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과 하인 vs. 한문
1. 주종 짝짓기에 대한 중국 고전 해석
주종 짝짓기 '광샤오 저택' 주인은 하인들을 매우 나쁘게 대하고 ① 음식과 의복이 부족할 때가 많다 ②.
가을에 매미가 지저귀는 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묻자 주인은 "매미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주인은 "바람을 빨아먹고 마신다. 하인이 "매미가 옷을 입고 있느냐"고 물었다. 주인은 "이 매미가 우리 주인과 꼭 닮았다"고 말했다.
주인은 매우 못되게 굴었다. 그의 종은 종종 음식과 의복이 부족하여 그를 떠났습니다. 하인은 가을에 매미가 지저귀는 것을 듣고 주인에게 "이 소리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주인은 "매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인은 "매미는 무엇을 먹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주인이 말했다: "매미는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신다." 하인이 다시 물었다: "매미는 옷을 입나요?" 주인이 말했다:
그러자 하인이 말했습니다. “이 매미가 제 주인을 따라올 때가 됐어요.” 2. 번역, 긴급
"주인과 하인의 결투"의 원문. 번역은 "광샤오 맨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원문: 주인은 하인을 매우 나쁘게 대하고 종종 충분한 음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류.
가을에 매미 울음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이 소리는 뭐지?”라고 묻자 주인은 “역시 매미다”라고 말했다. " 주인이 말했습니다. "바람을 빨아들이고 하인이 말했습니다. "매미가 옷을 입고 있습니까?" 주인이 말했습니다. "이 매미는 내 주인과 똑같습니다." 그 사람은 매우 인색하고 못됐어요. 하인들의 생활은 매우 나빴습니다. 먹을 것도 부족했고, 입을 따뜻함도 없었습니다.
어느 날 하인은 매미의 울음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무엇을 부르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주인은 “매미입니다.”라고 다시 물었습니다. 주인이 말했다: "바람을 빨아요. 이슬을 마셔요." 하인이 "매미가 옷을 입나요?" 하인이 말했다. "이 매미는." 내 주인의 종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질문과 답변 Wen: 들어보세요. 3. 주인은 종을 매우 가난하게 대하고 종종 음식과 의복을 충분히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인은 종을 매우 가난하게 대하며 종종 음식과 의복을 충분히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을에 매미가 지저귀는 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묻자 주인은 "매미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주인이 "바람을 빨아 마셔라. 하인이 "매미가 옷을 입고 있느냐?"고 묻자 주인이 "이 매미는 내 주인과 똑같다"고 말했다. 하인은 매미의 울음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무엇이 울게 하는가?"라고 물었습니다. 주인은 "매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인이 "매미는 무엇을 먹나요?" ?" 주인이 말했다: "매미는 바람을 빨아먹고 이슬을 마신다." 하인이 다시 물었다: "매미는 옷을 입나요?" 주인이 말했다: "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인 말했다: "맞아요. 이 매미가 내 주인을 따르게 해주세요." 단어 번역 (1) 대접하다: 대접하다.
(2) 매우 심술궂다: 매우 심술궂다. 매우: 매우, 매우.
보: 말이에요. (3) 웬: 들어요.
(4) 밍: 울어, 트윗해. (5) 또한: 문장 끝의 조동사로 판단과 긍정을 표현합니다.
(6) Er: 모달 입자, "just"와 동일합니다. (7) 아니오: 질문 끝에 예 또는 아니오 질문을 형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부사입니다.
(8) 주 : 철저 (9) 착용 : 착용. 4. Jie Zitui가 전하는 이야기는 고전 중국어로 작성되고 번역되어야 합니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동지로부터 105일 후에는 '금연 축제'라고도 알려진 차가운 음식 축제가 열립니다. 그리고 "콜드 푸드 페스티벌".
24절기 중 청명절과 하루만 차이가 난다. 그래서 이제 사람들의 여러 곳에서는 두 축제가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합동 축제에서는 한시가 청명에 비해 부차적인 역할을 맡는다. 현재 업계에서 통용되는 속담에 따르면 "청명절에 필적할" 자격도 없고 "경쟁"할 능력도 없습니다. 한때 영광을 누리던 회사와 매우 흡사하지만 관리 수준이 낮고 부실하기 때문입니다. 어려움을 겪고 결국 다른 회사에 흡수되었습니다.
