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형식 혁신
솔직히 이런 에세이를 쓰신다면 당신은 매우 사려 깊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당신은 결코 높은 점수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 교육이 수년 동안 양질의 교육에 대해 이야기해 왔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 그러나 실제로는 해당 프레임을 탈출한 적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스터를 만나지 않습니다. 평상시에는 하는 것이 좋지만 시험 중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를 하나 주고 그것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마음과 영혼의 대화
("중국어 교육 소식지" 2005년 6호, 제8회 중국 신문배 전국 중학생 작문 대회 튜토리얼 자료)
류더빈
Ⅰ 서론
1. 대화의 의미와 기능
대화는 인간이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두세 사람 사이의 대화, 토론 또는 논쟁을 의미합니다. 중국어 활동에서 '대화'는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한편, 읽고 쓰는 과정은 타인(타인, 사회, 심지어 자연)과의 대화인 '대화'이다. 의무교육은 7~9학년 학생들이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만의 감성 체험을 하며, 우선 작품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연과 사회, 삶에 대한 유용한 깨달음을 얻는다”고 지적한다. 문화적 배경과 결합된 작품의 정서적 경향; 작품 속 감동적인 상황과 이미지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구성에서는 '개성'을 주제로 합니다. ? 독서', '깨달음', '질문', '의견과 권고' 등의 장은 모두 이 넓은 '대화' 개념에 속합니다. 반면, 작문 자체에 관한 한, 대화는 표현의 한 방식이자 중요한 문학적, 예술적 형식이기도 합니다. 일기, 편지, 독서 노트는 사람들의 자기 대화이자 다른 사람(저자와의 대화 포함)과의 대화입니다. 그가 읽고 있는 책, 책 속의 사람과 사물 사이의 대화)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자유로운 글쓰기 형식이며, 잡담, 농담, 작은 유머, 대본 등 모두 작품 자체의 형태를 완성하기 위해 대화에 크게 의존합니다. . 이 장에서는 표현의 좁은 개념인 '대화'의 글쓰기 방식과 기법을 주로 논의한다.
대화는 일상생활 어디에나 존재하지만 대화에 대한 지식은 상당히 크다. 우선, 사람마다 말하는 말이 다르고, 말투와 표현에서 정체성이 다른 사람들의 어조와 어휘, 스타일이 다르다. 둘째, 같은 사람이 다른 대상에 대해 다른 말을 할 것입니다. 셋째, 같은 사람이라도 다른 상황에서는 같은 대상에 대해 다른 감정을 갖고 다른 말을 할 것입니다. 따라서 등장인물의 대사를 통해 그들의 정체성, 관계, 감정, 상황 등을 알 수 있다.
먼저 셰익스피어 희곡 '햄릿'의 대사를 살펴보겠습니다.
로젠크란츠: 폐하, 시체를 어떻게 하셨나요?
햄릿: 지구였는데, 지구로 돌려보내줬어요.
로젠크란츠: 어디 있는지 알려주고 교회로 옮기자.
햄릿: 믿지 마세요.
로젠크란츠: 믿지 말아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햄릿: 내가 당신을 위해 내 비밀을 공개하고 지켜줄 것이라고 믿지 마세요. 게다가 스펀지가 감히 나에게 물어보네요! 위엄 있는 왕자는 어떤 말로 대답해야 할까요?
로젠크란츠: 폐하, 저를 스펀지라고 생각하시나요?
햄릿: 글쎄요, 왕의 총애와 재산, 칭호를 담는 스펀지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관리들은 끝까지 왕에게 가장 큰 쓸모를 보여주지 않았고, 그들의 왕은 그것을 오랫동안 입에 물고 핥다가 단숨에 삼키는 원숭이처럼 되었습니다. 그가 당신에게 흡수될 무언가가 필요할 때 그는 단지 당신을 짜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스펀지, 당신은 다시 마른 물질 조각이 됩니다.
로젠크란츠: 저는 당신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폐하.
햄릿: 그렇군요. 음란한 말은 바보의 귀에 묻어두는 것이 딱 맞습니다.
