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적용된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이러한 프로토콜은 각기 다르고 장단점이 있지만 모든 프로토콜의 기본 기능이나 목적은 동일합니다. 즉, 네트워크에 있는 정보가 원활하고 정확하게 대상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또한 정보 교환 방법, 채널, 언제, 언제, 어떤 정보를 교환하는지, 어떻게 정보를 교환하는지를 규정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네트워크에서 통신 프로토콜의 기본 내용이다.
TCP/IP 는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기본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TCP/IP 의 이름에는 TCP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와 IP (internet protocol) 프로토콜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만 TCP/IP 는 실제로 원격 로그인, 파일 전송, e-메일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수백 개의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프로토콜 세트입니다. TCP 와 IP 프로토콜은 전체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는 두 가지 기본적이고 중요한 프로토콜입니다 일반적으로 TCP/IP 는 TCP 와 IP 뿐만 아니라 인터넷 프로토콜 제품군입니다.
TCP/IP 는 컴퓨터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 세트입니다. 이를 TCP/IP 프로토콜 패밀리라고 합니다. 미국 국방부가 1970 년대 중반에 ARPANET WAN 을 위해 개발한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프로토콜 표준입니다. It 기반 인터넷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컴퓨터 네트워크이며, 인터넷이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TCP/IP 가 사실상 표준이 되고 있다.
TCP/IP 는 TCP, IP, UDP, ICMP, RIP, 텔넷 FTP, SMTP, ARP, TFTP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총칭하여 TCP 라고 하기 때문에 프로토콜 제품군입니다
질문 2: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에 언급 된 통신 프로토콜은 무엇입니까? 단일 칩 통신 프로토콜
현재 대부분의 기기 설비는 디버깅과 조작이 용이하도록 상위 소프트웨어로 조작해야 한다. 여기에는 의사 소통 과정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제작된 몇 개의 장치 중에서 저자는 상위 컴퓨터 터미널과 하위 기계 터미널을 포함한 통신 프로그램의 일반적인 작성 방법을 요약했습니다.
1. 맞춤형 데이터 통신 프로토콜
여기서 말하는 데이터 프로토콜은 물리적 계층을 기반으로 하는 통신 패킷 형식입니다. 통신 물리적 계층이란 RS232, RS485, 적외선, 광섬유, 무선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통신 방식을 말합니다. 이 계층에서 기본 소프트웨어는 1 바이트의 데이터 전송과 1 바이트의 데이터 수신이라는 두 가지 기본 운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데이터 프로토콜은 두 가지 운영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통신의 데이터는 종종 패킷으로 전송되는데, 이러한 패킷을 프레임 데이터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통신의 TCPIP 프로토콜과 마찬가지로 신뢰할 수 있는 통신 프로토콜에는 프레임 헤더, 주소 정보, 데이터 유형, 데이터 길이, 블록, 체크 코드 및 프레임 끝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헤더와 꼬리는 패킷의 무결성을 판단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일정한 길이의 고정 바이트로 구성됩니다. 요구 사항은 오류율이 낮을수록 좋다는 것이다. 고정 바이트 데이터의 일치 가능성을 줄입니다. 즉, 전체 데이터 체인에서 프레임 헤더와 프레임 끝 피쳐 바이트가 일치할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피쳐 바이트의 일치 확률을 줄입니다. 둘째, 피쳐 바이트의 길이를 늘립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방법은 전체 데이터 체인의 벌칙 데이터가 무작위가 아니기 때문에 예측할 수 있으며 프레임 헤더와 프레임 끝의 특징자를 인위적으로 선택하여 피할 수 있으므로 피쳐 바이트의 일치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일반적이며 데이터가 무작위인 경우에 적합합니다. 특징바이트의 길이를 늘려 일치 확률을 낮춥니다. 일치를 완전히 피할 수는 없지만 일치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경우 검사 코드를 통해 감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이 상황은 비교적 신뢰할 수 있습니다.
