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카메라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캐논 카메라에는 카드 카메라, SLR 카메라, SLR 카메라 및 카드 등 많은 모델이 있으므로 성능과 사용 방법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제가 G12와 70D 모델을 써봤기 때문에 이 두 모델만 소개할 수 밖에 없네요.
캐논 공식 사진 촬영 튜토리얼 - 실시간 디스플레이 사진 특강(부분)
캐논 디지털 SLR 카메라의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기능의 뛰어난 특징
관찰하기 쉬운 고성능 LCD 모니터
최신 EOS 디지털 SLR 카메라는 시야각이 넓은 3.0인치 TFT 컬러 LCD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매우 자연스러운 sRGB 색 영역에 가까운 이미지 표시를 달성합니다. 카메라 기술을 적용하면 표시되는 이미지의 선명도가 탁월해집니다.
촬영한 이미지에 대한 노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기능
모델에 따라 라이브 뷰 촬영 버튼이나 설정 버튼을 눌러 사용하기 쉽고 다기능인 라이브 뷰 촬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촬영보기. 다음에서는 주로 EOS 500D를 예로 들어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의 대표적인 기능을 설명합니다. 또한, 각 모델의 기본 작동과 관련하여 각 기능 설명 내용 옆에 있는 아이콘을 자세한 작동 지침과 연결하여 참조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시작(EOS 500D)
크리에이티브 촬영 영역 모드로 설정
라이브 뷰 촬영/인쇄/공유 버튼 누르기
라이브 뷰 촬영 버튼을 누르면 한 번의 클릭으로 라이브 뷰 촬영 모드로 전환됩니다. EOS 500D의 라이브 뷰 촬영을 시작할 때 라이브 뷰 촬영/인쇄/공유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EOS 500D 이전 모델은 미리 설정해야 함). 라이브 뷰 촬영은 다양한 촬영 설정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촬영 모드이므로 크리에이티브 촬영 영역(P/Tv/Av/M/A-DEP 등) 이외의 모드는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시 변경할 수 있는 주요 설정
자동 초점 모드 변경(EOS500D)
라이브 모드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자동 초점 모드도 사용됩니다. 이미지 센서에 투사된 이미지의 대비를 감지하여 초점을 맞춥니다. 실시간 모드에서는 이미지 센서 자체가 자동 초점 센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체 이미지 영역 내 거의 모든 지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얼굴 우선 실시간 뷰 촬영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얼굴 위치에 초점 프레임을 자동으로 표시합니다. 초점을 맞추면 얼굴에 흰색 초점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흰색 초점 프레임이 녹색으로 바뀌고 초점이 맞춰집니다.
퀵 모드
라이브 뷰 촬영 시 위상차 감지 자동 초점 센서를 사용하여 기존 촬영과 마찬가지로 초점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점을 맞출 때 메인 미러가 내려가면서 라이브 뷰 촬영 화면을 표시하는 LCD 모니터가 일시적으로 검게 변합니다. 그러나 이 구조는 라이브 뷰 촬영 모드에서 포커싱 속도가 가장 빠르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수동 초점
일반 촬영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뷰 촬영 중에도 수동 초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 측의 초점 모드 스위치를 "MF"로 설정하면 카메라 측의 자동 초점 모드 설정에 관계없이 수동 초점 모드에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초점은 LCD 모니터의 이미지를 관찰하여 수행됩니다.
사진 스타일 변경(EOS500D) 표준
인물
풍경
중립
안정적인 설정
p>
흑백
액정모니터를 관찰하여 연색효과를 확인하면서 사진을 찍을 때 매우 편리합니다.
색상이라 할 수 있는 사진의 경우 EOS 디지털 SLR 카메라 시리즈의 특징은 스타일 측면에서 일반 촬영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뷰 촬영 중에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이브 뷰 촬영 시 거의 모든 모델은 촬영 전 LCD 모니터를 통해 사진 스타일 변화에 따른 색상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에 따른 색상 톤의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델에 따라 각 사진 스타일의 선명도, 대비, 채도, 색조(흑백 모드의 선명도, 대비, 필터 효과, 색조 효과)를 미세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뷰를 통해 촬영 화면을 확인하고 라이브 뷰 촬영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면 촬영을 시작할 때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촬영이 더욱 원활해집니다.
