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교안 전집
사심 없이 헌신하는 인민 교사로서, 그는 항상 우수한 교안을 써야 한다. 교안이 있어야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그럼 문제가 생겼는데 교안을 어떻게 써요?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정보기술 교안 전집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정보기술 1 교육 프로그램 교육 목표: 1, 생활 중 컴퓨터 사용에 대한 예비 이해
컴퓨터 외부 부품의 이름을 마스터하십시오.
3, 컴퓨터 전원 켜기 및 끄기 작업의 기본 마스터;
4, 컴퓨터 바탕 화면에 익숙합니다;
교육 초점: 컴퓨터 스위치 작업을 마스터하십시오.
교육의 어려움: 컴퓨터 셧다운 작업;
교육 과정:
첫째, 인생에서 컴퓨터의 용도를 이해하십시오.
선생님의 질문: 유명한 컴퓨터가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습니까?
1, 학생들은 자유롭게 말한다;
참고: 교사는 가능한 경우 컴퓨터에서 작업을 시연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컴퓨터를 자주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3. 선생님은 자료를 보고, 영화를 보고, 게임을 하고, 쇼핑하고, 채팅하고, 공부하는 등 컴퓨터 사용을 시연했다.
둘째, 컴퓨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이해하십시오.
선생님 질문: 컴퓨터가 이렇게 대단한데, 그 컴퓨터는 어떤 컴퓨터인가요? 그의 부품은 무엇입니까?
1. 학생들에게 그들 주위의 컴퓨터를 관찰하게 하다. 컴퓨터의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참고: 학생들은 맛있는 것도 손가락질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교사는 해당 장비를 꺼내거나 지적하고, 그 이름을 소개하고, 그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누가 빨리 알고 있는지보십시오.
선생님이 마음대로 설비를 지적하자 학생들은 이름을 말했다.
모드: 1. 학생이 일어서서 총을 들고 대답했다.
2. 작은 기차를 타고 대답합니다.
3. 시험에 응시하다.
이제 컴퓨터를 이해합니다. 컴퓨터의 좋은 친구를 아십니까?
그들은 컴퓨터로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1), 학생들은 자유롭게 토론한다.
2), 학생들은 자신에게 물었다:
방법: 한 학생이 컴퓨터의 한 친구를 지적하게 하고, 다른 학생들이 그가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대답하게 한다.
선생님이 뽑아 보충하다.
3, 교사 요약:
예: 프린터, 스캐너, USB 디스크, 카메라, 프로젝터, 태블릿, 버너 등. 조건이 있으면 보여주실 수 있어요. 소개해드려요.
셋째, 컴퓨터를 처음 시험해 본다
선생님의 질문: 우리는 컴퓨터의 무한한 힘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그의 문을 두드리고 그와 친밀한 접촉을 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의 암시는 텔레비전을 켜는 것과 비슷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학생들은 TV 스위치를 근거로 추측합니다.
선생님은 기계를 시동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모니터 스위치를 켭니다.
호스트의 스위치를 켭니다.
참고: 컴퓨터의 수명을 위해 모니터를 켠 다음 호스트를 켜야 합니다.
3, 스위치 확인:
선생님은 모니터와 호스트의 스위치를 지적했다.
학생들은 모니터와 호스트의 스위치를 가리켰다.
4, 부팅
선생님이 전화를 열었습니다.
참고: 컴퓨터 부팅은 시작 화면이 있어 시간이 걸리며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학생들이 그들의 컴퓨터를 켰다.
상호 감독과 알림이 필요하다.
5, 바탕 화면에 문의:
선생님은 우리가 컴퓨터를 켜면 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책상이라고 하는데, 그것은 우리 실생활에서 책상과 같은 물건을 보관하는 데 특별히 쓰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선생님의 질문: 당신은 데스크톱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1), 학생이 대답했다.
2), 교사 유도, 추가 설명:
답: 책상 위에 있는 내 컴퓨터, 내 문서, 내 인터넷 이웃 등을 통칭하여 아이콘이라고 부를 수 있다. 제 컴퓨터와 제 문서의 기능을 소개합니다.
B: 작업 표시줄 소개.
C: 시작 버튼 소개.
6. 닫습니다.
선생님 질문: 컴퓨터를 사용한 후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어떻게 하죠?
1, 학생들은 컴퓨터가 꺼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2, 교사는 컴퓨터를 끄는 단계를 설명했습니다.
A: 선생님은 셧다운 절차를 시연했습니다.
B; 선생님은 셧다운의 요점을 설명했다.