원래부터 빛났던 문화적 요소들은 세월이 흐르고 그 이름과 형태가 쇠퇴하면서 점차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역사서를 주의 깊게 읽어보면 고대에 한시는 매우 성대한 민속 축제였고, 청명은 단지 보조 축제였다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찬 음식이 먼저 있고 그 다음에 청명이 있고, 찬 음식 때문에 청명이 있다. 지금 콜드푸드 페스티벌이 처한 초라한 상황은 그야말로 주인과 하인의 입장 변화다.
"자투이가 세상에서 탈출하겠다고 했더니 산불이 그를 태웠다. 사해는 찬 음식을 나누며, 천년의 세월도 같다."
당나라 시인 육향의 시 <냉식>은 간결하고 포괄적으로 말했다. 냉식축제의 전말이다. 2600여 년 전 춘추시대 진나라 문공의 아들 종얼이 계모 이계의 박해를 피해 신하들과 함께 해외로 도망갔다고 한다.
앞으로의 어려움에 대비하세요. 그날 웨이궈에 도착했을 때 종아는 너무 배가 고파서 기절했다고 합니다.
이를 본 그의 추종자 Jie Zitui는 이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잘라서 Chong'er가 먹을 수 있도록 요리했습니다. 19년 후, 군주와 그의 일당은 나라를 회복할 수 있었고 종아는 진의 문공으로 즉위했습니다.
진문공은 춘추오패(春秋五財)의 한 사람으로, 결단력 있게 과오를 처단하고, 그 방법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그는 영웅들에게 영예를 안겨줄 때 자신의 살을 베어 자신의 먹이를 먹던 걸즈추이를 잊어버렸다.
자투이는 이를 보고 부끄러워하기 싫어서 보상을 요구해 고향으로 돌아가 어머니를 모시고 면산에 은둔했다. 진나라 문공은 사람들로부터 자투이를 기억하고 자신이 떠났다는 사실을 알고 몹시 후회하며 백성들을 데리고 면산으로 가서 그를 찾았으나 산이 굽이치고 숲이 우거진 것을 보았다. 광대했고, 실제로 흔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한 장관은 문공에게 "제자추는 효자다. 산에 불을 지르고 삼면을 밝히고 한쪽만 남겨두면 노모를 불태워 죽을까 봐 두려워한다"고 제안했다. 그러니 반드시 그녀를 불이 없는 곳에 남겨둘 것입니다.” “이 계획은 원래 좋은 생각이었지만 불이 나자 반역자인 고옌과 조수이가 와서 사방에서 불을 지폈습니다.
풀이 마르고 바람이 세던 봄이었는데, 3일 낮과 3일 밤 동안 불이 났고, Jie Zitui와 그의 어머니는 큰 불에 타 죽었습니다. 버드나무. 불타는 숲의 연기와 그을린 시체 앞에서 진문공은 엎드려 절하고 발을 구르고 울부짖지 않을 수 없었다.
이것을 본 모든 장관들은 진심이든 아니든 큰 소리로 애도하기 시작했고 그 소리는 시골 전체에 울려 퍼졌습니다 (Jie Gongling은 여전히 'Wailing Slope'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 나중에 Wen Gong은 애도를 멈추고 명령을 내 렸습니다. 첫째, Mianshan에 Zitui를위한 사원을 지어 사계절 예배를 즐길 수 있도록했습니다. 두 번째로 Mianshan은 "Jieshan"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Mianshan이 위치한 Dingyang 카운티는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셋째, 산에 불이 나는 날을 '냉식절'로 지정하여, 전국의 군인과 민간인은 이 축제 전후로 한 달 동안 불을 피우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식사만 한다. 차가운 음식.
이것이 '콜드 푸드 페스티벌'의 유래다. Jiexiu, Jiexiu, Jiezi Tui가 여기 있습니다! 일부 기사에서는 Jie Zitui가 여기서 쉬었다고 설명합니다. 청명절은 다음과 같은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Jie Zitui가 죽은 후 조심성 있는 사람들이 그가 뒤에 있는 큰 버드나무에 기대어 등으로 나무 구멍을 막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 구멍에 조각이 있었습니다. 혈흔이 적힌 옷.