이 대화에서는 햄릿과 로젠크란츠의 입장이 반대임을 쉽게 알 수 있다. 햄릿 왕자가 한 말은 미친 것 같았다: "그것은 흙이었는데, 그래도 흙으로 돌아가도록 내버려 두었다." "스펀지가 감히 나에게 묻는다!" "바보의 귀에 묻히기에는 딱 맞는 외설적인 말. " 그러나 이 말에는 재치와 논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정신인 사람만이 생각해 낼 수 있는 스펀지에 대한 기발한 비유가 있는데, 여기서는 그가 미친 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대화의 기능은 우선 '말은 마음의 소리'다. 언어는 인물의 내면 세계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일이 많다. 그들의 성격 특성에 부합합니다. 예를 들어 왕희봉의 외모에 대해 글을 쓸 때 그는 자신의 외모를 묘사하기 전에 자신의 목소리를 먼저 쓴다. "늦어서 멀리서 손님을 맞이하지 못했어요!"라는 왕희봉의 말은 정말 선제적이었습니다. 겉으로는 공손해 보였지만 속은 오만했습니다.
둘째, 대사는 캐릭터의 특징을 더욱 구체화하고 캐릭터의 외모와 마음을 적나라하게 드러낼 수 있다. 햄릿은 로젠크란츠에게 어리석은 왕의 하인이 되지 말고 어리석은 왕에게 이용당하지 말라고 스펀지에 대한 비유를 들려주었다. 그리고 로젠크란츠는 "무엇을 믿지 말아야 합니까?"라고 물었고, 그는 단지 햄릿의 입에서 관심 있는 정보를 포착하려고 한 다음 스펀지를 자신에 대한 비유로 사용할 때 "전하, 이해가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가 햄릿이 정말 미쳤다고 믿지 않으며, 햄릿의 조언을 따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대화는 줄거리 전개를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내레이션을 할 때, 인물은 작가의 입장에서 쓰면 '인물-작가-독자'의 삼자관계가 되고, 대화를 사용하면 인물이 독자에게 직접 말을 하게 되어 '인물-독자'의 쌍방향 관계가 된다. 그래서 등장인물이 소개된다. 때로는 설명보다 대화가 독자들이 받아들이기 더 쉽고, 구체적이기도 하다. 대화가 잘 쓰여진다면 열 줄의 서사보다 한 줄의 효과가 더 나을 수 있고, 이야기가 층층이 전개되도록 돕고, 긴장감 넘치고, 흥미롭고, 강력합니다. 현재), Lu Xun이 "장자"와 "블리스"의 우화에서 해석한 것처럼, 기사에서 Hanzi와 Zhuangzi의 대화는 음모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Zhuangzi는 순찰 경찰에게 그를 구출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해야 했습니다. /p>
장자의 마법으로 500년 전 해골이 되살아났으나 알몸이어서 그것을 잡았다. 옆집에 살던 장자는 “네가 나를 알몸으로 만들었으니 만들어도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나 살아있어? 친척을 방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장자는 '이건 나와는 상관없는 일이야! 내가 너한테 한 게 아니야.
"나는 당신의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믿지 않는다. 당신은 여기 유일한 사람입니다. 물론 나는 당신에게 그것을 요청합니다! Baojia를 보기 위해 당신을 비틀어 놓겠습니다!
이때 장자는 그에게 자신의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천천히, 천천히, 내 옷은 낡고, 매우 부서지기 쉽고, 늘릴 수 없습니다." 내 말을 들어보세요. 옷을 먼저 생각하지 마세요. 옷은 없어도 되는 것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새에는 깃털이 있고 동물에는 털이 있지만 오이와 가지에는 털이 없습니다. 소위 타자라는 이 역시 옳고 그름이고, 이것도 옳고 그름이다. 물론 옷이 없으면 옳다고 말할 수 없지만, 옷이 있으면 어떻게 옳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남자는 분노했다. “씨발, 내 물건 안 돌려주면 먼저 때려죽이겠다!”
그 남자는 옷은 없어도 된다고 했으니 옷을 벗어서 나한테 입혀주라고 하더군요.
장자는 '아니, 아니 보고 싶다.