화이트 밸런스 변경(EOS 500D) 자동
일광
그림자
흐림
텅스텐
백색 형광등
플래시
사용자 정의
주변 광원으로 인한 색상 톤 변화를 원하는 대로 제어 가능
p>라이브 뷰 촬영 시 LCD 모니터를 통해 이미징 효과를 관찰하면서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화이트 밸런스 모드에는 자동, 일광, 그림자, 흐림, 텅스텐, 백색 형광등, 플래시, 사용자 정의 및 색온도가 포함됩니다. 조정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EOS 5D Mark II 등의 모델은 색온도 모드 변경 시 색상 톤의 변화를 LCD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화이트 밸런스를 정확하게 선택하기가 더 쉽고,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진다.
드라이브 모드 변경(EOS500D) 단일 촬영
연속 촬영
셀프 타이머/리모컨
셀프 타이머: 2초
셀프 타이머: 연속
라이브 뷰 촬영 중에도 드라이브 모드 변경 가능
라이브 뷰 촬영 중에 선택할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는 기본적으로 일반 촬영과 동일하게 단일 촬영, 연속 촬영, 셀카 및 기타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EOS 500D와 같은 새로운 모델은 라이브 뷰 촬영 화면 표시를 유지하면서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촬영 화면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보면서 메인 다이얼을 사용하여 원하는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도를 고려하면서 피사체의 움직임이 변하더라도 그에 맞춰 드라이브 모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화질 변경(EOS 500D)
정식 촬영 준비가 된 경우에도 언제든지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OS 500D 및 기타 모델은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면서 이미지 기록 품질 설정을 변경하세요. 이미지 기록 화질을 RAW+JPEG로 변경하는 등 촬영 중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중 화질 모드를 변경하는 작업 및 설정은 카메라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이미지 픽셀 수와 파일 크기에 대해서는 카메라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라이브 뷰 촬영 중 디스플레이 확대(EOS500D) 일반적으로
5배
10배
라이브 뷰 촬영을 보는 방법 알아보기 화면 세부 확인을 위한 확대 표시 기능
라이브 뷰 촬영 중 얼굴 인식 라이브 모드 이외의 AF 모드를 선택한 경우 AF 포인트 선택/확대 버튼을 누를 때마다 확대 표시가 해당 배율로 수행됩니다. 프레임(라이브 뷰 촬영 화면에 표시되는 흰색 프레임)을 중앙으로 설정합니다. 일반 표시 모드에서 AF 포인트 선택/확대 버튼을 처음 누르면 표시가 5배 확대되고, 버튼을 다시 누르면 표시가 10배 확대됩니다. 일반 디스플레이 모드로 돌아갑니다. 특히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경우 초점을 확인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이 기능의 조작법을 익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라이브 뷰 촬영의 기본 동작을 이해한 후 라이브 뷰 촬영 설정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기능, 그리드 라인 표시, 노출 시뮬레이션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같은 기본 설정을 익히는 것 외에도 보다 원활한 라이브 뷰 촬영을 위한 기능 설정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라이브 뷰 촬영 기능 설정 이해
EOS 500D의 라이브 뷰 촬영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선택
라이브 뷰 촬영을 "활성화"로 설정 " ”
라이브 뷰 촬영을 수행하려면 라이브 뷰 촬영을 '사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카메라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EOS 500D 이전 모델의 기본 설정은 기본적으로 "오프"입니다. 라이브 뷰 촬영을 수행하려면 라이브 뷰 촬영 기능을 "활성화"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설정 작업을 완료한 후 각 모델의 라이브 뷰 촬영 시작 버튼을 누르면 라이브 뷰 촬영이 시작됩니다. 라이브 뷰 촬영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하면 먼저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해야 합니다.
격자선 표시(EOS500D)
간편한 구도를 위한 격자선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시 LCD 모니터에 격자선이 표시됩니다. 가로 및 세로 장치 내의 그리드 선. 그 목적은 구성을 용이하게 하고 그림을 수평 및 수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EOS 500D와 같은 일부 모델에는 희박한 그리드가 있는 "그리드 라인 1" 외에 더 미세한 그리드가 있는 "그리드 라인 2" 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델에서는 "끄기" 또는 "켜기"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모델이든 상관없이 화면의 관찰 효과와 목적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Grid Line 1"은 황금분할 구성비를 채택하고 있으며, 수직선과 수평선의 교차점이 황금분할점입니다. 이 지점에 주 피사체를 놓으면 좀 더 이상적인 구도를 얻을 수 있어 구도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측광 타이머 설정(EOS500D)
측광 센서의 작동 시간 제어
측광 타이머는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시 기능을 의미합니다. 노출 매개변수의 표시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기본 설정에서는 셔터 버튼을 반누름하면 표시가 나타나고 16초 후에 중지됩니다. 설정 시간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은 경우 다양한 설정에서 필요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시간 범위는 짧게는 4초, 길게는 30분입니다.
