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성공의 3가지 예
목표의 지속성은 인격의 가장 필요한 힘의 원천 중 하나이며 성공을 위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그것이 없으면 천재는 모순과 불확실성의 혼란스러운 길에서 헛되이 일할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공유한 목표와 성공의 예입니다. 와서 저와 함께 살펴보세요.
목표와 성공의 예 1
심리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세 그룹을 구성하고 각각 10km를 걸으라고 요청했습니다. 다른 세 마을로.
첫 번째 그룹의 사람들은 마을 이름이나 거리도 모르고 가이드를 따라가라는 말만 들었습니다. 2~3km를 걷자마자 사람들은 불평을 하기 시작했고, 어떤 사람들은 왜 이렇게 걸어야 하는지, 언제쯤 걸어가야 하는지 불평하기도 했습니다. 더 멀리 가면 갈수록 그들의 기분은 더욱 우울해졌습니다. 두 번째 그룹의 사람들은 마을 이름과 거리를 알고 있었지만 길을 따라 이정표가 없었기 때문에 경험에 기초해 시간과 거리를 추정할 수밖에 없었다. 반쯤 걸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멀리 갔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거리의 절반 정도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모여서 계속 전진했습니다. 4분의 3 지점에 이르렀을 때 모두가 우울하고 지치기 시작했고, 거리가 여전히 매우 멀게 느껴졌습니다. 누군가가 "거의 다 왔어! 거의 다 왔어!"라고 말하면 모두가 환호하고 속도를 높입니다.
세 번째 그룹의 사람들은 마을의 이름과 거리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길 옆에 1km마다 이정표가 있었고, 사람들은 걸으면서 모두가 이정표를 보곤 했습니다. 도로가 1km 단축될 때마다 작은 행복이 터져 나옵니다. 행군 중에는 노래와 웃음으로 피로를 풀기도 했다.
늘 기분이 좋아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했다.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을 때 자신의 행동과 목표를 지속적으로 비교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진행 속도와 목표 사이의 관계를 명확하게 알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유지되고 사람들의 행동 동기가 유지되고 강화되며 의식적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목표와 성공의 사례 2부
저우언라이 동지는 뛰어난 공헌을 했고 여러 세대에 걸쳐 존경을 받았으며 그의 인격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기념비를 남겼습니다. 덩샤오핑은 저우언라이를 "우리 당과 우리 군대의 훌륭한 전통의 구현"이자 모범을 보이고 자신에게 엄격하며 열심히 일하는 롤모델로 여겼습니다. 그는 당원과 간부, 특히 고위 간부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 Zhou Enlai 동지의 모범을 따르고 기업가 정신과 노력에 열심히 노력하여 성실성과 자기 훈련 측면에서 모범적 리더가 되십시오. 저우언라이에게서 배울 때, 우리는 시대에 발맞춰 올바른 세계관을 확고히 확립하고, 현실과 긴밀히 연결하고, 요점을 파악하고, 실천적인 행동을 통해 사람이 되는 방법, 인간이 되는 방법, 방법과 같은 질문에 효과적으로 답해야 합니다. 공무원이 되는 것, 일을 하는 방법 등, 그리고 진정으로 자기 존중과 자기 성찰, 자기 단속, 자기 동기 부여.
먼저 확고하고 올바른 이상과 신념의 핵심을 파악해야 한다. 사람이 실수를 하면 그것은 종종 생각의 문제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단순한 생각이 아니라 이상과 신념에 의해 지배됩니다. 이상과 신념이 어긋나면 마치 건물이 기둥을 잃고 댐이 주춧돌을 잃어 무너지는 것과 같습니다. 혁명적 이상은 불필요한 장식이 아니라 공산주의자들의 가장 높은 국가이고 지도 간부들의 정신적 고향이며 부패에 저항하고 퇴보를 방지하는 강력한 이념적 무기입니다. 확고한 이상과 신념을 확립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열심히 살고, 투쟁하고, 연구하고, 계속 발전하는 주은래처럼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심오한 이론적 토대를 우리의 이상과 신념의 초석으로 삼아 의식적으로 강화해야 합니다. 과학적 개념을 확립하고, 과학적 정신을 고취하며, 과학적 태도를 확립하고, 과학적 방법을 터득하며, 어떤 모호함이나 흔들림 없이 항상 확고한 정치적 입장을 견지해야 합니다.