주소 정보는 주로 다중 기계 통신에 사용되며, 서로 다른 통신 터미널은 서로 다른 주소 정보로 식별됩니다. 일대다 통신 시스템에서는 대상 주소 정보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다대다 통신 시스템을 위한 소스 및 대상 주소를 포함합니다.
데이터 유형, 데이터 길이 및 블록이 주요 데이터 부분입니다. 데이터 유형은 명령 또는 데이터의 준수 여부를 식별합니다. 데이터 길이는 유효한 데이터 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검사 코드는 데이터의 무결성과 정확성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유형, 데이터 길이 및 블록은 관련 작업을 통해 얻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데이터 세그먼트의 합계를 합산하는 것이고, 복잡하거나 데이터에 대한 CRC 연산을 수행할 수 있으며, 연산 속도와 내결함성의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호스트 컴퓨터 및 하위 컴퓨터 데이터 전송
물리적 통신 계층에는 두 가지 기본 운영 기능이 있습니다. 1 바이트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 데이터 전송의 기초입니다. 패킷 전송은 패킷의 왼쪽 바이트와 오른쪽 바이트를 차례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물론 발송 방식도 달라요.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직렬 포트를 통해 1 바이트 데이터를 전송하는 함수를 직접 호출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프로세서가 전송에 참여하는 전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전송할 데이터가 통신 회선에 즉시 나타나 수신측에서 즉시 수신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인터럽트 전송을 사용하여 전송할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버퍼로 전송하고 전송 인터럽트를 사용하여 버퍼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프로세서 자원이 적지만 전송해야 할 데이터가 즉시 전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지연이 상당히 적다는 것입니다. 5 1 시리즈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의 경우 직접 전송 방식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인터럽트 전송 방식은 직접 전송보다 RAM 자원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다음은 5 1 시리즈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의 1 바이트 전송 기능입니다.
Void 전송 바이트 (부호 없는 문자 채널)
{
SBUF = ch
While (ti = = 0);
TI = 0;;
}
상위 컴퓨터의 직렬 통신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이 방식은 데이터가 버퍼링되는지 여부가 아니라 직렬 포트를 조작하는 방식이 다르다. PC 의 데이터 전송은 기본적으로 ... >; & gt
질문 3: 통신 프로토콜의 주요 역할은 무엇입니까? 서로 다른 시스템, 하드웨어 구조, 공급업체별 네트워크 장치 간 통신 및 데이터 교환에 사용됩니다.
질문 4: 통신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의 주요 요소는 무엇입니까? 통신 프로토콜
통신협정이란 쌍방이 합의한 일종의 합의를 말한다. 프로토콜은 데이터 형식, 동기화 방법, 전송 속도, 전송 단계, 오류 수정 방법, 제어 문자 정의에 대한 통일 규정을 포함하며 양 당사자가 준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통신 제어 분야 또는 전송 제어 분야라고도 하며 ISO 의 OSI 에 속하는 7 계층 참조 모델의 데이터 링크 계층입니다.
현재 비동기식 프로토콜과 동기식 프로토콜의 두 가지 통신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문자 지향, 비트 지향 및 바이트 수의 세 가지 동기화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여기서 바이트 수에 사용되는 동기화 프로토콜은 주로 DEC 의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사용됩니다.
I. 물리적 인터페이스 표준
1.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의 기본 작업
(1) 데이터 포맷 구현: CPU 의 데이터는 일반 병렬 데이터이므로 인터페이스 회로에는 다양한 직렬 통신 모드에서 데이터 포맷을 구현하는 작업이 있어야 합니다. 비동기 통신 모드에서 인터페이스는 시작 및 끝 프레임 데이터 형식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문자 지향 동기화 모드에서 인터페이스는 전송할 데이터 블록 앞에 동기화 문자를 추가해야 합니다.
(2) 직렬 및 변환: 직렬 전송, 데이터는 하나의 직렬 전송, 컴퓨터 처리 데이터는 병렬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데이터가 컴퓨터에서 데이터 송신기로 전송될 때 직렬 데이터는 처리를 위해 컴퓨터로 전송되기 위해 병렬 라인으로 변환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직렬 및 변환은 직렬 인터페이스 회로의 중요한 작업입니다.
