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 Senki "Ys"의 독립형 버전
고대 '이스 왕국'의 전설에 푹 빠진 빨간 머리의 젊은 모험가 아돌 크리스티안은 결계로 막힌 바다를 건너 이스-에스타리야의 옛 터에 이르렀다. 기억 상실증 여성 Fina와 음유 시인 Leya를 알게되었습니다. 점쟁이 사라의 지도 아래, 아돌은 전설적인 여섯권의 '이스의 서'를 모으기 시작하고, 워크래프트가 자주 등장하는 에스타리아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바이 이스, 하시모토 마사야를 원작 게임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수많은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물론 PC 게임 역사상 Ys의 기록은 결코 '많은 팬'만큼 단순하지 않습니다. 1987년 Ys의 탄생으로 일본의 고전적인 ARPG가 탄생했습니다.
Ys는 "친화성"을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게임 개념을 전달합니다. 더 이상 게임 조작의 어려움을 강조하지 않지만 여전히 흥미롭고 흥미로운 조작성을 유지합니다. 줄거리 길이가 적당합니다. 시스템 매개변수는 간결하고 세심합니다. 음악과 전투 시스템은 고정관념을 깨뜨립니다. 게임은 항상 플레이어의 관점에서 고려되며 재미를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게임의. 이는 플레이성을 과시하기 위해 높은 난이도, 대용량의 화려한 그래픽, 웅장한 스토리라인을 통해 퀄리티를 과시하던 당시 게임 트렌드에 대한 분명한 도전이었습니다.
PC판 Ys의 상태는 이미 이렇고, 홈 콘솔로 이식하고 나니 Ys는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FC, MD, SFC, PC-E, SS... 최근 몇 년간 PS2 버전까지 Ys의 다양한 이식 버전이 가정용 기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기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관객 시장도 성장했습니다. 영역도 더 넓어졌습니다.
1988년 4월 Ys2—고대 Ys가 사라졌다 ~마지막 장~(PC-8801)
(참고 번역: Ys 2—The Lost Ancient Kingdom of Ys~The Final Chapter~)
줄거리: 여섯 권의 '이스의 서'를 모은 아돌은 강력한 힘에 의해 고대 이스의 나라인 천공의 대륙으로 이동하게 된다. 밝은 마을 소녀 릴리아에게 구출된 아돌은 천공대륙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Fina와 Leya는 실제로 Ys를 설립한 쌍둥이 여신입니다! 고대 이수 왕국과 육사제 그리고 '검은 진주'의 역사가 점차 드러나는데...
Ys2의 탄생은 압도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거의 모든 종류의 PC 게임 상을 수상하며 그 인기는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그에 따른 게임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Falcom의 황금기가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Ys2는 Ys1의 우아한 스타일과 게임 시스템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마법적인 요소와 더 많은 게임 장면을 추가하고 게임 조작성을 풍부하게 하며 이전 게임을 성공적으로 반영하여 완전한 Ys 세계관을 구축하여 서사적인 스토리 배경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한눈에. 게임의 사운드트랙은 전작과 함께 고전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Ys의 처음 두 작품은 완벽한 조화라고 할 수 있으며, 하나는 다른 하나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PC-E 포팅 버전은 1+2 컬렉션입니다. 허드슨이 제작, 출시한 PC-E 버전은 강력한 감각적 표현으로 Ys의 매력을 대폭 강화하며, Ys 이식 버전의 '최고의 걸작'으로 불린다.