남자는 장자를 붙잡고 놓지 않고 사이렌을 울리며 순찰대원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p>
2. "성격." ?"독서" 활동에서의 대화 준비
1. 연구 독서
TV 시리즈 "진 찾기"는 현대인이 시공간을 여행하며 진나라에 살기 위해, 그리고 현대의 경험과 지식구조가 매우 훌륭한 환경에 놓여 있어서, 이 대본을 잘 쓰기 위해서는 작가가 역사에 관한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진 왕조의 복잡한 성격, 사회 환경, 대인 관계, 인물의 성격 및 다양한 상황을 파악해야하므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일상에서 "진 찾기"를 쓰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대화는 여전히 원작에 대한 연구 독서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연구 독서의 내용에는 원작 자체뿐만 아니라 작가의 작품과 같은 주변 내용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전기, 관련 논평 등. 연구 독서 과정에서는 작품의 기본 내용, 작가의 삶, 경험, 생각 등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작품이 내포하는 의미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작품 속 인물들의 내면 세계, 작품의 집필 배경, 작가의 추구와 사고에 반영된 정신에 대한 심층적 탐구는 루의 경우 자신만의 독특한 감정과 경험, 이해를 낳게 될 것이다. Xun은 "Rise to Death"를 쓰고 싶었고 먼저 그것을 읽어야했습니다. 장자와 당시의 사회적 배경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바닥에 잔인하게 버림받은 학자의 모습과 대화를 나누고 싶습니다. 가난하게 살았고, 결국 강력한 어둠의 세력에 삼켜졌습니다. 소설 '공이지'의 줄거리를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작품의 말을 통해 전달되는 메시지도 이해하고, 공감해야 합니다. 그의 가련하고 우스꽝스러운 성격 특성과 비극적 결말을 마음속으로 분석하고 작가를 이해한다. 이 캐릭터를 창작한 목적은 봉건제 황실 고시제도의 쇠퇴와 병리사회의 냉미, " 중국의 전통 봉건 문화 분위기의 본질을 찾아 볼 수 있으며, "루쉰 전기", "루쉰 소설에 대한 새로운 해설", "문화 야경꾼-루쉰"과 같은 중국 서적에서 작품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루쉰과 루쉰의 작품, 그리고 '공이지'에 대한 이미지에 대한 타인의 평가와 의견을 더 넓은 관점에서 깊이 있게 이해한다.
2.
'맞춤형 독서'의 글쓰기 과정에서 독서는 글쓰기의 기본이며, 글쓰기는 독서를 통해 얻은 감정적 경험을 구성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이며, 대화는 대개 두 사람 이상이 참여한다. 연구를 통한 학습을 통해 원작의 진정한 정신을 파악할 수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작가의 시대, 기사 속 인물과 사물의 시공간, 그것을 경험하는 구체적인 상황에 넣어 대화상대와 몰입적으로 마주하며 서로 다른 두 시공간 좌표점의 특수성을 보여준다. 독자와 대화 상대의 위치를 파악하고, 두 당사자 사이의 관용이나 갈등을 여러 측면에서 파악하여 대화 내용을 확장하고 줄거리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죽음을 타고』에서는 현실주의자인 한자(Hanzi)와 상대주의 철학자인 장자(莊子)가 등장하는데, 두 사람의 성격 갈등이 대화에 반영되면서 최종 결과는 당연히 드라마틱할 수밖에 없다. 순찰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남조의 패망' 발췌에서 대화를 다시 보세요:
이곳은 낮은 울타리로 둘러싸인 초라한 초가집 몇 채가 있는 작은 안뜰입니다. 울타리 대문에는 "조상 집"이라고 적힌 작은 나무 간판이 있습니다. 거친 천을 두르고 네모난 스카프를 두른 노인이 마당에 쪼그리고 앉아 있었습니다. 밤바람이 불고, 소매가 몇 번 흩날리며, 어딘가 요정 같은 기질을 드러냈다. 땅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작은 대나무 막대기가 있습니다. "조 할아버지, 조 할아버지예요..." 모두가 그를 더 적절하게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몰라 머뭇거렸다. 그런 갑작스러운 등장이 그를 겁줄까 봐 두려웠지만, 뜻밖에도 그는 갑자기 벌떡 일어나 턱수염을 흥분으로 떨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와! 10년 넘게 걸렸는데 오늘 드디어 올바른 결과를 얻었습니다. 원의 둘레 3피트 1피트 4인치입니다. 1분 5센티미터 2밀리초 7초는 전임자들이 달성한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우리는 그에게 충격을 받았습니다. 할아버지 할아버지를 유심히 둘러보니 땅바닥에 쌓인 작은 대나무 막대기들 외에도 셀 수 없이 많은 크고 작은 원들이 보였습니다. 모든 원에는 정다각형이 있고, 변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원의 크기는 우리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을 정도로 커집니다.
