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사람들에게 모바일 게임을 멀리하라고 촉구하는 연설문을 작성하세요

사람들에게 모바일 게임을 멀리하라고 촉구하는 연설문을 작성하세요

선생님과 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제 연설의 내용은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라는 것입니다.

초등학생이 온라인 게임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저는 초등학생이 온라인 게임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우리 초등학생들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시간입니다.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고,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우리가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면 아무리 후회해도 다시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또는 우리가 지불하는 금액.

둘째,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은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칩니다. 학습은 초등학생의 주요 임무입니다. 온라인 게임은 우리가 깨닫지도 못하는 사이에 우리의 손과 발을 조용히 덮을 것 같은 커다란 보이지 않는 그물과 같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장면은 너무 다채로워서 자제력이 약한 초등학생들이 한 번 본 후에는 깊은 매력을 느끼고 항상 플레이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밥 먹을 때도 노는 게 생각나고, 공부할 때도 놀고 싶어요. 그러므로 진지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학업 성취도가 급락하게 됩니다. 어떤 학생들은 컴퓨터 게임에 중독되어 밤새도록 놀기도 하고, 다음날 수업 시간에도 기분이 좋지 않은데, 이것이 성적 하락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롭다. 일부 학생들은 장시간 온라인 게임을 하다가 심각한 시력 상실을 겪고, 근시 안경을 조기에 착용하고, 심한 경우 망막박리까지 겪는다.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우리의 눈은 항상 컴퓨터 화면을 응시하고 있으며, 컴퓨터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은 우리에게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은 초등학생에게 너무 해롭다.

저도 온라인 게임이 초등학생에게 피해를 준 사례가 있습니다. 3월 XX일 충칭 사핑바구의 한 중학교 학생 3명이 밤새도록 인터넷으로 컴퓨터 게임을 한 뒤였습니다. 카페에 갔는데 또 배가 고파서 철로에 앉아 쉬다가 어느 순간 친구 중 한 명이 3일 동안 컴퓨터 게임에 중독되었습니다. 기차가 빨리 오고 있어요. 같은 반 친구 한 명은 철로를 굴러 내려가 죽음을 면했고, 나머지 두 명은 아름다운 청춘과 순식간에 작별을 고했다. 살아남은 동급생은 훗날 “내가 PC방에서 놀다가 기절하지 않았더라면 동급생들이 기차에서 깨어나 절대 죽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도 어떤 동급생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너무 많이 말하셨죠 온라인 게임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지 않습니까? 사실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도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은 보물상자이고, 인터넷에 대한 지식은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을 마주할 때 우리는 사고방식을 조정해야 하며 온라인 게임의 큰 네트워크에 얽매이지 않아야 합니다. , 초등학생들에게 호소합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세요!

제2부: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세요

'Stay'라는 주제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고 친환경으로” 학급회의 수업 계획(702학급)

주제: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고 온라인에서 안전을 유지하세요

장소: 702교실

날짜: 2014.4

주최자: Jiang Qing

활동 목표:

1. 학생들의 인터넷 집착이 해를 끼치는 각 사례를 통해 안내합니다. 학생들이 인터넷을 건전하게 사용하도록 합니다.

2. 토론 형식을 통해 학생들은 인터넷의 장점과 단점을 더욱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활동 과정:

1. 서문

선생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인터넷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2학년이 이번 주제반 모임을 갖고 있어요!

선생님: "인터넷 세상." 인터넷이 우리 삶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니면 우리 삶에 해를 끼치는 것일까요?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말하도록 요청하세요.

2. 인터넷 사례 발표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13세 청소년이 비행 자세로 손을 뻗은 채 미소를 지으며 24층에서 뛰어내렸다. 온라인 게임에서 자살하세요."

학생들은 위 사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자유롭게 발언했습니다.

학생들은 인터넷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토론할 수 있습니다.

교사의 인터넷 요약:

새로운 시대로서 우리는 인터넷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을 켜지 않으면 인터넷은 '양날의 검'입니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진보적이고 긍정적이며 건강한 것들을 흡수하여 인터넷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3. '인터넷 중독' 테스트

학생들은 10가지 항목을 비교하여 인터넷 중독 여부를 테스트합니다.