[상속] 상속, 계승
——후편의 우여곡절
마지막 세 부분의 전개에는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돌아섰지만 처음 두 사람의 그림자는 결코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1988년 7월 Ys3—Ys에서 온 방랑자(PC-8801)
(참고 번역: Ys 3—Ys에서 온 모험가) Up!!Ys3는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 게임 스타일은 이전 2세대 YS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화면이 하향식 지도에서 수평축 이동으로 변경되고, 전투 시스템에 다양한 액션 요소가 추가됩니다. 풍부한 조작성과 가로축 화면의 디테일한 성능이 Ys3의 특징이지만, 시스템 개편과 스타일 변혁으로 인해 플레이어 평가가 양극화됐고, 세계관이나 줄거리 설정도 전작에 비해 매력이 떨어진다. 즉, Ys3 혁명은 성공하지 못했다. 약간의 가십: Ys3의 프로그램 부분은 Falcom의 SORCERIAN(Seven Star Magic Envoy, 수평축 ARPG 게임) 제작팀에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아마도 스타일 차이의 근본 원인을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1993년 11월 Ys 4—Mask of the Sun의 SFC 버전(ton
kin house 제작)
(참고 번역: Ys 4—Mask of the Sun Sun Persona)
Ys 4—The Dawn of Ys의 1993년 12월 PCE 버전(Hudson 제작)
(참고 번역: Ys 4—The Dawn of Ys) Up!! /p>
이 지역에 번영을 가져오는 '태양의 가면'에 대한 미스터리로 모험이 시작됩니다.
Ys4는 아마도 전체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작품일 것입니다. 당시 Falcom은 Ys4를 홈 콘솔 시장에 출시할 계획을 세웠고, 인기 있는 3개 콘솔에 동시에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콘솔: SFC, PC-E, MD. 우리는 Ys4에 대한 원래 게임 계획만 세웠고 게임 자체를 다른 여러 회사에 넘겨 제작했습니다. 오늘날에도 감히 이런 과감한 계획을 시도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결국 MD 버전의 개발은 중간에 중단되었고, 톤킨하우스의 SFC 버전과 허드슨의 PC-E 버전만 성공적으로 출시됐다. Falcom의 권한 위임 계획으로 인해 두 회사는 각자의 Ys4에 힘을 쏟았습니다. SFC 버전은 기본적으로 Falcom의 원래 계획에 충실할 수 있는 반면, PC-E 버전의 줄거리는 원래 계획과 많은 모순을 가지고 있습니다. PC-E 버전의 주인은 뛰어난 게임 감각 효과는 물론, 고급스러운 제작 라인업을 갖춘 유명한 허드슨이지만, 팔콤의 인지도는 여전히 정직한 SFC 버전 쪽으로 기울고 있다. 하지만 어찌됐든 Ys4는 여전히 원본이 없다는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시스템 측면에서 Ys4는 Ys의 처음 두 부분의 시스템 모델로 돌아갑니다. 플롯은 대략 이전 두 부분을 따르며 고대 국가 Ys의 세계관을 더 설명하고 확장합니다. 세계관은 평균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심지어 농담으로 "소화불량"이라고 불렸습니다. 당시에는 다양한 명작들이 PC엔진과 SFC의 뒤를 이었습니다. 파이널판타지, 마나 등 고전 명작들에 비하면 Ys4는 확실히 체력이 부족했습니다.
PS: 타이토는 2005년 PS2 버전의 Ys4를 포팅하면서 다시 한번 줄거리에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러나 Ys4에는 F 소사이어티의 원본 버전이 없기 때문에 유지하려는 팬들도 있었습니다. 원래의 음모는 그들에게 압력을 가할 수 없으며 Falcom은 PS2 버전 Ys4의 "새로운 이론"에 대해 수동적으로만 사임할 수 있습니다.
1995년 12월 Ys 5 - 잃어버린 케핀, 모래 왕국(SFC)
(참고 번역: Ys 5 - 잃어버린 케핀, 모래 왕국) 줄거리 요약: 3년! 이스타리아 모험이 끝난 후, 아돌은 '환상의 도시'의 수수께끼가 숨겨져 있는 아프로가(음역) 대륙에 왔고, 사막에 사라진 신비한 고대 수도 안의 수수께끼를 밝히기 위한 여행을 시작했다. 모험...
