1 스탈린그라드라고 합니다.

스탈린 시티. " 1929 타지크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구 소련 가입 공화국) 의 수도가 되었다. 196 1 년 후 두상벨로 개명. 199 1 타지키스탄의 수도가 되어 9 월에 독립을 선언했다.

두샨베에 막 도착한 외국인들은 모두 이 도시가 너무 초라한 인상을 받게 될 것이다. 소모니 광장 주변의 일부 정부 청사를 제외한 모든 건물은 수십 년 전에 남겨진 것 같다. 더럽고 찢어지다. 가장 높은 층도 12,3 층입니다. 이곳은 지진대라 고층 건물을 짓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한다. 이 낮은 건물들은 거칠어 보이며 다문화의 혼합체이다. 그것은 건축에서 러시아만큼 어리석지만 장식에서도 아랍만큼 정교하다. 전체적으로 구식 현성의 느낌을 준다. 하지만 당신이 두샨베에서 한동안 머물지 않는다면, 당신은 이것이 상당히 순수한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녀의 면적은 매우 작아서 인구는 70 만 명에 불과하며, 가장 많은 것은 중국의 특별한 주나 지역과 맞먹는다. 이곳은 연속 군산으로 둘러싸인 오아시스이다. 동쪽 승리박물관이 있는 산꼭대기에 올라가 조감도를 보다. 도시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두상벨강은 부드러운 리본처럼 넓고 평평하다. 시선이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일 년 사계절도 멀지 않은 설산이 겹쳐 푸른 하늘 아래 밝고 부드러운 빛을 반사하는 것 같다. 설산의 눈 녹기, 조금씩 방울, 가지와 잎의 맥락, 위에서 아래로, 차갑고 급한 두상벨강으로 합쳐져 옥토를 기르고 옥토를 관개하고 양전을 관개하며 도시를 키운다. 한여름의 무더위, 이 설산들은 마치 거대한 파초 부채처럼 무더운 도시를 식혔다. 두상벨의 가장 큰 특색은 아마도 그녀의 뛰어난 녹화일 것이다. 네가 어느 동네에 주차하든, 모두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며,' 사방 곳곳의 새소리' 라고 불린다. 높이, 우뚝 솟은 백양나무, 회화나무, 단풍나무 등. 푸른 하늘을 펴다. 하반부에는 체리와 각종 꽃이 피는 작은 나무들이 끊임없이 포옹하고 있다. 땅에는 장미, 장미, 장미, 이름 모를 가지각색의 꽃들이 장식되어 있다. 두상벨의 장미는 놀라울 정도로 많다. 이 상점은 일 년 내내 장미꽃을 판매한다.

명절, 결혼식, 축제에서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 친척, 친구에게 장미를 선물한다. 주요 거리의 중심과 양쪽에는 빨강, 노랑, 흰색의 장미가 수 킬로미터나 뻗어 있다. 이곳의 사람들이 늘 우리 두상남이 장미를 가장 좋아한다고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오솔길을 걸으며 거리를 헤매면 곳곳에 장미꽃 향기가 풍긴다.