4. 친환경 온라인을 통해 안전한 인터넷 접속을 위한 인터넷 협약을 알아보세요.

5. 현실에 들어가서 상황을 판단하세요.

6. 활동 주제 요약

학생들의 연설을 통해 교사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1. PC방이 건강한 성장에 미치는 해악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미성년자에 대한 문명화된 온라인 인식을 구축합니다.

2. 나부터 시작하라, 지금부터 시작하라, 의식적으로 피시방을 멀리하고, 인터넷상의 나쁜 정보의 유혹을 물리쳐라.

3. 주변 친구들과 친구들에게 피시방을 멀리하도록 적극적으로 설득하세요.

4. 휴일 시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휴일 숙제를 신중하게 완료하세요.

5. 사회실천활동과 사회복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알차고 의미있는 청소년기를 보내세요. 동창 여러분, 우리 젊은이들은 조국의 미래 건설자입니다. 우리의 활발한 성장은 내일 조국의 아름다운 희망이 될 것입니다. PC방을 멀리하고, 피해를 멀리하고, 문명적으로 인터넷을 서핑하며, 건강하게 자라서 새로운 시대의 유능한 중학생이 되십시오.

3부: 어린이를 온라인 게임에서 멀리하기

어린이를 온라인 게임에서 멀리하기

오늘날 온라인 게임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주요 플레이어는 “ '대중화' 온라인 게임 준은 다름 아닌 성장기의 무식한 청년이다. 온라인 게임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환상적 만족을 주지만 동시에 현실의 비극도 끊임없이 만들어내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게 하는 방법은 부모들에게 중요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은 모든 사람에게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린이뿐만 아니라 많은 성인도 온라인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하면 여가 시간을 풍요롭게 할 수 있지만 중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에게는 매우 해로울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사고력이 더 성숙하고 판단력과 분석 능력이 뛰어나며 온라인 게임에 쉽게 집착하지 않습니다.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올바르게 대처하도록 지도하기 위해서는 차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침을 어떻게 이행하느냐에 달려 있으며, 이 과정에는 사회 모든 부문의 공동 관심이 필요합니다.

자녀가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컴퓨터에 접속하지 못하게 할까 봐 온라인 게임을 두려워하는 부모도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학습 자료와 정보에 접근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유익합니다. 부모는 이 문제를 변증법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요즘 아이들에게는 독립적인 면, 자신만의 개성, 자신만의 정신적 세계가 있지만, 부모가 독립성을 인정해야 하지만, 사회에 대한 이해나 이해심 등 자립할 수 없는 면도 있다. 세상의 참과 거짓, 선과 악을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자기를 잃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는 자녀를 교육할 때 먼저 개인을 존중하고 선한 쪽으로 인도해야 합니다.

어려서부터 아이들에게 운동 습관을 들이면 온라인 게임에 대한 관심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는 조사와 통계에 따르면,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80%는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는 반면,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10%에 불과합니다. 스포츠나 온라인 게임처럼 운동은 체력을 소모하고 다른 일에 주의를 분산시켜 다른 일에 대한 흥미를 크게 떨어뜨리기 때문에 좋은 습관이 형성되면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잘 가꾸어 나가야 합니다. 3세 아이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크지만 안전 등의 요인으로 인해 실제 스포츠 장비를 가지고 놀 수 없기 때문에 '토이 네스트' 스포츠 토이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Toy Nest(ct)" 제품 시리즈는 Shuntai Toys Co., Ltd.에서 생산한 제품입니다. 제품은 주로 스포츠 장난감입니다. 제품 디자인은 "참신하고 독특한 외관, 높은 수준의 시뮬레이션, 엔터테인먼트, '결합'이라는 개념은 아이들이 운동을 통해 체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운동능력, 인지능력, 상상력과 창의력, 사회성, 지적발달, 자신감을 크게 향상시키며, 또한 어릴 때부터 좋은 생활습관과 가치관을 길러주는 것도 아이들의 열정과 주도력, 팀워크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토이네스트"를 선택해주세요!

上篇: 인공 기후실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환경챔버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下篇: 국민교육 언론판 2학년 2학기 영어단어목록은?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