Jie Zitui의 유서입니다. 유서는 시이다.
시에는 '나는 충성을 다해 당신을 섬기기 위해 내 살을 베었습니다. 나의 주께서 항상 맑고 맑으시기를 바랍니다. 당신과 함께 항의자로 동행하는 것보다 버드나무 아래 유령이 되어 다시는 그것을 보지 못하는 것이 낫습니다.
군주께서 나에 대한 마음을 갖고 계신다면 나의 죽음을 기억하실 때마다 늘 반성하실 것입니다. 나는 Jiuquan에서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있으며 Qingming과 Qingming을 지키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듬해 찬 음식 축제 기간에 종아는 신하들을 이끌고 면산으로 가서 산기슭에서 하루 동안 찬 음식을 먹은 뒤 산에 올라 명산에 경의를 표했다. 내일. 이때 죽은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나고 수천 개의 녹색 리본이 바람에 춤추는 것을 보았는데 매우 번성했습니다.
소종아는 부활한 버드나무에 '청명 버드나무'라는 이름을 붙였고, 이날을 '청명절'로 명명했다. 그렇기 때문에 찬 음식이 먼저 나오고 그다음에 청소일이 오고, 청소일이 찬 음식보다 하루 늦게 옵니다.
결계추이는 산시(山西) 출신이라 차가운 음식의 풍습이 산시(山西)에서 먼저 유행했다. 처음에는 한 달 동안 불이 꺼졌으나 사람들이 이를 견디지 못하고 각종 질병에 시달려 조조는 찬음식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이후 복원됐으나 순차적으로 7일, 3일, 최종적으로 1일로 단축됐다. 차가운 음식 축제의 변화를 자세히 살펴보면, 처음에는 단지 단일 지역 민속 축제였으며 축제 활동은 매우 단조롭고 차가운 음식과 불을 금지하는 지역만 빙저우에 국한되어 있었습니다. 남조(南朝)에 이르러 징추(景河) 지역으로 퍼졌다.
"진먼 외곽 샤오잉저우에서는 차가운 음식이 더 인기가 많아요. 빨간 배가 호수를 채우고 노래하고, 꽃 밖에는 높은 건물이 있어요.
화창한 날은 따뜻하고, 은은한 연기가 떠다니고, 원하는 만큼 헤엄칠 수 있다. 3천 개의 분홍색 꽃, 12개의 등불, 1개의 구름."
항저우에서 열린 서호냉식축제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이다. 호수에는 사람과 술이 가득하고, 빨간 보트가 도처에 있고, 관광객이 도처에 있어 평화와 번영의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통치자들의 관심과 권고, 그리고 장강 이남의 번영하는 고향 사람들의 참여로 인해 일반 냉음식 축제는 점차 풍성해졌고 당나라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닭싸움, 승마, 소풍, 타격, 그네타기 등의 축제는 중국 민족의 주요 전통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가 쇠퇴하는 이유는 사실 비인간적인 관습 때문이다.
차가운 음식 축제는 늦봄에 열리는 청명절입니다.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나들이에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그러나 차가운 음식 축제에는 금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청명절 기간 동안에만 종이돈을 태우는 무덤 청소 활동을 계획할 수 있으며, 이는 청명절을 점점 더 중요하게 만듭니다. 또한 후대에는 차가운 음식을 태우고 불을 피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기념의 대상이 사람들의 실제 생활, 사상, 감정에 거의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에 점점 무관심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명절이 따라잡아 점차 차가운 음식 축제로 대체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일부 기사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사람들이 Jie Zitui의 정신을 기념하기를 원한다"는 것이 아니라 차가운 음식 축제가 공식적인 "행정 명령"의 전형적인 산물임을 입증합니다.
소위 '메손 투이 정신'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충효”라고 말합니다. 고대와 현대의 고전을 살펴보면, Jie Zitui는 세상에 재능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uang Zhongda Lu Zhiyin은 살을 자르고 몸을 불태웠다는 전설 외에는 역사와 역사에 다른 흔적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진원공의 패권.
