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지식의 국경을 넘나들며, 장면이 다양하고, 문제 생성, 비판 건설, 혁신 추진을 강조하며, 교과 과정 통합, 실천화, 활동화의 많은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교과 과정이 생활로 돌아오고, 사회로 돌아가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본질적인 호소를 반영하고 있다.
배경을 만듭니다
20 15 년, 유네스코는' 반성 교육: 글로벌 공동이익으로의 전환' 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학습 모델은 지난 20 년 동안 큰 변화를 겪었고, 지식의 원천이 바뀌었고, 우리가 지식과의 교류와 상호 작용 방식도 달라졌다" 고 지적했다.
하지만 정규교육체계의 변화는 더디고, 지금의 상태는 지난 200 년과 비슷하다. "그것은 1 세기 전의 생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다." 지식 공급과 소비에 기반한 이런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어떻게 역전시킬 것인가는 교과 과정 개혁에 달려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세계 각국은 교육 개혁을 기집하는 지점으로서 교과 과정 개혁을 통해 학생들의 학제 간 소양을 양성하여 인재 양성의 질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