이 금연 도시를 편집하다

두상벨은 기본적으로 공업오염이 없는 도시이다. 여기에 살면 감기에 거의 걸리지 않는다. 이곳의 공기 질은 중국의 대부분의 성도들보다 훨씬 깨끗하다. 굴뚝에서 방출되는 짙은 연기와 검은 안개, 많은 자동차에서 방출되는 질식할 수 있는 유해 가스, 붐비고 시끄럽고 분노한 군중이 없다. 여기는 집에 전기와 가스가 있고, 인구가 적고, 차가 적다. 녹화를 잘하니 공기가 당연히 맑다. 한정된 자동차 오염은 이미 울창한 푸른 나무에 의해 정화되었기 때문이다. 이곳의 하늘은 늘 푸르고, 밤은 늘 그렇게 별이 총총하고, 나무는 늘 푸르고, 사람은 늘 그렇게 순순하고 자연스럽다. 이따금 역풍이 교외 시멘트 공장의 먼지를 도시로 불어 넣는다. 투르크메니스탄과 우즈베키스탄의 황사가 불어오는 잔입자는 모두 먼지가 날지만 일 년에 몇 번도 안 된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 아침 운동, 운동회 등을 걱정하는 것을 볼 수 없다. 그들은 운동을 할 필요가 없고, 몸은 천성적으로 강하다. 아름다운 풍경, 순수한 공기, 자연의 생활방식에 감사드립니다. 두상벨의 도심을 거닐면 너는 놀랄 것이다. 여기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거리에서든 많은 공공장소에서든 아무도 보지 않고 손가락이나 입으로 담배를 피우며 담배꽁초를 함부로 던졌다. 담배 광고가 없으면 가게 안의 담배 자리도 눈에 띄지 않는다. 특히 버스나 버스에서는 담배의 매운 냄새를 전혀 맡을 수 없다. 담뱃재가 수시로 너의 참신한 외투에 떨어지거나, 너의 예쁜 셔츠에 블랙홀을 태울까 봐 걱정하지 마라. 너는 연기가 없는 나라에 와서 자연의 공기를 즐기게 되어 매우 기쁠 것이다. 물론, 커피숍에서도 한두 명의 여자를 볼 수 있다. 날씬한 다리를 들고, 날씬한 손은 일부러 담배를 높이 들고, 머리를 들고 담뱃대를 뱉고, 남자와 농담을 한다. 그러나 그것은 순전히 거드름 피우는 것으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담배를 즐겨 피우는 골초와 비교할 수 없다. 하지만 타지크족이 담배와 무관하다는 결론을 내린다면, 그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담배명언) 거리와 시장 옆에서 두샨베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비닐봉지에 든 녹색 가루를 파는 노점상은 거의 없다. 두샨베에 막 도착한 외국인들은 의아해할 것이다: 이게 뭐야? 사실 이것은 담배 가루로, 담배를 피우는 것이 아니라 먹는 데 쓰인다. 왜 이런 식으로 담배의 취미를 만족시켜야 합니까? 다른 사람의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밥을 먹기 위해서인가요? 아니면 담배가 피우는 것보다 맛있어요? 나는 아직 이해하고 싶지 않다. 위에서 담배를 피우는 방식은 많은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아마도 담배는 인간, 특히 남성이 과잉 성욕을 방출하는 한 가지 방법일 것입니다. 아니면 편안하고 차분한 방식일까요? 아니면 생각을 정리하고 영감을 주는 방법일까요? 아니면 잠시 잊혀진 법보에서 벗어날 것인가? 두상베

아마 좀 있을 겁니다. 타지키스탄에서, 사람들이 담배를 피우는 것은 완전히 개인적인 행동이지 사회적 수단이 아니다. 너는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잔을 들어 서로 담배를 건네는 것을 볼 수 없고, 눈 가득한 연운의 눈물로 가득 찬 숨막히는 장면도 볼 수 없다. 그들은 또한 몰래 담배를 먹었는데, 들킬까 봐 먹고 나서 담배 찌꺼기를 토해냈다. 그들은 모두 내뿜는 연기가 다른 사람의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깨닫고 이런 방식을 택한 것 같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흡연이 대중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볼 수 없다. 타지키스탄은 경제가 낙후되어 1 인당 수입이 매우 낮지만, 자신을 만족시키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지 않는 문명의 소질을 우리 중 일부는 부유하고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시민들을 수치스럽게 하지 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빈곤은 존엄성과 수치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난하지만 야심 있고 부유하지만 겸손한 것이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도시 인문학의 이 부분을 편집하다