3가지 자동 초점 및 수동 초점 모드 사용
라이브 모드 - 초점 프레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구도에 초점을 맞춘 장면을 촬영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원하는 초점 위치는 화면의 한쪽 끝에 있으며, 초점 프레임을 이동하여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도가 중요한 장면을 촬영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인물 사진과 풍경 사진 촬영에 적합합니다.
십자키나 다기능 선택기를 사용하여 초점 프레임을 이동하세요.
실시간 모드의 초점 프레임은 프레임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초점 프레임을 이동하는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십자 키나 다기능 셀렉터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어떤 위치에서 멈추면 그 위치가 AF 포인트가 됩니다.
자동 초점 시작 버튼을 눌러 자동 초점
초점 프레임의 위치를 결정한 후 자동 초점 시작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기 시작합니다. 모델에 따라 버튼이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전용 버튼이 있고 AE 잠금 버튼이 없는 버튼도 있습니다. 초점 프레임이 녹색으로 바뀌면 초점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때 셔터 버튼을 눌러 셔터를 해제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초점 위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특정 위치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실시간 모드의 초점 원리는 이미지 센서에서 피사체의 대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대비 파장 차이를 동시에 스캔합니다. 따라서 뷰파인더를 사용하여 촬영할 때처럼 초점 포인트의 레이아웃으로 인해 구도에 제한을 받지 않고 전체 프레임의 거의 모든 위치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점 프레임의 위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자동 초점 잠금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점 프레임을 원하는 초점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하여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동시에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촬영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부분을 확대하여 표시하여 보다 정확한 초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점 위치의 자유로움은 활용도가 높지만 장면에 따라 초점을 완전히 맞추는 데 시간이 약간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 및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정지해 있는 기타 장면에서 사용하기가 더 쉽습니다. 또한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는 초점을 맞추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얼굴 우선 실시간 모드 - 단체 사진 및 인물 촬영에 적합, 얼굴 인식 기능이 탑재된 자동 초점 모드
얼굴이 감지되면 LCD 모니터에 표시됩니다. 흰색 초점 프레임이 화면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캐릭터가 옆으로 움직이더라도 포커스 프레임이 자동으로 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초점 프레임 위치가 초점을 맞추고 싶은 얼굴과 일치하면 자동 초점 시작 버튼을 눌러 자동 초점을 시작하고 촬영을 시작합니다. 초점이 맞춰지면 초점 프레임이 흰색에서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여러 얼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자동으로 선택한 얼굴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맞지 않으면 십자 키나 다기능 선택기를 사용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자동 초점 얼굴. 이는 프레임 속 인물을 촬영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얼굴 인식 기술'을 사용해 초점을 맞추는 자동 초점 모드로 프레임 안의 인물 얼굴을 자동으로 감지해 어떤 각도에서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에 있는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초점 프레임을 자동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포커싱을 우선으로 할 수 있고, 배경과 사람이 섞여 있어도 얼굴을 인식할 수 있어 포커싱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화면에 여러 얼굴이 있는 경우 화면 속 얼굴의 크기를 기준으로 우선 인식이 수행되고, 우선 순위를 둔 얼굴에 초점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다른 얼굴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때는 십자 키나 다기능 셀렉터(모델에 따라 다름)를 사용하여 초점을 맞추고 싶은 얼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를 달성할 뿐만 아니라 사진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완벽하게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퀵 모드 - 하이 앵글 촬영과 로우 앵글 촬영에 사용되며, 실시간 뷰 촬영을 위한 가장 빠른 자동 초점 모드입니다.
