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란 무엇인가요? 소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 마야의 탄생:
대부분의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는 SGI 워크스테이션에서 사용되며 일부 좋은 기능은 워크스테이션에서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Alias는 Wavefront와 합병하여 TDI를 인수했습니다. 이로써 세계 3대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가 모여서 기능, 인터페이스, 효과를 갖춘 새로운 SGI 버전의 3D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 일류이며 Alias와 Wavefront는 Maya라는 신비하고 울려 퍼지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PC가 널리 홍보되면서 Alias와 Wavefront는 1998년 6월 PC 사용자를 위한 Maya NT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2. Maya의 특징:
Maya는 다른 3D 소프트웨어와 확실히 다릅니다. 우선, Maya는 Alias의 뛰어난 워크스테이션 수준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을 상속받았습니다. 빠르고 정확하며 전문적이며 확장 가능하고 조정 가능합니다. Maya의 운영 플랫폼은 Windows NT를 기반으로 하므로 작업이 더 쉽습니다. 동시에, Maya의 고유한 작업 인터페이스는 창의 모든 공간을 활용하고 최대화하여 작업을 더욱 직관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단축키의 합리적인 조합은 절반의 노력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생산 측면에서 Maya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컴퓨터 하드웨어 활용도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Maya는 3D Studio MAX 등의 PC 3D 소프트웨어와 유사한 일반적인 모델링 기능은 물론,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는 보기 드문 NURBS 모델링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고급 모델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조명, 카메라, 재료 등에 대한 Maya의 성능도 좋습니다. 시뮬레이션된 조명은 더욱 사실적이고 조정 가능한 매개변수는 더욱 두드러지며 특수 효과 조명 유형은 더욱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렌즈, 초점 거리, 피사계 심도 및 다른 소프트웨어에는 없는 기타 특수 기능과 같이 카메라의 기능과 매개변수가 더욱 전문적입니다. 벡터 재료는 나뭇결, 거친 돌, 물 등을 모방하여 질감 생성을 절약할 수 있으며 굴절, 반사 및 기타 효과가 더욱 독특합니다. 애니메이션 설정 측면에서 입자, 역학, 역동역학과 같은 고급 애니메이션 설정은 모두 소프트웨어에 의해 계산되어 애니메이션의 현실감을 향상시킵니다. 렌더링 정확도는 영화 수준에 도달할 수 있으므로 Maya를 마스터하는 한 3D 애니메이션의 최전선에 있는 것입니다.
3. 마야 입문 학습의 특징과 방법:
어떤 3D 소프트웨어를 배우든 학습 방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초보자의 경우 전문 교육, 좋은 서적, 외국 웹 사이트의 교육 등 "자원"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둘째, 다른 사람들과 소통해야 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전반적인 교육 환경에서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이 서로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식의 책.
Maya는 창작자에게 매우 광범위한 창작 공간을 제공하는 매우 강력한 3D 소프트웨어입니다. 바로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시작하기는 쉽지만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처음에는 빨리 배우지만 체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Maya의 노드 시스템은 이해하지 못하면 매우 빠르게 개선되기 때문입니다. 마야의 깊은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유를 통해 학습합니다. 모든 사람이 3DSMAX의 기본 모델링을 배울 때와 마찬가지로 객체에 더 깊은 수정을 가하기 전에 먼저 객체, 노드, 선 및 표면의 구조(하위 구조 구성)를 이해해야 합니다. Maya 학습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소프트웨어를 배우면서 '컴퓨터 미술 전공'은 예술과 기술의 결합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알아야 할 것입니다. 우선, 우리가 건물을 짓는 것처럼 기술은 예술적 표현의 기초이자 보장입니다. , 기본 건축은 기초이며, 실내 장식은 예술적 표현의 공간입니다. 동시에 기술 전공은 예술의 창작 과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과거에는 예술가들이 종이와 펜을 사용하여 디자인했지만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수채화, 크레용 등과 같은 다양한 펜의 효과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많은 아티스트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이전에는 완료하기가 길거나 어려웠던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술가들에게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술적인 적용 수준을 향상시키거나 변화시키는 것이 성공적인 작업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예술적인 감각 없이 높은 기술 수준만 가지고서는 좋은 작품을 완성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집단 창작이라면 두 사람이 함께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작품을 만들고 싶다면 예술적 감각이 있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마스터를 양성하여 예술적 감각을 키우는 것보다 아티스트에게 소프트웨어를 배우도록 교육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따라서 Maya를 배울 때 기억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미술을 공부하는데, 여러분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미술 과정을 공부하면 예술적 감각이 향상되어 학습 목적을 잘 달성할 수 있습니다.
