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건곤은 어떻게 둔몽이 되었나요? -이학 탐구-국학 포럼

건곤은 어떻게 둔몽이 되었나요? -이학 탐구-국학 포럼

전통이학은 하늘을 위해 일하고, 곤이 땅을 차지하면 천지가 있으면 만물이 생기고, 만물이 충만하여 툰몽이 생기고, 툰이 만물의 초기 단계이고, 초기 단계의 만물이 유치하기 때문에 또 몽괘가 생겼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서괘전" 은 "천지가 있고, 그 다음에는 만물이 태어난다" 고 말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유일한 만물은 툰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투엔 흑자 도, 투엔 사물의 시작 도. 생물은 반드시 몽롱할 것이니, 그로 인해 몽롱하게 된다. 몽상가도, 물건의 유치도. "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건곤이 어떻게 둔몽으로 변했는지, 전체 주역 (통행본) 구아 서열의 편성을 이해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이다. 건조가' 하늘' 을 완전히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쿤도' 땅' 을 완전히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건곤이 둔몽으로 변하는 근본 원인은 내부 여러 모순의 발전의 결과다. 건곤이 둔몽으로 변하는 것은 우연이다. 물론 이 우연한 변화에도 필연성이 담겨 있다. 왜 건조가 완전히 "하늘"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닌가? 이것은 간괘의 점괘사와 자사를 보면 분명해진다. 간괘의 점괘사와 사어 중, 오사어 외에'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말 외에' 용재전 참조' 와' 네' 의' 또는 연연' 이 있다. 그 외에 세 개의' 군자가 하루 종일 일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하늘' 이라고 한다면, 하늘에는 원래' 밭',' 연',' 군자' 가 존재했을까? 아니면 원래 "땅" 에 속해 있던 것들을 "하늘" 으로 옮겼을까요? 사실, 성경에서 "하늘" 은 단지 "위" 를 의미하는데, 이 연락문의 다른 몇 곳에서 "하늘" 에 대해 언급하는 곳도 분명히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천우의 축복, 길은 불리하지 않다" 는 말이 많다. 큰 가축은 "무슨 하늘의 길" 이라고 부른다. Mingyi 는 "처음 하늘에 탑승 한 후 땅에 들어갔다" 고 말했다. 중후는 "한음이 하늘에 오르다" 고 말했다. 이런 "하늘" 은 모두 상고를 가리키며, 육괘의 건괘와는 무관하며, 삼괘의 건과도 무관하다. 또 3 의' 그 사람의 하늘과 장면' 과' 운자천' 은 위에 있지 않지만, 이는 상관도 없고, 5 의'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것은 단지 상향적인 추세일 뿐이므로, 우리는 건조가 완전히' 하늘'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마찬가지로 쿤도' 땅' 을 완전히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곤괘의 점괘사와 사어에는' 서리',' 얼음',' 야생' 등' 땅' 과 관련된 경물 외에' 주머니',' 상' 등' 땅' 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들이 있다. 명이의' 후입지' 는 명이가 다음 점괘가 될 초 () 즉 밑창 () 이 될 것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땅' 은 단지 땅이 곤특유의' 특허' 가 아니라는 표시일 뿐이다. 건조는' 하늘' 을 완전히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쿤도' 땅' 을 완전히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건곤을 천지로 이해해도' 천지, 그리고 만물이 건연' 이라고 말할 수 없다. 