두상벨은 산들로 둘러싸여 있고, 어떤 것은 가파르고, 어떤 것은 맨손이며,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숲은 매우 적어서 풀조차 없다. 따라서 도시의 이 오아시스는 특히 귀중해 보인다. 사람들은 전심전력으로 이 녹지를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마음껏 즐긴다. 사람의 생활은 오아시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사람의 성격도 이 오아시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아시스는 두상별의 개성-우호, 겸손, 예의, 이해를 배양한다. 타지크 사람들이 만나서 인사하는 것을 보는 것은 재미있다. 그들은 보통 먼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왼손으로 가슴을 누르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오른손을 뻗어 상대방의 오른손을 잡는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은 볼을 좌우에 붙이거나 이마로 가볍게 건드렸다. 그런 다음 인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자는 만나서 얼굴을 좌우에 직접 붙였다. 이 과정은 매우 친밀하고 우호적이다. 특히 부러워요. 이런 상견례는 아마도 동서양 문화 융합의 산물일 것이다. 타지크인의 친절은 버스와 버스를 타는 데 가장 잘 나타난다. 그들은 외국인에게 매우 열정적이고 우호적이지만, 자기에게도 매우 우호적이어서, 결코 서로 우쭐대지 않을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차 안에서 젊은이들은 늘 여자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아이들도 어른들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경우가 많다. 표를 사서 다른 사람이 보내게 하다.

돈을 주는 데는 감사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전해도 다른 사람이 감사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모두가 암묵적인 이해에 도달 한 것 같습니다. 이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모두가 나를 위해, 나는 모두를 위해 있습니다. 감사 편지는 불필요하다. 길목이나 다른 곳의 운전자는 누군가가 길을 건너는 것을 보고 주동적으로 차를 멈추고 손바닥으로 행인을 먼저 가라고 표시했다. 모든 보행자가 지나갈 때까지 다시 운전을 시작한다. 차가 가득 차면 운전자는 한 손으로 핸들을 잡고 다른 한 손은 가볍게 펴서 후회를 표시한다. 객차 안에는 항상 요동이 있을 수 있지만, 개인의 극단적인 공간 침입으로 인해 사람들이 눈을 부릅뜨고 노발대발할 뿐만 아니라 납치범에게 밟히거나 부딪히는 노호, 욕설, 욕설까지 들을 수 없다. 모든 것이 조용하고, 모두들 서로 참고, 서로 이해하고,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너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의 은근한 정신에 탄복해야지, 그들을 존경하지 않을 수 없다. 대부분의 타지크인들의 생활은 이렇게 한가해 보인다. 그들은 자유를 숭상하고, 인간의 마음에 대한 시간의 식각과 속박을 경멸한다. 그들은 나를 시간에 적응시키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나를 위해 쓰게 한다. 그들은 항상 시간을 너그럽게 대한다. 정확성을 추구하지 않고 일반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유럽, 미국, 일본, 중국 사람들에게 이해하기 어렵다. 그들은 당황하지 않고 늦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 차를 기다리거나 사람을 기다릴 때, 너는 지각해서 괴로워하는 얼굴, 초조함, 분노를 볼 수 없다. 가장 신기하게도, 이곳의 사람들은 결코 시시콜콜콜한 적이 없고, 욕하지도 않고, 심지어 전쟁도 하지 않는 것 같다. 두상베