광학 뷰파인더를 사용할 때도 육안 관찰이 가능합니다. 높이가 불가능하므로 퀵 모드를 이용하시면 촬영 각도를 쉽게 변경하여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포함한 다양한 피사체에 적합합니다. 군중 속 인물 사진 촬영이나 다수의 단체 사진 촬영 등 활용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로우앵글 촬영
기존에는 누워서만 촬영할 수 있었던 로우앵글에서도 라이브 뷰를 활용해 촬영하면 자유롭게 구도를 완성할 수 있다. 촬영 시 자세는 앵글 뷰파인더 등을 사용할 때보다 편안하고, 옷이 더러워질 걱정 없이 다양하고 과감한 촬영 각도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광학식 뷰파인더로 촬영할 때와 마찬가지로 모든 초점 포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학식 뷰파인더로 촬영할 때와 마찬가지로 카메라에 내장된 위상차 검출 자동 초점 센서를 사용하여 초점을 맞춥니다. 자동 초점 방식은 광학식 뷰파인더로 촬영할 때와 동일하므로 초점 속도가 매우 빨라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데 적합한 자동 초점 모드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초점 포인트는 광학 뷰파인더를 사용하여 촬영할 때와 동일합니다. 자동 선택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초점 포인트를 수동으로 선택하고 특정 초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초점 시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자동 초점이 시작됩니다. 광학식 뷰파인더로는 포착하기 어려운 촬영 각도에서도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 촬영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동물을 포착하거나 촬영하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수동 초점 - 확대된 디스플레이 + 삼각대로 고정밀 초점 달성
쉽게 정확한 초점 달성
수동 초점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라이브 뷰 촬영 시 매우 정확한 초점을 얻으려면 수동 초점을 사용하십시오. 자동 초점 센서나 피사체 자체의 밝기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풍경이나 야경 촬영에 적합합니다. 디스플레이를 확대하면 LCD 모니터 디스플레이가 매우 선명하고 세부 사항을 매우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초점
10배 확대 표시
촬영 중 수동 초점 방식 실시간 표시
1. 카메라를 삼각대에 고정합니다.
라이브 뷰 촬영 시 수동 초점을 사용해 고정밀 초점을 얻으려면 삼각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삼각대에는 제한이 없으나, 삼각대의 강도가 부족할 경우 라이브 디스플레이 촬영 화면이 흔들리면서 화면 관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수동 초점 모드로 전환
렌즈 측면에 설정된 초점 모드 스위치를 "MF" 위치로 밉니다. TS-E 렌즈와 같이 자동 초점 메커니즘이 없는 렌즈의 경우 이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카메라 측의 자동 초점 모드 설정에 관계없이 수동 초점 모드에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3. 초점 위치를 결정합니다.
라이브 뷰 촬영을 시작하고 LCD 모니터에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수동 초점을 사용하여 전체 이미지와 구도를 대략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조정합니다.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고 싶은 부분을 결정하고 십자 키나 다기능 셀렉터를 사용하여 확대 프레임을 이동하세요.
4. 5배 확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대략적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AF 포인트 선택/확대 버튼을 누르고 먼저 5배 확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초점을 맞춥니다. 10배 확대 디스플레이를 직접 사용해 초점을 맞출 수도 있지만, 화각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전체적인 이미지 효과를 파악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초점 상황과 이미지 분위기를 파악하려면 먼저 5배 확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더욱 정밀한 초점을 얻으려면 10배 확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세요.
초점 위치가 최종 결정되면 자동 초점 포인트 선택/확대 버튼을 다시 눌러 디스플레이 배율을 높이세요. 최고의 정밀 초점을 위해 최대 배율의 10x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세요. 최상의 초점 효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 약간 더 크게 움직여 초점 링을 조작하여 가장 선명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6. 셔터를 놓습니다
초점 위치를 결정하고 초점을 맞춘 후에는 피사체와 주변 환경이 바뀌었는지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도시 풍경과 같은 장면을 촬영할 때는 초점을 맞추는 과정에서 장면이 바뀌었는지 확인하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F 포인트 선택/확대 버튼을 다시 누르고, 전체 사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 후 가볍게 셔터를 놓아 촬영을 완료합니다.
