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 원리를 공개하기 위해 모든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
사천 오페라의 체면 변화 원리를 밝히는 종합 가이드
사천 오페라의 체면 변화 원리를 밝히는 종합 가이드 나는 모두가 얼굴에 익숙하다고 믿습니다. - 변화 사천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사천 오페라의 공연 예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구성 요소는 모든 세대의 사천 오페라 예술가들이 공동으로 만들고 전수한 예술적 보물입니다. 사천 오페라에서 변화. 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 원리를 밝히는 종합 가이드 1
1. 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가 수행되는 방법
모두가 쓰촨에서 얼굴 변화를 지켜본 적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TV에서나 직접 눈으로 본 오페라인데, 사실 작가도 쓰촨 오페라에서 어떻게 얼굴을 바꾸는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믿기 힘들겠지만, 사실 사천 오페라에서 얼굴을 바꾸는 원리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얼굴 바꾸기는 쓰촨 오페라에서 캐릭터를 창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곡예로, 극중 캐릭터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 낭만적인 기법이다. 전설에 따르면, "얼굴 바꾸기"는 고대 인간이 사나운 짐승과 마주했을 때, 살아남기 위해 침입하는 짐승에게 겁을 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얼굴의 윤곽을 그렸습니다. 사천 오페라는 '얼굴 변화'를 무대에 올려 놓고 놀라운 기술을 사용하여 독특한 예술로 만듭니다.
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분석에 따르면
(1) 공연 중 화학 반응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얼굴 화장으로 만들어집니다. 얇은 틀에 화학가루를 뿌리고 순서대로 갈아줍니다.
(2) 쓰촨 오페라 공연에서는 모자를 착용하는데 이는 모자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얼굴 바꾸기는 사천 오페라 예술에서 캐릭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묘기입니다. 극중 인물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 로맨틱 기법이다. ↓↓↓
2. 사천 오페라의 세 가지 얼굴 변화 기술
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 기술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입니다. 얼굴" 그리고 "얼굴을 불다" "당겨". 게다가 일종의 '행운' 얼굴 변화도 있다.
1. 페이스 스미어링
얼굴의 특정 부위에 메이크업 페인트를 바르는 작업으로, 때가 되었을 때 손으로 얼굴에 바르면 변색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안색. 얼굴 전체를 바꾸고 싶다면 유성 페인트를 이마나 눈썹에 바르고, 얼굴의 아래쪽 부분만 바꾸고 싶다면 유성 페인트를 얼굴이나 코에 바르면 됩니다.
특정 부분만 바꾸고 싶다면 바꾸고 싶은 부분에 유성페인트를 발라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백사 전설"의 Xu Xian, "Freeing Pei"의 Pei Yu, "Flying Cloud Sword"의 늙은 유령 Chen Lun은 모두 "얼굴 닦기"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제 사천 오페라의 얼굴 변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아셔야 합니다. 사실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2. 페이스 블로우
출처 :
금가루, 토너 가루, 은가루 등 분말 화장품에만 적합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무대 바닥에 가루가 담긴 작은 상자를 놓고 배우가 바닥에 누워서 춤을 추며 상자에 얼굴을 대고 가루를 불어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의 얼굴에 부딪히면 그의 얼굴은 즉시 다른 색으로 변합니다.
불 때 주의할 점은 눈과 입, 숨을 감는 것입니다. "Capturing Zidu Alive"의 Zidu 및 "Governing Zhongshan"의 Leyangzi와 같은 캐릭터는 "얼굴 불기" 방법을 사용하여 얼굴을 바꿉니다.
3. 얼굴 당기기
"얼굴 당기기"는 얼굴을 바꾸는 비교적 복잡한 방법입니다. 실크 조각에 미리 얼굴 화장을 그려서 자르고, 각 마스크에 실크 실 한 줌을 묶어서 얼굴에 하나씩 붙이는 작업입니다. 명주실은 옷의 편리하고 눈에 띄지 않는 위치(예: 벨트 등)에 묶여 있습니다.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댄스 동작으로 인해 한 조각 씩 찢어집니다.
예를 들어, '백사전설'에 나오는 보통(보라색 금심볼)은 녹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등 7~8개의 다른 얼굴로 변할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예는 얼굴 당기기를 사용하는 "Jiuzhenglou"의 도둑과 "Wangniangtan"의 Nie Long입니다. "얼굴 당기기"에는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첫째, 얼굴 화장을 붙일 때 접착제가 너무 많이 묻어서 떼어지지 않거나 얼굴 화장이 한꺼번에 벗겨지지 않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둘째, 동작은 깨끗하고 단정해야 하며, 페이크 동작은 관객을 속일 수 있을 정도로 영리해야 한다.