거리에서 싸우고 욕하는 장면은 그들과 무관한 것 같다. 사람들은 항상 부드럽게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상점과 장터에서, 사람들은 가격 흥정, 호혜매매를 하며, 한두 명의 소모니와 딜럼을 위해 결코 붉어지거나 불안하지 않을 것이다. 이 사람들은 짙은 눈썹과 검은 눈망울에 수염을 기르는 것은 좀 무섭지만, 언행은 모두 점잖다. 말쑥한 신사에서 촌스러운 농민에 이르기까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일은 간단하고, 지루하지 않고, 핑계를 대지 않고, 핑계를 대지 않는다. 그들은 예의 바르고, 도리를 따지며, 교양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뼈에 스며든 종교 정신은 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10 년 전 내전으로 인한 상처도 이면에서 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교육했다. 거의 모든 것이 세계화되는 오늘날, 사람들은 이른바 문명우아함과 현대 패션을 갈망하지만, 점점 원시적이고 간단하며 순수하며 아름다운 것을 잊고 잃는다. 삼림 식물의 파괴에서 오염된 공기와 나쁜 수질에 이르기까지 급속한 경제 성장에서 빈번한 전쟁과 인간의 퇴화에 이르기까지 인간 진보의 대가는 이처럼 무겁다. 하지만 세상의 또 다른 잊혀진 구석에는 여전히 안주하고 즐겁게 일하며 자신의 영적 고향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자연을 숭상하고 지식 생활을 즐긴다. 그들은 현대 문명과는 큰 차이가 있지만, 현대화를 추구하면서 여전히 자기 방식대로 행동하고 있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 정신 인격에 따라 질서 있게 생활하고 발전하고 있다. 그 순수함, 그 단순함, 그 평온함, 정말 부러움과 부러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도시 기업을 편집하다

두상벨공업총생산액은 전국의 1/3 을 차지한다. 그중 대형 공업업체는 두상베면 방직 연합기업, 철근 콘크리트 부품 공장, 두상베 기계 공장, 타지크 수리공사 설비 연합기업, 두상베 전문 자동화 실험공장이다.

두상비' 파미르' 냉장고 생산합자기업, 두상베제 벽돌생산합자기업, 두상베굴착기 수리점, 자동차 수리점, 두상베페인트 공장, 두상베플라스틱 제품 및 비표준 설비공장, 두상베기계 수리소, 두상베농업전기화실험공장, 두상베누에설비공장, 방직기계공장, 타지키스탄 금

경공업 기업

두상별음료와 광천상수도, 두상벨담배공장, 목재가공공장, 위생공학설비공장, 제약공장, 니트공장, 양말공장, 신발공장, 두건공장, 사탕과자공장, Krupskaya 실크연합기업, 두상벨인쇄연합기업, 식품연합기업 등. 화력 발전소 1 개, 설치 용량 218 만 킬로와트가 있습니다.

의료기관

본 시에는 병원 24 곳, 진료소 59 곳 (그 중 1 1 전문클리닉), 방역소 8 곳이 있습니다. 대형 호텔: 두상베호텔, 타지크 호텔, 10 월호텔 등.

과학 연구 기관의 이 단락을 편집하다

과학연구기관: * * 국가과학원 (195 1 에 설립됨 16 과학기관을 소유). 비과학원 소속 과학연구: 타지크 농업과학원 (4 개 실험소 포함), 과수, 포도, 채소연구소, 토양연구소, 목축수의연구소, 타지크 양업연구소, 유행병학 및 위생연구소, 타지크 수리기술 및 토양개량연구소, 과학기술경제정보연구소, 계획경제 및 수학방법연구소, 타지크 자동화시스템연구소

이 도시 고교를 편집하다

고등 교육 기관

타지크 국립대, 국립의과대학, 도슬라브대, 농업대학, 사범대, 이공대, 이슬람대, 이공대, 외국어학원, 체육학원, 예술학원, 경영대학원, 세법학원 등.

문화 시설

발레 오페라 하우스 (1939 ~ 1946 에 건설됨), 마야코프 극장, 라후티 극장, 1 1 영화관, 5 개의 경기장, 1 체육관, 수영장 7 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의 명승고적을 편집하다

주요 박물관은 국립박물관, 지방역사박물관, 조형예술박물관입니다. 민족학 박물관, 지질박물관, 아이니 문학관, 투르손 자드 (타지크 시인, 사회활동가) 문학관 등. 명승고적: 타지크 지질박물관, 사마니기념비, 루다키 기념비, 아이니 기념비, 투르손 자드 기념비.

