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렌은 어떻게 돈을 벌나요?
1. 온라인 광고
주로 SNS 소셜 네트워크 렌렌(Renren)을 통해 얻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브랜드 페이지, 판촉정보, 게임 내 광고, 최근 출시된 중소기업을 위한 셀프 서비스 광고 솔루션, 브랜드 가상 선물, 온라인 이벤트 후원 등을 포함합니다.
광고 판매 방식은 주로 시간제 디스플레이 광고로, 2008년부터 2010년까지 각각 100%, 100%, 94.3%를 차지했다.
렌런은 현재 대부분의 광고 수익을 국내외 대기업에서 창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셀프서비스 광고 솔루션은 주로 중소기업(SME)을 대상으로 하며, 이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업은 CPM(Pay Per Impression) 또는 CPC(Pay Per Click)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0년에는 이 두 가지 방식의 매출이 180만 달러로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했다.
2. 전자상거래(공동구매)
주로 Nuomi.com의 협력 가맹점으로부터 수수료 수입을 얻습니다. 투자 설명서에서는 현재 Nuomi.com 사용자의 60% 이상이 Renren 출신이라고 밝혔습니다. Renren이 트래픽 사용자를 도입하면서 작년 6월 말에야 공식적으로 출시된 Nuomi.com은 중국의 e를 인용했습니다. -F-1 문서의 상거래 연구 센터의 데이터에 따르면 Nuomi는 시장 점유율 17.3%를 차지하며 중국 3대 소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가 되었습니다.
3. 온라인 게임
주로 Renren Games(game.renren.com)에서 가상 아이템(장비)을 판매하여 얻습니다. 렌렌은 2005년 '고양이 여행 노트'를 개발하며 온라인 게임에 진출했다. 현재 자체 개발한 2D MMORPG 턴제 웹게임 '천서기탄'이 주력 제품이다.
모든 사람은 제3자가 개발한 게임도 공유하게 됩니다. F-1 문서에 따르면 모든 사람의 지분은 약 52%입니다.
4. 인터넷 부가 가치
Tencent QQ 멤버십 및 공간 장식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Renren에는 해당 VIP 멤버십도 있으며 Renren 홈페이지 장식 서비스에는 공개 서비스도 포함됩니다. 플랫폼 내 타사 애플리케이션의 점유율은 게임 비즈니스의 점유율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