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기술로 볼 때 VR 게임 개발을 보면 Unity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UE4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VR 게임 개발의 핵심 엔진은 U3D와 UE4입니다. 이 두 게임 개발 엔진 도구는 기본적으로 VR 게임 제작의 전 세계를 지원합니다. 둘 다 나름의 장점이 있는데, Unity는 소규모 팀 제작이나 심지어 독립 제작에도 적합합니다. 현재까지도 Gear VR 게임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엔진은 Unity입니다. Unity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UE4는 대규모 팀과 대규모 프로덕션에 더 적합하며 주로 PC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다음은 두 가지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한 것입니다.
Unity의 장점:
경량, 설치, 디버깅 및 패키징이 용이함
VR 프로젝트 구성 매우 간단합니다.
낮은 학습 비용, 완전한 문서화
낮은 개발 비용
UI 시스템
PS4에서 디버그하기 쉽습니다. 실행에 핵심이 될 수 있는 배치 파일
Asset Store
참고용으로 VR에서 일부 데모를 제공합니다.
Unity의 단점:
내장된 도구가 완벽하지 않습니다.
렌더링도 좋지 않고 조명 시스템도 좋지 않으며 섀도우 베이크에는 버그가 있어 2A 게임의 입문 수준에 겨우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핸들 진동, VR 컨트롤러 공간 등 컨트롤러 지원이 열악합니다. 포지셔닝 기능 엔진이 통합되지 않아 타사 플러그인이나 추가 코드가 필요합니다.
머티리얼 에디터와 타사가 없습니다.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리팹은 상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Unity에 내장된 레벨 스트림 지원이 없습니다.
블루프린트 시스템, 더 이상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획용
강력한 머티리얼 에디터
다양한 공식 플러그인 완성
핸들용 VR 컨트롤러 지원 좋음
다양한 게임 제공 Unity보다 훨씬 빠른 블루프린트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 위한 템플릿
Unreal의 단점:
C++
PS4 게임을 개발하려면 엔진이 12개 코어이고 스레드가 24개인 경우 컴파일하는 데 약 20~30분이 소요됩니다.
엔진을 다시 컴파일해야 하는 경우 코드를 가져오는 데만 최소 1시간이 걸립니다. /p>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데 컴파일하는 데 10분 이상 소요됩니다.
플랫폼을 전환하면 수천에서 수만 개의 셰이더를 컴파일해야 합니다
PS4 배포 및 패키징이 불편함 컴파일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됨
학습 비용이 높으며 각 하위 모듈은 강력하지만 작동이 복잡함
일부 기능에는 문서가 없음 , 그리고 기존 기능에 대한 문서화도 충분하지 않아 Unity만큼 좋지 않습니다.
국내 3A 팀이 10분짜리 VR 데모를 만들었는데, 그 비용이 100만 달러 이상 든다고 합니다. 천만
UI 디자이너는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VR의 일부 모범 사례도 문서와 예제가 부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