천지를 만물과 연이어 나누면 만물이 생기기 전에 천지가' 빈 상자' 가 되지 않겠는가? 사실, 하늘과 땅은 만물이고, 만물은 천지이며, 천지가 없는 만물도 상상할 수 없고, 만물이 없는 천지도 상상할 수 없다. 건과 곤의 관계에 대해 전통이학은 순양의 구아, 곤은 순음의 구아, 건과 곤의 관계는' 잘못된 구아' 라는 비교적 보편적인 설이 있다. 잘못된 구괘는' 대괘',' 류괘',' 방통괘' 라고도 불린다 우리는 건괘 6 야를 모두 양곤괘 6 야가 모두 음이라는 점을 순양순음으로 이해한다면, 이것도 잘못이 없다고 말하지만, 마른 6 야를 순양으로 해석하고, 곤의 6 야크를 순음으로 이해한다면, 그것은 큰 실수와 큰 실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곤은 불순할 뿐만 아니라 극도로 불순해서 양이 음이라 결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건곤이 각각 비음비양이나 음양으로 구성된 점괘는 비건비곤이나 건이곤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음양이 선고하지 않은' 혼돈' 상태라고 말한다. 이에 따라 우리의 결론은 건곤일체, 직접 하면 쿤, 곤도 직접 하는 것이다. 건과 곤이 특정 조건 하에서' 직접 동일' 하는 것이다. 건곤과 다른 면도 있는데, 그 중에서도 건곤과의 관계는 잘못된 점이 아니라' 복괘' 라는 것이 중요하다. 복괘는 또한 "반괘", "역기", "반괘", "종합괘" 라고도 불리는데, 곧 일괘를 거꾸로 (거꾸로) 하여 얻은 구괘를 되풀이한다.

곤은 거꾸로 하는 일이고, 하는 것도 거꾸로 하는 곤으로 볼 수 있다. 건곤과의 진실한 관계를 알게 되면 건곤의' 나갑' 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첫 2,3,4,5 의 순서에 따라 갑을 프로판틴을 포함시키면 곤의 6 개 순서가 자신의 경신임데갈이 되는데, 시간상으로 보면 이것이 바로 완전한 주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시간의 운행은 방위의 전환과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을과 데실, 병과 임임, 정화신, 오탄과 경이 원래 같은 자리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운행 방향은 정반대였다. 여기에 간곤도는 다음과 같다. 갑을 () 프로판틴 () 을 건납하고, 쿤나 () 는 신임 () 을 신임 () 하는 것이다. 이것은 원래 순리적인 일이어서, 얼마나 복잡한 문제는 아니지만, 이 문제는 어떤 사람들에 의해 왜곡되고 복잡해졌다. 창작자는 바로 한대의 경방이다. 경방은 먼저 팔괘나갑으로 건곤을 칸리진 () 에 각각 갑을 프로판틴 () 기경신 () 과 맞췄는데, 이렇게 임계 () 가 이틀간 더 많이 나왔기 때문에 임분 () 을 건에게 나누어 주고, 그 자리를 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렇게 하면 건괘의 다음 세 개는 모두 갑이고, 위 세 개는 모두 임이고, 곤괘의 다음 세 개는 모두 을이고, 위 세 개는 다 이것은 원래 반박할 가치도 없는 역사 쓰레기통에 던져야 할 물건이었지만 역대의 점쟁이들에게 물려받아 육낭나갑지법의 주요 근거가 되었다. 사람들은 왜 건나갑임쿤나을이 이' 이론' 에 대해 성립된다면 건과 곤을 가로막는 것과 같고,' 대명' 사의' 대명 시종일관, 6 위 시성, 시승 육룡을 타고 어천을 취하는 것' 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문어》의' 때와 동반하다' 는 또 어떻게 해석하는가? 예를 들어, 장립문 씨는' 북서 주역주 번역' 에서 "간괘 () 의 편성은 하향상상승운동을 반영하고, 초구 () 에서 위 () 로 배열해 내외 () 의 점 () 도 없고, 두 경괘의 중복도 반영하지 않고, 단지 하나의 순서에 따라 증가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건조 초기 9 \ "잠용 \", 용은 잠복해 움직이지 않았다; 구두룡이 땅에 나타났다. 아홉사룡이 연연에서 점프하다. 구오룡이 하늘을 날고 있다. 구룡에 올라가 높이 날아가서 후회하다. 