"할아버지, 파이 계산 중이세요? 이거 너무 짜증나요! 우리는 파이가 3.1415926인 걸 이미 알고 있어요!" 제가 말이 빨라서 서둘러 말을 하게 됐어요. 예기치 않게 조 할아버지는 충격을 받고 돌아 서서 두려움의 흔적으로 나를 쳐다 보았습니다. 우리는 재빨리 노트북을 꺼내서 재빨리 프로그램을 입력하고 "더 정확한 것이 있는데, 3.1415926535897932384..."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컴퓨터를 바라보며 단숨에 읽어냈습니다. "이거...이거...이게 뭐죠?" 내가 다 읽기도 전에 할아버지는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셨어요. "이건 전자 컴퓨터예요." "무슨 닭이요?" 할아버지는 멍하니 컴퓨터를 바라보셨습니다. "알을 낳는 닭이 아닙니다. 20세기의 발명품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고 멀티미디어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할아버지는 점점 더 떨리셨습니다." "계산도 하고, 소리도 내고, 의사소통도 하고, 이미지도 만드는데..." 말을 마친 후 버튼을 눌렀더니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3점 슈트'를 입은 소녀들이 화면에 곧바로 등장했다. "이건... 이건... 인간이 아니라 괴물이야!"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큰 타격을 받은 듯 몇 차례 수염이 떨리고 눈이 굴러가며 대나무 막대기 사이에 쓰러졌습니다. (Beijing He Feng)
이 문단을 잘 쓰려면 저자는 Zu Chongzhi의 정체성과 연구 업적을 이해할뿐만 아니라 Zu Chongzhi의 모든 시대에 걸쳐 동한 왕조의 언어 (예 : 파이 대신 원의 수), 수학적 연구 방법(예: 작은 대나무 막대기 배치) 등은 모두 연구 읽기 과정에서 완료됩니다. 그러다가 근대 중학생이 된 젊은 작가는 남조(전위)에 와서 본가의 상황에 대한 일련의 상상을 펼치고 그 상상 속에서 줄거리의 경험생성을 완성한다. 둘째, Zu Chongzhi가 "어떤 종류의 닭"이라고 말하게 만든 것은 첨단 노트북 컴퓨터와 대나무 막대기를 휘두르는 낙후된 수학적 연구 방법 사이의 갈등이었습니다. 이건... 이건... 인간이 아니라 괴물이다!" 등 유치해 보이지만 남조의 기술에 부합한다. 인지 수준에서는 결국 직접적인 결과가 나온다. 대화는 줄거리의 전개를 촉진했습니다. - Zu Chongzhi는 "실제로 대나무 막대기에 기절했습니다."
3. 쓰기: 대화 쓰기의 기본 요구 사항 :
궈머루오는 사람을 기억할 때 “최대한 그 사람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라오샤는 "항상 등장인물을 보고 그들의 등장인물이 자신만의 말을 할 수 있도록 기억하라. 학생은 학생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사는 교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떤 학생과 교사가 서로 다른 말을 하는지 우리는 가장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의 말은 시뮬레이션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대화 쓰기는 일종의 시뮬레이션된 의사소통이기 때문입니다. 생동감을 가지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대화 상대를 명확히 합니다. 기사, 본문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사물일 수도 있고, 작품의 내용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원작 밖의 장면에서 원작 속 서로 다른 인물들의 뜻밖의 만남일 수도 있습니다. . 대화에서 양측의 정체성과 성격,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대화 상대의 정체성은 포괄적입니다. 예를 들어 공이지(Kong Yiji)는 시골 출신이고 봉건 사회 출신입니다. 이 모든 것이 대화의 어조, 어법, 스타일 및 표현을 결정합니다.
②. 대화 내용 파악: 대화 상대에 대한 이해, 공감, 감사, 숭배일 수도 있고... 대화 상대에 대한 질문과 반박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토론의 주제는 양측의 관계와 관련이 있고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중학생의 경우 시인과 문학, 화가와 미술, 비극 작가와 삶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대화에서 너무 많은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토론할 때는 대화에 직접 들어가고, 주제로 직접 이동하고, 세부 사항으로 직접 이동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와 서화, 그림에 능통하고 '동포고기'를 만드는 데도 능했던 송나라의 위대한 인재 소동포와 이야기를 나누면 시를 이야기할 수 있고, 서예와 그림, 음식, 그러나 조금이라도 잡고 그물을 던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더 많은 것을 욕심내지 않도록 모든 것을 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Ⅲ. 대화의 적절한 시기를 찾으세요. 특히 대화 상황을 파악하여 질문하고, 감정을 이야기하고, 의견을 표현하세요. 인물들이 서로 만날 가능성을 일부러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적절한 분위기와 그들의 영혼과의 대화가 있어야 이야기의 전개를 촉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The Defeat of the Southern Dynasties"에서 Zu Chongzhi의 생활 환경은 매우 훌륭하여 수학자 이미지와 일치합니다. Zu Chongzhi와의 대화는 각자의 정체성과 일치합니다. 몇 년 후, 고대의 수학자.
