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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부터 현재까지 웨이하이의 유명인사

왕위양(1142~1217)은 고향에 따르면 위양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루산시 풍가진 지역에 살았다. 진 대정 8년(1168년), 도교 전진종의 창시자 왕충양(王忠陽)을 만나 그의 제자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여섯 가지 올바른 방법." 나중에 우양은 문등철차산(지금의 영성시)에 있는 운광동에 혼자 가서 수행을 하였으며, 바위와 가시밭 사이를 맨발로 자주 걸었기 때문에 '철발선인'으로 알려졌습니다. 금나라 대정 27년(1187년)에 북경으로 가서 세종 황제를 위해 설교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시종 황제는 "진리를 수련하는 방법을 묻고, 왕실 과수원에 도사를 짓고, 그에게 3급 봉급을 주고, 공덕이 높은 신하들을 낳고, 그에게 왕관과 전표, 보라색 옷을 주었다." 모두가 감사를 표하기 위해 왔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산으로 돌아가기를 간청했지만 시종은 "야망을 숨기지 않고" 돌아오는 길에 그에게 20만 위안을 주었다. 도교 제자들과 그의 고향 사람들은 그가 집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수천 명이 그를 맞이하러 왔고, 처음 열 명 남짓은 그를 불편하게 하지 않고 길을 막고 그를 환영했다"고 말했다. 그 후 Yuyang은 Shengshuiyan에 수녀원을 짓고 도교를 실천하며 300명 이상의 제자를 모집하고 Quanzhen 종교의 Yushan 종파를 창설했습니다. 성안 2년(1197)에 장종황제는 우양을 베이징으로 불러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물었다. 종교적인 법률과 의례를 통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시 묻자 유양은 “황제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것이 훌륭하다”고 말했다. 황제는 그에게 "제현사"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베이징에 머물면서 도교 수련사를 주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유양은 다시 사임하고 산으로 돌아갈 것을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이를 약속하고 그에게 "비단 2000개와 매달 주방비 200냥"이라는 도교 경전을 주었고, 성수사(聖樂寺)를 "어수사(玉蘇寺)"로 부르도록 명령했다. 산으로 돌아온 후 그는 '모든 선행의 제자'를 모아 '나무를 바치고', '곡식을 바치고', '돈을 바치고', '가시나무와 풀을 베고 계곡을 파고' 우서사를 건립했다. 당시에는 북쪽의 Three Great Avenues 사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양은 위서사에서 20년 넘게 살았으며 세 번이나 황제의 칙령을 받았습니다. 그가 죽었을 때, “목욕을 하고, 면류관을 쓰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일생 동안의 작품으로는 "운광기", "청진기"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운광기"에는 "도장"에 수록된 600여 편의 시, 가사, 노래, 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왕월(1456~1510), 일명 공쉬안(고향? 위해시 출신?) 명나라 성화 11년(1475)에 북경으로 가서 임페리얼 칼리지를 방문하고 곧 고향으로 돌아와 독서와 글쓰기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조국을 사랑하고 민속을 면밀히 조사하고 잃어버린 전설을 수집하고 "위해 위지"의 첫 번째 책을 편찬했지만 전쟁에서 유실되어 안타깝습니다. 왕웨는 웨이하이 지역의 멋진 산과 바다를 이용하여 "킹토 송"에 이어 "위해 송"을 창작하여 위해를 두 배로 칭찬했습니다. 홍치 원년(1488), 명나라는 『위지』를 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부사 조합령이 위해에 와서 『위지』와 옛 시문을 읽었다. 이웨이의 역사를 이해하기에 충분했던 <웨이하이푸>의 기발한 배치와 장엄한 힘에 감탄했다. 그 풍경은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실록에 기록될 것이다. "위해푸"는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홍지(紅治) 시대에 수공성(隆孔聖)이 경기군수상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소홀히 여겨 윗사람을 기쁘게 하기를 꺼려 9년 동안 군수를 지내다가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명나라 정덕(鄭德) 2년(1507) 봄과 여름, 강남(江南), 중주(忠州) 등의 명승지를 여행하며 그 길에서 보고 느낀 것을 시와 글로 편찬하였다. 『남으로의 여행』 3권으로 나뉜다. 그는 후기에 이렇게 썼습니다. “강과 호수에 갈 운명이 있는 것 같지만 방황은 참 행운입니다. 나는 7천 리를 여행하고 시 200편을 읊었습니다. 늘 명산과 아름다운 물을 모아서 엮었습니다. 시낭은 『난징루』를 편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비가오(1520~1563), 예명은 스덩, 별명은 웨팅(趙庭)은 위해시 신도구촌에서 태어났다. 그는 말타기와 사격에 능했고, 군사서적 읽기를 좋아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라'라는 글을 써서 벽에 붙여 놓았다. 스스로를 격려해 보세요. 명나라 가경 22년(1543년) 동치 웨이하이위의 사령관을 역임하였고, 후에 등주군 후군 총사령관, 지모군 수비대, 쓰저우 캠프의 게릴라. 가징 39년(1560년 3월)에 회양군 대장으로 진급하여 양주(楊州), 의정(億章), 태흥(泰興), 고유(高油), 보영(寶寧), 흥화(興华) 등지에서 왜적을 막는 일을 맡았다. 부임한 후 호위군의 규율이 허술하고 훈련이 부족하며 전투력이 없음을 보고 서주(徐州), 피현(皇縣), 회음(淮陰), 양주(楊州)에서 용맹한 병사 2000명을 모집하고 양주 호위대에서 1000명을 선발했다. 군대는 항일군을 편성하였고, 회양일대에서 벌인 항일전투에서 왜구를 격퇴하는 데 있어서 엄격한 훈련을 거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가경 41년(1562년 7월)에 복건성 형화대참모장으로 옮겨져 중도를 수비하고 수함의 지휘도 맡았다. 항일장군.