사물의 변화 발전을 상징하는 것은 움직이지 않고, 사용하지 말고,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상승하고, 일정한 높이로 올라간다는 것을 상징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정 한도를 넘으면' 항룡' 이 되고, 물극은 반드시 반전되고,' 후회가 있다' 는 것은 여기에 깊은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만약 간나갑임이라면, 내괘 세 개는 어떤 수준도 없어야 하고, 외괘 세 개는 층도 없어야 하는데, 또 갑에서 임으로 어떻게 넘어갔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경방 납갑에도 지지가 포함되어 있고, 마른 내괘는 갑자, 갑인, 갑진이라고 합니다. 외괘는 임오, 임신, 임술이다. 토지지지도 육고를 구별할 수 있지 않나요? 우리는 이것도 헛수고라고 말하는데, 초초에서 이까지,' 잠적' 에서' 참조' 까지, 원래는 한 걸음 떨어져 있는데, 누가 이 가운데 있는' 추함' 을 설명할 수 있겠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갑자에서 갑인까지 5 주기가 필요한데, 그래도' 시동반' 인가요? 경방 나갑은 경전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제멋대로 구괘체를 해체하고, 경방 나갑을 기초로 한 육아나갈점법을 건립하는데, 그것의 영효 정도는 어떻게 믿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갑을 () 프로판틴 (), 쿤나 () 기경 () 신 () 은 주역 체계를 탐구하는 첫걸음이며, 주역 64 괘 () 라는 거대한 사슬의 첫 번째 부분이며, 이 첫걸음이 틀리면 뒷일도 언급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이것은 원칙의 문제이다. 아쉽게도 수천 년 동안의 이경 검토는 아직 아무도 간곤이 두 점을 합친 것이 완전한 주기이며 첫 번째 고리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건곤은 어떻게 둔몽으로 변했을까요? 이제 이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순신의 본질이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고 말하는데, 이 말이 맞습니까? 우리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옳다. 구체적으로 곤괘를 하는 것은' 천인의 조화' 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건과 곤의 6 ㎞ 순서는 시간순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관찰하거나 행동하는 순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두 순서는 완전히 일치한다. 이런 일관성 외에도 음양의 화합, 점괘체 중심과 중심의 통합 등이 있어 다양한 갈등상호 작용의 결과이며, 지선과 아름다움의 정도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이런 지선과 아름다움은 동시에 경직된 국면이다. 사물은 더 이상 운동과 발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절대적으로 균형 잡힌 조건에서도 운동과 발전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행히 이런 국면은 극히 특별한 상황이거나 일시적인 상황일 뿐, 주역 64 괘는 건과 곤만이' 천인합' 이라고 할 수 있고, 다른 62 괘는 시계순서와 관찰 순서가 정확히 일치하는 점괘가 없다. 즉,' 천인합' 의 점괘가 더 이상 없다는 것이다. 건곤괘는 많은 갈등을 해소했지만, 방위상의 차이와 같이 제거할 수 없는 모순도 있다. 아직 시간의 운행이 있는데, 이것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 것이다. 특히 가려진 일수의 컴백이 있다. 이러한 모순의 존재와 발전으로 마침내 육고의 균형을 깨고 건곤의 해체를 초래했다. 우리는 건곤합이 완전한 주기,' 원' 이라고 말하는데, 이 말은 정확하지 않다. 이' 원' 의 어떤 부분이 끊어지기 때문에 이것은 닫히지 않은' 원' 이다. 