타지크 지질박물관

1959 에 건설되었는데, 원래 지질광산부 내부 전시실이었는데, 이후 외부에 개방되었습니다. 관내 각종 광석, 보석 샘플 16000 여 건, 하지만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 4500 건만 전시됐다. 이 중 90% 는 타지키스탄산 광물이고, 소수는 다른 나라에서 교환을 통해 제공된다. 전시장은 320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지질학의 여러 분야, 즉 광물학, 암석학, 고생물학, 고식물학을 전시했다. 이 관은 타지키스탄의 지질분포를 전면적으로 전시할 뿐만 아니라 광물의 분포도 전시해 기원과 진화의 여러 단계에 걸쳐 광물과 샘플을 전시했다.

사마니 기념비

두상베 도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마니 ("사만" 이라고도 함) 왕조 (기원 874-999 년) 는 아마드 나스르가 설립한 것으로, 그 조상 페르시아 귀족 사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사마르칸은 원래 수도였고, 뒤이어 부하라 (사마르칸과 부하라 두 도시는 현재 우즈베키스탄에 속함) 였다. 사마니드 왕조는 이슬람교를 믿으며 국력이 10 세기 상반기에 가장 강하여 이란 동부와 암강, 실강 사이의 지역을 차지했다가 칸 왕조에 의해 멸망되었다.

루다키 기념비

두상벨의 북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압둘라 루다키 (기원 860-94 1) 는 타지키스탄의 핀지켄트에서 태어났다. 그는 샤머니왕조 수석궁정 시인으로 40 여 년 동안 13 만 편의 시를 평생 썼다. 그의 시는 노동 인민에 대한 사랑, 이성, 선량함으로 가득 차 있으며 타지크 페르시아 문학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에니 기념비

두상벨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드리킨 아이니 (1878- 1954), 타지크 작가, 시인, 타지크 과학원 초대 원장. 그의 장시' 자유를 위한 퍼레이드' 는 국민들을 불러 일으켜 찰밀의 잔혹한 통치를 전복시켰고,' 휘황찬란한 10 월' 은 소비에트 정권을 위해 싸우는 사람들의 나팔을 불었다.

투르손 자드 기념비

두상벨의 서쪽 구석에 위치해 있습니다. 밀조 투르손 자드 (1911-1977) 는 타지크 시인입니다. 타지키스탄 작가 협회 전 의장. 구 소련 작가 협회 집행위원회 비서로, 구 소련 국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유명한 시에는' 조국의 아들',' 영원한 빛',' 아시아의 소리' 등이 있다.

이 단락의 현지 풍속을 편집하다

농촌 주민의 절대다수는 농사를 지어 생계를 이어가고, 축산업도 고정 사육을 위주로 하며, 유동 방목은 거의 없다. 러시아 민족의 영향으로 타지키스탄은 전통적인 무슬림 이웃 나라 (이란과 아프가니스탄 등) 보다 더 개방적이고 자유롭다. ) 이슬람 교리의 규정을 완전히 준수하지 않았다. 타지키스탄에는 자신의 종교 지도자 (무프티) 가 있는데, 일반인들은 종종 이슬람 사원에 가서 참배한다. 결혼식, 장례식, 소년의 할례 (5 세 이전에 완성) 는 파티에 초대되어야 한다. 타지크족의 전통 민족 복장은 주로 솜옷과 솜옷으로, 뚜렷한 사계절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그 남자는 하얀 큰 셔츠, 등롱바지, 넓은 가운, 허리띠 또는 네모난 수건, 수놓은 모자나 스카프, 부드러운 가죽 부츠 한 켤레를 입고 있었다. 여자들은 실크 같은 등롱바지에 긴 안감이나 컬러스커트를 입고 머리에 흰색 스카프나 스카프를 착용하거나 구슬, 산호목걸이, 팔찌, 귀걸이로 장식된 자수 모자를 쓰고 있다. 민족 의상을 입은 사람은 대부분 산민이다.