판서: 시작 버튼 클릭-시스템 끄기-"컴퓨터 끄기" (이 옵션 앞에 점이 표시됨)-모니터 끄기 (모니터가 꺼진 후 꺼짐).
3, 학생들은 셧다운 단계에 익숙합니다.
상호 감독하에 폐쇄하다.
선생님이 순찰하고 있다.
넷째, 교사의 수업 요약:
학생들은 오늘 무엇을 배웠습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B; 선생님이 복습을 보충하다.
정보 기술 2 교육 계획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서적 태도와 가치: 어릴 때부터 학생이 문서를 보존하는 습관을 키우는 동시에 좋은 정보기술 소양을 키우고, 타인의 노동 성과를 존중하며, 다른 사람의 문서를 삭제하지 말아야 한다.
프로세스와 방법: 교사는+학생 연습+학생 시범+교사 평론을 설명한다. 교육 중점: 학습을 통해 파일을 지정된 위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강의 시간: 두 시간.
교육 과정:
제 1 종
첫째, 수입
꼬마야, 지난 수업에서 우리는 병음과 한자 입력을 배웠지만 보관하지 않았다. 이 단원에서는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둘째, 새로운 세출
1, 키보드로 몇 마디 쓰기
이전 수업처럼 워드패드를 열고 키보드에서 병음과 문자를 입력합시다. 학생이 완성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파일을 어떻게 저장합니까
입력이 완료되면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학생이 합작하여 완성하고, 교사가 완료 상황을 검사하고, 마지막으로 교사가 총결하였다.
(1) 포인터를 파일 메뉴로 이동하고 팝업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저장 명령을 선택하고 을 (를) 클릭하면 Windows 에서' 대화상자' 라는 창이 팝업되고 파일 저장을 계속할 것입니다.
(3) 파일 이름 텍스트 상자에 파일 이름' 연습 1' 을 입력합니다.
(4)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 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제 파일이 저장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열기 명령을 선택합니다.
(3) "열기" 대화 상자에서 방금 저장한 파일을 찾은 다음 "취소" 버튼을 눌러 종료해야 합니다.
팁: 파일을 저장할 때 도구 모음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를 빠르게 팝업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열 때 도구 모음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열기 대화상자를 빠르게 팝업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은 아카이브라고도 합니다. 파일을 저장한 후 계속해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파일을 수정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시 저장하여 파일을 빠르게 저장합니다.
제 2 교시
교육 과정:
I. 문서 이해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우리는 항상 컴퓨터에 쓴 문장, 그린 그림 등과 같은 정보를 다루고 있다. 향후 사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그것들을 보존해야 한다. 저장된 정보는 파일이며 문장, 사진, 노래, 영화, 프로그램, 데이터 세트 등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이 만든 문서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들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파일 이름 지정에는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파일의 이름 지정 규칙이 무엇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둘째, 문서 명명 규칙
파일은 우리와 같습니다. 누구나 성과 이름이 있다. 이것은 파일 이름을 지정하는 규칙이며, 파일 이름을 지정하는 규칙도 있습니다.
(1) 파일 이름은 일반적으로 주 파일 이름과 확장자로 구성되며 소수점으로 구분됩니다. 예:, doc, 학습, doc, 그림 1, BMP, 노래, wav 등.
(2) 파일의 주 이름은 영문자, 중국어 문자, 숫자, 구두점 등의 문자로 구성될 수 있으며 최대 길이는 255 자입니다. 확장자는 일반적으로 3 자를 넘지 않습니다.
참고:
(1) "? ,<, gt; 예를 들어,/,:,"와 같은 기호는 파일 명명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파일 명명에서 영문자는 대문자 또는 소문자로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ABC 와 DOC 는 같은 파일입니다.
셋째, 지식 확장:
파일 확장자는 주로 파일 유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파일 확장자는 같고 기능과 효과도 같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패드 파일의 확장자는 doc, 드로잉 파일은 BMP, 사운드 파일은 wav, 영화 파일은 avi 등입니다.
넷째, 연습 (수업 후 연습 1, 연습 2).
1, 학생들은 스스로 완성한다;
2. 선생님은 학생들을 순시하여 반 전체에게 보고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정보 기술 교육 계획 3 1, 교육 목표:
지식 목표: 워드보드가 워드 프로세싱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타블렛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알고, 시작 및 종료 방법과 그 역할을 이해합니다.
스킬 목표: 타블렛을 시작하고 종료하는 방법을 익히고 타블렛에 영어를 입력하는 법을 배웁니다.