(3) 데이터 전송 속도 제어: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에는 데이터 전송 속도-전송 속도를 선택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4) 오류 확인: 인터페이스 회로는 전송 시 전송된 문자 데이터에 대한 패리티 비트 또는 기타 패리티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수신 시 인터페이스 회로는 문자의 패리티나 기타 검사 코드를 검사하여 전송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
(5) TTL 및 EIA 레벨 변환: CPU 와 터미널은 모두 TL 레벨 및 양수 논리를 사용하며 EIA 가 사용하는 레벨 및 음수 논리와 호환되지 않으므로 인터페이스 회로에서 변환해야 합니다.
(6) EIA-RS-232C 인터페이스 표준 요구 사항을 제공하는 신호 케이블: 모뎀으로 장거리 통신을 하려면 9 개의 신호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근거리 제로 모뎀 모드에는 3 개의 신호 케이블만 필요합니다. 이러한 신호 케이블은 모뎀 또는 터미널과의 통신 및 제어를 위해 인터페이스 회로에서 제공됩니다.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 구성
직렬 인터페이스에 대해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는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직렬 인터페이스 칩, 전송 속도 생성기, EIA 및 TTL 레벨 변환기 및 주소 디코딩 회로로 구성됩니다. 이 중 직렬 인터페이스 칩은 대규모 상속 회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범용 동기화 (USRT) 및 비동기 (UART) 인터페이스 칩의 종류가 다음 표에 나와 있습니다. 그것들의 기본 기능은 비슷하며, 위에서 언급한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의 기본 임무 대부분을 실현할 수 있으며, 모두 프로그래밍 가능합니다. 이러한 칩을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의 핵심 칩으로 사용해야만 회로 구조가 더 쉬워집니다.
칩
동기화 (USRT)
비동기 (UART) (일시 중지)
전송 속도 초당
문자 지향
고급 데이터 링크 제어 (High-level Data Link Control)
동시에 발생하다
비동기적
INS8250
56K
MC6850
1M
MC6852
1.5 미터
MC6854
1.5 미터
Int825 1A
64K
19.2K
Int8273
64K
Z-80 실리카
80 만
직렬 통신과 관련된 물리적 표준
컴퓨터, 전화 등의 통신 장비가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직렬 통신에 대해 전송 속도, 전기 특성, 신호 이름 및 인터페이스 표준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일관된 개념과 표준을 설정합니다.
1, 전송 속도: 전송 속도란 초당 전송되는 비트 수를 나타내며 전송 속도를 전송 속도라고도 합니다. 국제적으로 표준 전송 속도 시리즈가 있으며 표준 전송 속도도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송 속도입니다. 표준 전송 속도 시리즈는 1 10, 300, 600, 1200, 4800, 9600 및1920 입니다 대부분의 CRT 터미널은 1 10 ~ 9600 의 모든 전송 속도에서 작동합니다. 기계적 속도가 느리고 프린터의 전송 속도가 제한되기 때문에 일반 직렬 프린터는 1 10 의 전송 속도로 작동하며, 포인트 프린터는 행 버퍼가 커서 최대 2400 포터의 속도로 인쇄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터페이스 수신 및 전송 전송 전송 속도 ... >>
질문 5: 통신 프로토콜의 세 가지 요소는 무엇입니까? 1. 구문: 의사 소통 방법
2. 의미: 메시지의 구성을 해결하고 전력 시스템 정보와 통신 내용을 구분합니다.
3. 시기 (수준도 있음): 언제 소통하고, 내용을 소통하는 우선순위를 해결한다.
질문 6:' 통신프로토콜 형식을 열 수 있다' 는 게 무슨 뜻인가요? Modbus 프로토콜은 전자 컨트롤러에 적용되는 범용 언어입니다. 이 프로토콜을 통해 컨트롤러는
이더넷과 같은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통신하고 컨트롤러 및 기타 장치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통용되는 산업 표준이 되었다.