파단의 원인은 건곤이 운행에서 강하고 약하거나 부와 빈궁의 갈등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특히 건이분의' 밭' 의' 어른' 이 되면 곤오 () 에 이르지 않고, 다른 부뚜막 () 을 일으켜 둔괘 () 의 초구 () 가 되었다. 즉' 군주 ()' 라고도 한다. 이것이 어찌 증거로 삼을 수 있겠는가? 원래 곤오' 황상, 원길' 은' 이것으로 원원을 길로 바꾸다' 를 의미한다. 건초갑 우리는 일찍이' 천원' 으로 규정했고, 쿤초기 우리는 일찍이' 지원' 으로 규정했고, 둔구초 우리는' 인원' 으로 규정했다. 왜냐하면 이' 원' 은 갑도 아니고 자기도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것은 무엇일까? 원래는 을을 하고, 곤오 () 는 데실 () 이고, 을계 () 는 동위 () 이기 때문에 데실 () 이 다시 을 () 로 바뀌어 툰 () 이 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건괘에서 우리는 을과 대립하는 것이 정임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의심할 필요가 없다. 둔상에는 틀림없이 정일 것이다. 툰 초 b, 툰 딩 을 알고 있지만, 중간 네 야오 일 건조 는 여전히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간괘에는 곧 나타날' 어른' 이 두 개 있는데, 한 명은 밭에 있는' 어른' 이 이미 등극했고, 다른 한 명은 어디로 갔을까? 원래 툰구아 오구는 양귀였다. 이것은 바로 5' 하늘에서' 를 하는 그' 어른' 이 변한 것이다. 이 어른이 5 대 5 를 하고 있는데, 곤괘가 2 가 되어 경으로 변하고, 오경이 동위가 되어 둔괘에 이르러 다시 오각이 되었다. 투엔 5 가 오전이면, 그에 상대적인 투엔 3 은 반드시 병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또 투엔 3 과 툰오 () 의 천간 () 을 찾았다. 이 네 개의 벼랑이 확정되면, 툰 2 와 4 의 천간도 확정하기 어렵지 않다. 2 는 자기, 4 는 갑이다. 이렇게 둔괘 () 가 그 순서에 따라 천간 () 을 포함시키는 것은 을기갑갑정 () 이다. 천도와 인도적, 혹은 시간의 순서와 사람들이 관찰하는 순서에 혼란이 발생했는데, 만약 시간순으로 둔괘 6 을 배열하면 4, 초, 3, 상, 5, 2 가 된다. 이러한 시간과 관찰 순서의 혼란은 바로 성구가 동일랑 서일몽으로 보이는 근본 원인이거나 성구가 이해하기 어려운 중요한 원인이다. 여기에 둔괘도는 아래와 같다. 둔괘는 또 어떻게 몽괘가 되었는가? 이것은 비교적 간단하다. 만약 건곤일체가 많은 사람들이 아직 이해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툰몽일체가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거의 모든 통치자들은 툰과 몽의 관계가' 복괘' 라는 것을 알고, 툰은 거꾸로 몽몽하고, 거꾸로 둔을 한다. 툰의 초 2345 위 순서는 몽골의 상 5432 초 로 바뀌었고, 을계 패리티, 병임 동위, 정신 동위, 오경 동위, 몽괘 초 2345 위 순서에 신경갑임기계도 포함됐다. 몽초신은 툰초 을과는 다르지만,' 인원' 이기도 하고, 몽괘사에는' 원' 이라는 글자가 없다 만약 우리가 예대로 각 점괘 6 점의 시간상 순서를 찾아낸다면, 우리는 점괘사와 사어가 얼마나 적절하고 엄밀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에 맹괘도는 다음과 같다. 만약 우리가 건과 쿤, 툰과 몽이라는 일체의' 복괘' 를' 원시 반종식' 으로 규정한다면, 쿤변툰의 이런 괘변형은' 중도 귀환식' 으로 규정될 수 있다

이런' 중도 귀환식' 은 특수한 구괘변화이지만, 특수한 구괘변화에서는 또 비교적 보편적인 형식이다. 왜 구괘가 변하는 것은 우연이고, 또 필연적인 것인가? 이것은 건곤의 점괘사와 작사를 깊이 연구하면 분명해진다. 여기에 간쿤툰 몽골 사괘의 점괘 변경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上篇: Foshan Ansuda Freight Forwarding Co., Ltd.는 어떻습니까? 下篇: 당근을 지켜라 챌린지 36 통과 방법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