35mm SLR 카메라의 상식을 뒤집고 혁신적인 고정밀 포커싱을 실현합니다.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시 수동 초점을 사용하여 상식을 뒤집을 만큼 높은 포커싱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35mm SLR 카메라. 특히 풍경이나 야경을 촬영할 때는 디테일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위상차 감지 자동 초점 센서의 구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전문 사진작가는 이 경우 수동 초점 모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광학식 뷰파인더의 초점 화면을 통해 초점을 맞추는 경우에는 사진가의 습관이나 뷰파인더의 성능과 같은 조건이 초점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카메라의 픽셀이 높을수록 정확한 초점을 맞추기가 더 어렵습니다. 라이브 뷰 촬영 시 확대 디스플레이와 수동 초점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전문가 수준의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고정밀 포커싱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이유는 LCD 모니터에 표시되는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이미지가 매우 선명하기 때문입니다. 이 LCD 모니터의 이미지 표시 품질은 모든 작업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라이브 뷰 촬영에는 기능의 개수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의 품질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매크로 꽃 - 위치를 선택할 필요가 없으며 화분에 심은 꽃을 사용하여 매크로 꽃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 데이터>
카메라: EOS 500D
렌즈: EF-S 60mm f/2.8 USM 매크로
조리개 우선 자동 노출(F3.5, 1/1250초)
노출 보정: +0.7EV p> p>
화이트 밸런스: 자동
ISO 100
사진 스타일: 표준
1단계 구입한 화분 정리
자연 속에서 매크로 꽃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까운 공원이나 정원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꽃시장이나 꽃가게에서 화분에 심은 꽃을 사면, 일상의 공간을 순식간에 꽃밭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화분에 심은 꽃을 구입할 때 달성하려는 최종 이미지 효과에 따라 색상 구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클로즈업 사진을 찍을 계획이라면 화분에 심은 꽃의 개수가 너무 많을 필요는 없습니다. 먼저 꽃을 주요 피사체로 결정하고 사진 중앙 근처에 배치한 다음 화분에 심은 다른 꽃을 적절하게 배치합니다. 배경 화분의 색상 일치는 흐릿한 효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2단계: 역광을 사용하고 카메라를 낮은 위치에 유지
꽃을 촬영할 때는 원칙적으로 역광을 사용하거나 태양이 바로 머리 위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촬영자와 카메라의 그림자가 프레임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면서 꽃을 빛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1단계에서 이를 염두에 두고 꽃을 배열해야 합니다. 카메라 위치는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배경을 완전히 흐리게 하려면 낮은 각도로 촬영하면 흐림 효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로우앵글 촬영을 위한 삼각대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삼각대를 더 낮게 낮출 수 없는 경우 꽃을 테이블 등에 올려 로우 앵글 촬영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3단계에서는 빛 노출을 보장하기 위해 반사경을 사용합니다.
2단계에서 설명한 것처럼 꽃도 역광을 받기 때문에 반사경을 카메라 앞에 배치하여 반사를 줄여야 합니다. .꽃에 빛을 비춰 밝기를 높입니다.
이렇게 하면 빛이 꽃의 세세한 부분까지 조명하여 생생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사경의 위치는 비교적 자유롭고 광원의 상태에 따라 배치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놓아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에는 손으로 잡고 움직여서 적절한 위치를 찾으면 됩니다. 이때 반사경을 조작하려면 한 손을 사용해야 하므로 작은 반사경이 있으면 더 편리할 것입니다. 시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다면 판지 껍질에 흰색 종이를 붙여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4단계: 물뿌리개를 사용하여 꽃에 물을 뿌려 물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구성 고려 사항으로 인해 꽃을 장기간 야외에 방치할 경우 표면이 꽃이 말라버릴 것이다. 드라이플라워는 사진 촬영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사진 촬영 전 물뿌리개를 이용해 물을 살짝 뿌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꽃이 다시 살아날 뿐만 아니라 물방울이 반사광을 만들어 사진에 하이라이트를 더해줍니다. 촬영 시 이슬을 모방하고 싶다면 너무 얇은 노즐을 사용하지 마세요. 노즐을 조절하여 더 큰 물방울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호스를 사용하여 수돗물을 직접 뿌리면 꽃이 손상될 수 있으니 이 점 꼭 주의해주세요.
5단계: 수동 초점을 사용하여 정확한 초점 맞추기
매크로 꽃 사진을 찍을 때는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 수동 초점을 사용하여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초점 정확도 측면에서 광학 뷰파인더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낫지만 현재 매크로 사진을 촬영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수술의 구조는 매우 복잡하며 초점 위치가 다르면 사진에 미묘한 차이가 생깁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화면을 부분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은 포커싱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적고 보다 안정적인 포커싱 방법입니다. 디스플레이를 10배로 확대하고 최종 초점 위치를 조정한 후 셔터를 놓습니다.