2. 문체 선택과 언어 표현
앞서 언급했듯이 대화는 중요한 표현 방식이자 중요한 문학 형식이기도 합니다. '개인화 독서'의 글쓰기 과정에서는 문체를 유연하고 자유롭게 선택해야 하며, 원작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 한 가지 형태는 인터뷰 노트 또는 Q&A 기록(예: "Lu Xun's Interview"), 짧은 대본(예: "Rise to Death"), 텍스트 전체에 대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텍스트의 이벤트 및 개체와 관련) 대화) 등 다른 하나는 내면의 독백(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말을 걸거나, 다른 사람과의 대화와 양보 없이 자기 자신에게만 이야기하거나, 한 사람만 말하고 다른 사람은 듣기는 하지만 말하지 않는 경우 등)입니다. XX에게 보내는 편지, 제안서, 일기장 등은 대화 중에 한쪽이 말문이 막히거나 말문이 막히는 것이 핵심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 형식은 '영혼의 소리'를 더 강조하고 '영혼의 대화'에 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작문 속 언어 표현도 생활 속 표현과 달라 때로는 피상적이고 무심코, 때로는 심오하고 명확하게, 때로는 불분명하게 표현되기 때문에 정확하고 효과적인 대화를 선택해야 하며, 그러지 말아야 한다. 기사에 나오는 사람들이 말도 안되는 말을 많이하게하십시오. 대화는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일을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II 예시
반 고흐 구하기(발췌)
마지강, 허베이성 장자커우 제1중학교
한 가운데 1890년 어느 날 아침, 나는 그 어둡고 뒤틀린 공간으로 들어갔습니다.
...역사에 따르면 반 고흐가 이곳에 살았다고 합니다. 적어도 그는 이 시간에는 여기에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오늘은 그의 자살의 아침이기 때문입니다.
… 햇살이 가득하고 밝고 따뜻하며, 바닥에 누워있는 부츠, 공 모양으로 말아올린 양말, 부러진 붓, 크고 작은 조각들로 찢겨진 캔버스들... 침대 옆에는 쏟아진 팔레트가 있고, 각종 색이 말라서 색색의 상처로 변해 충격적이었습니다.
바닥에 누워있는 천 조각을 바라보니 비록 일부분에 불과했지만 숨이 막힐 정도로 색이 강렬해 작은 면적에서도 반고흐의 재능은 충분했다. 이때 침대 밑에서 시선이 나를 관통했다.
"너 누구야? 여기서 뭐하는 거야?" 어두운 침대 아래서 그의 웅크린 실루엣만 보였고, 그의 눈빛은 깨어 있는 악몽처럼 차가웠다.
나는 땅바닥에 앉았고 가슴이 조여졌고 내가 숭배했던 예술의 악마는 이미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1999년부터 여기 있었어, 와... 와... 널 찾고 있어..."
"나를 찾고 있나요?" 몸을 비틀었고, 목소리는 금속처럼 단단하고 거칠었다. "1999 ?"
"침대에서 나오실 수 있나요? 저... 잘 안보이네요, 선생님."
"뭐야?" 지옥의 용암처럼 타오르는 눈, "너희들 나한테 전화하고 싶어. 나가! 너희 모두 나를 죽이려 한다! 태양, 태양이 나를 태워버릴 것이다! 나를 몇 번이나 죽이려 하느냐, 나는 걷잡을 수 없이 격렬하게 쳤다!" 내 이마가 침대 판자에 닿았고, 물에 빠진 사람이 뭔가를 잡으려는 것처럼 내 팔다리가 날카롭게 경련을 일으켰고, 그 표정, 오직 사탄만이 가질 수 있는 표정이 내 살갗을 베었습니다.
정말 악마네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미치광이, 나의 수많은 잃어버린 밤들을 울고, 노래하고, 포효했던 미치광이!