강하면 강하고, 강하면 강할 텐데 그게 '사람'과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요? "충효"는 그것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먼저 충(忠)에 대해 말해보자. 주인을 섬기기 위해 몸을 베는 것이 충(忠)이라면, 진문공이 산을 수색할 때 왜 피하지 않았는가? 대신이 황제의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이 "충성"으로 간주됩니까? 나라와 백성에게 이로운 훈계하는 대신이 되기보다 버드나무 아래 귀신이 되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이 '충성'인가? 5. "Shi Zhi Zhi Shang"을 다시 작성하십시오. Shi Zhi Zhi Shang Wang Wei는 자전거 측면에 대해 묻고 싶었고 그의 나라는 Juyan을 통과하여 Han Fortress를 떠났습니다. 거의 황혼이 지고 있었고, 황사가 하늘 전체에 날고 있었고, 점차 가라앉았고, 고비사막은 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넓어졌고, 사람들은 하늘과 땅 사이를 걷고 있었습니다. 너무 작아서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아, 아, 아!" "까마귀는 어디서 왔나요?" "옆에 있던 마부가 농담으로 말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느끼는 감정을 어떤 적절한 말로 표현할 수 있을지 잠시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나는 머리를 만지며 당황스럽게 말했다. 자연은 위대하고, 오묘하고, 조용하지만 그 넓은 포옹 속에서 세상의 모든 것이 양육되고, 세상의 싸움과 음모에 미소를 짓고, 번영이 다시 고요해지도록 하고, 평원이 다시 솟아오르는 것을 지켜봅니다... "먼 곳의 봉화 연기가 가리킨다 곧장 위로, 비콘의 출발점이 우리의 여행이다! "스승님은 차분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스승님의 눈을 따라가다가 문득 내 앞에 그림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멀리서 봉화를 바라보니 하늘과 땅의 넓이가 경이롭고 비교할 수 없는 그림을 이루었습니다. 그것이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이 여기에만 있었던 것보다 점점 더 끝이 없습니다. 만리장성 밖에서만 이 웅장하고 장엄한 광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되돌아보면 저 멀리 큰 강이 으르렁거리고 일몰이 보입니다. 그 뒤에는 붉은색이 있고, 빨간색은 질주하고 고요하며, 으르렁거림과 고요함은 영원한 순환 속에서 가장 영원한 아름다움이 아닌가? , 어둠이 우리의 눈을 덮을 때까지 멍하니 하늘과 땅을 바라보고 있었다. 그 순간, 나는 주인의 찌푸린 눈이 이완되는 것을 보는 것 같았고,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찬 그의 눈은 더욱 안도감을 느꼈다. 대자연, 세상에 갈등은 무엇인가? 6. 주인과 하인 번역
번역
주인은 종을 매우 가혹하게 대했고 종종 음식과 옷도 주지 않았습니다. 종은 가을에 매미의 울음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말했습니다. “이게 왜 울어요? 주인은 "매미다"라고 말했다. 하인이 물었습니다. "매미는 무엇을 먹나요?" 주인은 “매미는 바람을 빨아먹고 이슬을 마신다”고 말했다. 하인이 다시 물었다. "매미가 옷을 입나요?" 주인이 말했다: "그것을 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인이 말했습니다. "맞습니다. "이 매미가 내 주인을 따르게 해주세요."
원문
주인은 하인들을 매우 나쁘게 대하며 종종 음식과 의복이 부족합니다. . 가을에 매미 울음소리를 듣고 주인에게 묻자, 주인은 "매미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매미는 무엇을 먹나요?" 이슬 맺힌 귀에서 나오는 바람과 음료를." 하인이 "매미가 옷을 입고 있습니까?"라고 묻자 주인은 "필요없다"고 말했다. 하인은 "이 매미는 제가 주인을 따르기에 딱 맞습니다.