정확。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제조업자가 생산한 제어 설비는 하나의 공업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중앙 집중식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이 프로토콜은 어떤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든 컨트롤러가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구조를 정의합니다. 그것은
이 문서에서는 컨트롤러가 다른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는 프로세스, 다른 장치의 요청에 응답하는 방법 및 오류를 감지하고 기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록。 메시지 도메인 구조 및 내용의 공용 형식을 설정합니다.
이 프로토콜은 Modbus 네트워크에서 통신할 때 각 컨트롤러가 해당 장치 주소를 알고 해당 주소를 인식해야 함을 결정합니다.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응답이 필요한 경우 컨트롤러가 피드백을 생성하여 Modbus 프로토콜을 통해 전송합니다.
다른 네트워크에서 Modbus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메시지는 해당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프레임 또는 패킷 구조로 변환됩니다. 이 변화도 확장되었습니다.
에서는 특정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노드 주소, 라우팅 경로 및 오류 감지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질문 7: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이란 무엇입니까?
현재 LAN 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은 주로 NetBEUI 프로토콜, IPX/SPX 호환 프로토콜 및 TCP/IP 프로토콜입니다.
1..1NETBEUI 프로토콜 ①NetBEUI 는 작고 효율적이며 빠른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Microsoft 의 주요 제품인 Windows 와 Windows NT 에서 NetBEUI 는 이미 고유의 기본 프로토콜이 되었습니다. NetBEUI 는 100 대 이상의 PC 로 구성된 단일 세그먼트 부서 소형 LAN 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②NetBEUI 에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표준 NetBIOS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etBIOS 는 IBM 이 PC 간 통신을 실현하는 표준이며 소규모 LAN 에서 사용하는 통신 사양입니다. 네트워크는 PC 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사용자 수는 30 명을 넘지 않습니다.
1.2 IPX/SPX 및 호환 프로토콜 ①IPX/SPX 는 Novell 의 통신 프로토콜 세트입니다. NetBEUI 와의 분명한 차이점은 IPX/SPX 가 크고 복잡한 환경에서 적응력이 높다는 것입니다. IPX/SPX 는 설계 초기에 여러 네트워크 세그먼트의 문제를 고려했기 때문에 대규모 네트워크에 적합한 강력한 라우팅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②IPX/SPX 및 해당 호환 프로토콜은 구성이 필요하지 않으며 "네트워크 주소" 를 통해 자신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Novell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주소는 물리적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나타내는 "네트워크 ID" 와 특수 장치를 나타내는 "노드 ID" 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ID 는 NetWare 서버 또는 라우터에 집중되어 있으며 노드 ID 는 각 NIC 의 ID 번호입니다. 모든 네트워크 id 와 노드 id 는 고유한 내부 IPX 주소입니다. IPX/SPX 는 네트워크 주소의 고유성 때문에 강력한 라우팅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IPX/SPX 프로토콜에서 IPX 는 NetWare 의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로, 네트워크 내 데이터 이동만 담당하고, 데이터 전송의 성공을 보장하거나 오류 수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IPX 가 데이터 전송을 담당할 때 수신 노드가 동일한 네트워크 세그먼트에 있는 경우 노드 ID 에 따라 데이터를 직접 전송합니다. 수신 노드가 원격인 경우 데이터는 NetWare 서버 또는 라우터의 네트워크 ID 로 전송되어 다음 데이터 전송을 계속합니다. SPX 는 프로토콜 전체에서 전송되는 데이터의 오류 없는 처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IPX/SPX 는 "Novell 의 프로토콜 세트" 라고도 합니다. ③NWLink 통신 프로토콜. Windows NT 는 두 가지 IPX/SPX 호환 프로토콜, 즉 NWLink SPX/SPX 호환 프로토콜과 NWLink NetBIOS (총칭하여 NWLink 통신 프로토콜이라고 함) 를 제공합니다. NWLink 프로토콜은 Microsoft 네트워크에서 Novell IPX/SPX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IPX/SPX 프로토콜의 장점을 계승하여 Microsoft 운영 체제 및 네트워크 환경에 적응합니다. Windows NT 네트워크와 Windows 사용자는 NWLink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NetWare 서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NWLink 통신 프로토콜은 Novell 환경에서 Microsoft 플랫폼으로 전환하거나 두 플랫폼이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에 가장 적합합니다.