Falcom이 SFC 콘솔용으로 개발한 최초이자 마지막 게임입니다. Ys5는 다시 한 번 스토리 스타일과 시스템에 새로운 시도를 합니다. 전투 시스템은 Ys3의 액션 모드를 통합하고 연금술 마법을 추가하여 이전 세대의 일렉트로 어쿠스틱 록 스타일을 완전히 전복시킵니다. Ys3와 마찬가지로 Ys5의 변화는 일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동시에 3D 게임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 SFC 콘솔은 쇠퇴하기 시작했으며 시장은 대부분 인기 작품이 차지했습니다. Ys5의 결과는 올해의 결과와 매우 달랐습니다.
작은 소문: Ys5의 원래 프로젝트는 "카카부의 아버지" 하야카와 마사루가 담당합니다. Ying Chuan 시리즈의 팬들은 Ys5에서 Ying Chuan의 풍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복제본이 인기를 끌던 시기
Ys3-5의 뛰어난 성능이 부족하다는 점을 검토한 후 Falcom은 Windows 플랫폼에 눈독을 들였습니다.
1998년 4월 Ys 1~ETERNAL~ (Eternal Ys 1, Windows)
("Ys1" Windows 포팅 버전) Up!!
중반 1990년대 후반부터 PC 게임 시장이 가정용 콘솔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과 가정용 콘솔 시장으로의 전환에 대한 전략적 실수로 인해 황금기를 맞이하던 팔콤은 점차 탄력을 잃었습니다.
1996년 이후 팔콤은 PC98 단말기 시장을 버리고 과거 3편의 명작 '신영웅전설', '칠성마도사', '로드 모나크'를 신흥 윈도우 플랫폼에서 잇달아 재현했지만, 원래 모습에 대한 지나친 경직성으로 인해. 게임 및 기타 이유로 인해 반응은 평범했고 1997년에 Falcom의 운영은 이미 부진한 상태였습니다. 올해 팔콤은 역경에 맞서 10년 전 생산된 'Ys1'을 윈도우 플랫폼에 이식해 'Ys Eternal Edition'(국내에서는 'Eternal Ys'로 번역)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YsE는 처음 3개의 리마스터 게임에서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Ys의 첫 번째 버전을 새로운 모습으로 재해석했습니다. 그래픽은 최대한 상세하며 Ys의 '원래의 맛'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큰 정도. 플롯에 일부 추가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Ys1 이식의 플롯과 대화가 통합 및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적인 측면에서 YsE는 원작의 '충돌' 전투 설정을 과감하게 따르고 있으며, 이는 첫 번째 버전의 친화력을 고수하는 '영원한 버전' 레플리카라 할 만하다. 게다가 이와사키 미나코의 우아한 캐릭터도 게임에 많은 것을 더해줍니다.
YsE는 출시 이후 예상외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명작 Ys의 부활'이라는 도발적인 슬로건만으로도 이미 부모인 베테랑 Ys 팬들을 설레게 하기 충분하다. YsE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한때 영광스러웠던 옛 명작을 접하거나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Ys의 인기를 다시 뜨겁게 달구고 있으며, Falcom도 이 단계에서 운영 불황의 부담을 내려놓았습니다.
2000년 7월 Ys 2~ETERNAL~ (Eternal Ys 2, Windows)
("Ys2" Windows 포팅 버전) Up!!
Ys1E 포팅 버전 . 전작에 비해 Ys2E의 화질은 더 좋아졌다. 스토리에 추가된 내용은 많지 않지만, 수많은 맵과 세세한 설정을 추가해 Ys2E의 세계관이 더욱 좋아졌다. 전투 시스템의 풍부함과 인터페이스의 친화성이 향상되었으며, "Adventure Log"의 디자인은 사람들이 Ys2E의 세심하고 사려 깊은 설정을 느끼게 해줍니다. 신카이 마코토가 제작한 OP 애니메이션 역시 거의 완벽한 시각효과를 보여준다. Ys2E는 출시 소식이 알려진 후 엄청난 반응을 얻었으며, 출시 후 판매가 급증하여 일본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PC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