능력 목표: 비교 대상을 명확하게 관찰하고, 관찰 방법을 유연하게 선택하고, 적시에 구두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정서적 목표: 학습 활동에 안정된 흥미를 보이고 공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
둘째, 교육 중점: 학생들은 몇 가지 시동과 퇴출 방법을 습득한다.
셋째,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은 스스로' 글씨판' 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인식하고 이해한다.
넷. 권장 세션: 1 세션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제안:
1, 기존 지식 검토,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소프트웨어 시작 및 종료 방법 및 창 구조 검토, 후속 학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그리고 직접 참조: Windows 운영 체제에는 가장 기본적인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인 워드패드가 있습니다. 워드패드로 우리는 중국어를 입력하고 처리할 수 있다.
2. 학생들이 데스크톱에서 태블릿 아이콘을 찾아 태블릿 시작 방법을 생각하도록 합니다. 복습 준비로 학생들은 두 가지 방법을 스스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시작 메뉴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시작-프로그램-액세서리-워드보드를 통해 워드패드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학생들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또 어떤 프로젝트가 여기서 시작됩니까? 학생들에게' 시작 메뉴' 가 Windows 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주요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한다. 두 번째 방법은 지름길로 시작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실습 실습을 통해 바로 가기의 편리한 특징을 체험하다.
3. 타블렛 창과 폴더 창을 비교하여 교실에서 타블렛 창과 폴더 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의하여 학생들이 각 부분의 기능을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사 힌트: 파일 메뉴의 명령은 열기, 저장, 인쇄, 페이지 설정 등과 같은 문서 작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근에 연 네 개의 파일이 파일 메뉴에 나열되므로 파일 이름을 직접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워드패드에 들어가면 기계마다 기본 상태가 다를 수 있어 메뉴모음의 보기 메뉴가 다양한 도구막대를 호출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4. 필기판의 인터페이스를 이해한 후, 학생들은 스스로 필기판에 영어를 입력하려고 시도하고, 입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주의하여, 그들이 발견에 능하고 대담하게 시도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교사가 적시에 계발하다.
1. 영어를 입력하기 전에 문서 편집 영역에 깜박이는 삽입 커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삽입 커서가 없으면 마우스로 문서 편집 영역의 아무 곳이나 클릭해야 합니다.
2. 영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첫 글자는 대문자로, 글자는 대문자로 입력해야 한다. 대소문자 변환 키인 CAPSLOCK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입력하는 과정에서 영어 단어를 입력할 때마다 스페이스 바를 두드린다. 첫 번째 문장을 입력한 후에는 Enter 키를 눌러야 합니다.
5. 학생이 입력을 마치면 워드패드에서 탈퇴를 시도하는 방법을 요구할 수 있다. 이전 지식의 이전으로 인해 학생들은 태블릿 오른쪽 위에 있는 닫기 버튼을 알아차릴 것이다. 그러나 저장하지 않고 문서를 닫으면 [문서에 대한 변경 사항 저장] 대화 상자가 팝업되고 교사는 [아니오], [예] 및 [취소] 버튼의 차이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아니오] 버튼을 선택하면 연습이 저장되지 않고 워드패드 작업이 종료됩니다. 예 버튼을 선택한 경우 타블렛을 종료하기 전에 가져온 문서를 저장합니다. [취소] 버튼을 선택하면 타블렛을 종료하지 않고, 취소 닫기 종료 명령을 취소하고, 문서로 돌아가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6. 워드패드 파일 메뉴를 사용하여 최근에 저장된 파일을 찾아 영어 한 단락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학생입니다.
내일 아침 7 시에 나는 학교에 갈 것이다.
종료 시 종료 대화상자에서 파일 저장을 선택합니다.
정보 기술 교육 계획 4 1, 교육 목표:
1, 판 이해;
2, PowerPoint 입력 그림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3, 판 조판 사용을 마스터하십시오.
둘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1, PowerPoint 에서 그림을 입력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2, 판 조판 사용을 마스터하십시오.
셋째, 교육 과정
(1) 장면 가져오기.
사진과 문자로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보고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을 전시하여 흥미진진하고 생동감이 있다. 동시에 현대 등롱과 빙등은 과학 기술 진보와 역사 풍습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이 수업에서는 정월대보름을 소개하는 시범을 그림과 결합하는 방식으로 완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b) 새로운 커리큘럼 교육
먼저 슬라이드의 레이아웃을 계획합니다.
(1) PowerPoint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고 푸티지 폴더에서 정월 대보름날 파일을 엽니다.
(2) 마지막 슬라이드의 페이지에서 패널을 클릭하면 현재 슬라이드의 패널이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office 에서 두 열 내용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슬라이드 페이지에 첫 번째 그림을 삽입합니다.