4. 자세한 소개:
MAYA Complete/full module
Alias wavefront는 Power Animation을 기반으로 개발된 차세대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소프트웨어. SGI 및 PC 버전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Windows® NT, Windows® 2000 Professional 및 IRIX® 작업 플랫폼에 적합합니다.
Maya Complete는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페인트 소프트웨어 등과 같은 여러 기능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3D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무제한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슷한 속도와 놀라운 시각 효과도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는 작동도 간단하고 확장도 가능합니다.
Maya 모델링 / 모델 제작
완벽한 NURBS 및 다각형 모델링 도구를 갖추고 있으며 원활한 캐릭터 모델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Maya 동적/물리적으로 움직이는 분자 효과
강체(rigid-body), 연체(soft-body) 및 입자 시스템을 포함한 복잡한 동적(동적) 효과 사용 (파티클 시스템)을 통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시뮬레이션 효과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특별한 창의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입자 시스템을 각 입자까지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Maya 렌더링/재료 설정 이미지 출력
Maya는 영화 품질 이미지에 필적하는 선명도와 고품질 시각 효과를 쉽게 렌더링(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Maya Artisan / 모델 조각 도구
Maya Artisan은 전통적인 예술 창작에 사용되는 브러시와 조각 방법을 결합할 수 있는 독특한 조각 브러시 도구를 제공합니다. NURBS 표면을 자유롭게 조각합니다. , 제어점 선택, 목표 가중치 지정 등을 수행합니다.
Maya 페인트 효과
Maya 페인트 효과는 애니메이터에게 별이 빛나는 하늘, 번개, 동물과 식물, 수중 세계, 음식, 도구 및 기타 실제 사물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브러시 도구를 제공합니다. 3D 및 2D 창작물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질감과 역동성을 실제로 표현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무제한의 고유한 획을 만들어 초현실적이고 기발한 세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즉시 볼 수 있는 빠른 렌더링 기능 외에도 다이나믹스를 설정하여 놀라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MEL(Maya 내장 언어)/Maya 프로그래밍 언어
MEL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Maya의 기능을 확장하고 특정 크리에이티브에 맞게 내장된 동작이나 지침을 캐릭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합니다. MEL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다양한 창의적 습관과 요구 사항에 따라 자신만의 인터페이스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vigorator LE/3D 3차원 캐릭터 제작 도구
Invigorator Lite Edition(LE)을 사용하면 Adobe Illustrator 텍스트 또는 이미지 파일을 Maya로 가져와 편집할 수 있습니다.
Fusion Lite / 2D 합성 및 편집
Maya Fusion 2는 많은 기능을 갖춘 완전한 합성 소프트웨어로, 그 기능과 속도가 상당히 눈길을 끕니다.
Maya의 Maya Fusion LE는 간편하고 이상적인 합성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반적인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색상 보정, 변환, 합성, 실시간 표시, 미리보기 출력 도구 등이 있습니다.
Maya Unlimited / Maya Ultra
Maya Unlimited는 가장 아방가르드하고 상상할 수 없는 창의적 가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Maya Complete와 Maya Cloth, Maya Fur, 고급 모델링 등과 같은 가장 혁신적인 도구가 모두 통합되어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컴퓨터 애니메이션과 특수 효과를 제작하기 위한 가장 강력하고 진보된 솔루션입니다.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워크플로우 환경을 완벽하게 사용자 정의하십시오.