나는 그에게 무릎을 꿇었다: "나오세요, 반 고흐 씨, 햇빛은 당신을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하고 사심 없이 세상에 생명을 가져옵니다. 그것은 밀알 한 알까지 사랑할 것입니다. 대마초는 당신을 파괴하기보다는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황금빛 밀밭의 바다, 황금빛 세계가 지금 이 순간에 있습니다. p>
"황금빛! 밀밭? 황금 바다?" 그는 약간 조용해졌고 그의 목소리는 멀어졌다. "황금의 세계, 헤헤헤헤- 하지만 그건 가짜야, 친구, 진짜 황금의 세계는 없어! 진짜 낙원은 태어나지 않을 거야! 그리고 우리의 세계는 죽어가고 있고, 밀밭도, 잡초도, 해바라기도, 너와 우리도 죽어가고 있어... 천국은 죽어가고 있어..." 그는 아래에서 경멸하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침대.
"안돼 안돼! 진짜 낙원은 죽음에 있는 게 아니야, 결코 어둠에 속하지 않아!" 나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미치광이와 마주하고 있다는 사실도 잊은 채 큰 소리로 외쳤다. 색상에, 당신의 예술에! 당신의 예술은 금처럼 강렬한 색상과 강렬한 생명력으로 흘러갑니다! "별과 달", "해바라기"... 그것이 바로 진정한 천국입니다. 거부할 수 없습니다! ”
“내 예술? 하하하하——”
“반 고흐 씨, 당신의 예술을 믿어야 해요!” 아폴로의... 아프로디테의 피... 피! 내 예술을 보여주마!"
침대 밑에서 작은 회색 공이 튀어나왔는데, 표면이 말라붙은 것처럼 주름지고 오그라들었습니다. 과일 심을 열심히 열었더니 손상된 "3"형 귀, 그 사람 귀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매춘부의 잘린 귀를 위한 것입니다!
대단한 미치광이는커녕, 미친놈을 마주하는 일이 생각보다 훨씬 어려웠다.
"세상이 당신에게 상처를 입혔다는 것을 압니다. 세상이 당신에게 상처를 입혔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라는 목소리가 여전히 내 뇌 속 깊은 곳에서 울리고 있습니다. 반 고흐는 죽을 수 없습니다! ——"분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고, 죽음은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지만 그것은 결코 예술 그 자체가 아닙니다! 우리의 세계는 생명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은 날마다 태어나서 우리 세계에서 새로운 색과 생명, 영원한 생명을 건설합니다. . 이것이 진짜 예술입니다! 반 고흐 씨, 당신의 그림에는 이런 생명이 있습니다. 당신은 미래의 세계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당신의 작품은 태양과 함께 불멸할 것입니다! 인류를 위해 더 많은 예술적 기적을 만들어 보세요!”
“아니요, 신 외에는 누구도 미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할 수 있습니다. 예술의 제단, 수많은 예술가들이 당신의 작품 앞에 엎드려 경배하는구나..."
천재와 위대한 미치광이에게 미래를 여는 예언은 주문과도 같다.
반 고흐는 붓을 들고 떨면서 캔버스 앞에 앉았다. 나는 마침내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얼굴을 바라볼 수 있었다. 높은 광대뼈, 깊숙한 눈구멍, 이상하게 튀어나온 한쪽 귀. 그의 머리 위, 햇빛 속에서 그는 창백하고 여위었으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는 문득 크게 실망했다. 이것은 예술의 힘을 가리고 세상을 냉정하게 조롱하는 초상화 속의 반 고흐가 아니었다! 끔찍한 생각이 나를 괴롭혔습니다. 반 고흐가 더 이상 악마가 아닌데도 그의 예술이 여전히 그 힘을 가질 수 있을까요?
조용히 떠났는데...
댓글:
하나는 고대의 예술가, 미치광이, 악마로 침대 밑에 숨어서 겁이 난다. 부상 당하고 죽는 것을 두려워하는 태양, 예술을 존중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미래의 새로운 시대의 중학생입니다. 둘 사이에 소통의 장벽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 작가는 그들의 정체성과 지식 구조 사이의 갈등을 잘 파악하고 있다. 바로 이러한 갈등이 대화 플롯의 탄생을 촉진한다. 기사 말미에는 "반 고흐가 더 이상 악마가 아닐지라도 그의 예술은 여전히 그런 힘을 가질 것인가?"라는 반성이 있습니다.
세계의 사랑
후베이성 지장제1중학교 Yue Wen
달은 물과 같다.