이 도시 교통 편집

이 도시는 철도 허브, 항공 허브, 사통팔달의 고속도로이다. 시내 무궤도 전차의 길이는 125.8km 입니다 .. 교통면에서 모스크바, 알마티, 비슈케크, 아하바드, 예카테린부르크, 노보시비르스크, 샤르자, 카라치로 가는 국제편이 있습니다. 두상벨은 모스크바 (러시아), 루사카 (잠비아), 볼더 (미국), 사나 (예멘, 아랍), 크라겐포드 (오스트리아), 라호르 (파키스탄) 와 자매 도시를 세웠다.

이 단락의 식습관을 편집하다

음식 타지크 음식의 내용과 제작 방법은 그의 경제 상황, 생활습관, 민족적 특징을 반영한다. 목가적 인 지역의 식단은 주로 유제품, 파스타 및 쌀입니다. 농구는 분식을 위주로 하고, 젖과 고기는 보좌한다. 보통 아침은 반찬, 밀크티, 점심은 국수, 저녁은 고기입니다. 최고의 민족 음식: 밥, 구운 만두, 훙사오러우, 소고기탕. 저는 벽돌차, 녹차, 홍차를 좋아합니다. 차를 마실 때는 보통 건과와 사탕을 곁들인다. 타지크인들은 밥을 먹을 때 전통 예절과 습관을 중시하고, 앉는 시간도 다르다. 어른과 손님은 자리에 앉았고, 다른 사람들은 둘러앉아 중간에 식탁보 (테이블보) 를 깔았는데, 책상과 의자가 필요 없어 담요나 카펫 위에 깔았다. 차와 밥은 번갈아 가면서 밥을 먹을 때 농담을 거의 하지 않는다. 먼 길을 오는 손님이 있다면, 집에 양이 있는 사람은 양 대접을 도살할 것이다. 양을 도살하여 손님을 대접할 때, 주인은 양을 손님 앞으로 끌고 가서 그들에게 보여 줄 것이다. 손님이 마음에 들면 바로 도살한다. 밥을 먹을 때, 주인은 먼저 가장 귀한 손님에게 양머리를 주고, 손님은 고기 한 조각을 썰어 먹고, 양머리의 손을 주인에게 돌려주고, 주인은 손님에게 양미유 한 조각을 먹으라고 한다. 그리고 주인은 고기칼을 집어 들고 손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손님 한 명에게 고기를 나누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때 손님들은 종종 서로 자리를 양보하거나 주인에게 고기를 나누어 달라고 요구한다. 식사 후, 모두가 이슬람 전통에 따라 손을 들어' 듀와' 를 한다. 주인이 먹다 남은 밥을 치우고, 메뉴판을 치워야 모두가 일어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된다. 타지크족은 이슬람교를 믿으며, 그들의 고기는 주로 양, 소, 낙타이다. 그들은 돼지, 말, 당나귀, 개, 곰 등의 동물을 먹지 않는다. 새가 닭과 오리 거위를 먹는다. 그들은 까마귀와 맹금도 먹지 않고 모든 동물의 피도 먹지 않는다. 모든 식용 동물은 도살될 때 반드시 기도해야 한다. 도살 전에 죽은 동물은 보통 그 고기를 먹지 않지만, 여성과 어린이는 먹을 수 있다. 타지크 사람들은 담배나 술을 꺼리지 않지만, 술을 마신 후에는 종교 규칙을 어기는 일을 하지 않는다. 평원과 산 앞 지역에 살던 흙과 흙으로 풀을 섞은 평정집은 현재 대부분 벽돌집이다. 충격방지를 위해 대부분의 건물은 단층집과 다층 건물로 고층 건물은 거의 없다. 실내 가구에는 여전히 전통적인 특색이 남아 있다. 거실의 커튼, 이불, 냅킨, 소포용 냅킨, 베갯수건, 수건 등 문과 창문의 옷감에는 모두 기이한 화조와 아름다운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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