그해 12월, 제계광은 절강으로 돌아와 전투를 벌였습니다. 일본 해적들은 기회를 이용하여 복건성을 침략하고 흥화성을 포위했습니다. 그는 군중을 굳게 서도록 이끌었습니다. 일본해적들은 도시를 공격하지 못하고 한 달 넘게 포위했다. 이듬해 1월, 일본 해적들은 명나라 병사로 가장하여 성문을 열었고, 부사 옹시기는 포위에서 탈출했다. 4월, 왜구와의 전투에서 전사하여 웨이하이 친촌(秦村) 사자원에 안장되었다.

유진민(1900.5~1938.4), 코드명 수자(Shuizi)는 문등결석대절시촌 출신이다.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1932년 4월, 문등 2구 농민협회 선전원으로 임명되었다. 같은 해 7월 조윤장(曹雲章)의 소개로 중국 공산당에 입문하였다. 그는 문구점 상인, 농민조합 임원이라는 신분을 이용해 마을과 학교를 방문했고, 진보적인 교사 및 학생들과 친분을 쌓았으며, 농민들 사이에서 조직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켰다. 1933년 봄, 그는 중국 공산당 문등 제2구 위원회 서기를 역임했다. 이듬해 2월 교동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그는 의료행위를 은폐로 문등, 영성석도지역에서 당사업을 전개하고 석도당지부와 신야약약연락소의 설립을 도왔다.

1935년 봄, 그는 중국 공산당 교동특별위원회 위원과 선전부장을 역임했다. 연말에는 '11.4' 농민무장폭동의 조직과 지도에 참여했으며 장련주와 함께 동로작전을 지휘하고 제3여단 정치위원을 맡았다. 폭동은 실패했고, 특별위원회 서기 장련주(Zhang Lianzhu)와 다른 지도자 조운장(Cao Yunzhang), 성륜(Cheng Lun) 등이 사망했습니다. 유진민(Liu Zhenmin), 유더수이(Yu Deshui), 왕량(Wang Liang) 등이 폭도들을 이끌고 곤옥산으로 진격해 곤옥산 홍군 게릴라군을 창설했습니다. , 국민당의 지역 군대와 게릴라전을 시작했습니다.

1936년 4월, 유진민은 곤위산의 '오풍워'에서 훈련 강습을 진행했다. 같은 해 5월, 그는 옌안으로 파견되어 학습하고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가 주최하는 백구당 대표자회에 참석했다. 그는 1937년 10월 교동으로 돌아와 산동인민 항일구국군 제3군 사령부에서 근무했다. 1938년 2월, 그는 중국 공산당 해양현 당위원회 조직부 소속 리귀옌 외 3명을 이끌고 지모현 국민당 지방군 한병진부로 가서 통일전선 사업을 했다. 그들은 조선국에 구금되어 고문을 당했고, 항복보다는 죽음을 택했고 같은 해 4월에 살해당했다.