Maya 모델링 / 모델 제작
완벽한 NURBS 및 다각형 모델링 도구를 갖추고 있으며 원활한 캐릭터 모델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Maya 동적/물리적 이동 분자 효과
강체(rigid-body), 연체(soft-body) 및 입자 시스템을 포함한 복잡한 역학(Dynamic) 효과 사용 (파티클 시스템)을 통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시뮬레이션 효과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특별한 창의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입자 시스템을 각 입자까지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Maya 렌더링/재료 설정 이미지 출력
Maya는 영화 품질 이미지에 필적하는 선명도와 고품질 시각 효과를 쉽게 렌더링(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Maya Artisan / 모델 조각 도구
Maya Artisan은 전통적인 예술 창작에 사용되는 브러시와 조각 방법을 결합할 수 있는 독특한 조각 브러시 도구를 제공합니다. NURBS 표면을 자유롭게 조각합니다. , 제어점 선택, 목표 가중치 지정 등을 수행합니다.
Maya 페인트 효과
Maya 페인트 효과는 애니메이터에게 별이 빛나는 하늘, 번개, 동물과 식물, 수중 세계, 음식, 도구 및 기타 실제 사물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브러시 도구를 제공합니다. 3D 및 2D 창작물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질감과 역동성을 실제로 표현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무제한의 고유한 획을 만들어 초현실적이고 기발한 세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즉시 볼 수 있는 빠른 렌더링 기능 외에도 다이나믹스를 설정하여 놀라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MEL(Maya 내장 언어)/Maya 프로그래밍 언어
MEL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Maya의 기능을 확장하고 특정 크리에이티브에 맞게 내장된 동작이나 지침을 캐릭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합니다. 또한 MEL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다양한 창의적 습관과 요구 사항에 따라 자신만의 인터페이스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vigorator LE/3D 3차원 캐릭터 제작 도구
Invigorator Lite Edition(LE)을 사용하면 Adobe Illustrator 텍스트 또는 이미지 파일을 Maya로 가져와 편집할 수 있습니다.
Fusion Lite / 2D 합성 및 편집
Maya Fusion 2는 많은 기능을 갖춘 완전한 합성 소프트웨어로, 그 기능과 속도가 상당히 눈길을 끕니다. Maya의 Maya Fusion LE는 간편하고 이상적인 합성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반적인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색상 보정, 변환, 합성, 실시간 표시, 미리보기 출력 도구 등이 있습니다.
Maya Live / 3D 장면 합성
3D 애니메이션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결합합니다. 이제 디지털 아티스트는 이미 촬영한 영화에 3D 개체를 쉽고 안정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면에서 CG 개체를 쉽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
Maya 천/의류 생산
모든 디지털 의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가장 빠르고 현실적인 직물 솔루션입니다. Maya Cloth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예술에 사용되는 직물, 옷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캐릭터 모델에 맞는 옷을 사실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하고, 캐릭터 모델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게 하고 싶다면 이 방법이 확실히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Maya Fur / Hair Creation
Maya Fur는 완전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예상치 못한 사실적인 머리카락을 만듭니다. NURBS 및 폴리곤 모델에서 설득력 있는 모피, 머리카락, 동물 모피, 잔디 등을 높은 효율성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 애니메이션을 만드세요.
고급 모델링 / 고급 모델 제작
아티스트에게 가장 정교한 모델을 구성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많은 NURBS 모델링 도구와 다각형 모델링 도구 등의 매우 유용한 하위 분할 표면이 향상되었습니다.
배치 렌더러 라이센스 2개/실행 렌더링 라이센스 2개
Maya Builder/Maya 게임 메이커
Maya Builder는 Maya 중요한 소프트웨어에서 컴퓨터 게임을 제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각형 모델, 재료 및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Maya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완벽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