1. 파일의 그림을 삽입하려면 클릭합니다.
2. 본 수업의 소재를 찾아' 등롱' 과 jpg; 를 선택하세요.
3. 삽입을 클릭하여 그림 도구 탭을 추가합니다.
셋째, 슬라이드에 두 번째 그림을 삽입하십시오.
1, 사진 삽입을 클릭하십시오.
2. 재질을 선택하고 삽입을 클릭합니다.
두 번째 사진이 슬라이드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4. 사진 두 장을 적당한 위치로 끌어 크기를 적절히 조절하고 임무를 완성한다.
넷째, 파일을 저장하고 PowerPoint 소프트웨어를 닫습니다.
Office 버튼 → 저장을 클릭하고 PowerPoint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 있는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PowerPoint 소프트웨어를 닫습니다.
넷째, 확장을 확대하다
이 단원에서는 두 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슬라이드에 그림을 삽입합니다. 그것들 사이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습니까?
정보 기술 교육 계획 5 1, 교육 목표:
1, 변속 대화상자 및 기능에 익숙합니다.
2, 조정 톤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둘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1, 변속 대화상자 및 그 기능에 익숙합니다.
2, 조정 톤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셋째, 교육 과정
(1) 장면 가져오기.
육일 어린이날이 왔으니 학교는 문예 공연을 조직해야 한다. 반은 합창' 국기, 국기가 정말 아름답다' 를 공연할 것이다. 어쿠스틱 반주 음악으로 많은 학생들이 음조가 너무 높아서 노래를 부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오늘 우리는 AdobeAudition 의 기능으로 반주 음악을 줄여 반주와 노래의 음조를 조율하여 더욱 완벽한 노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같이 해봐!
(b) 새로운 커리큘럼 교육
1, 음악 시음. Adobe Audition 을 엽니다.
2. 변이 매개변수를 설정합니다.
(1) 클릭 효과 메뉴 → 시간 및 간격 → 가변 속도 (프로세스);
(2) 속도를 변경하지 않는 클릭 톤 변조;
(3) 변환된 항목의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여 없음을 선택하고 다른 옵션을 들어 기본값을 그대로 둡니다.
(4) 변환항목 아래의 드롭다운 버튼을 다시 클릭하고 2b 를 선택하여 음높이를 두 반음씩 낮춘다.
(5) 오디션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하십시오.
넷째, 확장을 확대하다
비율이 바뀌었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길이 값을 바꾸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정보기술 교안 대전. 대화를 도입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오늘 우리는 컴퓨터에서 활동하는 귀여운 쥐인 새 친구를 만나야 합니다. 학생들은 그 이름을 알고 있습니까?
왜 쥐라고 부르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마우스 이름의 유래를 말하다. 코스웨어 데모: 마우스에는 마우스 귀처럼 보이는 두 개의 버튼이 있고, 왼쪽은 마우스 왼쪽 버튼이라고 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합니다. 마우스 뒷면에는 고무공이 하나 있는데, 마우스의 발이다.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은 스크롤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디자인 아이디어: 마우스 도입을 통해 마우스의 파생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지식면을 넓히며, 마우스의 기원에 대한 설명에서 학생들의 표현력과 조직력을 배양한다.
둘째, 마우스 사용을 안내합니다
1. 마우스를 제대로 잡는 방법을 익히다. 마우스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마우스의 정확한 그립법을 파악해야 한다.
2. 마우스 사용. 학생들은 보통 집에서 마우스를 사용합니까? 당신은 보통 그것으로 무엇을 합니까? 다시 물어보십시오: 학습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열었습니까?
학생의 시범을 통해 또 어떤 마우스를 빼내는 조작이 있습니까? 오늘의 학습 과제를 제기하다: (나는 쥐와 친구가 된다.)
(1) 포인팅: 코스웨어를 보여주세요 (나와 악수). 우리의 새 친구와 잘 이야기하고 손가락질하는 동작을 배우세요.
(2) 클릭: 디스플레이 코스웨어 (나를 좋은 친구로 선택할 수 있습니까? ) 을 클릭하고 바탕 화면에서 아이콘을 선택해 봅니다.
(3) 오른쪽: (수수께끼와 오른쪽) 학생들이 오른쪽 캐릭터를 시도하게 하다.
(4) 끌기: (좌석 배치해 주세요), 선생님은 조작의 요점을 설명하고 게임' 좌석 배치' 를 합니다.
(5) 두 번 클릭: (당신의 생일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마우스로 생일을 보면 두 번 클릭 동작이 발생합니다.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6-7 페이지를 참고하여 그들의 생일을 찾아 적어 보도록 하세요.