총합성(1871~1940)은 연주(蓮柱), 보경(寶慶)이라고도 불리며 예의는 화성(千聖)이다. 원덩시 원청시 베이공촌 출신. 청나라 광서제 28년(1902년), 제남우수사범대학 1학년에 입학하였다. 이듬해 관비로 일본에 유학했으며, 광서 31년(1905) 여름 졸업 후 중국으로 귀국했다. 약한 조국을 구하기 위해 그는 연태수산회사 총경리 왕계교와 동관로 허추년의 후원과 지원을 받아 서구의 과학과 문화를 배울 것을 주장했다. Xu Jingxin, Xie Hongtao, Ma Qiuyi 등 83명의 지식인을 동원했습니다. 잠깐, 일본에 가서 자비로 공부하세요. 나중에 이들 대부분은 1911년 산둥혁명의 중추가 되었다.

광서 32년(1906년 5월), 총화성과 동맹원 유춘헌은 옌타이에 동모공립학교를 설립했다. 학교는 나중에 Tongmenghui의 북부 지점의 소재지가되었습니다. 같은 해 8월에 다시 동쪽으로 건너 일본에 입국했다. 총합성(1871-1940)은 연주(蓮論), 예호는 화성(千聖)으로 지어졌다. 원덩시 원청시 베이공촌 출신. 청나라 광서제 28년(1902년), 제남우수사범대학 1학년에 입학하였다. 이듬해 관비로 일본에 유학했으며, 광서 31년(1905) 여름 졸업 후 중국으로 귀국했다. 약한 조국을 구하기 위해 그는 연태수산회사 총경리 왕계교와 동관로 허추년의 후원과 지원을 받아 서구의 과학과 문화를 배울 것을 주장했다. Xu Jingxin, Xie Hongtao, Ma Qiuyi 등 83명의 지식인을 동원했습니다. 잠깐, 일본에 가서 자비로 공부하세요. 나중에 이들 대부분은 1911년 산둥혁명의 중추가 되었다.

광서 32년(1906년 5월), 총화성과 동맹원 유춘헌은 옌타이에 동모공립학교를 설립했다. 학교는 나중에 Tongmenghui의 북부 지점의 소재지가되었습니다. 같은 해 8월 다시 동쪽으로 여행해 일본 와세다대학에 입학해 정치경제학을 공부했다. 11월 호잉(胡氷)의 소개로 동몽회를 접하게 되었고 손문(孫文), 황흥(黃興) 등과 접촉하였다. 1907년 1월 산동학무처의 부름을 받아 성(省)학무처의 학생지도사를 역임했다. 오창봉기가 일어나자 그와 제남동맹원들은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산동독립연맹을 결성하고 회원으로 당선되었다. 그 후 산둥성 태수 손보기가 혁명가들을 박해하자 그는 문등으로 돌아왔다. 1912년 1월, 그와 총관주(Cong Guanzhu) 등이 봉기를 일으키고 문등(文還)을 회복했다.

복원군이 문등을 학살했을 때 그는 장쯔산(張子山)에 있는 장인의 집에 친척들을 방문 중이었는데 목숨을 면했다.

1914년 총화성은 성 제2여사범학교를 설립하고 교장을 역임했다. 그 후 조주중학교(훗날 성 6중학교로 개칭)를 설립하고 교장을 역임했다. 10여년 동안 제6중학교에서 교직을 맡아오면서 그는 정치적 혼란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학교를 자신의 본거지로 삼고 사업을 열심히 운영했으며, 양수명(梁書命), 왕금신(王金xin), 장학문(張雪文), 치양자이(絲陽zhai) 등 중국과 서양의 유명한 학자들을 고용하여 학교를 설립하였다. 1930년대 산동 중등학교의 모델. 그는 학생들을 자기 자식처럼 사랑하고 보살펴 주었으며, 수양을 통해 자아를 확립하는 길을 보여주기 위해 수련 수업을 직접 가르쳤습니다. 아픈 사람이 있으면 돌봐주세요. 학생들은 자신의 위생, 자율 학습 및 도덕적 규율을 관리하기 위해 "자치 그룹"을 조직하도록 요청받습니다. 그는 또한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상호부조회'를 조직하고, 자신의 미미한 월급 수입 중 더 많은 것을 이곳에 기부했습니다. 1926년에 그는 산둥대학교 부속 고등학교 교장으로 옮겨졌다. 1928년 산동대학 강사로 부임함과 동시에 중화대학 지도교수 및 한어교사를 역임했다. 1940년 문등현 코우즈허우 마을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총합생은 평생 무관심하고 관직에 관심이 없었으며 교육에 전념했다. 그와 다른 교사 3명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산동성 6중학교에서는 기념으로 '4대 선생님 기념비'를 세웠습니다(이 기념비는 현재 허저 1중학교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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