4. 행운이 얼굴을 바꾼다
또 다른 방법은 "행운이 얼굴을 바꾼다"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인이 된 사천 오페라 배우 Peng Sihong이 "Theempty City Strategy"에서 Zhuge Liang 역을 맡았을 때 Qintong이 Sima Yi의 병사들이 퇴각한 후 기공을 사용하여 얼굴을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런 다음 흰색에서 녹색으로, 이는 뒤에 있는 두려움을 Zhuge Liang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쓰촨 오페라의 체면 변화 원리를 밝히는 만능 가이드 2
사천 오페라의 체면 변화의 기원과 역사
사천 오페라는 건륭제와 가경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배우들이 얼굴에 종이 마스크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짚 종이를 사용하여 얼굴 화장을 한 번에 하나씩 얼굴에 붙이고 불꽃이나 부채로 덮습니다. 레이어를 벗겨냅니다. 매년 명절마다 쓰촨성 마을과 마을의 부두에 늘어선 사찰에서는 축하 무대를 마련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쓰촨 오페라는 점차 거리와 골목길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두 호수 채운 쓰촨'은 쿤, 가오, 후, 탄, 덩 및 기타 오페라단이 와인 상점과 인근 지역에 모이는 문화에 많은 새로운 요소를 가져왔습니다. 바슈의 주요 도시. 중간에 찻집의 작은 무대에 셩(Sheng), 단(Dan), 징(Jing), 모(Mo), 추(Chou)가 함께 등장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청나라 말기에 통칭하여 "사천(Sichuan)"이라고 불렸습니다. 오페라'로 불리다가 해방 후에는 '사천 오페라'로 개칭되었다.
떼어낸 뒤 어디에 두셨나요?
떼어내고 어디에 두셨나요? 이것이 탈변기법에서 얼굴을 떼어내는 것이 핵심이다. 보통 탈의실에서는 특수 제작된 의상과 소품을 사용하는데, 찢어진 가면은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하게 벨트에 감춰져 있다. 동시에 일부 댄스 동작과 결합되어 교묘하게 사람들의 관심을 피합니다.
최대 몇 개의 얼굴을 바꿀 수 있나요?
기네스 세계 기록에 따르면 판 레이는 2008년 쓰촨 오페라에서 62번의 얼굴 변화 기록을 세웠습니다. , 아직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얼굴 변화왕' 왕도정(Wang Daozheng)은 20초 안에 15개의 얼굴을 바꿔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천 오페라에서 얼굴 바꾸기의 원리를 밝히는 종합 가이드 3
사천 얼굴 바꾸기는 언제 시작 되었습니까?
전설에 따르면 '얼굴 바꾸기'는 고대 인류가 생존을 위해 사나운 짐승과 마주했을 때 침입하는 짐승에게 겁을 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얼굴의 윤곽을 그렸다고 합니다. 쓰촨 오페라는 '변신'을 무대에 올려놓고 뛰어난 기술을 활용해 독특한 예술 문화를 만들어낸다.
경극의 감성구성. 변태는 신이나 요괴의 캐릭터에 처음으로 사용되었으며, 이미 명나라 때부터 사용되었습니다. 명나라 드라마 "관구 얼랑이 건교를 참수하다"에는 "녹색 얼굴 변화"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당시 얼굴 변화는 배우들이 무대 뒤로 가서 외모를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세대는 그 자리에서 얼굴을 바꾸는 것으로 발전하여 많은 지역 오페라에서 공연되는 스턴트가 되었으며 [2] 사천 오페라가 가장 유명합니다. 얼굴 변화는 큰 얼굴 변화와 작은 변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큰 얼굴 변화는 얼굴 전체에 영향을 미치며 3, 5, 심지어 9번의 변화도 있습니다. 작은 얼굴 변화는 부분적인 얼굴 변화입니다. 얼굴을 바꾸는 기술에는 눈 번짐, 가루 불어, 얼굴 당기기 등 세 가지 주요 기술이 있습니다. 처음 두 가지 유형의 얼굴 화장은 극중 인물의 두려움, 절망, 분노 등 감정의 급격한 변화에 주로 사용됩니다. 2005년에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공연에는 두 배의 행복이 찾아오고, 별 세 개가 하늘에 빛나고, 학이 날개를 펴고, 황금 용이 뒤집히고, 예쁜 아가씨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활을 당기고 있다. , 소년이 부처를 숭배하는 모습, 선녀가 복숭아를 훔쳐 얼굴을 때리는 모습, 불을 뿜는 모습, 얼굴을 마주하는 모습 등 얼굴 화장은 밝은 색상, 생생한 표정, 유머와 재미를 지닌 독특한 형태입니다.
몸매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움직임은 참신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각 움직임은 단단함과 부드러움, 적절한 움직임과 고요함, 질서 있는 속도와 느림의 조합으로 독특한 사천 오페라 예술을 결합합니다. 손, 눈, 몸, 방법, 본질, 기(氣)가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