둘째, 우리 손에 있는 권력을 올바르게 보고 사용하는 핵심 고리를 파악해야 한다. 지도 간부가 권력 장벽을 잘 통과하려면 항상 저우언라이와 같은 공직자의 마음을 유지하고 모든 일에 공적인 마음으로 행동하며 모든 책임을 갖고 모든 권력을 가져야 합니다. 리더십은 '위험이 높은' 직업이다. 이기적인 욕망과 이익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으로 공무원이 되면 감옥에 갈 수도 있다. 권력의 문제는 살얼음 위를 걷거나 심연을 마주하듯이 주의해야 한다. 권리를 행사할 때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매우 위험할 것입니다. 힘을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정신을 바로 세우고 수위를 유지하며 허리를 곧게 펴야 합니다.
셋째, 명예와 부, 지위를 올바르게 대하는 문제가 반복적으로 해결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승진은 주관적, 객관적 조건에 의해 결정됩니다. 저우언라이처럼 우리도 항상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목적을 명심하고 정치적 성과, 진보, 득실에 대해 올바른 견해를 세워야 하며 개인의 명예와 부와 지위를 올바르게 대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과 동지, 조직을 올바르게 보기 위해 항상 긍정적이고 평화로운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자신의 결점을 더 많이 보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더 보고, 조직의 훈련을 더 많이 보아 정치의 미덕을 의식적으로 함양하고, 항상 탐욕의 해로움을 생각하고, 항상 자기에 대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십시오. - 규율을 지키고 권력의 공정한 사용을 보장하며, 정치에서는 정직해야 합니다.
넷째, 삶에 대한 건전한 관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삶의 변증법은 정치적 입장과 삶의 이해관계, '큰 문제'와 '작은 세부사항'을 분리하기 어렵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삶에 대한 관심이 건강한지 여부는 지도 간부의 정신 상태와 도덕적 자질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당원 간부, 특히 지도 간부로서 그의 지위가 어떻게 변하고 생활 수준이 어떻게 향상되는지, "직업계", "생활계" 또는 "사회계"에 있든 그는 Zhou Enlai를 다음과 같이 따라야합니다. 세 번 반성하고 말과 행동을 항상 점검하며 항상 검소하게 덕을 닦고 삶에 대한 건전하고 높은 관심을 유지하며 장난으로 야망을 잃지 마십시오. 낮은 수준의 취향에 헷갈리지 않고, 삶과 상호작용에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항상 부지런하고 진취적인 마음, 세대에 걸맞는 목표와 성공의 예 3
연못에는 물고기 떼가 있습니다. 철학자는 연못 옆에 서서 말없이 깊은 생각에 잠겨 있었습니다. 낚시를 하던 늙은 어부는 그에게 무슨 생각을 하는지 궁금해서 물었다.
철학자는 연못 속의 물고기를 가리키며 고개를 높이 들고 대답했다. “어떤 물고기가 더 뚱뚱한지 보고 있어요.”
어부는 머리를 만지며 겸손하게 물었습니다. 물고기가 어떻게 그렇게 눈부시게 헤엄칠 수 있었나요?
?물고기가 움직였고 저는 평화롭습니다. ?철학자가 여유롭게 말했다. 어부는 이해할 수 없다는 듯 "아"라고 말한 뒤, 자신의 물고기를 잡는 데 집중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현자는 여전히 거기 서 있었습니다. 어부는 어쩔 수 없이 다시 묻습니다. 그냥 잡지 않으면 도움이 될까요?
현자는 어부를 바라보며 코웃음을 치고는 소리를 내며 천천히 말했다. "어떻게 요리할지 고민 중이에요."
낚시에서 물고기를 꺼내던 어부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그런데 물고기는 아직 연못에 있는데 남편은 그것을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고 있는 걸까?
철학자는 오만하게 말했다. 이것이 바로 당신과 나의 차이점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평생 어부로만 살 수 있지만 나는 모두가 우러러보는 철학자이다. 무슨 일을 하든 현재만 보지 말고 장기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최종 결과는 어부가 집에 가서 와인을 마시고 생선의 향기를 맛본 반면, 철학자는 여전히 빈손으로 배가 고팠지만 이미 맛있게 생선을 맛보았다는 것입니다. 정신. 납작한 배를 만지며 내일 하늘에 새를 쏘아 올릴 생각도 하고, 새를 어떻게 먹어야 할지 생각도 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실적인 사람들을 향해 거만하고 거만하고, 멸시하고 냉소하지만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을 종종 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단지 앉아서 진실을 논의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비전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목표가 아무리 웅장하더라도 그것은 단지 헛소리일 뿐이며 그것을 실천하는 것보다 훨씬 덜 효과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