디자인 아이디어: 학생들의 실습 능력과 초보적인 독학 시도 능력을 배양하다. 학생들의 표현력을 강화하다. 학생들에게 작품의 질을 측정하는 자를 주어, 그들이 표준에 부합하도록 독촉하다. 학습에서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여 학생의 학습 능력을 높이다.
이 마우스의 사용에서, 나는 이 다섯 가지 마우스 조작의 유기적인 결합을 임무 중심의 형식으로 하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하게 하여 처음으로 맛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셋째, 성공을 경험하고,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평가한다.
게임 연습
게임 1: 내가 준 선물을 받을 수 있나요? 선생님은 게임 규칙을 설명하고 클릭하여 선물을 선택하셨다.
게임 2: 날짜 선택.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설명했다. 나무에는 세 가지 대추, 녹색, 빨간색, 보라색이 있다. 클릭, 두 번 클릭 및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디자인 아이디어: 스스로 컴퓨터 조작을 독학해 보고, 스스로 문제 해결 방법을 찾고, 학생들이 어떻게 배우고, 학습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해 보십시오.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다. 놀면서 연습하고 놀면서 배우다.
학생들이 서로 평가하게 하다. 평가는 학생의 개성과 혁신 정신을 발전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평가 방식은 유연하고 다양해야 하며, 학생들의 혁신을 장려해야 한다.
넷째, 수업 요약
1. 오늘의 학습을 통해 마우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너의 짝꿍에게 네가 오늘 무엇을 배웠는지 말해라.
2. 오늘 우리는 모두 아주 잘 배웠다. 집에 돌아와서, 우리는 먼저 집안의 쥐를 익히고, 쥐가 또 무슨 비밀이 있는지 보자.
정보기술 7 교안 1, 교육 내용: 의무교육 실험 교재 P8 ~ 9.
둘째, 교육 목표:
지식 목표: 바로 가기를 이해합니다.
스킬 목표: 1. 바탕 화면의 "바로 가기 아이콘" 을 두 번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프로그램을 닫는 방법을 배웁니다.
2. 마우스 클릭, 드래그, 두 번 클릭, 오른쪽 클릭 등의 조작에 능숙하다.
감정적 목표: 컴퓨터의 무한한 매력을 느끼고, 컴퓨터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키우고, 학생들이 컴퓨터 게임을 올바르게 대하도록 지도한다.
셋째, 교육의 중요성과 어려움:
교육 중점: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마우스의 기본 조작에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손재주를 키울 수 있다.
정확한 게임관의 침투.
넷째, 교육 준비: 미리 작은 게임을 학생 컴퓨터에 로드하여 바로 가기를 만든다.
동사 (verb 의 약자) 세션 일정: 1 세션
여섯째, 교육 과정:
(a) 수입 검토
선생님께서 연습을 하셨는데, 선생님께서 너에게 주의를 환기시키셨다.
드래그: 먼저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 새 위치로 이동한 다음 마우스 왼쪽 버튼을 놓습니다. (연습: 내 컴퓨터 차트를 오른쪽 하단 코너로 이동)
클릭: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팁: 검지로 왼쪽 클릭)
두 번 클릭: 마우스 왼쪽 버튼을 두 번 계속 클릭합니다. (팁: 마우스 왼쪽 버튼을 두 번 계속 누르기)
(2) 새로운 지식을 전수하다
선생님은 단지 몇몇 아이들이 이미 마우스를 잘 가지고 놀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마음대로 접었다. 다음으로, 우리 마우스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하자, 알았지?
게임 1: 작은 동물을 더 아름답게 만듭니다.
1. 데스크톱에서 칠 게임을 엽니다.
2. 바탕 화면에서 채우기 게임을 닫습니다.
(학생들이 먼저 창문을 닫는 방법에 대답하게하십시오)
3. "채우기 게임" 을 다른 방식으로 엽니다
음영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열기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4. 선생님 시범: 먼저 작은 동물을 선택한 다음 물감 상자에서 어떤 색을 클릭하세요. 마지막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해당 위치로 옮기고 채우기 색상을 다시 클릭하세요.
학생 연습: 작은 동물을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들어라!
게임 2: 이동 및 맞춤법.
1. 당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열어 주세요. (두 번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기)
2. 선생님의 시범입니다.
3. 건강 실천.
(3) 실천
1. 소프트웨어를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2. 파트너를 선택하여 누가 퍼즐을 더 빨리 완성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d) 수업 요약: 학생들이 자신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일곱째, 가르침 후 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