1.3 TCP/IP 프로토콜 TCP/IP 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로 컴퓨터계의 범용 프로토콜입니다. LAN 에서 TCP/IP 는 유닉스 시스템에 처음 등장했으며 현재 거의 모든 공급업체와 운영 체제에서 지원됩니다. 또한 TCP/IP 는 인터넷의 기본 프로토콜입니다. ①TCP/IP 유연성이 뛰어나 모든 규모의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거의 모든 서버와 워크스테이션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의 유연성도 그것의 사용에 많은 불편을 가져왔다. NetBEUI, IPX/SPX 및 호환 프로토콜을 사용할 때는 구성할 필요가 없고 TCP/IP 프로토콜은 복잡한 설정이 먼저 필요합니다. 각 노드에는 하나 이상의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및 호스트 이름이 필요합니다. Windows NT 에서는 클라이언트에 네트워크 연결 시간을 자동으로 할당하는 DHCP (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 라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 >; & gt
질문 8: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통신 프로토콜은 무엇입니까? 1.TCP/IP 는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입니다.
협의의 약자,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입니다. TCP/IP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 는 네트워크의 모든 통신 장치, 특히 한 호스트와 다른 호스트 간의 데이터 교환 형식 및 전송 방식을 규정하는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TCP/IP 는 인터넷의 기본 프로토콜이자 컴퓨터 데이터 캡슐화 및 주소 지정을 위한 표준 방법입니다. 데이터 전송에서 두 개의 봉투가 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TCP 와 IP 는 봉투와 같습니다. 전송할 정보는 여러 세그먼트로 나뉩니다. 각 세그먼트는 TCP 봉투에 삽입되고, 편지의 표지에는 세그먼트 번호가 있는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그런 다음 TCP 봉투가 큰 IP 봉투에 삽입되어 인터넷으로 전송됩니다. 수신측에서 TCP 패키지는 봉투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추출하고, 전송 전 순서대로 복구하고, 검사합니다. 오류가 발견되면 TCP 에서 재전송을 요청합니다. 따라서 TCP/IP 는 거의 오류 없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전체 구조를 알 필요가 없으며 IP 의 주소 형식만 알면 전 세계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2.NetBEUI 는 NetBios 향상 사용자입니다.
인터페이스 또는 NetBios 향상 사용자 인터페이스. NetBIOS 프로토콜의 향상된 버전으로 Windows for 와 같은 많은 운영 체제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워크그룹, Win9x 시리즈, Windows
NT 등등. NETBEUI 프로토콜은 WINDOWS98 이전 운영 체제의 기본 프로토콜인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NetBEUI 프로토콜은 짧고, 민첩하며, 통신 효율이 높은 방송 프로토콜이다. 설치 후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네트워크 환경 내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특히 적합합니다. 따라서 TCP/IP 프로토콜 외에 LAN 내 컴퓨터에 NetBEUI 프로토콜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TCP/IP 프로토콜만 설치된 WINDOWS98 시스템이 WINNT 도메인에 가입하려면 NetBEUI 프로토콜도 설치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질문 9: 통신 프로토콜 또는 통신 프로토콜은 통신 프로토콜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TCP/IP 프로토콜은 외국어에서 직접 번역됩니다. 국내 책에는 권위 있는 해석이 없고 전송 제어 프로토콜과 인터넷 프로토콜만 아는 통신 프로토콜이다.
질문 10: 브라우저 통신 프로토콜은 무엇입니까?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또는 다른 프로그램과 웹 서버 간의 응용 프로그램 계층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온라인 ... 이것이 브라우저에서 보는 모든 웹 사이트가 자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