평범한 양초가 작은 어두컴컴한 세계를 만들어내고, 책상 위에 '사랑의 도시'를 투영시키면서 바이 류수의 운명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이 살짝 감성적인 예술적 구상이 담겨 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는 가장 우아한 여성 작가 장아이링입니다. 나는 부드럽게 한숨을 쉬고 창가로 걸어갔다. 화려한 네온 불빛이 붐비고 밝았다. 멍하니 시간의 물이 흘러가는데...
1930년대 상하이.
여전히 밝고 화려한 네온 불빛이지만, 사람들에게 참 따뜻하고 든든한 느낌을 줍니다. 흰색 모직 스카프를 두른 나는 아주 편안한 마음으로 <몰락한 도시의 사랑> 사본을 손에 꼭 쥐었습니다. 짠 공기를 마시고 저 멀리 와이탄의 밝게 빛나는 건물들을 보면서 나는 장애링이라는 여자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장애링의 집은 번화한 교차로에 있는 아파트에 있다. 책을 들고 문을 두드리자 문틈으로 피곤하고 살짝 부은 얼굴이 나타났고, 맑은 국물에 국수 같은 중간 길이의 머리가 아주 상큼했다. 처음 만났을 때 이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로 그녀의 소설과 산문에서 수없이 익숙했던 병자, 장애링이었습니다. "아, 당신도 여기에 있나요?" 나는 부드럽게 물었다. 현명한 사람은 이것이 그녀의 에세이 중 하나인 "사랑"에서 가장 멋진 대화였다는 것을 즉시 회상했습니다. 그녀는 살짝 웃으며 문을 열고 나를 들여보냈다.
장아링 개인의 미적 스타일과 취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화려하고 다루기 힘든 작은 거실이었습니다. 당시 Hu Lancheng은 "군사 정신"이라고 불리는 그러한 정신에 겁을 먹었습니다. Zhang Ailing이 Hu Lancheng과 사랑에 빠진 곳도 이곳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재난이 닥쳤을 때 Hu Lancheng은 자신의 생명을 위해 Zhang Ailing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장애링은 슬리퍼를 신고 창문을 닫고 매일 밤 창밖에서 피리를 불었다. 그녀는 나에게 차 한 잔을 가져다준 뒤 아무렇지도 않게 내 옆에 앉았다. 말문이 막힌 저는 후란청(Hu Lancheng)에 대해 감히 언급조차 하지 못합니다. 이 절세의 재능 있는 여성의 얼굴에 서린 서리가 지워질까 두려워서, 뒤따르는 것은 고칠 수 없는 외로움입니다.
내 품에 안긴 책을 본 장아링은 실제로 "바이유수를 좋아하나요?" "네, 저도 당신을 좋아하는 것처럼 바이유수를 좋아합니다. 저는 류수와 판류위안을 존경합니다. 그 사랑은 도시의 멸망으로 인해 성취되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운명론적인 어조로 '이 불합리한 세상에서 무엇이 원인이고 무엇이 결과인지 누가 알겠습니까?'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싶습니다. 아마도 그것을 성취하려는 노력 때문에 대도시가 무너졌을 것입니다. 수천 명이 죽고, 수천 명이 고통받고, 땅을 뒤흔드는 개혁이 뒤따랐다… , 홍콩 전쟁의 세례로 혁명적 여성으로 변신하지 않았고, 야나기하라는 성자가되지 않았습니까? "저속하지만 건강하며, 어려운 시기에 더욱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왜냐면 - 인생은 이렇거든요! "나는 다급하고 단호하게 말했다. 장아링은 고개를 들고 머리 위의 회색 천장을 바라보았다. 그녀는 나에게 눈을 뜨게 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녀의 눈이 안개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았다. 아무리 뛰어난 여자라도 당신은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조금 슬픈 느낌이 듭니다.
... "당신의 말은 왜 항상 무기력하고 형용할 수 없는 쓸쓸함으로 가득 차 있는지 말해 보세요. 골수?