핵심 포인트
곡선형 앵글 뷰파인더를 뛰어넘는 뛰어난 조작성
등배율 이상의 슈퍼 매크로 사진 효과 구현
앞서 언급한 것처럼 매크로 꽃 촬영의 특성과 라이브뷰 촬영 기능이 잘 어울린다. 원래 매크로 꽃 촬영은 초점을 맞추기 위해 수동 포커싱을 주로 사용했지만,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의 등장으로 보다 정확한 초정밀 포커싱이 가능해졌습니다. 지금까지는 광학식 뷰파인더로 촬영할 때 정확한 초점을 얻기 위해 커브드 뷰파인더와 같은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획득되는 배율은 제한되어 있으며 확대된 부분의 위치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라이브 뷰 촬영은 커브드 뷰파인더와 같은 액세서리보다 훨씬 우수하며 의심할 여지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력의 한계를 넘어서는 포커싱 효과가 필요한 "MP-E 65mm f/2.8 1-5X 매크로 사진"과 같은 특수 렌즈에서도 라이브 뷰를 사용하여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과거 구매에 대해 걱정했던 특수 렌즈도 이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시간 디스플레이 촬영 기능은 우리에게 사진 예술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줄 것입니다.
고급 팁
꽃을 클로즈업으로 촬영하려면 초점 거리가 더 긴 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매크로 렌즈의 성능 특성상 초점 거리가 변경되더라도 최대 배율은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꽃을 확대하기 위해 더 짧은 초점 거리의 렌즈를 사용하려면 촬영 거리를 아주 짧은 거리로 줄여야 하므로 반사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초점 거리 약 100mm의 매크로 렌즈를 사용하면 꽃과 일정 거리를 유지해도 꽃의 이미지를 확대할 수 있어 촬영 작업이 매우 편리합니다. 매크로 렌즈의 초점 거리는 렌즈 최대 배율의 차이가 아니라 촬영 거리의 차이를 의미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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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
카메라 : EOS 500D
렌즈: EF 100mm f/2.8 USM 매크로
셔터 속도 우선 자동 노출(F6.3, 1/15초)
노출 보정: -0.3EV
p>화이트 밸런스: 자동
ISO 100
사진 스타일: 풍경
1단계 트레이싱 페이퍼를 창에 붙여 빛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제품 사진의 맛은 빛의 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문 사진가들은 장면 촬영 시 대형 플래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림과 같이 창에 큰 트레이싱 페이퍼를 붙여 더 큰 표면 광원을 형성함으로써 전문 광원에 필적하는 좋은 조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 사진가들이 사용하는 광원은 광원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플래시에 대형 반사 우산을 설치하여 빛을 확산시켜 제품 사진 촬영에 적합한 균일한 빛을 얻습니다. 유사한 효과를 내기 위해 창문에 트레이싱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일광을 잘 조절하면 최종 효과는 대형 플래시를 사용할 때보다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2단계는 배경 천을 구겨서 세련된 느낌을 연출합니다
이번에는 빛을 받으면 반사되는 광택이 나는 사각형 쿠션 커버를 사용하고 손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주름을 크게 만들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합니다. 플랫 쿠션 커버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적당한 주름이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원단 자체의 신축성이 좋아 주름 유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테이프를 이용하여 그림 바깥쪽에 고정하여 배경 원단의 주름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작업에는 정해진 규칙이 없으며 기본적으로 개인적인 느낌에 따라 수행됩니다.
3단계 빛을 반사할 반사경을 배치합니다.
빛이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피사체 전체를 비추도록 반사경을 사용하여 창문에서 들어오는 빛을 반사합니다. 이는 제품에 하이라이트를 주어 생생한 인상을 줍니다. 그림의 수직 반사판은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흰색 두꺼운 판지를 대신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사율이 충분히 높지 않으면 두꺼운 종이에 주방용 알루미늄 호일을 붙여 반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반사경의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동시에 여러 개의 반사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단계: 격자선을 표시하여 구도 조정
제품 사진에서는 피사체의 기울어짐과 변형을 어떻게 없애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왜곡을 방지하려면 초점 거리가 약간 더 긴 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라이브 뷰 촬영 시에도 격자선이 표시되어야 하며, 화면 기울기를 조정하면서 피사체의 위치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격자선 1" 모드에서 표시되는 격자선은 기본적으로 황금비를 채택합니다. 강조 표시해야 할 제품 부분이 격자선의 교차점과 일치하는 한 구성을 매우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5단계: 수동 초점을 사용하여 정확한 초점 맞추기
상업 사진에는 다른 유형의 사진보다 초점 요구 사항이 더 엄격합니다. 초점 위치가 표시하려는 부분과 일치하는지 여부는 환자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초점을 맞출 때는 수동 초점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확대 프레임을 자유롭게 움직여 초점 위치를 결정하고 디스플레이를 5배 또는 10배 확대하여 초점을 맞춥니다. 그런 다음 확대 프레임을 이동하여 초점 범위(피사계 심도)가 주 피사체 전체를 포괄하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셔터를 부드럽게 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