" 7. "Xiang Ling의 시학"에서 Jia Baochai와 Lin Daiyu의 견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Xue Baochai와 Lin Daiyu입니까? Baochai-Xiang Ling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시 짓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보채는 웃으며 말했다. “내가 촉을 만나려면 롱에 가야 한다고 했으니, 오늘 첫날에 들어와서 동쪽 모퉁이 문으로 나가라고 하더군요. 노부인부터 시작하면 여기저기서 다 볼 수 있지 뭐, 인사할 때 정원으로 이사 왔다고 구체적으로 말할 필요는 없지. 돌아와서 정원에 들어간 후 각 소녀의 방으로 가십시오." Xiangling은시를 가지고 Hengwu Garden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무시하고 단지 아래에서시를 하나씩 읽었습니다. Baochai는 그에게 여러 번 자라고 재촉했지만 Baochai는 그를 보았습니다. 그런 노력 끝에 나는 그를 놓아야 했습니다. Daiyu - 이때 그녀는 Xiangling을 보고 기뻐했습니다. Xiangling도 웃으며 말했습니다. "들어오자마자 나도 시간이 나면 나에게 시 짓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축복이 될 것입니다!" Daiyu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시를 쓰고 싶다면 당신이 나의 선생님이 되어야 합니다. 비록 제가 지식이 없지만 여전히 가르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Daiyu가 빨래를 마친 후 Xiangling은 미소를 지으며 책을 건네주었습니다. 자, 다시 Du Lu입니다. Daiyu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는 몇 곡을 기억합니까? "Xiang Ling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항목을 모두 읽었습니다." Daiyu가 말했습니다. "맛보셨나요? "Xiang Ling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맛이 있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Daiyu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토론에 집중해야 합니다. 나에게 말하면 내가 듣겠습니다." ***—— Baochai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정말 시의 악마입니다. 그것은 모두 그의 눈살 때문입니다! "대우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성인이 말하기를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지치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그가 나에게 다시 물으니 내가 왜 말하지 말아야 합니까?" 48장 중 큰 부분이 이렇습니다. 보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Dai Xiangling", 그녀는 Xiangling이시를 배우기를 원하지 않으면 그녀에게 가르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Xiangling이 배우고 싶다면 결국 Xiangling은 하녀가 아니라 오빠의 룸메이트입니다. .. 그냥 바오차이가 생각하는 여인은 표면적으로는 평화롭지만, 사실은 우월함과 열등함의 구분이 명확하고 엄격하다고 생각합니다. 은 - "살기 힘들지만 은 몇 냥만 주고 보내면 됩니다. 나는 주인이고 하인입니다." 다이유의 성실함은 또 무엇일까? 우월함과 열등함의 구별에 대한 그녀의 근본적인 무시뿐만 아니라 솔직함도 이 문제에서 분명합니다. Baoyu는 "죽은 물고기 눈"이라고 부릅니다. 8. 영어 번역 Yuzhang Xingan 출신의 Tao Kan의 어머니 Zhan. 처음에는 Kan의 아버지 Danping이 첩으로 Kan과 Tao를 낳았습니다. 번역 Tao Kan의 어머니 Zhan은 Yuzhang Xingan 출신으로 Tao Kan을 낳은 후 Tao Kan의 아버지에게 첩으로 입양되었습니다. 그는 일상 생활에 필요한 재능과 지식을 가지고 친구를 사귈 수 있었고, Tao Kan은 젊었을 때 Xunyang 카운티 정부에서 서기로 일했으며 어느 날 누군가를 어머니에게 보냈습니다. 잔은 절인 생선을 돌려주고 타오칸을 비난하는 편지를 썼다: “당신들은 공익을 구실로 나에게 생선을 주었어요. " 고민. 포양의 범귀는 효심이 깊기로 유명하여 소련(당시 선택과목의 명칭으로 부모에게 효도할 수 있고 올곧고 정직한 사람을 추천함)으로 승격되었다. 한때 그는 타오칸의 집에 머물렀다. 집에는 며칠 동안 눈이 내렸고 판쿠이는 많은 하인과 말을 동반했습니다. 잔은 타오칸에게 "그냥 손님을 초대하세요. 나에게는 나만의 계획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닥까지 닿는 검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칼로 잘라서 샀다. 쌀 몇 통을 가지고 돌아온 그는 잠자는 짚자리를 둘로 나누어 말의 먹이로 삼았다. 이렇게 해서 그는 풍족한 식사를 준비했고 판귀의 주인과 하인들은 철저하고 따뜻한 환대를 받았습니다. 그 후 판귀는 한때 이렇게 한탄했습니다. “잔 같은 어머니가 없으면 도 같은 아들이요. 칸은 태어나지 않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