그녀는 쓴웃음을 지으며 자리에서 일어나 창문을 열었다. 치파오를 입은 여성이 차에서 내려 숄을 두른 뒤 황홀하게 한숨을 쉬었다. 나에게 물었다. "상하이를 좋아하시나요?" "아, 지금은 전설이 일어나기 쉬운 시대이자 장소이군요!" "그렇습니다. 상하이는 잔치와 흥청거림이 과시하지만 지금은 모든 것이 조금 잘못된 시대입니다." 멀지 않은 곳에서 소란이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고, 그 사람은 그림자처럼 빠르게 가라앉았다. 보세요, 이곳은 매일 밤 음악과 음악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는 상하이입니다! "
"당신은요? "웅장한 배경과 색다른 아름다움을 지닌 그녀의 얼굴을 바라보며 조심스럽게 물었다.
"나? 그녀는 "나는 죽을 생각이 없다. 그래서 진실과 안정을 붙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뿐이다"라고 아무렇지도 않게 고개를 저었다. 인생은 솟아오르지만 나는 솟아오를 수 없고, 삶은 활기차지만 나는 활기차지 못합니다. 나는 모든 것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이 삶의 황폐함에서는 벗어날 수 없습니다. 황폐함은 설렘과 설렘 사이에서 안정감과 진실성을 지닌다. " 장애링은 나에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혼잣말을 하는 것처럼 중얼거렸다. "나는 전쟁이나 혁명에 대해 글을 쓰지 않고 단지 사랑에 대해 글을 쓸 뿐이고 인간이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묘사할 뿐입니다. 이 시대에 살아남았습니다. "
나는 다가가 그녀의 가늘고 떨리는 어깨에 팔을 둘렀다. 나는 Bai Liusu와 Zhang Ailing의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을 이전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더 외롭고 더 실제적인 사람이었습니다. ! 원고지 거기에는 "인생은 벼룩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옷이다"라는 아름다운 문구가 있습니다. "이런 문장을 쓰다니 참으로 슬프네요! 인생은 화려한 겉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삶의 내면은 전혀 아름답지 않습니다. 고개를 숙였습니다...
무아지경에 빠진 내 눈은 눈부신 빛이 눈을 뜨기 힘들게 한다. 나는 집 베란다에 서 있었고 그 빛 속에는 60년의 세월과 똑같은 달만이 조용히 누워 있었다. 전 세상의 모든 희로애락을 차갑게 비추며 눈을 감았습니다. 비록 이 세상의 길은 포장되어 있지만 가능하다면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삶을 더 쉽게 이어갈 수 있는 방법. 결국 당신만큼 똑똑하고 다정한 여성은 운명의 벌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댓글:
대화 쓰기의 전제 조건은 연구 독서이며, 대화 쓰기의 핵심은 공감과 경험입니다. "상하이, 잔치와 흥청망청" '가장 우아한 여성 작가' 장애링과 마주하다. 그녀의 집에서 그녀의 캐릭터와 삶의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유롭고 편안하게 글을 쓴다. 시"
'논어'의 새로운 장
간쑤.진창 1중학교 말리
“자공아, 왜 말을 안 해?
"스승님, 저는... 사실은... 아니 사실은... 꿈이 있어서 스승님께 여쭤보고 싶었는데..." "아, 그냥 해석을 돕기 위한 것 아닌가요?" 꿈?" 이 장인 정신은 Zhou Gong만큼 좋지는 않지만 ... 먼저 꿈을 말해주세요! "
"맞습니다. 아주 길고 무거운 꿈이군요. 아마도 수천년 후의 다른 세계에 있는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고층 건물에 살고, 고급스러운 옷을 입고, 자동차와 비행기를 잘 걷는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
"어떤 자동차와 비행기를 말하는 걸까요? ”
“아, 말 없이 타는 자전거다. 거북등껍질처럼 생겼고 말이 끄는 마차보다 몇 배나 빠르다. 그 비행기는 곤펑만큼 큰 철새로, 사람을 뱃속에 안고 9일 동안 하늘을 날며 하루에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이 세상의 어린아이입니다. ”
“아, 계속하세요. "
"스승님, 이런 삶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명품은 열등하지 않고, 검소함은 열등한 것보다 견고한 것이 낫다.” 그러나 세상 모든 사람이 이와 같다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
"스승님은 제가 꿈속에 있는 줄 알았는데, 제 삶은 어땠나요? ”
“어렸을 때 좋은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사람에게 축복입니다. ”
“스승님, 당신은 하나만 아시고 다른 하나는 모르십니다.
이 세상에서는 부자든 가난하든, 신분이 높든 낮든 6세 이상이면 누구나 학교에 다닙니다. 유치원 1년, 초등학교 6년, 중학교 6년, 그리고 잘하면 대학 4년을 가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